E D R , A S I H C RSS

하루카(섬란 카구라)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호무라 홍련대
비립헤비죠시학원 당시의 담당교사 스즈네
호무라 요미 히카게 미라이 하루카

Contents

1. 프로필
2. 개요
3. 캐릭터 성능
3.1. 본가 시리즈
3.1.1. 진영 & 홍련
3.1.2. 진홍
3.2. 버서스 시리즈

pic_character10.png
[PNG image (164.74 KB)]
p10.jpg
[JPG image (196.87 KB)]
진홍 공식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1. 프로필

생일 7월 20일
나이 18세
혈액형 AB형
신장 169cm
스리 사이즈 99-55-88
취미 인형 만들기
좋아하는 음식 다시마 과자(おしゃぶり昆布)
비전동물 히바카리(ヒバカリ. 우리나라 이름은 대륙유혈목이이다.)
전신전 BGM 나의 인형들(私のお人形たち)
Youtube
전신후 BGM 괴롭혀 줄게(イジメてあ・げ・る)
Youtube
SV 추가 BGM 어른의 놀이(オトナの遊び)
Youtube

2. 개요


비립헤비죠시학원 3학년생. 사디스트 기질이 강한 여왕님 속성으로 자신보다 약한 사람들을 인형을 가지고 놀듯이 괴롭히는 것을 최고의 즐거움으로 여긴다. 한조학원에서도 유약해보이는 히바리에게 관심을 가지고 그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을 꾸며 여러가지로 엮이기 시작한다. 무기로는 꼭두각시 인형을 다루는 술법과 각종 화학약품을 다룬다.

종합병원을 운영하는 유복한 가정의 영애로 자라났지만, 부친은 집안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부정과 비리를 저지르는 썩어빠진 부패의사였으며 모친은 현실에서 도피해 딸의 옷을 산더미처럼 쌓아놓은 방들을 만들고 자신을 옷갈아입히기 인형으로만 취급해왔다. 결국 참다참다 폭발하여 처음엔 방화를 시도하였으나, 스즈네와 만나 꼭두각시술을 배운 후 그걸로 아버지의 부정 자료들을 유출시켜 집안을 완전히 박살내고는 집을 나가버렸고, 그뒤 그대로 스카웃되어 선발 멤버 중에서 제일 먼저 헤비죠시에 들어오게 된다.

사실 위압적인 여왕님처럼 행동하는 것은 더이상 주변 사람들을 잃고 싶지 않은 반동이며, 동료들을 동생처럼 아끼며 누구보다 생각해주는 큰언니격인 존재이다.[1] 전투스타일은 히바리와 유사한 근접격투에 약품들을 사용한 원거리공격. 여왕님 캐릭터라 S처럼 보이지만 실은 무의식적인 M이라 유일하게 대미지를 받아 복장이 찢어지면 매우 좋아한다(…).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한 기술은 희롱하는 방식의 파괴 응용, 욕망의 백터, 필연이 그리는 각도, 덮침 당하는 시선, 비전인법 데스 키스. 또한 헤비죠시가 메인으로 나오는 엔딩에서는 각자가 요리를 만드는데 요리에 시험관에 들어있는 약품을 들이붓고 개구리를 넣는등 정체불명의 요리를 만드는데 그게 마치 모 요리가 생각날 정도이며 그 요리를 만든 자기자신은 물론 감정이 서툰 히카게마저 표정이 안 좋아질 정도로 요리를 먹은 다른 일행들의 표정을 망가뜨렸다(...)

후속작인 소녀들의 증명에서는 가운이 꼭두각시화되었다. 그리고 새로운 헤비죠 선발멤버인 wikI:"료나(섬란 카구라)" 료나와의 배틀(?)이 참 압권이다. 환상의 궁합이다. 참고로, 호무라 홍련대에서는 유일하게 알바를 하면서도 수입을 못 내는데, 쓸데없이 색기를 발산하거나 노약자를 건강하게 만드는 바람에 일을 시작하자마자 짤리기 때문이다. 해고 경력은 무려 20번.

백화요란기에서는 여러 사람을 상대로 새로 만든 "순종적으로 만드는 약"의 임상실험을 한다. 호무라, 카츠라기, 이무, 이카루가, 료나에게 먹였는데, 약의 효과가 좋아서 성공이다 싶었는데...

SRSV-BY-G05.jpg
[JPG image (123.98 KB)]

부작용으로 모두 초S로 변해버려서 하루카를 고문하는 반전결말이다. 허나 CG에서의 표정과는 달리 스탭롤이 다 지나간 뒤에 하는 말이 "하앙~♥ 때로는 받아들이는 쪽도 좋을지도~♥" 란 말을 한다. 역시 여왕님

섬란 카구라 2 -진홍-에서 또 디자인이 바뀌어 가운이 사라지고 꼭두각시 본체만 남게 되었다. 그리고 솔리드 비전 비스무리한 것을 발명했다고 한다. 스토리 진행 중 히바리의 화안에 의해 일시적으로 말투가 왈도체가 되는 굴욕을 겪는다.[2]

3. 캐릭터 성능

3.1. 본가 시리즈

3.1.1. 진영 & 홍련

히바리가 라이벌이라 그런지 구리다.

기본기는 독을 흩뿌리기 때문에 판정이 상당히 넓지만 느리다. 전신상태에서는 복장이 파괴되기 전까지 지상 단발 강공격이 고성능인 시험관 던지기로 바뀐다. 즉 가운이 파괴되거나 음란 속성으로 벗어버리면 약화되어버린다. 철저하게 양란 속성으로 쓰면서 가운이 파괴되지 않게 해야 제 성능을 발휘하는 캐릭터. 그리고 초기 비전인법의 성능이 좌절적이므로 공중비전인법을 익히는 15단까지는 고전을 면치 못한다. 일부 띄우기 공격은 카츠라기와 마찬가지로 높이가 낮다.

3.1.2. 진홍

전작에 비해 매우 강해졌다.

공격 스타일이 약물을 통한 디버프 + 꼭두각시를 이용한 육탄전이 메인이 되면서 크게 바뀌었다. 가운도 삭제되었다.
평타를 꼭두각시가 하는 걸로 대체되면서 공격 사거리가 히카게 급으로 크게 늘었고솔직히 전작에선 사거리가 없었지 정작 공격을 하는 꼭두각시는 하루카와 약간 거리를 두고 있기에 하루카의 생존성이 매우 높아졌다. 다만 거대 에너지탄을 발사하는 연무 막타 공격이 매우 강력하긴 한데, 보스 전에선 망할 슈퍼아머 때문에 쏘지도 못하고 캔슬당하기 일쑤다(...).
물약 시험관 던지기는 강공격이 아닌 연무 중 Y버튼 지속으로 사용하게 되었으며 가운이 없어진 만큼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전작에선 그냥 폭탄과 같은 취급이었으나 이번에는 다양한 유용한 효과를 주게 되었다. 아래는 콤보에 따른 시험관 종류.
  • Y 1타 챠지 : 매료 시험관 하나.
  • Y 2타 챠지 : 화상 시험관 둘.
  • Y 3타 챠지 : 중독 시험관 셋.
  • Y 4타 챠지 : 빙결 시험관 하나.
  • Y 5타 연무(여왕님 밟기) 중 X : 전방 부채꼴 범위로 여러 종류의 시험관 투척.
또한 꼭두각시는 과열 시스템이 있기에 연달아 사용할구록 점점 붉어지며, 결국 터지고 만다. 터진 꼭두각시는 보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므로 하루카가 취약해 지는데, 일부러 폭발을 써먹을 게 아니라면[3] 주기적으로 X키 또는 공중 Y챠지를 눌러 증기를 앞으로 뿜어내 식혀줄 필요가 있다. 이 증기 뿜기에도 공격 판정이 있으며 과열 단계가 높을수록 높은 피해를 입힌다. 어? 참고로 과열 단계는 그냥 공격한다고 오르는 게 아니라 실제 적에게 가한 대미지가 있어야 오른다. 즉 허공에 새도복싱을 해봤자 차지 않으며, 다수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하면 금방 차오른다.

미라이와 더불어 대미지 뻥튀기 버그가 있다. 공격력증가+공중공격강화+비전닌법강화 닌석을 착용하고 공중 닌법을 쓰면 어떤 보스든지 원샷킬(...).

3.2. 버서스 시리즈

가운에서 튀어나오는 로봇을 통해 근접전, 시험관을 던져서 원거리를 견제하는 캐릭터.
SV에서는 1.01패치에서 이카루가, 무라쿠모, 이무, 히카게 같은 고스핏 캐릭터들이 하향되는 가운데 시험관에 호밍 성능이 추가되거나 비전인법이 강화되는 등 상향되었다. 또한 하루카의 특징은 본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상태이상을 걸 수 있다는 것. 강공격 차지로 섬 속성에서 마비, 양 속성에서 화상, 음 속성에서 독. 그리고 비전인법 1 데스 키스를 근거리에서 맞추면 위의 3개에 빙결까지 4종 세트로 상태이상을 걸 수 있다. 음란 속성이되면 꼭두각시보단 시험관 던지기 위주로 싸우는 중거리 캐릭터가 된다. 모든 시험관에 상태이상이 걸려 있어서 그런지 음란 속성 치고 데미지는 약한 편. 참고로 음란 속성이 되어도 가운과 거기에 숨어져 있는 꼭두각시 떄문에 가운이 사라지진 않는다.
----
  • [1] 실제로 18세라는 나이의 특성상 스토리 모드에서도 자신의 성숙함을 강조(vs 미노리 - 어른들의 놀이)하는 회화톤이 존재한다.
  • [2] 도겐을 보고 흥분한 하루카를 막기 위해 히바리가 처음으로 화안의 힘을 사용했었다.
  • [3] 과열 폭발은 콤보 중에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타이밍에 노리고 쓰는 건 불가능에 가깝고, 결과적으로 콤보만 끊어먹기 좋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9 18:14:03
Processing time 0.08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