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마마츠

last modified: 2014-10-02 02:25:21 by Contributors

浜松

일본 시즈오카 현 서부에 있는 도시.
면적 1,558.04km², 인구 793,232명(추계인구, 2013년 11월 1일)

메이지 시대부터 섬유·직기·악기 등이 발달했으나 제2차 세계대전 후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생산하는 HONDA의 주력공장과 SUZUKI 공장, 가와이 악기 생산공장이 입주하여 공업도시로 성장하였다. 스즈키의 본사는 지금도 하마마츠시 내에 있으며, 야마하 전동기와 야마하 악기의 본사도 하마마츠 시내에 있다. [1] 주변 농촌지역에서는 채소·계란·쌀·돼지·귤 등이 산출되며, 미카비(三ヶ日)지역의 귤이 특히 유명하다. 도카이도 본선과 도카이도 신칸센이 연결되고, 도메이 고속도로의 화물기지와 항공자위대 하마마쓰 기지가 있다.

이렇게 여러가지 산업이 있지만 일본의 다른 지방 사람이 하마마츠에 대해 알고 있는 건 그냥 장어요리뿐. 하마마츠시 서쪽에 위치한 하마나호(浜名湖)산 장어의 장어구이(蒲焼)요리가 굉장히 유명하다.그치만 하마마츠에 살아도 장어를 먹을 수 있는건 외지에서 온 손님이 있을때 뿐

하마마츠 시는 시즈오카 시보다 평지가 넓고 공업도시이어서 오랫동안 시즈오카 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였다. 1871년, 하마마츠현의 현청소재지가 되지만, 1876년에 시즈오카현과 합병되고 시즈오카 현의 현청은 시즈오카 시에 있다.
2003년에 시즈오카 시가 시미즈 시와 통합함으로써 하마마츠 시의 인구를 추월했으나 2005년의 11개 시정촌 편입으로 하마마쓰 시가 다시 시즈오카 시를 추월했다.
2005년 7월 1일, 시즈오카 현 서부에 있던 11개 시정촌을 편입함으로써 현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가 되었다. 또한 이번의 편입으로 현내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게 되었다. 일본 국내에서도 기후타카야마 시(高山市) 다음에 두 번째로 넓다.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세력을 키웠던 곳이라 이곳 사람들에겐 상당히 영웅 취급을 받는다. 시를 대표하는 케릭터의 이름이 출세대명이에야스군(出世大名家康くん)일 정도. 이에야스의 출신지는 미카와(三河)로 오늘날의 아이치 현 출신이지만 이에야스가 오다 노부나가와 동맹을 맺은 후 동진하면서 새 본거지로 삼고 세력을 키운 지역이 바로 하마마츠다. 노부나가도 역시 아이치 출신이지만 그가 세력을 키운 곳인 기후에서도 영웅 취급 해 주는 것과 비슷한 예다. [2]

딸기 마시마로의 배경이기도 하다. 작중에서 나오는 사나루 호수는 실제로 하마마츠에 있는 호수이다.
----
  • [1] 롤랜드의 공장도 하마마츠에 있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 생산되는 피아노는 100% 하마마츠산이다.
  • [2] 이외에도 역대 하마마츠 성주들 중 에도막부의 중역으로 출세한 사람이 많아 하마마츠성을 출세성(出世城)이라고도 부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02 02:25:21
Processing time 0.04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