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스하

파이브 스타 스토리의 등장국가. 정식국명은 하스하 연합공화국.

보오스 최대의 국가연합이다. 국가기사단인 AP나이트와 성단 3대 모터헤드로 손꼽히는 A-Toll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국력은 필모어에 필적할 정도의 강대국이다. 초제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와 높은 문화를 가진 문명국가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 크기와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그 실체는 하나의 나라라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로 제각각 독립적인 국가들의 집합이다. 크고 작은 연방국들이 이합집산을 거듭하며 내전과 통합을 반복해 온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들 국가들이 잘 단결하고 있을 때는 필모어나 A.K.D 못지 않은 강한 국력을 발휘하지만 분열될 때는 온 성단을 전란의 소용돌이에 몰아넣곤 하였다. 콜러스-하구다 전쟁에 개입할 때는 전자의 모습을, 마도대전에서는 후자의 모습을 보인다.

어떤 때는 동일국가라고 볼 수 없을 정도의 분열상을 보이는 하스하이지만 항상 다시 통합되는 데에는 아톨 성도왕조의 존재를 빼놓을 수 없다. 드래곤에 의해 추대되는 역대 아톨 여황제는 혈연이 아닌 초제국 여황제의 힘과 기억을 이어가는 존재로서 하스하 연합공화국의 정신적인 수장이며 이질적인 요소가 많은 하스하의 연방국과 국민들을 하나의 하스하의 백성들로 다시 단결하게 만드는 핵심이다. 아톨 성도왕조 덕분에 하스하는 다이버즈 파라길드에 맞설만한 다이버 집단을 가진 국가이기도 하다. A.K.D 외에 다이버가 중요한 비중을 지니고 있는 거의 유일한 국가가 하스하이다[1].

하스하 연합공화국은 마도대전 이후 약화되어 아마테라스에 의해 정복되었으며, 오랜 내전과 혼란에 지친 하스하 국민들은 이를 환영했다고 한다. 다만 아톨 성도왕조는 존속을 허락받아 아톨 여황제의 계보는 계속 이어지게 된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0-19 19:26:59
Processing time 0.035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