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야토리(토귀전)

last modified: 2015-04-13 01:09:49 by Contributors


목차

1. 소개
2. 성능
3. 기타


코에이 테크모의 액션 게임 토귀전, 토귀전 극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요 료헤이.

1. 소개

질풍신뢰(疾風迅雷)의 쌍도술사.
어떤 임무라도 완벽하게 수행한다. 고독한 해결사. 주로 단독으로 행동하며 필요 이상으로 말하지 않는 과묵한 성격. 출신지는 시노비의 마을. 암살을 생업으로 삼아 살아왔다. 하지만 여자아이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고 동료들을 베며 도주 닌자가 된다. 몸에 깃든 영혼은 지라이야(児雷也).

2. 성능

영혼 타입은 은(隱)이며 쌍도의 무기 특성과 합쳐져 특정 부위를 공격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비침과 은형의 도움으로 공격적인 성향과 조합이 좋다. 극에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오니치기리 극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공투게이지 증가량에 일조하는 인물 중 하나.[1]

3. 기타

모노노후와 동료들이 토벌하려던 오니를 대신 해치우며 간지나게 등장하며, 닌자식 어체로 공손하게 대답하는 게 특징. 하지만 그 이면에는 동료 닌자를 베고 도망쳐온 자신의 과거에 대해 괴로워하고 있으며[2] 그 과거로 인해 배신자인 자신은 동료를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하고 어떤 임무라도 자신의 힘으로 혼자 이루고 해내는 것으로 속죄하고 있다. 자신을 믿어주고 함께 싸운 플레이어의 모습에 감화되어 친구라고까지 칭하며 자신의 미타마인 지라이야를 플레이어에게 맡긴다.

냉철한 겉모습과는 다른 귀여운 면이 있는데 바로 텐코 덕후이다. 대화 도중이나 심각한 분위기 속에서도 텐코만 보면 정신 못차리고 텐코에 집중한다. 집에서 텐코를 키우는 플레이어를 부러워하며 텐코와 노는 것도 기척 지우는 훈련 중이라 얼버무릴 정도. 극에서는 이 설정이 더욱 강화되어, 호로가 텐코와 대화하는 걸 보고 어디까지나 후학을 위해 라며 호로를 스승으로 모신다.[3] 열심히는 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치토세 말로는 소질이 없다는 평가가 내려진 상태(...) 게다가 텐코들에게도 상당히 경계받는 모양이라 그와 텐코가 친해질 일은 거의 없는 듯하다(...) 플레이어의 텐코가 변한 오니 이미하야미와의 전투 중에선 내 목숨과 바꿔서라도 텐코를 구한다거나 내가 아니면 누가 텐코를 구한단 말인가!!(...)라 외치는 걸로 보면 진성 텐코 덕후(...) 그나마 플레이어와 친해지면서 플레이어 집에 있는 텐코와는 어느 정도 정을 트긴 했지만 도가 너무 지나쳐 오우카에게서 접근 금지 명령을 받았다(...)[4]

평상시에는 복면을 쓰고 있지만. 선탕에서 하야토리를 만나면 맨얼굴을 볼 수 있다.
----
  • [1] 공투게이지 획득 조건 중 하나인 부위 동시공격 때문인데. 이는 공격대미지가 아니라 공격횟수에 더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연속공격이 가능한 무기가 더 유리하다.
  • [2] 사실 이건 닌자로서의 임무 정체성에 타격을 준 것도 컸다. 하필이면 원인이 된 임무대상이 아무 죄도 없는 어린 소녀를 주살하라는 것. 게다가 이 임무가 현장에 가서 명령을 하달받는 식이라 거부권조차 주어지지 않았다. 그리고 당시 저 일이 일어났던 게 10살 때다.
  • [3] 치토세를 영입한 뒤부터는 치토세를 대스승으로 모신다.
  • [4] 그도 당연한게, 다른 사람들이 심각하게 토론중인데 자기 혼자만 텐코에 미쳐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01:09:49
Processing time 0.00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