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이브 마인드(Warhammer 40,000)

last modified: 2015-04-05 16:26:11 by Contributors

Hive Mind

"그 죽어버린 검은 눈을 들여다 보았을 때, 나는 영혼 대신에 자리하고 있는 공포스러운 지성을 보았다. 그 눈 뒤에는 그들의 지도자가 지닌 강철 같은 의지가 있었다. 더 깊은 곳에서 나는 공허 속에서 나를 냉정하게 가늠하고 있는 그놈들의 원조를 보았다. 그리고 내가 본 외계인들의 정신 중 가장 깊은 심연을 회고하면 나는 그것을 불멸의 허기라고 묘사할 수 밖에 없다.

우리는 우리 세계의 타이라니드들을 살해해버릴 수 있고, 그들의 함대를 우주에서 분쇄해버릴 수 있고, 그들의 군대를 갈아 찢겨지고 부숴진 조각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의 허기는? 그것은 우리가 죽일 수 없다."
- 울트라마린 수석 사서, 티그리우스

타이라니드 구성원들을 지배하는 실체이자 타이라니드 그 자체. 셀 수 없이 많은 타이라니드 생명체의 의식이 겹치고 또 겹쳐서 만들어진, 타이라니드 종족 전체의 지성이자 지각이다.

그 영향력은 실로 막대해서 하이브 마인드는 사이커라면 누구나 워프를 통해 정신적으로 접촉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접촉하는 즉시 해당 사이커는 하이브 마인드의 무지막지한 의지에 압도되어 정신이 붕괴돼 버려 미쳐버리거나 죽게 된다.[1] 하이브 마인드와 정신 접촉을 시도하고 살아남은 인간은 스페이스 마린 울트라마린 챕터의 라이브러리안 바로 티그리우스(Varro Tigrius) 밖에 없다.[2]

아무래도 타이라니드 전체를 통솔하는 존재라 그런지 하이브 마인드의 정신력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하다. 타이라니드의 모든 사이커들은 워프의 힘을 빌려다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하이브 마인드의 상식을 뛰어넘는 강력한 의지를 아주 조금 빌려다가 사이킥으로 사용하는데, 그 조금만 빌려서 사용한다는 것이 랜드 레이더를 박살내고 터미네이터 스쿼드를 발라버릴 정도로 기막히게 강력한 수준이니 도대체 그 의지는 얼마나 강력한지 상상도 할 수 없다. 거의 오크들의 Waaaaaagh!!! 에너지 수준의 개사기다.

게다가 그 존재감도 막대하기 때문에 하이브 함대가 지나가는 곳에 워프 신호를 차단시키고 사이커들이 사이킥을 사용하는 것을 방해하며, 주변 생물체들이 공포를 느끼게 한다. 이는 워프의 그림자라고 불리는 것인데, 설정상 하이브 함대가 지나가는 곳이라면 얼마든지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행성 하나 쯤은 간단히 광기와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을 수 있다.[3]

또한 타이라니드 워리어하이브 타이런트의 설정을 참고해보면 하이브 마인드는 어마어마한 전략·전술에 관련된 정보를 저장하고 있다는 것과 사망한 개체의 의식을 흡수했다가 다시 부활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지어 카오스 신들이 황제만큼 경계해야 할지도 모를 존재이기도 한데, 코른계의 경우 싸우면 싸울수록 전투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젠취계의 경우 우로보로스 함대의 경우처럼 의도적인 돌연변이 창조를 위한 셔틀[4], 너글계의 경우 레비아탄 함대의 경우처럼 질병에 면역이 되도록 진화하고 영혼적인 질병은 영혼이랄게 없는 타이라니드에겐 위력이 상당히 감소되고, 슬라네쉬계의 경우엔 종족 전체가 하이브 마인드에 종속된 존재이기에 '쾌락? 그게 뭐임? 먹는거임?'(...) 다만 타이라니드 입장에서도 카오스와의 싸움은 유전자를 습득할 수 없는데다, 얻을만한 건 전투 경험과 질병 면역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손해보는 싸움인 건 마찬가지다.

이렇게 막강한 존재지만 시냅스 크리쳐가 있어야 주변에 있는 타이라니드를 통제할 수 있다. 시냅스 크리쳐가 근처에 없어서 하이브 마인드와 연결되지 않은 개체들은 자기 멋대로 날뛰게 된다.[5]

여담으로, Dawn of War 2: Retribution에서 등장한다. 목소리가 상당히 거칠고 흉악해서 알기 힘들지만 일단 성우는 여자다.(!?)#

하이브마인드의 의지를 꺾고하이브 마인드 X까! 타이라니드 각 개채를 다룰수 있는 기술(능욕·조교)이 있다 카더라(...)역시 옼스다
----
  • [1] Dawn Of War 2 Retribution에서는 가브리엘을 도우러온 3중대 함대의 사이커들, 네비게이터들이 하이브 마인드랑 접촉해서 모두 사망했고, 이들을 다스리던 라이브러리안들과 치프 라이브러리안 요나 오리온조차 감당못해 기절하고 만다.
  • [2] 티그리우스는 검을 든 황금빛의 거인이 괴물 떼에게 포위당한 환상을 보았는데, 이는 황제라고 해도 타이라니드를 감당할 수 없다는 뜻이라고 한다.
  • [3] 다만 타우는 반사이커라서 이런 방식의 공격이 먹혀들지 않았다.
  • [4] 다만 이건 복불복이 심해서 잘못하면 루브릭 마린처럼 강화 실패로 먼지가 될 수 있다.
  • [5] 호마건트 같은 경우는 알아서 총알받이를 하러 적전에 뛰어드니까 일부러 통제하지 않고 내버려두기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6:26:11
Processing time 0.05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