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하이스쿨 D×D/등장인물

last modified: 2015-04-12 10:40:30 by Contributors

Contents

1. 『DxD』
2. 사립 쿠오우 학원
2.1. 오컬트 연구부(그레모리 권속)
2.2.학생회(시트리 권속)
2.3. 신 학생회
2.4. 그 외의 학생들
2.4.1. 악마의 존재를 아는 학생들
2.4.2. 일반 학생들
3. 명계
3.1. 악마
3.1.1. 4대 마왕
3.1.1.1. 서젝스 루시퍼의 권속
3.1.2. 전 72주
3.1.2.1. 바알 대왕 가문(バアル大王家)
3.1.2.1.1. 사이라오그 바알의 권속들
3.1.2.2. 아가레스 대공 가문(アガレス大公家)
3.1.2.3. 그레모리 가문(グレモリー家)
3.1.2.4. 시트리 가문(シトリー家)
3.1.2.5. 아스타로트 가문(アスタロト家)
3.1.2.6. 글라샬라보라스 가문(グラシャラボラス家)
3.1.2.7. 피닉스 가문(フェニックス家)
3.1.2.7.1. 라이저의 권속들
3.1.2.8. 벨리알 가문(ベリアル家)
3.1.2.9. 가미진 가문(ガミジン家)
3.1.2.10. 웨팔 가문(ウェパル家)
3.1.2.11. 포르네우스 가문(フォルネウス家)
3.1.2.12. 아몬 가문(アモン家)
3.1.2.13. 바싸고 가문(ヴァサーゴ家)
3.1.3. 예외의 악마(番外の悪魔)<엑스트라 데몬(Extra Demon / エキストラ・デーモン)>
3.1.4. 떠돌이 악마
3.2. 신의 아이를 지켜보는 자(神の子を見張る者)<그리고리(Grigori / グリゴリ)>
3.2.1. 타천사
3.2.2. 그리고리의 협력자
3.2.2.1. ????? 팀
3.2.3. 그 외의 타천사
4. 성서에 기록된 신&천사
4.1. 천계
4.1.1. 치천사(熾天使)<세라프>
4.1.2. 사도(御使い)<브레이브 세인트(Brave Saint / ブレイブ・セイント)>
4.1.2.1. 조커(J)
4.1.2.2. 미카엘의 사도(♠)
4.1.2.3. 가브리엘의 사도(♥)
4.2. 교회
5. 발리팀(Vali Team / ヴァーリチーム)
6. 재앙의 단<카오스 브리게이드>(禍の団<Khaos Brigade / カオス・ブリゲード>)
6.1. 구마왕파(旧魔王派)
6.2. 영웅파(英雄派)
6.3. 발리팀
6.4. 닐렘
6.5. 클리포트(Qliphoth / クリフォト)
6.6. 마녀의 밤<헥센 나이트>
7. 인간
7.1. 마법사
7.1.1. 회색의 마술사<그라우 차오베라/グラウ・ツァオベラー>
7.1.2. 오즈의 마법사
7.1.3. 그 외의 마법사 조직
7.2. 퇴마사
7.2.1. 5대 종가
7.2.1.1. 히메지마 가문
7.2.2. 허선 기관
7.2.2.1. 우츠세미
7.3. 일반인
7.3.1. 효도 가(兵頭家)
7.3.2. 그 외
8. 드래곤
8.1. 전설급 드래곤
8.1.1. 2대 용신(二大龍神)
8.1.2. 이천룡(二天龍)
8.1.2.1. 역대 적룡제들
8.1.2.1.1. 역대 최강의 적룡제
8.1.2.1.2. 그 이외의 역대 적룡제들
8.1.2.2. 역대 백룡황들
8.1.3. 5대 용왕(五大龍王)
8.1.4. 사룡(邪龍)
8.1.5. 그 이외의 전설의 드래곤
8.2. 상위 일반 용족 목록
8.3. 하위 드래곤
9. 뱀파이어
9.1. 카밀라파(カーミラ派)
9.2. 체페슈파(ツェペシュ派)
10. 아스가르드
11. 올림푸스
12. 수미산(須弥山)
13. 베다
14. 마물
15. 요괴
16. 정령, 요정


2. 사립 쿠오우 학원

2.1. 오컬트 연구부(그레모리 권속)

2.2. 학생회(시트리 권속)

sitri.jpg
[JPG image (1.2 MB)]


  • 회장
  • 부회장
  • 서기
  • 그 외의 학생회 멤버들
  • (왼쪽에 있는 은발청년. 맨위는 벤니아)

    • 루갈당연히 이분은 아니다.
      Rugal / ルー・ガルー
      벤니아와 함께 14권에서 추가된 소우나의 권속 악마로 인간 태생 전생 악마이며 계급은 <전차:>이다. 정확한 본명은 '루 가루'이지만 권속 동료들은 그냥 루갈이라고 부른다. 쿠오우 학원 대학부에 재적하고 있는 대학생으로 체격이 좋은 회색 머리카락을 가진 미장부이다. 사실 수인 중에서도 상위 종족인 늑대인간과 고명한 마녀 사이에서 태어난 하이브리드. 회색 털의 늑대인간으로 변신하는 게 가능하며 마녀의 피를 이었기 때문에 마법도 쓸 수 있다.

      © Uploaded by B214 from Wikia


    • 벤니아
      Bennia / ベンニーア
      루갈과 함께 14권에서 추가된 소우나의 권속 악마로 저승의 최상급 그림 리퍼르크스와 인간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인간과 사신혼혈인 소녀이다. 계급은<기사:나이트>로 하데스와 자신의 아버지인 오르크스의 방식을 맘에 들어하지 않아 그들에게서 도망쳤으며 원래 시트리와 교섭하고 있었던 기사 후보가 리타이어함에 따라 소우나의 곁으로 권속으로서 스스로를 팔러왔다. 유룡제<슴가 드래곤>의 열렬한 팬으로[10] 스파이가 아니라는 것이 판단되어 소우나의 권속이 된다. 전이의 마방진을 터널로 빠져나가는 방식처럼 사용할 수 있다. 무기는 당연히 그림 리퍼답게 대낫을 사용한다.
      19권에서 내년(잇세가 3학년이 되는 때)에 쿠오우 학원 고등부 1학년으로 입학한다고 한다.

      여담으로 이미지 모델은 건담 데스사이즈라고 한다.

Nimura_ruruko.png
[PNG image (404.02 KB)]


  • 니무라 루루코
    仁村 留流子(にむら るるこ)
    쿠오우 학원 1학년이며 소우나의 권속 악마. 인간태생 전생악마로 계급은 <병사:>이다. 악마로 전생한 계기는 우연히 학생회와 만나, 우연히 악마라는 것을 알고, 기세만으로 전생을 부탁한 것이 발단이었다고 한다. 사지 겐시로의 후배로 그의 보좌로서 학생회에서도 악마 영업에서도 함께 활동해왔으며 무슨 일에도 성실한 사지를 보고 그를 좋아하게 되었다.

    5권 중후반부의 그레모리 권속 vs 시트리 권속의 레이팅 게임에서 사지가 잇세와 상대하는 동안 니무라 자신은 토죠 코네코를 상대하였지만 가슴에 코네코의 기를 두른 펀치를 맞는 바람에 치명상을 입어 결국 리타이어 하고 만다.

    14권에서는 아자젤로부터 제공받은 인공 신기<세이크리드 기어>옥토와 상아<프로세라룸 팬텀>을 사용하게 된다.

2.3. 신 학생회


  • 학생회장
  • 부회장
  • 서기
    • 메구리 토모에
    • 카모 타타미
      加茂 忠美(かも ただみ)
      쿠오우 학원 2학년생으로 음양사의 가계 출신이며 독자적으로 제령을 실시하고 있다. 무사수행 중에 미르땅에게 참패하여 이대로는 가문의 존속에 관련된다고 하면서 다시 도전한다.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19권에 등장. 학생회 서기 세 사람 중 하나가 됐다.

    • 나키리 오우류우
      신 학생회 명단에 이름만 나온 1학년 학생.....인데 사실 나키리 가문은 타천의 구신-SLASHDOG-에서 언급된다. 아케노의 히메지마 가문, 전 부회장인 신라 츠바키의 신라 가문을 비롯한 오래 전부터 이형을 사냥해온 일본 5대 종가의 하나. 5대 종가는 사성수황룡의 힘을 관장하고 있어, 일족에서 가장 힘이 강한 자에게 영수의 이름과 힘을 전수한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나키리는 최강의 영수인 황룡의 힘을 가진 5대 종가의 정리역이다. 그리고 이름인 오우류우를 한자로 쓰면 황룡... 즉, 이 캐릭터는 엄청난 네임드 캐릭터라는 것이다. 1학년이라는 건 코네코나 개스퍼와 같은 학년이라는 건데 왜 여태까지 아무 것도 안 한 건지 영문을 모르겠다. 그보다 왜 악마의 학교인 쿠오우 학원에 다니는 지도 의문.

  • 회계
    • 쿠사카 레야
    • 니무라 루루코
      구 학생회인 시트리 권속의 폰. 상세 내용은 바로 위 항목의 끝부분 또는 이 항목 참고
    • 미라카 볼덴베르그
      신 캐릭터. 상세불명.

2.4. 그 외의 학생들

대충 말하자면 악마라는 존재를 알고 있으며 그들과 관계가 있는 자들그냥 평범한 인간들로 나뉜다.

2.4.1. 악마의 존재를 아는 학생들

  • 아베 키요메[12]
    安倍 清芽(あべ きよめ)
    쿠오우 학원 3학년 생. 테니스부의 부장이며 밤색의 롤 형태의 장발을 가진 거유 미녀"오호호호호!"라는 웃음소리가 특징이며 마물 사역의 가계이다. 유키온나, 하피, 라미아, 인어, 조인 등 여러가지 마물들과 계약하여 거느리고 있다. 마물 중에서는 인간에게 전해지는 전승을 뒤엎어 버리는 존재들(대표적으로 예티 크리스티.)도 많다.
    13권에서는 자신의 아버지[13]가 결정한 혼담을 취소시키기 위해서 리아스 그레모리에게 효도 잇세이를 자신의 남자친구 역으로서 빌려주라고 간절히 부탁하여 무사하게 혼담을 취소시킬 수 있게 되었고 키요메는 잇세에게 호의를 가지게 된다.오노레 잇세!!

  • 크리스티
    クリスティ
    키요메를 따르는 유키온나…라고는 해도 실은 머리에 리본을 단 예티의 암컷으로 너클워킹과 드러밍이 특기이며 입에서 토하는 브레스가 필살기이다. 잇세는 이 아가씨를 고리스티라고 부르고 있다. 스테파니(ステファニー)라는 언니를 두고 있으며(이쪽도 당연히 고릴라예티) 그 언니는 키요메의 아버지를 모시고 있다. 언니와 함께 잇세이의 설녀에 대한 환상을 파괴해 버린 장본인으로 정작 그녀(...)는 잇세이와의 테니스 시합 이후 그에게 반해버린 상태. 지못미 잇세

  • 에스테리나
    エステリーナ
    키요메를 따르는 인어[14]로 생긴 건 다리 달린 참치. 즉 하반신이 아니라 상반신이 물고기인 타입의 인어라고 보면 된다. 역시 상반신이 물고기라서인지 아가미 호흡밖에 할 수 없어서 육상 활동 시간은 짧다. 키요메의 아버지와의 시합에 출전한 마물 중 하나지만 상대로 나온 상어가 먼저 질식사해 버리는 바람에[15] 승리...했지만 이 녀석 역시 육지에 오래 올라와 있던 탓에 질식사해 버렸다. 그 뒤에 상어와 함께 사이좋게 저녁식사 재료가 되어버렸다고(...)

  • 타카나시
    高橋(たかはし)
    키요메가 데리고 잇는 조인으로 출신이지만 고야 고친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 조인족인데도 비행은 불가능하다. 말 그대로 새대가리(...)라서 멍청한 데다 기억력마저 매우 낮다. 단 세 걸음 걸은 것만으로 자기가 지금 뭘 하고 있었고 옆에 있던 잇세가 누구였는지조차 모조리 망각해 버릴 정도.

  • 노헤드 혼다
    ノーヘッド 本田(ほんだ)
    4번가의 폐가에 사는 듀라한으로 몸체 자체가 살아있는 갑주(말 포함.)이며 테니스부의 마스코트이기도 하다. 생긴 것과는 달리 매우 예의바르고 상냥한 성격의 소유자. 자신의 로망을 쳐부수는 크리스티라는 존재 때문에 잇세와 의기투합한다. 다만 저주의 갑옷 부류인 관계로 그를 입으면 저주에 의해서 당분간은 벗을 수 없게 된다. 듀라한임에도 머리를 들고 다니지 않는데[16], 이유인즉슨 머리 쪽이 추간판 헤르니아에 걸려서 병원에 입원해서라고.[17]

  • 키류 아이카 - CV: 야마자키 하루카
    桐生 藍華(きりゆう あいか)
    안경을 쓴 소녀로 아시아 아르젠토의 친구. 때때로 아시아나 제노비아에게 수상하고 저속한 정보들을 불어넣는다. 장인이라는 별명을 가졌으며 남성의 존엄에 관련된 것을 수치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생긴건 보다시피 일단은 그럭저럭 미소녀 축에 들지만 특유의 숙녀기질 때문에 남자들에게는 여자취급을 못받고 있다.(...) 여담으로 등장한 시기(4권)에 비해서 모습이 상당히 늦게 공개되었다. 제노비아의 학생회장 출마에 지원, 선거 운동원으로 활동했다. 19권에서 약 1달 전(18권 정도) 찌라시[18]를 받아서 시험해보니 제노비아가 튀어나오면서 졸지에 잇세의 친구 중에 첫번째로 악마의 존재를 안 사람이 된다. 친구가 악마였다는 사실을 별 대수롭지않게 받아들이는 걸로 잇세에겐 꽤 큰 안도감을 줬다.[19] 제노비아의 단골 손님이라고(...)

2.4.2. 일반 학생들

그들은 잇세와 오컬트 연구부 멤버들이 악마라는 사실을 전혀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잇세는 이 사실을 모르는 많은 여학생들로부터 그냥 단순한 변태로 인식되던 잇세가 어떻게 오컬트 연구부에 속하게 됬는지 알지못했고 수수께끼의 최면술로 리아스와 학교의 아이돌들을 혼자서 독차지한 후 범하고 있다는 말도 안되는 헛소문이 퍼져가고 있다.[20]


위쪽이 마츠다 아래쪽이 모토하마, 그리고 가운데가 키류 아야카

  • 마츠다 - CV: 타쿠미 야스아키
    松田(まつだ)
    잇세의 악우 1. 삭발 머리의 소년으로 겉보기에는 상쾌한 스포츠 소년이지만 항상 일상적으로 성희롱 발언을 하고 다닌다. 키는 175cm로 잇세, 모토하마랑 함께 다니며[21] 중학교 시절엔 여러 기록을 갈아 치울 정도의 상당한 운동신경의 소유자지만 현재 소속한 부는 사진부로 랜즈를 통해 여고생의 모든 것을 촬영하고 싶다는 음흉한 포부를 가지면서 교내에서도 야한 사진만 찍어대는 변태로 유명하다. 교내에서는 " 땡중", "성희롱 파파라치"라고 불리며 원작 소설 3권에서 오컬트 연구부 여성들이 잇세이에게 호의를 품고 있다는 사실을 알자 그때부터 잇세를 극도로 시기, 질투하면서 그를 배신하여 틈만나면 모토하마와 함께 잇세에 대한 이상한 소문(그 예가 잇세와 키바의 BL 의혹에 관한 근거없는 소문)을 퍼트려 그를 골탕먹이는 것과 동시에 그의 평판을 떨어뜨리려 했지만 물론 당연히 그때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잇세의 철권제재에 의하여 모토하마와 함께 번번히 처절한 을 당한다. 거기다 이런 헛소문을 퍼트렸는데도 불구하고도 나빠지기는 커녕 오히려 12권 이후의 잇세의 평판이 하루하루가 지날때마다 더욱 더 좋아지는 것과 오컬트 연구부 여성 멤버들을 포함한 교내의 여러 학교의 아이돌들이 다가오는지 큰 의문을 갖고 있는 것과 동시에 모토하마와 함께 억울해하며 열폭하고 있다.

  • 모토하마 - CV: 카쿠니 타쿠로
    元浜(もとはま)
    잇세의 악우 2. 안경을 쓴 소년으로 안경을 통해서 여성의 체형을 수치화할 수 있는 특수능력이 있으며 안경이 벗겨지면 전투력이 확 떨어지는 특이 체질이기도 하다. 키는 165cm로 교내에서는 "에로 안경잡이", "쓰리 사이즈 스카우터"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으며 또한 진성의 로리콘이기도 하다. 틈만 나면 마츠다와 함께 잇세에게 못된 짓을 하려 하지만 오히려 그때마다 잇세에 의하여 항상 마츠다와 함께 번번히 역관광 당한다.[22] 거기다 이런 헛소문을 퍼뜨렸는데도 불구하고 나빠지기는커녕 오히려 12권 이후의 잇세의 평판이 하루하루가 지날때마다 더욱 더 좋아지는 것과 오컬트 연구부 여성 멤버들을 포함한 교내의 여러 학교의 아이돌들이 잇세에게 다가오는지 큰 의문을 갖고 있는 것과 동시에 마츠다와 함께 억울해하며 열폭하고 있다.
  • 무라야마(村山) - CV: 이시하라 카오리
  • 카타세(片瀬) - CV: 오구라 유이
    애니메이션에서 비중이 추가된 캐릭터로 소속부는 검도부이다. 이렇게 생겼으며. 이 2명은 원작에선 1권 극초반에 이름만 나왔을 뿐인 엑스트라였지만 TVA판에서는 학교가 나오는 씬에서 몇 번 볼 수 있다. 변태 3인조는 그녀들에게 짐승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작품 자체에서 특별히 큰 비중은 없고 주로 잇세나 그의 악우 2명에게 엿보기 당하거나, 그럴 때마다 잇세, 혹은 그의 두 악우를 비난하는 역할로서 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것은 어른의 사정인듯 하다.[23]

    모토하마의 말에 의하면 키와 쓰리 사이즈는 각각 168cm, B84/W70/H81(무라야마), 160cm, B78.5/W65/H79(카타세)이다.

3.1.1.1. 서젝스 루시퍼의 권속

  • 그레이피아 루키프구스
  • 수르트 세컨드
  • 바하무트
  • 오키타 소지

  • 맥그리거 메이더스
    MacGregor Mathers / マグレガー・メイザース
    서젝스의 <승려:비숍>으로 악마로 전생할 때 <승려:비숍>의 악마의 말<이블피스>이 2개나 소모되었다. 마술결사 황금의 새벽단(黄金の夜明け団)<골든돈(ゴールデンドーン)>의 창설자 중 한명이며 근대마술에 뛰어나다. 각 계통의 마술들은 원래부터 금기급이며 금술로 여겨지는 것들에 대한 연구에서는 1인자이다. 르페이 펜드래건에게는 까마득한 대선배다.

  • 엔쿠
    炎駒(えんく) 서젝스의 <병사:>으로 2m 정도되는 크기에 전신이 붉은색의 비늘로 뒤덮혀진 중국의 전설에 등장하는 신수기린이다. 리아스 그레모리를 공주님이라고 부르며 리아스가 어렸을 당시에는 자주 그녀의 말 상대가 되어주었을 뿐만 아니라 자주 등에도 태워줄 정도로 친근하다.

  • 베오울프

3.1.2.1. 바알 대왕 가문(バアル大王家)

현마왕 동급 이상의 권력을 가진 대왕 가문으로, 명문 순혈악마 전 72주의 가문 서열로서는 최정상에 군림하는 순혈 상급악마 가문이다. 그 때문에 자존심이 모든 순혈 상급악마 가문들 중에서도 최고로 강한 탓에 항상 주변의 이목을 신경쓴다. 상층부내의 귀족파 등에게는 현 마왕들보다 더 중요시 되고 있다고 나오더니, 그것을 인증하듯 18권에서 초대 바알, 제크람 바알이 잇세이에게 알바 권유하듯 마왕을 권유하며 우리 사이라오그조차 노리는 곳이라거나, "마왕은 어디까지나 상징" 등등의 발언으로 마왕을 대놓고 무시했다.

술자보다 힘이 부족한 존재를 소멸시키는 "멸망의 힘"을 가진 것이 특징으로 이 때문에 현 마왕을 필두로 연애결혼이 침투해 온 현재에도 힘을 확실히 계승하게 하려는 측실제도가 남아있다. 하지만 차기 당주인 사이라오그 바알은 멸망의 힘을 이어받지 못했으며 반대로 그레모리 가문으로 시집간 베넬라나 그레모리의 자식인 서젝스 루시퍼리아스 그레모리가 멸망의 힘을 진하게 이어받은 것 때문에 그레모리 가문을 적대시하고 있다.[24]


  • 제크람 바알
    바알 가문의 초대가주. 흔히 말하는 바알 본인이다. 창세 때부터 지금까지 살아온 그야말로 명계의 살아있는 역사. 가주 자리는 이미 내려놓았지만 여전히 현역으로 대왕파들을 이끄는 실질적인 수장으로 정치적 영향력은 루시퍼의 이름을 가지는 서젝스조차 넘어선다고 한다. 구 4대 마왕은 죽은 이후 현재 4대 마왕은 그저 '상징'에 지나지 않으며 명계를 뒤에서 지탱한건 바로 대왕 바알 가문이라고 말할 정도로 보수적인 인물이다.[25][26]
    쿠오우 쵸에 있었던 일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리제빔이 말했던 악마란 사악한 존재라는 정의조차 미숙하다고 여기며 진정한 악마란 순혈 상급악마의 혈연자뿐 이며 그외의 존재들은 전부 진짜 악마의 권속, 즉 부하일 뿐인 전생자와 평민이라고 말할 정도. 그리고 정작 악마의 사악성 여부는 그닥 중요하지 않으며 악마의 사명은 오직 상급악마 귀족사회를 영겁 유지하는 것뿐이라고 한다.

    자신은 오래된 악마이기에 변화를 원하지 않지만 그러면서도 현재 명계에 부는 새로운 바람인 잇세나 사이라오그를 딱히 싫어하거나 하진 않는다. 오히려 능력이 뛰어나다고 인정할 정도.[27] 융통성은 없지만 인정할 건 인정한다는 점에서 흔히 말하는 수구꼴통이 아닌 상급악마 귀족 사회의 오랜 전통을 상징하는 존재다.
    참고로 악마는 원래 수명이 워낙 길다보니 나이를 먹을수록 상당히 공허진다고 하는데 제크람의 경우 나이를 먹어서도 꺼지지 않는 야심으로 연륜이 더해졌을 뿐 젋은 악마와 다름없는 번뜩이는 무언가를 유지하고 있다고 표현된다.

    정치관이 현실과 비교하면 상당히 파격적인 인물이다. 입장은 보수적이지만 현실감각과 어마무시한 정치적인 마인드는 어쩌면 작중 세계관에서 상당한 영향을 주었을것이다. 급변하는 마계에 대한 보수적 진영의 순응적(?) 배경자체로 볼수 있다. 작가가 작중 분위기를 시궁창으로 만들고 싶다면 이 캐릭터를 뒤흔들면 될지 모르겟다.

  • 바알 대왕
    사이라오그 바알의 친아버지이자 미슬라 바알의 남편이며, 넬라나 그레모리의 이복동생. 바알가의 현 당주이자 명계의 실권자. 사이라오그 바알의 순혈 상급악마 혈통인데도 불구하고 마력 양이 하급악마 애들보다도 뒤질 정도의 밑바닥 수준인데다 마력을 다루는 재능 역시 최악급인 것도 모잘라 바알 가문의 특색인 멸망의 힘도 이어받지도 못하고 태어나자 사이라오그 바알"허접 쓰레기 같은 결함품" 이라고 경멸해대며 가문의 수치 취급했다. 한마디로 막장아버지.악마라는걸 생각하면 모범적인 아버지
    제크람 바알의 말로는 자신과는 달리 사이라오그나 효도 잇세이 같은 타입을 싫어한다고 한다.

  • 사이라오그 바알
  • 미슬라 바알

3.1.2.2. 아가레스 대공 가문(アガレス大公家)

마왕의 대리인으로서의 지위를 가진 대공 가문으로 바알 대왕 가문 다음의 권력을 가졌지만 소위 말하는 중간 관리직으로 이 때문에 고생이 끊이지 않는다.

3.1.2.3. 그레모리 가문(グレモリー家)

루시퍼를 배출한 명문가로 전 72주 56위. 강력한 마력과 붉은 머리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어서 권속을 소중히 여기는 일족으로 다른 가문들과 달리 상대가 하급 악마나 인간, 혹은 인간 태생 전생악마라 하더라도 별로 차별적인 태도와 시선을 보이지 않으며 만약에 누군가가 자신들의 가족이나 권속에 위해를 가하면 설령 그게 누구라 하더라도 굉장히 화를 내면서 그 상대에게 인정사정 없는 공격을 가한다. 참고로 그레모리 가문은 일본의 혼슈와 동등한 면적의 영토를 지녔으며[28] 광대한 권속 전용의 을 몇 개나 가지고 있다. 영지의 특산품은 대단히 평판이 좋고 산업도 발달하고 있어 대단히 풍부하다. 또한 인간계에도 비밀리에 진출하고 있으며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것 이외에 최근에는 명계의 대히트 특촬 방송인 유룡제<슴가 드래곤>의 저작권을 관리하는 것을 포함하여 그것에 관련된 상품을 대대적으로 팔기 시작하는 등 새로운 수입원을 얻고 있다. 그리고 그레모리의 심볼이기도 한 동물, 낙타도 여러마리를 성에서 기르고 있는 듯 하다.[29]

  • 리아스 그레모리
  • 서젝스 그레모리[30]

    © Uploaded by Ezgoingboi27 from Wikia


  • 그레모리 경 - CV: 토오사카 토키오미하야미 쇼
    グレモリー卿
    그레모리 가문의 현 당주리아스 그레모리서젝스 루시퍼 남매의 친아버지이다. 붉은 머리의 댄디한 미중년 신사로 엄격하게 보이지만 자식들에게는 상냥하고 싹싹한 인물이며 덧붙여 딸내미바보다. 술이 들어가면 본색이 들어난다.

    피닉스 가문과의 혼담이 파탄난 것을 이미 순혈의 손자까지 있는데 자신의 욕심을 리아스에게 너무 지나치게 강요하고 있었던 결과라고 인식하고 피닉스 경과 함께 그 일을 반성하고 있었으며 본래의 후계자인 서젝스가 가문을 나와 마왕이 되었기 때문에 그레모리 가문의 장래를 걱정하여 라이저 피닉스와의 약혼을 해소한 리아스를 잇세와 결혼시키려고 하고 있다.

    12권에서는 리아스와 그의 권속들을 도운 답례로서 발리팀을 일시적으로 보호했다. 여담으로 원작과 코믹스판에서는 2권 후반부에 등장했지만 2권 후반부의 시점에 해당되는 TVA 12화에서 어찌된 일인지 전혀 등장하지 않았다. 시기가 뒤로 늦춰져 애니메이션 시즌 2의 8화쯤에 등장했다. 여담으로, 부인이 화나면 무섭기 때문에 그녀가 화났을 때는 1분이내에 정좌하며 굴복했던 경력이 있는 공처가[31].

    • 하인리히 코르넬리우스 아그리파
      그레모리 경의 권속악마로 계급은 <승려:비숍>. 과거 떠돌던 히메지마 아케노가 자신이 담당하던 마을로 와서 자신과 계약했던 인간을 구해주었던 일이 있었는데 다른 악마들이었다면 그녀를 바로 제거했을 것이나 그는 어린 소녀를 죽이는 취미는 없다며 눈감아 주었다. 또한 아케노를 구해주고 싶어하던 리아스를 도와 히메지마가의 인물들과 교섭해 아케노의 신원을 인수했다. 자세한 교섭내용은 나오지 않지만 그쪽의 요구조건을 여러개 들어준 모양. 작중 현재시점에서는 마왕령에 위치한 연구기관에서 일하고 있다고 한다.

  • 베넬라나 그레모리 - CV : 라이시 마리
    Venelana Gremory / ヴェネラナ・グレモリー
    그레모리 경의 부인으로 리아스 그레모리서젝스 루시퍼 남매의 친어머니이며 밀리캐스의 할머니이다. 사이라오그 바알의 아버지인 바알 대왕 가문의 현당주의 이복 누나로 본명은 베넬라나 바알(ヴェネラナ・バアル)이며 아마발(황갈색)의 절멸숙녀(亜麻髪の絶滅淑女)(마담 더 익스텐트)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외형은 그리모리 권속 멤버들과 나이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 리아스랑 닮은 외모의 연한 황갈색 머리카락의 미소녀로 이 때문에 잇세는 맨 처음에는 베넬라나를 리아스의 언니로 오해하였다. 리아스의 어머니답게 베넬라나 역시 리아스와 동급의 거유이다.

    자식인 리아스와 서젝스 앞에서는 예의에 엄격한 어머니의 모습을 보인다. 남편인 그레모리 경과 마찬가지로 라이저 피닉스와의 약혼을 해소한 리아스를 잇세와 결혼시키려고 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5권부터 잇세가 명계에 주재하게 될 때마다 그에게 상급 악마, 상류 계급, 그리고 귀족의 세계와 그레모리 가문에 대한 모든 지식과 신사적인 행동거지에 대한 교육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에 대해선 굉장한 수완가로, 그레모리령의 변두리 시골의 드문 작물이나 원주민이 만드는 공예품 등을 도시 지역에 유행시켜 일대산업으로 올릴만큼의 실력으로, 영토곳곳에서 부탁하는 탄원서가 나날이 늘 정도...

    여담으로, 그녀는 화가 나면 무척이나 무서운데[32], 그녀가 그레모리 가에 시집오기 전의 젊었을적의 이명은 아마발(황갈색)의 멸살공주(루인 프린세스)...즉, 초대 루인 프린세스라고 할 수 있다(리아스가 2대). 그 강함은 바알가의 역사에도 최강의 여성이라고 칭해질 정도였으며, 그레모리 경 왈, 옛날에 비하면 성격이 많이 얌전해진 거라고 한다. 그 당시의 그녀에 비하면 리아스는 귀여운 수준이라고...

    milli.jpg
    [JPG image (107.45 KB)]


    가운데의 홍발의 소년이 밀리캐스.

  • 밀리캐스 그레모리 - CV : 오자와 아리
    Millicas Gremory / ミリキャス・グレモリー
    서젝스 루시퍼그레이피아 루키프구스의 아들이면서 리아스 그레모리의 조카로 리아스 다음의 차기당주 후보이다. 루시퍼의 적남이지만 마왕은 세습제가 아니기 때문에 성을 그레모리로 지었다. 영리해 보이는 붉은 머리의 미소년으로 잇세를 형님이라고 부른다.

    현 악마세계에서 단 두명밖에 없는 초월자중 한명인 서젝스와 최강의 <여왕:>이라 불리우는 그레이피아 사이에서 태어난 순혈악마인 만큼 악마로서의 재능과 마법재능은 정평이 나있는 수준이며 자신의 순수 역량을 키우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는 노력파 이기도 하다. 덧붙여 유룡제<슴가 드래곤>의 팬이다.[33]

    작가는 13권 후기에서 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글을 써보고 싶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3.1.2.4. 시트리 가문(シトリー家)

레비아탄을 배출한 명문가로 전 72주 12위. 얼음의 마력을 주특기로 하는 가문이다. 덧붙여 시트리 가문의 영토는 많은 상급악마의 영토들 중에서도 자연보호구역이 많기로 유명하며 자연보호구역인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장소가 많으며 의료기관이 충실한 영토 중 하나이기도 하다.

3.1.2.5. 아스타로트 가문(アスタロト家)

벨제부브를 배출한 명문가로 전 72주 29위. 후에 6권에서 차기 당주였던 디오드라 아스타로트가 "재앙의 단<카오스 브리게이드>"과 내통한 일때문에 결국 완전히 신용을 잃어버리게 되어 현당주는 해임되어 버리는 것과 동시에 당분간 차기 마왕을 배출할 권리를 잃게 된다.

3.1.2.6. 글라샬라보라스 가문(グラシャラボラス家)

아스모데우스를 배출한 명문가 전 72주 25위. 차기 당주가 사고로 죽어버려 행실에 문제가 있는 제퍼돌이 억지로 차기 당주가 되었지만 사이라오그 바알과의 레이팅 게임에서 사이라오그에게 처참하게 완패하는 바람에 재기불능 상태가 돼버리는 등 장래 불안한 상황에 빠져있다.

3.1.2.7. 피닉스 가문(フェニックス家)

불사신의 능력을 가진 명문가로 전 72주 37위.

옛날 피닉스는 생명을 관장하는 성수로 인간들의 숭배를 받았으며 눈에 흐르는 눈물은 어떠한 상처도 낫게 하고 몸에 흐르는 피는 불로불사의 약이 된다고 인간계의 각국에 전설이 남이있다. 그리고 피닉스에는 또 하나의 일족이 있는데 72주 중 하나인 악마 쪽의 피닉스다.

인간들은 성수 피닉스와 구별하기 위해 악마 쪽의 피닉스를 "페넥스"라고 부르지만 둘 다 능력으로는 거의 일치하며 이름 그대로 공격을 받아도 금방 재생되는 불사신초재생능력과 뼈조차 남기지도 않고 온갖 것을 불태워 버릴 정도의 초고열의 를 가지고 있다.[38] 레이팅 게임이 명계 내에서 유행하게 되고 난 후 가장 두각을 나타낸 것이 피닉스 가문으로 악마끼리 싸우는 건 게임을 하게 되기 전까지는 거의 없는 일이었지만 <왕:킹>도 참가하는 레이팅 게임에서 피닉스 가문의 강함이 확연하게 드러나게 되었고 피닉스 가문은 공식 레이팅 게임에서 최강 클래스의 필두가 되어 그 초재생능력의 무서움이 명계 내에서도 널리 알려지고 있다. 또한 뛰어난 치료약인 피닉스의 눈물을 만들어 낼수 있기 때문에 피닉스 가문의 재정은 상당히 부유하다.

피닉스 가문의 순혈악마를 쓰러트리려면 급이나 마왕급 같이 일격에 상대의 정신도 육체도 빼앗을 정도의 압도적인 힘으로 눌러버리거나 그 피닉스 가문의 순혈악마의 정신력이 다할 때까지 무차별 공격을 가하여 정신력을 소진시켜 버리는 수밖에 없다.[39] 드래이그의 말에 의하면 마음과 정신력까지는 불사신이 아니라고 한다. 다만 후자인 경우에는 피닉스 가문의 순혈악마의 정신력이 다할 때까지 버틸 수 있 정도의 강한 순수 신체능력 전반이나 마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제조건이다. 덧붙여 피닉스 가문의 순혈악마들은 다른 악마들과는 달리 박쥐같이 생긴 검은 날개가 아닌 불새의 날개를 연상케 하는 화염 날개를 가지고 있다.

현대의 상급악마의 가계에는 드문 자식부자 가계로 장남인 루발, 아직은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차남(명계 미디어의 간부이다.), 삼남인 라이저 피닉스, 장녀이며 막내인 레이벨 피닉스 등 4남매이다.

  • 라이저 피닉스
  • 레이벨 피닉스

  • 루발 피닉스
    Ruval Phenex / ルヴァル・フェニックス
    피닉스 가문의 장남이며 라이저의 큰형으로 피닉스 가문의 차기 당주이다. 악동 같은 인상에 배드 보이 느낌이 나는 동생인 라이저와는 완전히 반대로 언동이 차분한 제대로 된 귀족 차림의 미남이다. 레이팅 게임에서도 10위 내에 들어가는 강자로 가까운 시일내에 최상급 악마가 될 예정이라고 한다.

    12권 초반에서 첫 등장 이후 동생인 라이저와 함께 그레모리 성에 방문하여 효도 잇세이 죽음에 의하여 슬픔에 잠긴 레이벨 피닉스을 다독이는 것과 동시에 그레모리 권속에게 피닉스의 눈물을 전한 후 샤르바 벨제부브에 의해 강제 금수 상태가 된 레오나르도가 만들어낸 호수귀<밴더스내치>를 상대로 마수 요격을 위해 라이저와 함께 아군으로 참전하면서 그레모리 가의 사람들에게 레이벨 피닉스를 부탁한다는 말을 하지만 별다른 활약은 나오지 않았다.

  • 피닉스 가문의 차남
    이름 그대로 라이저의 작은형으로 언론사의 간부. 현시점에선 본명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12권에서 존재가 언급되었다. 제대로 이름이 밝혀진 피닉스 남매들의 이름의 우리나라의 라랴러려로료루류르리와 비슷한 라리루레로의 , 루(루발 피닉스), 로 시작하므로 이 남자의 이름은 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아니면 거나

  • 피닉스 경
    フェニックス卿
    피닉스 남매의 아버지이며 피닉스 가문의 현당주로 악마의 미래를 위해 삼남인 라이저 피닉스와 리아스 그레모리를 결혼시키려고 했지만 라이저가 강제 금수화한 효도 잇세이에게 패하는 바람에 파담이 돼버리고 만다. 하지만 그 파혼에 대해서는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재능을 과신하면서 오만한 태도를 보였던 라이저에게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하면서 잇세에게 감사하고 있다. 여담으로 TVA판에서는 이 장면이 짤리는 바람에 TVA판에서는 미등장하였다.

  • 피닉스 남매의 어머니
    현 피닉스 가문의 당주인 피닉스 경의 부인이며 이름 그대로 피닉스 남매의 어머니로 고귀한 분위기와 이목구비를 가진 머리카락을 위로 틀어 올리고 비싸보이는 액세서리를 단 20대로 보이는 외모의 미녀이다. 2권에서 라이저 피닉스가 강제 금수화한 잇세에게 패한 이후 트레이드로 레이벨 피닉스를 자신의 권속으로 데려간 장본인으로 효도 잇세이가 상급악마가 되어 리아스 그레모리로부터 독립하게 되면 레이벨을 잇세의 <승려:비숍>으로 만드는 것과 동시에 그녀를 잇세와 결혼시키려고 하고 있다.

    10권 초중반부에서 피닉스의 눈물이 수요가 폭등한 일 때문에 직접 효도 잇세이를 찾아가지 못하는 사정 때문에 연락용 마방진으로 잇세와 리아스에게 인사를 하는 것으로 첫 등장했으며 그레모리 권속 멤버들 전원에게 레이벨을 잘 보살펴 주라고 부탁하는 것과 동시에 적룡제이면서 그레모리 권속 멤버들과 함께 수많은 무훈을 세운 잇세에게는 인간계에서 레이벨에게 "이상한 벌레들", 즉 괜한 남자들이 붙지 않도록 지켜주라고 부탁한다.

3.1.2.7.1. 라이저의 권속들[40]
  • 유벨루나

    suu.png
    [PNG image (271.01 KB)]


  • 슈우 - CV: 나카하라 마이
    シュユウ / 雪蘭
    라이저 피닉스의 <전차:>중 한명. 쿵푸를 자랑으로 여기는 중화풍의 미소녀 악마[41]로 양팔, 양다리에 화염을 둘러 상대를 공격하는 기술을 가졌으며 토죠 코네코의 판단에 의하면 상당한 실력자 같지만 2권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코네코와 대결할 때 그녀의 펀치와 팔꿈치 찍기에 맞아 움직일 수 없게 돼버린다. 파워 중시 타입인 코네코에게 있어서 스피드전에 뛰어난 전법을 행한것이 패배의 원인 중 하나이다. 코네코에게 패하여 행동불능이 된후 히메지마 아케노의 번개 마법에 의하여 같이 있던 밀러와 이루, 네루와 함께 체육관 채로 공격받아 리타이어 당한다.

    Isabela.png
    [PNG image (252.63 KB)]


  • 이자벨라 - CV: 사쿠라이 하루미
    Isabela / イザベラ
    라이저 피닉스의 <전차:>중 한명. 반쪽 가면을 쓴 격투를 자랑으로 여기는 스트리트 파이터 타입의 여성 악마이다. 2권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카라마인이 키바 유우토를 상대하고 있을 때 효도 잇세이와 맞붙었지만 그의 수행특훈기술인 양복붕괴<드레스 브레이크>에 당한 후 이어서 그의 드래곤 샷에 정통으로 맞아 리타이어 당한다. 하지만 그 후에도 잇세에 대해서는 우호적인 언동을 보이고 있다. 덧붙여 피닉스 가문에서는 레이벨 피닉스에 이어서 2번째 이해자이기도 하다.

    Karlamine.png
    [PNG image (475.62 KB)]


  • 카라마인 - CV: 하라다 히토미
    Karlamine / カーラマイン
    라이저 피닉스의 <기사:나이트> 중 한명으로 허리에는 장검과 보조 단검을 차고 갑옷을 몸에 걸친 여검사 악마. 검날에 화염을 두른 후 싸우는 화염의 기사이다. 2권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이 시점 당시의 키바 유우토와 호각으로 맞설 정도의 실력의 소유자지만 머리속은 검으로 싸우는 것 밖에 없는 직구 바보타입이다. 하지만 새로운 힘에 각성한 효도 잇세이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의 적룡제로부터의 선물<부스티드 기어 기프트>에 의하여 힘이 증폭된 키바 유우토마검창조의 일격에 의하여 깊은 상처를 입고 리타이어 당한다.

    siris.png
    [PNG image (397.73 KB)]


  • 시리스 - CV: 츠다 미나미
    Siris / シーリス
    라이저 피닉스의 <기사:나이트> 중 한명으로 대검을 사용하는 여성 악마이다. 카라마인이 스피드, 테크닉 중시라면 시리스 본인은 파워 중시의 전법을 취하며 검을 휘두를 때마다 충격파 같은 강풍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2권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효도 잇세이와 대결했으나 그에 의하여 자신의 대검이 부러져 버리는 건 물론이고 새로운 힘에 각성한 효도 잇세이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의 적룡제로부터의 선물<부스티드 기어 기프트>에 의하여 힘이 증폭된 키바 유우토마검창조의 일격에 의하여 깊은 상처를 입고 리타이어 당한다.

  • 미하에
    美南風 / みはえ
    라이저 피닉스의 <승려:비숍>으로 쥬니히토에 복장의 일본풍 미소녀 악마이다. 라이저의 권속 악마들 중 유일하게 제대로 된 활약도 못한 채 새로운 힘에 각성한 효도 잇세이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의 적룡제로부터의 선물<부스티드 기어 기프트>에 의하여 힘이 증폭된 키바 유우토마검창조의 일격에 의하여 깊은 상처를 입고 리타이어 당한다.

    Mira.png
    [PNG image (389.95 KB)]


  • 미라 - CV: 사이토 유카
    Mira / ミラ
    라이저 피닉스의 <병사:> 중 한명. , 창술을 자랑으로 여기는 일본 전통복장의 미소녀 악마. 라이저의 하인들 중에서도 최약체라고 하지만 2권 초반 시점의 매우 약했던 효도 잇세이와의 첫 대결에서는 아무리 이때의 잇세가 전력을 다하지 않았다고는 해도 그를 일격으로 격퇴할 정도의 실력을 가졌다. 원작소설에서는 말하고 있었지만 TVA판에서는 과묵한 캐릭터가 되었다. 2권 중후반부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레이팅 게임 바로 열흘 전의 특훈에 의하여 이전보다 강해진데다 진지해진 효도 잇세이에 의하여 자신의 봉이 부러져 버리게 된 것에 이어서 잇세의 수행특훈 기술인 양복붕괴<드레스 브레이크>의 희생양이 되어 행동불능이 되었고 최후에는 히메지마 아케노의 번개 마법에 의하여 같이 있던 슈우와 이루, 네루와 함께 체육관 채로 공격받아 리타이어 당한다.

    Ile.png
    [PNG image (585.79 KB)]


  • 이루 & 네루 - CV: 아카사키 치나츠
    Ile & Nel / イル&ネル
    쌍둥이 자매로 라이저의 병사이며 2인 1조로 행동한다. 무기로는 전기톱을 사용하며 전기톱을 휘두르면서 상대를 뒤쫓아 다니는 위험한 소녀 악마들이다. 2권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밀러와 함께 효도 잇세이를 상대했지만 잇세의 수행특훈 기술인 양복붕괴<드레스 브레이크>의 희생양이 되어 행동불능이 돼버리고 최후에는 히메지마 아케노의 번개 마법에 의하여 같이 있던 슈우와 밀러와 함께 체육관 채로 공격받아 리타이어 당한다.

  • 뷰렌트 - CV: 케이쵸 유카
    Bürent / ビュレント
    라이저 피닉스의 <병사:>중 한명. 히메지마 아케노의 환각 결계에 걸린 후 키바 유우토와 싸웠지만 결국 그에 의하여 슈리아와 마리온과 함께 리타이어 당한다.

  • 슈리아 - CV: 히라타 마나
    Shuriya / シュリヤー
    라이저 피닉스의 <병사:>중 한명. 히메지마 아케노의 환각 결계에 걸린 후 키바 유우토와 싸웠지만 결국 그에 의하여 뷰렌트와 마리온과 함께 리타이어 당한다.

  • 마리온 - CV: 누마쿠라 마나미
    Marion / マリオン
    라이저 피닉스의 <병사:>중 한명. 히메지마 아케노의 환각 결계에 걸린 후 키바 유우토와 싸웠지만 결국 그에 의하여 뷰렌트와 슈리아와 함께 리타이어 당한다.

  • 니이 - CV: 노토 아리사
    Ni / ニィ
    라이저 피닉스의 <병사:>중 한명. 고양이 귀와 꼬리를 가진 고양이 같은 말버릇의 고양이 소녀 악마이다. 전투 스타일은 격투기를 이용한 근접전투로, 자매인 리이와 콤비를 짜서 행동한다. 고양이같은 민첩함을 살려 2권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잇세의 약점을 모두 간파한 레이벨 피닉스의 작전지시에 힘입어 리이와 함께 힘을 합쳐 잇세를 가볍게 상대하면서 그를 리타이어 직전까지 몰아넣었지만, 새로운 힘에 각성한 효도 잇세이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의 적룡제로부터의 선물<부스티드 기어 기프트>에 의하여 힘이 증폭된 키바 유우토마검창조의 일격에 의하여 리이와 함께 깊은 상처를 입고 리타이어 당한다.

  • 리이 - CV: 마츠나가 마호
    Li / リィ
    라이저 피닉스의 <병사:>중 한명. 고양이 귀와 꼬리를 가진 고양이 같은 말버릇의 고양이 소녀 악마이다. 전투 스타일은 격투기를 이용한 근접전투로, 자매인 니이와 콤비를 짜서 행동한다. 고양이같은 민첩함을 살려 2권의 그레모리 권속과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잇세의 약점을 모두 간파한 레이벨 피닉스의 작전지시에 힘입어 니이와 함께 힘을 합쳐 잇세를 가볍게 상대하면서 그를 리타이어 직전까지 몰아넣었지만, 새로운 힘에 각성한 효도 잇세이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의 적룡제로부터의 선물<부스티드 기어 기프트>에 의하여 힘이 증폭된 키바 유우토마검창조의 일격에 의하여 니이와 함께 깊은 상처를 입고 리타이어 당한다

    이 둘과 이시하라 카오리, 오구라 유이, 이렇게 네 명이 합쳐져서 성우 유닛 StylipS이며, 엔딩곡 STUDY x STUDY을 담당한다.

3.1.2.8. 벨리알 가문(ベリアル家)

  • 디하우저 벨리알
    Diehauser Belial / ディハウザー・ベリアル
    단정한 이목구비에 회색의 눈동자와 머리카락을 지닌 미남. 첫등장은 10권 중반부로 최상급악마 중 한명이며 현 정식 레이팅 게임 랭킹 1위로 전 72주 중 하나인 벨리알 가문의 현 당주이다. 벨리안 가문이 시작 된 이래의 괴물로 오랜 시간 동안 정점에 군림하고 있는 진정한 레이팅 게임의 진정한 패왕이며 통칭 엠퍼러(Emperor / エンペラー)라고 불리우며 칭송받고 있다. 그 순수 역량은 랭킹 1위의 최상급악마 답게 현 마왕급에 필적할 정도이며 현재는 바알 권속의 어드바이저를 맡고 있다. 킹의 듀얼경기는 엔터테인먼트여야 한다든지, 마지막에 대 역전극을 펼치거나 동급의 상대와 서로의 힘을 다해 승리를 쟁취하거나 하는 일도 있는 것 같지만 그건 그저 연기라 한다. 사실은 태어나서 진적이 없고, 뭐든지 손에 넣고, 모든 것을 이뤄냈다고 선언할 정도의 먼치킨.

    10권 중반부에서는 아가레스령에 있는 하늘에 떠있는 섬에 세워진 공중 도시인 "아그레아스"에서 열리는 그레모리 권속 vs 바알 권속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오컬트 연구부의 고문이며 타천사 진영 중추 조직인 신의 아이를 지켜보는 자<그리고리>의 총독아자젤과 함께 해설역을 맡게 된다.

    하지만 17권에서 배신하여 리제빔 리반 루시퍼에게 협력하면서 아그레아스를 빼앗는데 도움을 준다. '루시퍼'라는 이름은 악마들에게 여러모로 큰 흔들림을 준다는데 그 역시 결국 루시퍼에게 넘어간 셈. 거기에 조건을 달았는데 자기의 인척이 이리나의 아버지와 엮인 정치적 사건으로 죽었다는데 그 사건의 재조사를 요구했다.

    19권에서 십번승부 이벤트 계획에 의한 첫번째 레이팅 게임을 라이저 피닉스와 치루게 된다. 경기 시작 3분만에 라이저의 권속을 가볍게 쓰러뜨린 이후, 정식 중계 영상도 뜨지 않는 동굴 속에서 전이를 봉하는 결계를 펼친 채 라이저와 레이벨과 대치한다. 벨리알 가문의 특성인 무가치로 피닉스의 재생력을 무가치로 만들어 단번에 레이벨에게 치명상을 주고, 여러가지 떡밥이 가득한 검열삭제된 말을 라이저에게 한 후, 라이저를 쓰러뜨린다. 그후, 레이팅 게임에서 예측불가능한 사건이나 악의있는 게임 플레이의 경우 나타나는 레이팅 게임의 숨겨진 심판자, 천마의 업룡<카오스 카르마 드래곤> 티아마트와 아쥬카 벨제부브와 대치하게 된다.

  • 클레리아 벨리알
    현재 레이팅 게임 챔피언인 디하우저 벨리알의 사촌여동생. 10년 전 쯤에 쿠오우 마을을 책임지던 리아스 그레모리의 전임자로 교회의 성검사인 아에가키 마사오미와 사랑에 빠져 연인 관계였다. 지금이야 쿠오우 협정으로 인해 잘 협력하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악마와 신자의 사랑은 악마와 교회 세력 그 자체에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그것을 위험시한 쿠오우 교회의 신자들과 바알 가문에 의해 제거당했다.

    ──라고 생각했지만 19권에서 밝혀진 떡밥 가득한 검열삭제된 영상에서 디하우저가 말하길, 클레리아는 소문, 도시전설을 좋아했었고[42], 우연히 일본(정확힌 쿠오우 마을)에 세력권을 갖게 된 클레리아는 근처에 아쥬카 벨제부브가 숨어살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다고 한다. 그녀는 거기서── 이후 검열삭제되어 있지만, 명계에서 검열삭제할 정도의 일이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클레리아가 제거당한 것은 교회의 신자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이 아니라, 알아선 안 될 사실을 알아버렸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그나마 마왕은 멀쩡한가 했는데 이것들도 병신이네

3.1.2.9. 가미진 가문(ガミジン家)

  • 나우드 가미진
    Naud Gamigin / ナウド・ガミジン
    전 72주 중 하나인 가미진 가문 출신의 순혈 악마로 명계 미디어에 소속하는 아나운서이다. 10권 중반부의 아가레스령에 있는 하늘에 떠있는 섬에 세워진 공중 도시인 "아그레아스"에서 열리는 그레모리 권속 vs 바알 권속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 아나운서를 맡게 된다.

3.1.2.10. 웨팔 가문(ウェパル家)

  • 릴리티파 웨팔
    Lilitifa Wepal / リリティファ・ウェパル
    전72주 중 하나인 가문 출신로 아름다운 인어인 여성 악마. 이전의 대전에서 군대를 잃어 가문이 기울어지고 있을 쯤에 신구 파벌의 분쟁이 원인으로 어느 쪽에 가담하지도 않고 인간계의 바다에 숨어 살고 있었지만 그 후 포르네우스 가문의 순혈악마인 그래그에게 노려져 그의 권속 악마가 될뻔 했지만 현재는 명계의 정부에 의하여 보호받게 되어 그레모리 령의 호수에서 살게 된다.

    이름의 유래는 리리나 도리안+티파 아딜

3.1.2.11. 포르네우스 가문(フォルネウス家)

  • 그래그 포르네우스
    Gragg Forneus / グラッグ・フォルネウス
    전72주 중 하나인 포르네우스 가문 출신으로 아귀를 연상케 하는 반어인 형태의 악마. 캡틴 그래그라는 이름을 대 리리티파 웨팔이 사는 해역을 세력권으로 하고 있었다. 악마의 말<이블피스>로 리리티파를 하인 악마로 하려고 했지만 아마도 음모를 꾸미려 할 모양으로 추정된다.

3.1.2.12. 아몬 가문(アモン家)

  • 이올라바 아몬
    Iolava Amon / イオラヴァ・アモン
    전 72주 중 하나인 아몬 가문의 차남으로 효도 잇세이에게 뒤지지 않을 정도의 호색한이다. 화려한 의복에 둘러싸여 있는 자가 한순간에 전라가 되는 것은 져가는 덧없음과 보여지는 태어난 채로 의미가 양립하는 예술이라는 지론을 가지고 있다. 잇세의 양복붕괴<드레스 브레이크>에 감명을 받고 애견인 "밥"[43]에게 빔 버전의 양복붕괴를 기억하게 한다.(...)

    그 후, 상류 악마가 모이는 다과회에서 밥과 함께 출석하지만 밥의 폭주에 의하여 다과회에 참석한 여성 악마들을 무차별하게 알몸으로 만드는 대소동과 민폐를 저지르고 만다.

3.1.2.13. 바싸고 가문(ヴァサーゴ家)

  • 에닐리 바싸고
    Eneely Vassago / エニーレィ・ヴァサーゴ
    전 72주 중 하나인 바싸고 가문의 차기 당주 후보로 이오라바의 약혼자이다. 아스타로트 가문과는 친한 사이이며 아스타로트 가문이 몰락하는 원인을 제공한 효도 잇세이리아스 그레모리에게 적의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오라바의 애견인 밥이 폭주하여 많은 상류 악마가 모이는 다과회에서 소동과 민폐를 저지른 후 잇세와 리아스에게 이오라바에 의하여 민폐를 끼친것을 솔직하게 사과하였고 그 둘이 그 소동을 수습해주자 에닐리는 잇세와 리아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

3.1.3. 예외의 악마(番外の悪魔)<엑스트라 데몬(Extra Demon / エキストラ・デーモン)>

위의 전 72주에 해당되지 않는 상급악마 가문으로 그레이피아 루키프구스의 소속 가문인 루키프구스메피스토펠레스, 아바돈 등이 있지만 그들 대부분은 단절당하는 걸 피하기 위해 명계의 한 구석에서 은둔 생활을 하여 신구 양쪽 파벌로부터 거리를 두며 조용히 살고 있다.

  • 메피스토 펠리스

  • 류디거 로젠크로이츠
    Rudiger Rosenkreutz / リュディガー・ローゼンクロイツ
    은색의 장발에 정장 차림을 한 미남으로 10명의 최상급악마 중 한명이며 레이팅 게임 랭킹 7위의 강자이다. 사실 그는 인간 태생 전생악마로 전생 악마로부터 최상급 악마까지 승진한 입지전적 인물이다. 이 때문에 11권 시점 때까지는 인간태생의 전생악마였던 효도 잇세이는 그를 동경하고 있다. 악마로 전생하기 전까지는 마법사였으며 "장미십자단(薔薇十字団)"이라고 하는 마술 결사에 재적하고 있었다.

    10권의 그레모리 권속 vs 바알 권속의 레이팅 게임 대결에서는 심판을 맡았다.



  • 자토우지 - CV: 에가와 히사오
    Zatouji / ザトゥージ
    모자를 깊이 눌러쓰고 러프한 차림을 한 노안의 청년. 사역마 헌터로 악마가 사역하는 사역마들이 생식하는 숲에 거주하고 있으며 사역마 마스터를 목표로 하면서 수행중인 악마이다. 사역마에 관해서는 전문가이기 때문에 그레모리 권속이 사역마를 손에 넣을때 신세를 지고 있다. 어원은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주인공 사토시(한지우)를 비틀어 지었다고 한다.

* 리렝크스(リレンクス)
어린 하급악마이며, 찌찌드래곤의 열렬한 팬이다. 처음에 10권에 등장하게 되었다. 등장 당시에는 찌찌드래곤 팬사인회에 늦게 도착하여, 결국 찌찌드래곤의 사인을 받지 못해서 울고 있었으나, 우연히 지나가던 효도 잇세이가 그를 발견하고, 곧바로 사인을 해주었다. 그 후 효도 잇세이사이라오그 바알와의 싸움에 효도 잇세이가 힘에 격차를 느끼지 못하고 쓰러지자 그것을 본 찌찌드래곤(효도 잇세이)팬인 아이들이 단체로 울음을 떠트리는 가운데에서 그가 우는 아이들에게 찌찌드래곤이 한 말을 하면서, 우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다시 그를 응원하게 한다. 그리고 17권에서 시토리 소우나가 세운 명계 레이팅게임 학교 참관식때 등장하게 된다. 사실 리렝크스는 마력이 다른 하급악마에 비해서 떨어져 있었고, 그것때문에 침울해하고 소심하다가 찌찌드래곤을 알게 되어 용기가 생겨 난 것이다.

3.1.4. 떠돌이 악마

주인을 죽이고 도망친 권속 악마. 도망친 들개같은 존재로, 모든 세력에게 쫓기는 공공의 적이기도 하다.
전생악마가 노예에 가깝다는 걸 생각하면 주인의 학대에 버티지 못하고 도망간 악마, 주인에게 버려진 악마. 혹은 주인을 죽인 악마라고 볼 수도 있다.

  • 바이서 - CV: 미즈하라 카오루
    Viser / バイサー
    5m 이상 되는 크기에 켄타우로스와 비슷한 외형의 떠돌이 악마로 주인의 곁에서 도망친 후 자기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서만 날뛰면서 돌아다니는 부정한 무리이다. 상반신은 전라거유 미녀지만 마음과 육체는 매우 추악하며 유방에서 발사되는 광선은 황산과 마찬가지로 목표물을 녹여버리는 효과가 있다. 주인 악마에 의해 몸이 개조되어 도망친 걸로 추정된다.

    마을 외각의 폐가의 깊숙한 곳으로 인간들을 속여서 꾀어들어 그 인간들을 잡아먹고 있었지만 후에 대공에게 떠돌이 악마 퇴치 지령을 받은 그레모리 권속에게 발견되어 키바 유우토에 의하여 양팔이 절단된 것에 이어서 토죠 코네코에게 얻어터진 다음 히메지마 아케노의 번개 마법에 의하여 바싹하게 구워진 후 최후에는 리아스 그레모리에 의하여 멸망의 마력에 맞아 소멸되어 죽는다.

  • 연금술사의 신사 - CV: 마모토 이타루
    錬金術師の紳士
    TVA 13(미공개판)화에 등장한 엑스트라로 드라큘라 백작같은 풍모의 떠돌이 악마. 이름은 끝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마물 관련의 연금술사거유 여성을 무진장하게 좋아하며 전 세계의 모든 여성을 거유로 만들기 위해 키메라를 만들어내 쿠오우 학원 근처의 마을에 풀어놓아 거유 여성을 습격하는 소동을 일으켰다. 그 후 오컬트 연구부 멤버들에게 체포되어 명계로 압송된다.

  • 키메라
    연금술사의 신사가 만들어낸 명계의 인 식물드래곤을 합성시킨 듯한 외형의 키메라이다. 무수한 수의 덩굴을 가지고 있으며 이 덩굴을 이용하여 여성의 슴가에서 정기를 빨아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여성으로부터 흡수한 정기를 양분으로 과실을 맺으며 이 과실에는 슴가를 크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덧붙여 이 과실을 맺으려면 대량의 정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거유인 여성만을 노려 습격하며 습격한 여성이 거유가 아니라면 바로 그 자리에서 놓아준다.

  • 여성 악마
    TVA 2기에서 등장한 엑스트라로 곤충풍의 여성 떠돌이 악마. 몸시 얌전한 외모의 미인의 모습을 하고 있었지만 효도 잇세이키바 유우토, 토죠 코네코를 보자마자 광포화하여 덤벼들었지만 오히려 그들에게 역관광 당하여 죽는다. 히메지마 아케노의 말에 의하면 이 떠돌이 악마는 이미 오래 전에 자아를 잃고 있었다고 한다.

  • 쿠로카
    시로네의 친언니. 작중 시점에서는 발리팀 소속이나 원래는 떠돌이 악마다.

3.2.1. 타천사


  • 총독
    • 아자젤[44]
    • 셈하자
      Shemhazai / シェムハザ
      그리고리의 부총독으로 아자젤의 심복이면서 그의 오랜 친구로 출산 직전의 악마족 아내를 두고 있다.[45] 후에 12권 후반에서 아자젤이 총독 자리에서 물러난 이후 정식으로 그의 뒤를 이어 그리고리의 새 총독이 된다.

  • 부총독
  • 간부
    • 코카비엘[47]
    • 아르마로스
      그리고리의 간부 중 하나로, 갑옷과 투구와 망토를 착용하고 얼굴에는 안대와 야성적인 수염、왼손에는 방패와 도끼를 든, 보기에는 특촬 히어로 방송에나 나오는 악당 조직의 간부 같은 모습의 체격 좋은 남성. 겉모습은 이 모양이지만 이래봬도 대마술(안티 매직) 분야를 맡고 있는 연구자라고 한다. 일본의 특촬 히어로물에 푹 빠져버려선 저 몰골이 되었다는 듯. 게다가 그가 주장하는 마술 대항 이론이란 게 '마술사는 마법에만 의지해서 몸이 약하니까 물리 공격으로 때려눕힌다'라고 한다. 한 마디로 바보다.(...)

    • 타미엘
    • 페네무에
    • 사하리엘
    • 사타나엘[48]

  • 특별 기술 고문
  • 조직원
    • 레이나레
    • 도너 시크 - CV: 타케토라
      Dohnaseek / ドーナシーク
      중절모코트를 걸친 183cm의 장신의 수수께끼의 타천사 신사로 악마퇴치 조직 교회에 소속된 타천사 중 한명이다. 우연히 만난 잇세를 떠돌이 악마로 착각하여 말살을 꾀했지만 그를 돕기 위해서 갑자기 나타난 리아스와 그의 권속들에 의하여 잇세가 그레모리 가문의 권속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결국 물러난다. 그 후 카라와나, 미테루크와 함께 교회 앞에서 아시아 아르젠토를 구출하기 위해 교회로 쳐들어오는 리아스와 그의 권속들과 또 다시 대치하게 되지만 싸움 도중에 잇세를 바보취급 하는 것과 동시에 그를 얕잡아보고 업신여기면서 비웃은 것 때문에 리아스를 분노를 사게 만드는 대실수를 저지르게 되어 결국 칼라워나와 미테루크와 함께 그녀에게 끔살당한다.

    • 칼라워나 - CV: 사쿠마 쿠미
      Kalawarner / カラワーナ
      악마퇴치 조직 교회 소속인 타천사 중 한명으로 175cm의 장신의 거유 미녀. 레이나레를 그 분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도너시크와는 안면이 있는 듯하다.
      리아스에 의하여 악마로 전생한 효도 잇세이를 보자마자 그를 다시 죽이기 위해서 나타나지만 신기를 발동시킨 잇세에게 당한 것에 원한을 품고 있으며 그에게 빚을 되돌려주려고 생각하고 있다. 그 후 도너 시크, 미테루크와 함께 교회 앞에서 아시아 아르젠토를 구출하기 위해 교회로 쳐들어오는 리아스와 그의 권속들과 대치하게 되지만 싸움 도중에 잇세를 바보취급 하는 것과 동시에 그를 얕잡아보고 업신여기면서 비웃는 등 리아스를 분노를 사게 만드는 대실수를 저지르게 되어 결국 도너 시크, 미테루크와 함께 그녀에게 끔살당한다.

    • 미테르트 - CV: 타츠미 유이코
      Mittelt / ミッテルト
      고스로리 차림을 한 145cm의 단신의 타천사로 악마퇴치 조직 교회에 소속된 타천사 중 한명이다. 도너 시크, 카라와나와 마찬가지로 레이나레와 행동을 같이 하고 있으며 개별행동을 하고 있던 리아스와 아케노를 쓰러트리면 모두 끝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 후 도너 시크, 카라와나와 함께 교회 앞에서 아시아 아르젠토를 구출하기 위해 교회로 쳐들어오는 리아스와 그의 권속들과 대치하게 되지만 싸움 도중에 잇세를 바보취급 하는 것과 동시에 그를 얕잡아보고 업신여기면서 비웃는 등 리아스의 분노를 사게 만드는 대실수를 저지르게 되어 결국 도너 시크, 칼라워나와 함께 끔살당한다.


3.2.2.1. ????? 팀

현재 정식명칭도 밝혀지지 않았지만, 타천의 구신의 주인공인 이쿠세 토비오와 그 동료들의 팀이다. 현재 밝혀진 4명에 더해 6명은 더 있는 듯 하다. 현재 밝혀진 멤버들만 봐도 전원 인간이지만 신멸구<롱기누스> 신기 소유자 2명에 톱 클래스 신기 소유자 4명으로 구성된 먼치킨 집단이다. DxD 19권에서 나온 토비오의 사진에 등장했다는 남녀가 이 팀의 멤버들이라면 라비니아 이외의 마법사 소녀가 1명 이상 추가되고, 발리 루시퍼도 여기에 속하게 된다.

  • 이쿠세 토비오 = 인구<슬래쉬 독>
  • 미나가와 나츠메
    타천의 구신-SLASHDOG-의 히로인으로, 그리폰이라는 이름을 가진 의 형태를 한 독립구현형 세이크리드 기어의 소유자. 타천의 구신 시점에서 그리고리 소속은 아니지만, 원작자 이시부미 이치에이의 블로그에 떠있는 하이스쿨 DxD 뒷 설정에 그리고리의 협력자로서 이름 올리고 있으므로 하이스쿨 DxD 시점에선 그리고리에 협력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

    타천의 구신 1화부터 등장해 우츠세미에게 습격받은 이쿠세 토비오를 구하며 등장한다. 이때 그녀의 신기인 그리폰이 우츠세미의 독립구현형 인공 신기를 일격에 순삭했다. 토비오에게 설명하길, 나츠메는 자신을 총독이라 말하는 누군가에게 233명의 우츠세미의 모습이 찍힌 몰카 비디오와 알 세개를 배송 받았고 그 알에서 거대한 매가 태어났다고 한다.[52] 그 총독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지원 뿐이다. 덮쳐오는 불똥은 스스로 꺼라. 그것이 세이크리드 기어를 가진 사람의 숙명이다."라며 은신처와 지원요원 1명을 제공해줬다고 한다.[53] 그렇게 나츠미는 우츠세미가 된 동급생들을 구하기 위해 지원요원인 라비니아와 함께 싸우기 시작했다. 또 다른 생존자인 사메지마 코우키나 이쿠세 토비오를 구하고 신기를 구현하는 매개체를 전달하여 동료로 만들었다.

    4화에서, 그녀가 가진 신기가 사흉 중 하나가 깃들은 독립구현형 중에서도 톱 클래스의 신기라는 것이 밝혀졌다. 적어도 타이틀 히로인(예상)의 자리를 지킬 정도의 힘은 가지게 될 것 같다. 단지 다른 히로인이 신멸구 소유자일 뿐

    6화에서 제대로 각성한 그녀의 신기의 정체는 궁기. 2m크기의 머리에 뿔이 돋아있는 의 얼굴에 두쌍의 날개, 그리고 하반신은 사자인 이름대로 그리폰의 모습으로 변했다. 강풍을 일으킬 수 있고 카마이타치도 일으킬 수 있는 듯 하다. 이렇게 변한 그리폰은 싸움이 끝나자 다시 원래의 매의 형태로 돌아왔다. 이쪽이 일상생활을 보내기에 적절하기 때문이란다.

  • 사메지마 코우키
    타천의 구신-SLASHDOG-의 등장인물. 뱌쿠사라는 이름의 고양이 형태의 독립구현형 신기를 가졌다. 타천의 구신 시점에서 그리고리 소속은 아니지만, 원작자 이시부미 이치에이의 블로그에 떠있는 하이스쿨 DxD 뒷 설정에 그리고리의 협력자로서 이름 올리고 있으므로 하이스쿨 DxD 시점에선 그리고리에 협력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 토비오가 다녔던 료우쿠 고등학교 최고의 불량배라는 듯.

    타천의 구신 3화에서 첫 등장하며, 양아치답게 혼자서 개별 활동을 하며 적의 아지트까지 쳐들어가는 무모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여자 관계로 문란한 건 없고 순수하게 무용적인 소문만 들렸다는 것은 사실인듯, 이쿠세 토비오와 꽤 마음이 맞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여담으로 적의 기척을 느낄 수 있는데, 본인 왈 "신기를 통해 감각을 날카롭게 하면 싸움의 아마추어라도 금방 배우겠지."라고. 의외로 신기는 고유 능력 이외에도 다른 기능들이 많은 모양이다. 애초에 역사상 이름을 남긴 사람들과 유명한 운동선수들도 신기 소유자이지만, 대부분은 확실한 형태로 각성시키 것조차 못하고 있다고 하니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신체능력 향상 등의 이점이 있을지도 모른다.

    신기인 뱌쿠사의 능력은 네코마타 마냥 꼬리가 두개로 늘어나 그것을 창처럼 쓰는 것. 뿐만 아니라 그 중 하나의 창을 소유자인 코우키의 왼손에 감아 돌격창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 그저 뒤에서 지시만을 내리고 있던 나츠메와 토비오와는 달리 소유자인 코우키도 앞에 나서서 함께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다. 4화에서 나온 적인 도오몬 왈 가장 잘 신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모양.

    그의 신기, 뱌쿠사의 정체는 사흉 중 하나가 깃든 독립구현형 신기 중에서도 톱 클래스의 신기다. 4화에선 토비오와 함께 무력히 도오몬에게 붙잡히지만 지금 상태는 잇세이가 부스티드 기어를 트와이스 크리티컬로 착각할 정도의 힘 밖에 쓸 수 없었던 것과 같은 상태라, 초반부터 상당한 재능이 엿보이는 그가 그 힘을 제대로 쓸 수 있게 된다면 금수를 쓰지 않아도 상급 악마급 힘을 여유롭게 가질 걸로 예상된다.

    6화에서 제대로 각성한 그의 신기의 정체는 도올. 3m 크기의 사벨 타이거 같은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고양이 형태로, 날카롭고 긴 꼬리를 여러개 가졌으며 전신이 불꽃을 흩날린다고 한다. 고속으로 움직이며 꼬리들로 적을 찌르면 방전 현상까지 일으키는 모양이다. 이렇게 변한 뱌쿠사는 싸움이 끝나자 다시 원래의 고양이 형태로 돌아왔다. 이쪽이 일상생활을 보내기에 적절하기 때문이란다.

    여담으로 뱌쿠사의 꼬리 하나가 주인인 코우키의 치명상에 동화되어 상처를 막기도 했다. 딱히 치유 능력이 있는 건 아니고, 단지 독립구현형 신기는 소유자의 몸에서 생긴 것이기에 소유자의 몸 대신으로 쓸 수 있는 듯.

  • 라비니아
    항목 참고. 회색의 마술사 소속이지만 이 팀에도 소속해있는 듯 하다.

  • 이름 모를 사흉 사용자 둘
    이쿠세 토비오가 다녔던 료우쿠 고등학교의 생존자들. 타천의 구신 1파트인 우츠세미편에서는 그리고리와의 협력을 거부하고 독자적으로 날뛰고 있었기에 아직 등장은 없다. 하지만 사흉은 결국 자연스럽게 같이 행동하게 된다는 모양이니 곧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3.2.3. 그 외의 타천사

그리고리에 협력하지 않는 타천사.

4.1.1. 치천사(熾天使)<세라프>

  • 4대 세라프
    • 미카엘
    • 가브리엘
      Gabriel / ガブリエル
      4대 세라프 중 한명으로 천계 제일의 미녀로 유명하다. 금발의 나긋나긋한 성격의 거유 미녀로 약간 천연 기질도 가지고 있다. 세라포르 레비아탄이 내심 라이벌로 여기고 있다고 한다.

      3대 세력의 화합을 위해 개최한 운동회 중 기마전에서 잇세이가 그녀에게 드레스 브레이크를 걸려고 했지만 코네코의 태클로 실패했다.(...) 이후 최종전 릴레이 계주에서 잇세이, 아자젤과 함께 최종주자로 출전하였는데 아자젤이 잇세를 공격해버려서 서로 투닥거리는 사이에 골인하여 천사가 우승하는데 결정적인 공헌을 했다.

    • 라파엘
    • 우리엘

  • 그 외의 세라프[55]

4.1.2. 사도(御使い)<브레이브 세인트(Brave Saint / ブレイブ・セイント)>

4.1.2.1. 조커(J)[57]

  • 듈리오 제수알도
    Dulio Gesualdo / デュリオ・ジェズアルド
    신부복 차림의 금발에 녹색 눈동자를 지니고 등에는 5쌍의 순백색의 날개를 지닌 미청년이며 엑소시스트 출신의 인간태생 전생천사로 13개의 신멸구<롱기누스>들 중 2번째로 강한 황천뇌옥<제니스 템페스트>의 소유자이다. 표표한 태도와 가벼운 말투의 소유자로 "사도<브레이브 세인트>"의 역할은 조커(J). 천사로 전생하기 전에는 교회 최강의 엑소시스트라고 불리웠었다. 조건만 갖춰지면 조조와 동급의 강자. 르페이 펜드래건의 말에 의하면 발리 루시퍼"싸우고 싶은 상대 리스트" 상위에 오른다고 한다.

    시도 이리나의 말에 의하면 현재는 각지를 방랑하면서 미식 여행을 하고 있다고 한다.

    12권 초중반에서 미카엘로부터 하데스에게 명계 위기에 간섭하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해 명부로 향하는 서젝스 루시퍼아자젤의 호위를 명령받아 그와 동행하여 명부로 향하였고 명부 깊숙한 곳에 위치한 하데스의 본거지인 하데스 신전을 방문했을 때에는 하데스 신전 내의 대부분의 그림 리퍼들을 황천뇌옥의 능력으로 순식간에 얼려버릴 정도의 전투력을 보였다. 16권 마지막에서 DxD팀의 리더가 된다. 17권에서 사지 겐시로의 수련을 돕게 되었고, 그 이후에 클리포트가 습격할 때 클리포트가 쳐놓은 결계로 인해서 돕지 못하다가 클리포트가 철수하고 결계가 사라질 때 등장했지만 이미 늦었고, 늦을 것을 알자 전후 처리를 하겠다면서 여유로운 미소를 지었다.

    18권에서 금수 쓰고 크로우 크루아흐와 시간벌이 전투를 해서 상처없이 돌아온다! 전투묘사가 안 나와서 금수의 상세는 불명. 하지만 발리+잇세로 덤벼도 여유롭게 상대하던 크로우 크루아흐를 상대로 시간을 끈 것은 크다. 18권에서 이처럼 여러모로 상향을 받았는데 기존의 가볍기만 했던 이미지에서 자신과 함께 교회에서 자란 아이들을 무엇보다 소중히 생각하며 주님이 안계신다면 나 같은 천사들이 대신 종교를 믿는 인간들을 지켜주면 된다고 생각하는 대인배로 이미지가 바뀌었다. 미식여행을 하는 것도 미식여행을 통해 습득한 레시피로 교회의 고아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여주기 위함이며 조커가 된 것도 조커 직위의 전생 천사라면 천계 중 천국의 영역까지 진입해서 과거 자신과 함께 자란 아이들[58]의 영혼을 보기 위해서.


4.1.2.2. 미카엘의 사도(♠)

4.1.2.3. 가브리엘의 사도(♥)

  • Q : 그리젤다 쿠아르타
    Griselda Quarta / グリゼルダ クァルタ
    쿠오우 학원이 있는 지역의 천계 스태프를 총괄하는 여성 전생천사이며 4대 세라프인 가브리엘의 Q(퀸)으로 가브리엘이 하트의 패를 담당하는 것으로 퀸 오브 하트(クイーン・オブ・ハート)라고 불리우고 있다. 시도 이리나의 상사이기도 하며 제노비아에게 있어서도 어렸을 적부터 자신의 머리 위에 있는 인물로 기억되고 있다. 제노비아와는 어렸을 때부터 같은 시설에서 함께 지낸 사이로 사실상 그녀의 언니와도 같은 존재. 그래서 제노비아가 대하기 어려워하는 인물중의 하나로 정작 그녀는 제노비아가 악마로 전생한 것보다 그동안 연락을 안한걸 더 서운해하고 있었다.(...) 그 외에도 듈리오에게도 누나같은 존재로 인식되고 있다. 16권에서 테러대응팀 DxD팀에 합류한다. 19권에서 아예 제노비아와 진짜로 자매가 된다. 따라서 성이 없던 제노비아에게 쿠아르타라는 성이 생겼다.



4.2. 교회

교회는 악마에게 있어선 적지로 섣불리 발을 들여놓았다간 신과 악마사이의 문제가 된다. [59] 특이하게 작중에서 현직 교회의 신자는 잘 나오지 않는다. 다들 이단 취급 받으며 쫓겨나거나, 천사화하여 교회에서 멀어졌다. 아직 대부분이 성서의 신의 부재를 모른다.

  • 시도 토우지
    시도 이리나의 아버지. 지금은 목사이나, 예전에는 성검 오토클레르를 들고 싸우던 엑소시스트였다. 과거 쿠오우 마을에서 일어난 사건에 대한 입막음으로써 포풍 승진한 모양. 18권에서 등장하여 천사가 타락하지 않는 방으로 이어지는 문손잡이와 성검 오트클레르를 주기도 한다.

  • 테오드로 레그렌치
    교회의 No.2 자리에 앉아있는 주교 추기경. 가톨릭에서도 그 존재가 불투명한 수수께기의 인물. 그 정체는 천사와 인간의 하프인 『기적의 아이』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능력을 지닌 10살 정도의 소년이다. 부모가 악마에게 살해당한 후 악마에 원한을 가지고 있어, 쿠오우 협정이 맺어진 후 불만을 품다 19권에서 쿠데타를 일으키게 된다... 라곤 해도 어려서 그런지 딱히 전투도 지시도 하지 않아 비중이 없다. 그래도 자신의 어리광에 협력해준 동료들을 대신해서 자신이 모든 죄를 뒤집어쓰려고도 하는 등, 제법 책임감있는 인물이다.

  • 바스코 스트라다
    교회의 No.3 자리에 앉아있는 사제 추기경. 3권에서 코카비엘이 상궤를 벗어날 정도의 강함을 가지고 있었다고 평가했던 바로 그 선대 뒤랑달 사용자. 뒤랑달의 초대 사용자인 영웅 롤랑에 필적한다고도, 심지어 뛰어넘었다고도 듣는 살아있는 전설이다. 4대 세라프의 둘에게 브레이브 세인트 제안을 받았지만 인간으로서 죽고 싶다고 한 모양이다.

    19권에서 그 평가가 부족하지 않은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현재 87세의 노인이면서도 맨손으로 뒤랑달, 성마검, 오토클레르를 한손가락으로 막거나 한손으로 잡고 던져버리지 않나, 『성권』이라는 기술로 성스러운 힘을 날릴 수 있는데 그게 사이라오그의 펀치마냥 건물을 박살내거나, 마법의 복잡한 방정식을 힘으로 부숴 술식 그 자체를 파괴하기도 하고, 진짜의 5분의 1 정도의 힘밖에 없는 뒤랑달 레플리카로 금수 상태의 사지의 저주의 불꽃을 가볍게 베어내고 금수? 상태의 개스퍼의 오라오라 러쉬를 받아넘기는데다 성스러운 힘을 모아서 날리면 아케노의 뇌룡 5마리를 소멸시키고 그 여파를 막으려 한 로스바이세의 방어마법진 20개까지 깨뜨리고, 심지어 진홍의 혁룡제 상태의 잇세의 전력 펀치, 솔리드 임팩트 부스트조차 정면에서 막고, 라둔의 배리어도 소멸시키는 리아스의 소멸의 마성도 정면에서 양단한다. 다시 말하지만 바스코가 쓰는 뒤랑달 레플리카는 진짜의 5분의 1 정도의 힘밖에 없다. 조조가 테크닉 타입의 인류 정상급이라면 바스코는 파워 타입의 인류 정상급. 그렇다고 테크닉이 딸리는 것도 아니라, 잇세는 막을 방법이 없어 당할 수 밖에 없다고 평가한 아서의 공간베기[60]를 경험과 감만으로 튕겨내버리기도 한다. 정말 교회는 이 할아버지 1명만으로 충분한 게 아닌지 의심될 정도다.

    심지어 이렇게 미칠 듯한 힘을 선보이면서 뇌까지 근육으로 된 바보가 아니다!!! 19권의 쿠데타 하나로 테오도로를 비롯한 악마 등에게 원한을 가진 교회 전사들의 불만 해소, 성녀 시절의 아시아에게 치료받은 사람들이 보낸 감사 편지 전달, 리제빔에게 협력해 교회의 전사들을 선동한 배신자를 찾을 실마리 제공, 내분을 노리고 개입해 올 클리포트를 일망타진할 함정, 발레리의 의식을 깨어나게 할 수 있는 진짜 성배의 조각을 DxD에 넘겨주기, 방어계 신기의 폭주로 가사 상태에 빠져 최근까지 냉동되어 있던 또 한 명의 성검계획 생존자를 유우토의 곁으로 보내주는 것을 동시에 노려 성공시켰다! 그야 말로 진짜 먼치킨.

    현재로서는 조조가 목표로 삼던 순수하게 인간으로서 악마도 신도 뛰어넘은 최강의 이미지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인 듯. 솔직히 지금까지 나왔던 인간 최강자들은 대부분 신멸구나 강력한 성검 등을 가지고 나와서 템빨인 측면이 어느정도 있었는데, 이 할아버지는 그런거 없이 그냥 주먹으로 터무니 없이 강하다.성권이라는게 설마 매지컬 팔극권은 아니겠지...

    근데, 이런 인물이 교황도 아니고 일개 추기경(...)

  • 에바르드 크리스탈디

    교회의 No.4 자리에 앉아있는 부제 추기경. 선대 엑스칼리버 사용자로, 엑스칼리버 3자루를 동시에 사용했던 전사라 한다. 거기에 교회의 전사라면 누구라도 신세진 은사이기도 하다.

    19권에서 교회의 쿠테다 주동자로서 진짜의 5분의 1 정도의 힘을 가진 엑스칼리버 레플리카를 들고 DxD와 싸우는데, 이리나의 평가를 보면 파워만은 제노비아가 위라고 한다. 하지만 그에 대한 에바르드의 대답은 그건 알고 있다. 하지만, 파괴만으로 엑스칼리버를 논하지 마라. 당연히 이런 말을 할 정도의 테크닉 타입으로, 다양한 엑스칼리버의 능력을 동시에 조합하여 싸운다. 의태의 성검을 자신의 모습으로 변화시키고 본체는 몽환의 성검으로 인식을 저해해 기습하거나, 축복의 성검의 능력으로 시트리 권속들도 십분 정돈 개입할 수 없는 십자가 결계를 만들고, 천섬의 성검으로 빠르게 움직이며 투명의 성검으로 때때로 사라지고 몽환의 성검으로 환술을 걸어 속이며 빈틈을 만들고, 천섬의 성검으로 빠르게 움직여 잔상을 만들고 거기에 몽환의 성검을 조합해서 실체가 있는 잔상그림자 분신술을 만들기도 하고, 신멸구인 듀리오의 제니스 템페스트의 속성 공격도 지배의 성검의 힘으로 지배해버린다. 하지만 듀리오가 금수를 썼으면 일망타진 당했다는 말을 보면 진홍의 혁룡제 상태의 잇세이와 금수? 상태의 개스퍼를 포함한 그레모리 권속을 상대로 혼자서 대등하게 싸운 바스코에 비하면 꽤 밀리는 듯 하다.

    위의 No.3 추기경도 강한걸 보면, 교회의 전직 전사였던 추기경들은 대부분 재앙의 단의 간부들과 비교해도 딸리지 않거나 오히려 더 강한 수준의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그럼 대체 왜 코카비엘한테 성검 빼앗겼을 때는 이리나나 제노비아 따위의 애송이들에게 중요한 성검까지 줘서 우랴돌격하라고 보낸거지? [61][62]

  • 어느 현자 - CV : 오노 아츠시
    시즌 2의 미방영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인물로 여자의 속옷을 이용해 연금술을 시도한다. 아자젤도 여기에 흥미를 가지고 있어 그의 연구를 일단 방관하고 있었으나, 이리나도 개입하게 되면서 체포를 하는 이벤트에 돌입한다. 의외로 잇세이보다 더 상급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 소속은 다르지만 뜻이 통하는 관계가 되어버린다. 특히 여자의 가슴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데, 과거 성직자 시절 우연히 수녀의 가슴에 손이 닿은 것이 지금에까지 영향을 미친 것. 결과적으로 그 실험은 캐스퍼의 개입으로 축이 어긋나버렸고, 이로 인해 폭주하였으나 이리나와 잇세이의 결정타로 진정되었다. 다행히 인간의 형태를 잃지 않고 무사히 체포되었다.

6.3. 발리팀

항목참조. 현재는 전원 재앙의 단을 탈퇴했다.

6.4. 닐렘

재앙의 단에 협력하는 마법사 조직. 잘못된 마녀의 인식을 널리 퍼뜨리는 세라포르 레비아탄을 죽도록 싫어한다. 15권의 단편에서 양민학살당하는 역할. 딱히 특이점은 없는 엑스트라 파벌이다.

6.5. 클리포트(Qliphoth / クリフォト)

  • 수장
  • 간부
    • 릴리스
    • 유클리드 루키프구스
      Euclid Lucifuge / ユーグリット・ルキフグス
      14권에서 구마왕파 소속 마법사 집단들과 대죄의 폭룡<크라임 포스 드래곤> 그렌델을 이끌고 공습을 걸어온 은발미청년 악마로 루키프구스라는 성을 보면 알듯이 서젝스 루시퍼의 <여왕:>인 그레이피아 루키프구스의 친남동생이다. 누나인 그레이피아에 대해서는 무언가를 품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누나에 뒤떨어지지 않는 마력과 신체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차원의 틈새에서 용식자<드래곤 이터> 사마엘저주로 썩어가던 효도 잇세이의 원래 육체의 파편을 회수. 그걸 통해 만든 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의 복제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복제품의 힘과 능력 자체는 잇세가 갖고 있는 진짜보다 당연히 약하여 정확히는 복제라기보단 그냥 질 떨어지는 조악한 데드카피 버전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 약한 능력치를 유클리드 본인의 압도적인 스펙으로 메꾸는 것으로 원본 부스티드 기어를 사용하는 잇세와도 대등한 전투를 펼칠 수가 있다.17권에 등장하여 로스바이세를 클리포트로 끌어들이고 소우나 시트리가 신설한 명계의 레이팅게임학교를 습격할 예정이다. 그리고 17권에서 자신이 클리포트에 있는 이유를 밝히게 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다름이 아닌 그의 친누나인 그레이피아와 연관이 있다. 유클리드에게 있어서 그레이피아는 자기가 가장 존경하던 존재였는데, 정작 그레이피아는 리제빔 리반 루시퍼의 친아버지인 구루시퍼가 아닌 현 4대 마왕 중 한명인 서젝스 루시퍼와 사랑에 빠졌는데, 당시의 유클리드에게 있어서는 그 뒤로 방에 쳐박혀만 있었다고 했을 정도의 엄청난 충격이었으며, 그러다가 악마라는 건 뭐지?라는 의문에 빠져있다가, 리제빔의 악마 = 악이 아니면 안된다라는 생각을 받아들였고, 거기에다 효도 잇세이가 명계의 히어로와 같은 존재가 되었는데, 잇세의 나름의 정의도 인정하고, 그레이피아가 자신의 의지를 택한 것을 나름 받아들이면서 그렇다면 나도 내가 지향하는 일을 해 주지. 악을 보여 주겠다!라는 발상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마디로 그냥 누나가 다른 남자란 바람난 것이 원인인 것인 셈. 즉, 이는 유클리드는 일종의 시스콘임을 증명하는 셈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 녀석의 시스콘 속성이 심각한 수준인데, 그 정도가 어느정도인고 하니, 로스바이세의 머리 색이 누나인 그레이피아와 닮았다는 이유로 나름의 흥미를 가졌을 정도다. 물론, 유클리드 본인도 리제빔의 행동이 다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정의 자체는 받아들일 수가 없으며, 그래도 잇세처럼 행동으로 남들의 자침을 그 점은 나름 존경하고 있다고 한다. 즉, 너무 비뚤어져있었다라는 것이 된다.

      어떻게 보면은 그레이피아와 서젝스가 나쁘다라고 할 수가 있지만, 사실 그냥 유클리드가 답이 없는 시스콘인 것이다. 아무튼지간에, 이런 유클리드의 비틀어진 행동이 오히려 잇세를 자극시키고야 말았다. 그 결과, 신나게 잇세이한테 쳐맞음으로써 잇세이의 승리. 막판에는 결국 붙잡히고 서젝스 루시퍼가 그를 찾아오고, 그와 대화하였다고 한다. 그 대화를 통해서 유클리드는 무언가를 깨닫게 된다.

    • 전설의 사룡들
      항목 참조. 크로우 크루아흐는 스스로 탈퇴했다.

  • 기타
    • 아에가키 마사오미
      10년 전 쯤에 쿠오우 마을의 교회에서 일했던 남자. 성검 아마노무라쿠모노츠루기를 가진 성검사였다. 쿠오우 마을을 담당하던 전임 악마 클레리아 벨리알의 연인. 지금이야 쿠오우 협정으로 인해 잘 협력하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악마와 신자의 사랑은 악마와 교회 세력 그 자체에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그것을 위험시한 쿠오우 교회의 신자들과 바알 가문에 의해 제거당했다. 이에 복수에 불타 성배의 힘으로 되살아나 18권에 등장. 이리나의 새로운 성검 오트클레르의 정화의 힘으로 사념이 정화되어 제정신으로 돌아오나 했더니 리제빔에게 뒷치당해 죽는다.

    • 양산형 사룡들
      성배의 힘으로 흡혈귀가 변한 모습. 이지만 흡혈귀 말고 다른 자들도 사룡으로 만들었을 가능성이 높다. 이들 중 네 마리는 파브니르에 의해 아시아의 사역마가 되었다(...)[66]

6.6. 마녀의 밤<헥센 나이트>

클리포트에 협력하고 있는 떠돌이 마법사 조직.
  • 발부르가
    Walburga / ヴァルブルガ
    세이크리드 기어이자 신멸구<롱기누스>중 하나이며 성유물<레릭>중 하나이기도 한 자염제주에 의한 처형대(인시너레이트 앤뎀(Incinerate Anthem, インシネレート・アンセム))의 소유자.

    17권에 등장했으며, 리제빔의 요청에 의해서 명계 레이팅게임 학교를 습격했다. 초반에 보라색 화염으로 DxD팀을 궁지에 몰아넣었으나[67], 사지 겐시로가 밸런스 브레이커에 다다랐고, 결국 목적을 이룬 리제빔의 명령으로 철수하게 된다.
    18권에도 천계의 침공때 등장, 듈리오 제수알도와 싸우게 되지만, 제수알도와의 싸움에서 불리하게 되어 후퇴하게 되었다.
    19권에서 필드[68]에 들어왔다가 전투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등장했지만 로스바이세의 특수 결계진에 의해 사룡이 모두 기절하고, 준비해 두었던 탈출용 마법진은 슬래쉬 독 이쿠세 토비오에 의해 모두 파괴되는 바람에[69] 도망가지 못하고 집중포화를 받았다. 이후 잇세의 크림슨 블래스터에 대해 방어마방진을 발동하는데는 성공했으나 기절(...), 그대로 오라를 받고 명계의 전문기관으로 보내진다고 한다.
    타천의 구신-SLASHDOG-에서도 등장. 4년 전인 이때는 아직 성십자가를 가지지 않은 상태이다. 이때의 성십자가 소유자는 그녀의 스승인 오거스타. 라비니아의 말로는 메피스토 펠레스의 마법사 협회의 배신자라 한다. 그것도 차원의 틈에 아예 독자적인 세계를 만들어 살던 오즈의 마법사 소속이었다.
    여담으로 신기가 특이하다. 자염제주에 의한 책대는 다른 신기처럼 소유자가 죽으면 무작위 전이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원하는 주인을 찾아 깃든다고 한다. 그리고 발부르가가 쓰는 아종 금수는 다른 존재를 봉인해서, 그 존재가 가진 힘에 따라 다른 능력을 발휘하는 것. 19권에서는 사룡 야마타노오로치의 영혼의 절반을 봉인하고 있어 독립구현형 신기처럼 화염 속성을 가진 야마타노오로치를 조종했다. 그 야마타노오로치가 제노비아의 신 필살기 크로스 크라이시스에 쓰러질 때 사룡을 완전하게 성십자가에 메지 못한 거냐느니, 하지만 그 속의 제주는 가능하다고 했었다느니 하며 혼란스러워 했던 걸 보면 아직 떡밥이 남아있는 것 같다.

7.1.1. 회색의 마술사<그라우 차오베라[70]/グラウ・ツァオベラー>

메피스토 펠레스가 이사를 맡는 마법사 협회. 대부분의 마법사가 여기에 소속해있다. 명계와 교류가 깊다.
  • 라비니아(ラヴィニア)
    원작가의 새로운 작품인 타천의 구신-SLASHDOG- 등장 히로인. 마법사 코스프레스러운 복장을 입고 자신을 마법소녀라 자칭하는 소녀.왠지 어느 마왕님이 생각난다 이명은 얼음의 라비니아. 신멸구의 하나인 영원의 빙희<앱솔루트 데이마이즈>의 소유자이다.

    라비니아의 신기인 『영원의 빙희<앱솔루트 데이마이즈>』를 사용하면 그녀의 옆에 얼음으로 된 3m쯤 되는 여성형 인형이 나타난다. 따라서 이쪽도 독립구현형 신기일 수도 있다. 폭주 상태의 이쿠세 토비오의 칼날을 얼렸더니 그 힘이 약해졌다는 것을 보면 두번째 능력은 그런 능력일 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저 힘으로 찍어눌렀을 수도 있으니 아직은 상세불명.

    타천의 구신에선 자신을 총독이라 부르는 누군가가 보내준 요원이라는데, 라비니아가 속한 마법사 협회 소속 배신자들이 적에게 협력하고 있기에 지원으로 왔다고 한다. 타천의 구신 1파트인 우츠세미편의 적은 일본 5대 퇴마 가문의 낙오자들+그리고리의 배신자+회색의 마술사(추정)의 배신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에 대한 양측의 지원이 백룡황의 광익영원의 빙희 소유자인 것을 보면 적들도 만만치 않은 것 같다고 추측됐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적중에 발부르가의 스승이자 신멸구인 성십자가를 가진 마법사가 있었다. 라비니아와 전투하는데, 전투씬은 스킵됐지만 서로 아무 피해없이 무승부 찍은 듯.

    여담으로 최강의 얼음계 신기를 가진 주제에 애용하는 마법은 화염 계열이다. 그 위력은 인공 독립구현형 신기인 우츠세미를 순삭할 정도.[71] 3-2화에서 미나가와 나츠메와 함께 40마리의 우츠세미와 싸우게 될 때 "여차하면 얼리겠습니다"라 말하는데 이에 대한 나츠메의 반응이 "잠, 그것은 최후 방편으로! 나까지 얼어 버릴지도 모르잖아! 이! 무차별 얼음 공주!"라며 기겁하는 것을 보면 이 시점에선 잘 제어하지 못하는 것 같다.아니면 화력이 바보같이 강하거나

7.1.2. 오즈의 마법사

먼 옛날 메피스토 펠레스의 마법사 협회인 회색의 마술사를 배신하고 독자적인 결계술로 차원의 틈에 이계를 만든 마법사들이 있다고 한다. 그들이 만든 세계를 우연히 알게 된 작가가 그것을 책으로 만든 것이 바로 오즈의 마법사라는 모양이다.별에 별게 다 크로스되네 그리고리, 5대종가와 함께 타천의 구신의 삼파전을 담당하는 주요 세력.

  • 오거스타
    선대 『자염제주의 책대』 사용자인 노파. 타천의 구신 6화에서 신멸구 『영원의 빙희』 사용자인 라비니아와 싸운다. 얼음의 인형을 다루는 라비니아와 대응해서 불의 십자가를 든 불꽃의 거인을 다루는데, 발부르가의 금수는 십자가에 멘 영혼을 독립구현형처럼 다루는 것이었으니 금수를 썻을 지도 모른다.처음부터 클라이맥스?[72]

  • 발부르가
    이때는 아직 신멸구를 가지지 않은 소녀였다. 타천의 구신에서 딱히 비중은 없고 하이스쿨DxD에서의 행적인 항목참고

  • 사타나엘
    그리고리를 배신하고 오즈의 마법사에 협력하는 타천사 간부. DxD에 언급조차 되지 않는 걸 보면 사망전대 확정.

7.1.3. 그 외의 마법사 조직

  • 황금의 새벽단<골든 돈>
    창설자 중 한명은 루시퍼 권속의 맥그리거 메이더스다. 근대 마술, 독자적인 연구 등을 추구한다. 조직으로선 신참이라고. 르페이 펜드래건이 소속되어 있었다고 한다.

  • 장미십자단<로젠 크로이차>
    전생악마 출신 최상급 악마인 류디가 로젠크로이츠가 여기 출신이다.

  • 벨제뷰트
    마왕 아쥬카 벨제부브가 독자적으로 가진 마법사 조직이다.

7.2.1. 5대 종가

오래 전부터 이형을 사냥해온 일본의 퇴마사 가문들. 사성수황룡의 힘을 담당한다. 일족에서 가장 힘이 강한 자에게 영수의 이름과 능력을 전수한다. 자신들의 가문에서 요구하는 힘이 없다면 어떤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자라도 찬밥 취급하는 것 같다. 자신들의 오점을 지우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는 위험한 집단. 그리고리와 오즈의 마법사와 함께 타천의 구신의 삼파전의 한축을 담당한다.

  • 나키리 가문
    담당 영수는 황룡이며, 속성은 . 5대 종가의 정리역이며, 황룡의 힘은 영수 중에서도 최강이다.
    • 나키리 오우류우
      황룡의 이름과 힘을 가진 계승자. 어째서인지 쿠오우 학원에 다니는 듯 하다. 항목참고

  • 쿠시하시 가문
    담당 영수는 청룡이며, 속성은 나무. 그 외 상세불명.
    • 쿠시하시 세이류
      청룡의 이름과 힘을 가진 계승자.

  • 도우몬 가문
    담당 영수는 현무이며, 속성은 . 음양사의 일족.
    • 도우몬 겐부
      현무의 이름과 힘을 가진 계승자.

  • 신라 가문
    담당 영수는 백호이며, 속성은 금속. 이형을 몸에 빙의하는 일족.

7.2.1.1. 히메지마 가문

담당 영수는 주작이며, 속성은 . 신을 공경하고 그 힘을 빌리는 신토의 일족. 그 중에서도 히메지마 가문은 카구츠치와 그 계통의 신들을 신앙하고 있어 의 이능에 재능있는 자가 많다. 이름에 朱자가 있는 사람이 많다. 현대엔 역대 최강의 주작뇌광, 거기에 칠흑의 개까지 모인 파란만장한 일족이다.

  • 히메지마 스자크
    주작의 이름과 힘을 가진 계승자. 역대 최강의 주작이라 한다.

  • 히메지마 슈리
    일본의 어느 유명한 신사 집안의 딸로 바라키엘의 아내이며 히메지마 아케노의 친엄마다. 윤기가 감도는 흑발에 상냥해보이는 분위기를 가진 아케노와 닮은 외모의 미인으로 이야기 시작 시점에서는 고인. 바라키엘이 아자젤의 명령이며 부탁으로 타지로 나가있는 사이 타천사를 적대하는 악당 세력에게 습격받게 되었고 슈리는 아케노를 감싸려다가 딸인 아케노를 보호하고 결국 그들의 습격에 죽게 된다. 참고로 슈리를 죽인 타천사 적대세력들은 돌아와서 사실을 알게된 분노한 바라키엘에게 한놈도 안빠지고 전부 살해당했다. 하지만 부녀 사이는 한동안 금이 갔었다. 잇세이에 의해 극적으로 화해하지만.
    물론 바라키엘과는 대단히 사이가 좋았으며 바라키엘이 마조히스트이면 슈리 본인은 사디스트이다. 딸인 아케노의 성향은 부모님에게 사이좋게 물려받았다고 볼 수 있다.
  • 히메지마 아케노[74]

  • 이쿠세 아게하
    타천의 구신의 주인공인 이쿠세 토비오의 할머니로, 결혼하기 전의 이름은 히메지마 아게하. 신토의 일족인 히메지마 가문답지 않게 불교의 불법에 뛰어난 재능을 가졌다. 그 실력은 10년이나 신멸구를 봉인했으며 폭주 상태의 신멸구의 힘도 어느 정도 약화시킬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불법은 히메지마 가문과는 안 맞으므로 집을 나왔다고 한다.

  • 이쿠세 토비오[75]

7.2.2. 허선 기관

5대 종가의 낙오자들로 구성된 조직. 메피스토 펠레스의 마법사 협회 회색의 마술사의 배신자 조직인 오즈의 마법사와 협력하고 있다. 사신의 힘을 가진 5대 종가에 반발했는지 사흉이 깃든 신기를 이용하려는 사흉계획을 계획, 실행하여 타천의 구신-SLASHDOG-을 시작시킨 흑막들이다. 사흉 신기가 한 곳에 모일 운명을 가졌다는 점을 이용하여 이쿠세 토비오들이 다니던 료우쿠 고등학교 2학년들을 통째로 납치했다.[76]

  • 리더
    • 히메지마 하네즈
      타천의 구신의 1파트, 우츠세미편에서 등장하는 적 세력 허선 기관의 리더이자 히메지마 가문의 배신자.
      신토에 재능이 없어 가문에선 찬밥 취급당했던 모양이다. 허선 기관의 리더가 된 것도 히메지마 가문에게 복수하기 위해. 하지만 사실 주인공 이쿠세 토비오와는 싸울 필요도 없이 그의 소원은 이루어져 있었다. 다른 누구도 아닌 토비오 때문. 왜냐하면 히메지마의 피를 이었으면서 불길한 검은 개를 가지고 태어난 이쿠세 토비오의 존재 자체가 뇌광 이상의 오점이기에 히메지마 가문의 빅엿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는 토비오를 각성시켜 그 칼날에 죽기 위해[77] 토비오의 멘탈을 부셔 폭주한 토비오의 칼날에 마미루당해 사망한다.
      여담으로 신기도 없는 인간치곤 상당히 강했다. 도오몬 가문의 허선 기관 멤버는 진정한 힘을 각성한 토비오는 물론 사흉의 신기에도 압도당했지만, 하네즈는 불교의 불법을 사용하여 이쿠세 토비오를 압도했었다. 전력으로 싸운 것도 아닌 처음부터 져줄 생각으로 싸웠는데도. 교회의 인간 전략병기들이나 영웅의 후손들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템빨없는 상위급 실력자이다.

  • 간부
    • 도우몬 카즈히사
      타천의 구신의 1파트, 우츠세미편에서 등장하는 적 세력 허선 기관의 멤버이자 도우몬 가문의 배신자.
      3-2화에서 재밌어 보인다고 괜히 현장을 견학하러 나와서 토비오 스스로의 힘으로 그의 친구를 다치게 하거나 소꿉친구가 토비오의 이름을 부르며 인체실험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까발리는 천하의 개쌍놈 짓을 하며 이쿠세 토비오를 괴롭혔다가 진정한 힘을 각성한 토비오에게 압도당한 전투력 측정기.
      6화에도 다시 등장해 사흉의 신기를 가진 사메지마 코우키와 미나가와 나츠메에게 일말의 반성도 없이 똑같은 천하의 개쌍놈 짓을 다시 한번 했다가 또(...) 진정한 힘을 각성한 그들에게 압도당해 전투력 측정기 역할을 한다.이쯤되면 아군급으로 도움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 후에 나타난 발리 루시퍼에게 "비켜, 애송이!"라 말했다가 순살당할 뻔 했지만 치명상을 입으면서도 한대 패지 않으면 분이 풀리지 않았던 사메지마 코우키에게 안면펀치를 맞고 기절한다.
      이래저래 찌질한 모습만 보여주지만 이래 봬도 음양술로 만든 골렘은 각성 전의 이쿠세 토비오와 사메지마 코우키가 약간의 데미지조차 주지 못하고 무력히 포획당할 정도로 강하다. 단지 주인공들의 신기가 너무 치트였을 뿐이다.

7.2.2.1. 우츠세미

사흉계획을 위해 허선기관에 납치되어 인공 신기 실험에 이용된 료우쿠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 심지어 세뇌까지 당해 이쿠세 토비오를 비롯한 생존자들을 습격하게 된다. 하지만 다행히 타천의 구신 1파트인 우츠세미편 후반에 무사히 그리고리에 전이되어 기억을 적당히 조작하여 1명을 제외하면 모두 평범한 생활로 돌아갔다.

  • 토죠 사에
    이쿠세 토비오의 소꿉친구. 실험 때 울면서 토비오의 이름을 불렀다고 한다. 히로인 보정인지 유일하게 사흉계획의 핵심 인공 신기 『용기를 잃은 사자<카우아도리 레오>』[78]에 적응했다고 한다.
    잔챙이들인 다른 우츠세미와는 달리 메피스토 펠레스의 마법사 협회 회색의 마술사의 배신자이며 신멸구인 성십자가 소유자를 포함한 마녀들 오즈의 마법사의 실험의 결정체 3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상당한 전투력을 가졌다. 입에서 불덩이를 뿜기도 하고, 그림자 속에 들어가 그림자를 마음대로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 사자를 조종한다. 그 힘은 신멸구의 하나인 『흑인의 견신<카니스 리카온>』을 사용하는 이쿠세 토비오도 전투불능 직전으로 만들 정도.
    하지만 도중에 세뇌를 푼 그녀는 미안하다 사죄하며 토비오의 신기인 진의 칼날로 자신의 배를 찔러 자살하여 토비오의 폭주의 계기가 되었다. 현재 생사는 불명.
    하지만 무사히 생존했다! 여행 직전 토비오가 옛날 할머니에게 받은 염주를 부적삼아 건네줬는데, 이게 대타출동 마냥 치명상 1번을 대신 맞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기에 살았다. 다른 우츠세미들과는 달리 기억을 지우지 않았다. 괴롭지 않냐는 미나가와 나츠메의 말에 "그래도, 진은 귀여운 걸."하며 천연덕스럽게 대답한 걸 보면 대단한 멘탈의 소유자시다.

  • 사사키 코우타
    이쿠세 토비오의 친구. 거대한 도마뱀 형태의 인공 독립구현형 신기를 가졌다. 2화에서 토비오를 습격하지만 그를 도우러 온 미나가와 나츠메의 신기 그리폰에 가볍게 쓰러져 후퇴하게 된다. 3-2화에서 다시 등장해 도오몬 카즈히사에게 포획당한 이쿠세 토비오의 칼날에 스스로를 베이도록 조종당했다. 허나 진정한 힘을 각성한 토비오가 죄다 쓰러뜨려버려 무사히 기절했을 뿐이다. 결국 무사히 구출되어 기억을 지워진채 평범한 생활로 돌아갔다.
  • 마에다 노부시게
    사메지마 코우키의 친구. 6화에서 도우몬의 취미로 그와 그의 여동생의 형태를 한 인공 독립구현형 신기로서 등장한다. 결국 무사히 구출되어 기억을 지워진채 평범한 생활로 돌아갔다.


7.3. 일반인

쿠오우 고교에 소속되지 않는 인간들이며 악마라는 존재를 모른다. 설령 악마라는 존재를 알고 있다고 해도 각 세력의 싸움에는 일체 관련되지 않는 인간들뿐이다.

7.3.1. 효도 가(兵頭家)

  • 효도 잇세이의 부모 - 잇세의 아버지 CV: 오가타 미츠루, 잇세의 어머니 CV: 코지마 사치코)
    말 그대로 잇세의 부모로 아버지는 평범한 샐러리맨이며 어머니는 평범한 가정 주부이다. 극 초반에는 잇세를 성욕에 빠진 바보 아들로 보고 있었지만 그가 오컬트 연구부에 들어간 후 성장한 이후에는 착실하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게다가 손자의 얼굴을 평생 볼 수 없다고 생각하여 포기하고 있었지만 리아스와 그 외 모든 히로인의 등장에 의하여 손자의 얼굴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여 눈물을 흘릴 정도로 기뻐한다. 히로인들을 자신들의 친딸[79]처럼 아끼고 있으며 효도 가를 방문한 서젝스 루시퍼와 그레모리 남매의 부모와 의기투합하게 된다.

    아들이 몇 차례 죽었다 살아나고, 험하게 구르는 등 개고생을 하는 건 전혀 모르고 있어서 일상 파트가 아니면 출연이 거의 없는 엑스트라에 가까운 비중이지만 아들 덕분에 웬만한 귀족급으로 부유하게 산다. 일단 아들이 마계에서 인기인 특촬물 주인공이라서 벌어들이는 수입도 수입이고, 잇세이를 장차 사위로 점찍은 그레모리 가문에서 으리으리한 저택으로 리모델링을 해줘서 당장 아버지가 퇴직해도 편히 사는 것이 가능.

7.3.2. 그 외

  • 모리사와 CV: 오키 츠요시
    森沢 / もりさわ
    잇세의 악마 생업에 있어서의 단골 손님 중 한명으로 빼빼 마른 체구에 안경을 낀 확고한 신념을 가진 코스프레 & 애니메이션 오타쿠이며 낮에는 공무원으로서 일하고 있다. 성실하게 일하던 그는 사람들과의 접촉에 굶주려 있었고 우연히 받은 마방진이 그려진 전단지를 받은 후 무심코 악마를 소환하게 되었으며 처음으로 계약을 맺은 토죠 코네코에게 한눈에 반하여 그 이후로는 코네코의 열성 팬이 되었다.

    코네코에게 코스프레 의상을 입게한 다음 코네코에게 공주님 안기로 들어 올려지는 것을 좋아하며 덧붙여 드래크소볼의 애독자로 초판책 전권을 완전히 다 모을 정도의 왕팬이다. 1권에서 코네코의 대리로 오게된 효도 잇세이와 드래크소볼에 대해 밤새도록 뜨거운 이야기를 주고 받았고 그 이후로 잇세를 맘에 들어하여 그와 친해지게 된다. 코네코를 지정하는 걸 보면 알 수 있듯이 로리콘끼가 있으며 나중에 4권에서 잇세가 개스퍼 블러디를 데리고 오자 "이렇게 귀여운 아이가 여자일리 없잖아! 여장소년 최고오오오!!!"라고 힘 있게 외치면서 덮치려고 들었다.

  • 미르땅


    왼쪽이 호리이 오른쪽이 수잔이다.

  • CV: 카와스미 아야코
    Susan / スーザン
    잇세의 악마 생업에 있어서의 단골 손님 중 한명으로 외전 1권에 해당되는 8권에 등장한 엑스트라이다. 전국시대에 관련된 물건에 빠진 오타쿠이며 일본의 문화를 동경하여 일본을 방문한 유학생으로 전신에 오오요로이를 몸에 걸친 금발 외국인 소녀이다. 압박감 있는 겉모습과는 완전히 정반대로 어두운 장소나 심야의 거리를 지나가는 것을 무서워하며 약간의 소리에도 겁을 먹어 아무렇게나 일본도를 뽑아 휘둘러 몸을 지킬 정도의 극단적인 겁쟁이이다. 또한 연애에 대해서는 숙맥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연정을 어떻게 전해야 하는 것에 대한 고민하고 있어 두번째 의뢰로서 리아스 그레모리에게 상담했다. 그리고 효도 잇세이편지로 전하는 것이 어떠냐?라는 어드바이스 덕분에 수잔은 화살 편지를 호리이에게 보내어 그와 정식으로 사귀게 된다. 참고로 본 모습은 호리이와 마찬가지로 투구에 가려져 있기 때문에 불명이다.

  • 호리이 CV: 마츠모토 시노부
    堀井 / ほりい
    플레이트 아머를 몸에 걸친 소년으로 외전 1권에 해당되는 8권에 등장한 엑스트라이다. 수잔의 짝사랑 상대로 수잔으로부터 마음을 담은 화살에 묶은 편지를 받아[80] 자신의 연정을 수잔에게 털어놓아 그녀와 정식으로 사귀게 된다.



  • 모모조노 모모 / 화변 라이더 핑키 CV: 바키 리사
    桃園 モモ(ももぞの モモ) / 花弁ライダーピンキー
    작중에 등장하는 특촬물미소녀 히어로. 잇세는 그녀의 팬으로 모모조노 모모의 음성이 들어있는 자명종 시계를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직접적인 등장은 없으며 모모 본인이 스토리에 관련하는 경우 역시 없다.

  • 우나스 CV: 카와다 신지
    ウナス
    애니메이션 미방영분 14화에서 등장한 오리지널 캐릭터로 꽤 오랫동안 봉인된 파라오였던 인물. 잇세와 마찬가지로 호색한이었던 듯 하며, 자신을 미라화 한 붕대에 감각을 공유하는게 가능한 모양이다. 스토리에는 딱히 접점이 없는 캐릭터라 한 화만에 퇴치당한다.

8.1. 전설급 드래곤

8.1.2.1. 역대 적룡제들

8.1.2.1.1. 역대 최강의 적룡제
  • 벨자드
    Belzard / ベルザード
    댄디한 풍채의 남성으로 역대 "최강의 남성 적룡제". 살아있을 당시 두 명의 백룡황을 쓰러트린 전적이 있을 정도로 강한 적룡제이다. 유룡제<슴가 드래곤>의 노래로 패룡<저거노트 드라이브>으로부터 해방된 효도 잇세이에게 흥미를 보여 에르샤에게 잇세에게 그의 가능성이 들어있는 상자를 전한다. 이후 잇세가 새로운 힘에 각성할때 슴가 드래곤의 노래의 한구절을 부르면서 얼굴에 만족의 미소를 짓고 소멸...

  • 에르샤
    Elsha / エルシャ
    효도 잇세이보다 연상으로 보이는 웨이브가 들어간 긴 금발에 슬릿이 들어간 드레스 차림의 미녀로 역대 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의 소유자들 중에서도 1, 2위를 다툴 정도로 강했던 적룡제이며 역대 "최강의 여성 적룡제"이다. 9권의 교토 수학여행 에피소드에서 패룡<저거노트 드라이브>으로부터 해방된 효도 잇세이에게 흥미를 보인 벨자드에게 부탁을 받아 에르샤에게 잇세에게 그의 가능성이 들어있는 상자를 전한다.

    잇세와 그레모리 2학년 멤버들이 영웅파와의 교전할 때 중 잇세가 새로운 가능성(물론 슴가)을 개화하여 "적룡제의 3차 구성말<일리걸 무브 트리아이나>"를 각성시킬 당시 도움을 주었다. 적룡제의 3차 구성말이 각성한 이후에는 벨자드와 함께 잇세에게 작별인사를 한 후 적룡제의 농수에서 해방되어 잔류사념에서 사라지게 된다.

8.1.2.1.2. 그 이외의 역대 적룡제들

"우리들은 패룡을 졸업했다! 더 훌륭한 것을 너한테서 배웠으니까. ──그래, 유력을!"

진홍의 혁룡제<카디널 크림슨 풀 드라이브> 발현 후에는 패룡<저거너트 드라이브>을 졸업하고 유력(乳力)에 눈을 떴다.

하지만 12권에서 효도 잇세이의 영혼을 용식자<드래곤 이터> 사마엘저주로부터 지키기 위하여 자신들이 잇세 대신 그 저주를 받게 되었고 그 틈에 드래이그가 사마엘의 저주에 완전히 침식되어 가망이 없게 된 잇세의 원래 육체로부터 그의 영혼을 뽑아내어 적룡제의 농수<부스티드 기어>에 정착시키도록 하여 그의 영혼을 지키는데 간신히 성공하지만 역대 적룡제들은 결국 모두 그 저주에 의하여 유언[81]을 남기고 소멸한다.

8.1.2.2. 역대 백룡황들

효도 잇세이에 의해 이천룡의 명예가 바닥으로 떨어진 것에 심히 유감을 표하며 적룡제 피해자 모임을 설립한다.

17권에서, 디바인 디바이딩 어딘가에 잠들어 있을 알비온의 본래의 힘 반사에 대한 실마리를 찾기 위해 신기 속에서 쭉 죽치고 앉아 있다가 최근에 제정신을 차린 역대 백룡황들의 사념에게 도움을 청한다. 하지만 역대 백룡황들은 적룡제에게 유감을 표하며 도움을 거부한다. 결국 드래이그와 알비온, 거기에 브리트라와 파브닐까지 힘을 합쳐 디바인 디바이딩 속으로 들어가 역대 백룡황들을 설득하는데......

"우리들은 파프닐에 의해 진리에 도달했다── 그래, 팬티의 대단함에!"[82]

역대 백룡황들은 이성의 둔부에 평범하지 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었다고 한다.[83] 하지만 백룡황으로서 백룡황에게 성벽 따위가 있어선 안 된다고 전력으로 부정했었다. 그러나 파브닐이 보여준 지고의 일품, 아시아 땅의 팬티[84]에 의해 각성한다. 신성한 것이라도 되는 것처럼 양손으로 떠받들며 보여줄 정도로 오염되었다(...) "HipLine..." "HipLine..." "HipLine..."[85] 그 후, 명대사를 말하며 사라진 역대 적룡제들에게 대응하여 이쪽도 화해의 선언으로써 어깨동무를 하고 산뜻하게 웃으며 한마디한다.[86]

8.1.5. 그 이외의 전설의 드래곤

8.2. 상위 일반 용족 목록

네임드도 아닌 드래곤들이지만 성장하면 꽤 강력하다. 탄닌의 권속 중 하나인 빙설룡<블리자드 드래곤>의 얼음은 상급 악마인 라이저 피닉스의 화염조차 가볍게 얼리는 것을 보면 그 힘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그리고 아시아의 랏세와 동족인 창뇌룡<스프라이트 드래곤> 하나는 그런 라이저를 보며 엄청 약해빠졌다고 깠다.[92]

  • 창뇌룡(蒼雷龍)<스프라이트 드래곤(スプライト・ドラゴン)>
    푸른 뇌격을 담당하는 블루 드래곤 일족. 자존심이 굉장히 강한 일족으로 어지간해서는 다른 존재들에게 내려오지 않으며 깨끗한 마음의 소유자에게만 마음을 연다. 참고로 전 용왕인 탄닌의 권속 중에서 현대풍의 젊은 창뇌룡이 포함되어 있다.
    그 힘은 당연히 용왕급의 전설급 드래곤들에 비하면 역량은 한참 떨어지는 수준이지만 드래곤족 내에서도 상위 클래스의 필두로 거론되는 드래곤족으로 다 자라면 10수m까지 커진다.
    덧붙여 창뇌룡 일족은 같은 드래곤족의 이성뿐만 아니라 타 종족의 이성을 매우 좋아하며 반대로 타 종족의 동성은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설령 그 타 종족의 동성이 자신에게 위해를 가하는 상대가 절대 아니라 하더라도 무분별하게 뇌격 브레스를 가하며 이 뇌격 브레스는 그 창뇌룡 본인이 적으로 인식한 상대에게만 전격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 주염룡(朱炎龍)<플레임 드래곤(フレイム・ドラゴ)>
    업화의 불꽃을 담당하는 레드 드래곤 일족. 흉폭하고 흉악한 성격을 가진 일족이기 때문에 그들에게 접근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들의 등 뒤에 나있는 비늘은 약재료서 귀하게 여겨지고 있다. 다 자라면 10수m까지 커진다.

  • 빙설룡(氷雪龍)<블리자드 드래곤(ブリザード・ドラゴン)>
    빙원에 사는 화이트 드래곤 일족. 얼음을 담당하며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고지식하기 때문에 불성실한 자를 용서하지 않는다.

8.3. 하위 드래곤

  • 지룡
    멸종한 육식 공룡과 비슷한 모습. 랄까, 진짜 공룡일지도 모른단다. 세라포르 레비아탄의 프로그램 활영지에서 한마리 키우고 있다.

9.1. 카밀라파(カーミラ派)

  • 에르멘히르덴 카룬스타인
    Elmenhilde Galnstein / エルメンヒルデ・カルンスタイン
    뱀파이어의 2대 파벌인 카밀라파에 속하는 뱀파이어로 소속의 뱀파이어 중에서도 상위 클래스에 속하는 여성이다. 자신이 속한 가문의 대립 파벌인 체페슈파가 신멸구<롱기누스>를 손에 넣어 새로운 힘을 손에 넣었다는 것을 두려워하여 3대 세력에게 협력과 휴전을 요청하는 특사로서 방문하게 된다. 뱀파이어로서의 가치관에 열중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들그 이외의 것들로 사물을 판단하여 지위가 없는 자의 의견을 받지 않는다. 16권에 이미지가 나왔는데, 루갈과 벤니아와 같이 나온 금발머리의 뱀파이어가 에르멘히르덴이다.

9.2. 체페슈파(ツェペシュ派)

  • 발레리 체페슈[93]
  • 말리우스 체페슈
    발레리 체페슈의 오빠. 16권에 등장하였으며, 그는 체페슈 일족의 명예나 야망(발레리의 신기를 이용해서 뱀파이어들이 인간을 지배하는 것)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고, 그저 연구를 몰두하기만 하는 그저 연구자에 불과하였으나, 동생인 발레리조차도 그저 연구재료 및 연구도구로 밖에 보지 못한다. 또한 리제빔의 지원을 받아 신기 연구를 한 것이었으나 사실 리제빔에게 이용당한 것이며, 결국 리아스 일행에게 퇴치되고 만다.

10. 아스가르드

독일 등을 중심으로 동유럽에 영향을 끼친 신들로 발키리를 파견하여 전장에서 산화한 용자를 자기들 진영으로 거두어들여 "신들의 황혼(神々の黄昏)<라그나로크(Ragnarok / ラグナロク)>"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11. 올림푸스

그리스, 로마를 중심으로 서유럽에 영향을 미친 신들로 신화에 나온 대로 대단히 제멋대로이지만 묘하게 인간성이 넘치는 신들이 모여있다.

12. 수미산(須弥山)

천제 제석천이 사는 부처의 세계.

13. 베다

  • 최고신
    • 파괴신 시바
      19권에 등장. 소년의 모습이지만 그 정체는 세계 최강급 힘을 숨기고 있는 정상급 신. 아자젤이 사정사정해서 만약 666 트라이헥사가 그레이트 레드를 쓰러뜨리고 이세계에 가려 하면 막아주기로 했다. 그레이트 레드도 쓰러뜨린 트라이헥사를 막겠다고 하고 아자젤이 안심하는 걸 보면[98] 어쩌면 용신에 필적할 정도로 강할 지도 모른다.[99] 아자젤에게 평화를 노래하는 자는 불편한 존재라면서 경고해준다. 죽을 상이 떠있다거나, 너는 너무 유능하다던가 말하는 걸 보면 아자젤 사망 플래그.

    • 창조신 브라흐마
    • 유지신 비슈누

14. 마물

15. 요괴

동양에 존재하는 괴이. 주로 중국, 일본에 많다.

  • 구미호
    백면금모의 대요괴. 그 힘은 용왕에도 필적한다고. 작중 나온 구미호를 제외해도 몇 체 더 존재한다.

  • 사흉
    불길한 존재로 알려진 흉악한 요괴. 상급악마나 고위 천사도 위험시한다. 현재는 어떤 4개의 탑클래스 독립구현형 세이크리드 기어에 봉인되었다. 드래곤이 힘을 불러들이는 것처럼 사흉의 신기 소유자는 어떠한 형태로든 같이 행동하게 된다고 한다. 현 소유자들은 타천의 구신-SLASHDOG-에서 등장 중이며, 하이스쿨 DxD 시점에서는 전원 그리고리에 협력하며 신기에 관련된 사건들을 해결하고 있다 한다.
  • 기린
    동양의 신수. 길하다고 알려져 있다. 많은 상급 악마들이 권속으로 만들려고 했지만 마왕 서젝스 루시퍼를 제외한 모두가 실패했다.

  • 네코마타
    일본의 고양이 요괴. 평상시는 인간의 형태를 하고 있다. 여성이 많아 대부분의 네코마타는 인간(혹은 인간을 기반으로한 종족) 남성과 자식을 만든다.
    • 네코쇼우
      네코마타 중에서도 신체능력과 요술에 뛰어난 일족. 선인이 쓴다는 선술을 습득 가능하며, 기의 흐름을 읽는 것도 뛰어난 종족.

  • 갓파
    오이 재배로 생계를 유지한다. 요즘은 전통을 무시하는 젊은이들이 꿈과 희망을 찾아서 집을 뛰쳐나가 도시로 진출한다는 모양이다.

  • 설녀
    그 정체는 예티. 고릴라와 흡사하다. 특기는 냉동 브레스. 이 세계관에 미소녀 설녀 따윈 존재하지 않는다.

  • 금각대왕&은각대왕

16. 정령, 요정

4대 원소 및 자연 현상에 깊이 관여하는 존재.

----
  • [1] 밑의 리아스 그레모리 권속의 일원이지만 등장인물 항목 맨 위에 주인공이 안 보이는 것도 이상하므로 특별 취급. 주인공 보정.
  • [2] 적 세력인 재앙의 단 영웅파의 리더였지만 현재는 수미산의 신 제석천 인드라의 첨병으로서 루시퍼와 사룡 퇴치를 명령받아 가끔 등장해 도움을 준다. 엄밀히 말하면 수미산의 첨병이었던 초대 손오공이 DxD 멤버가 되면서 빠진 자리를 땜빵하는 것이기에 멤버는 아니지만 주력 멤버급 활약을 하고 있으므로 여기 올린다.
  • [3] 졸업했다.
  • [4] 졸업했다.
  • [5] 학생회장이 되어 오컬트 연구부 나갔다. 덤으로 19권에서 원래부터 언니동생 같은 관계였던 그리젤다 쿠아르타의 성을 받았다.
  • [6] 공식적으로는 프리이나, 피닉스 가문에서는 효도 잇세이의 비숍으로 보내기로 암묵적으로 합의한 상태다
  • [7] 오컬트 연구부원이 아니지만 그레모리 권속에 신원이 맡겨진 자들이다.
  • [8] 졸업
  • [9] 졸업
  • [10] 자신의 로브 뒤에 슴가 드래곤의 자수를 달 정도의 왕팬이다.
  • [11] 19권에서 원래부터 언니동생 같은 관계였던 그리젤다 쿠아르타의 성을 받았다.
  • [12] 리아스와 아케노, 소우나, 츠바키와 같은 3학년이므로 당연히 졸업.
  • [13] 이 아버지의 외모 묘사가 걸작인데 커다란 검은 말을 타고 뿔 달린 투구를 쓰고 망토를 펄럭이는 마치 세기말 패자같은 근육질의 거구라고 한다.(...)
  • [14] 다행히(?) 유키온나와 달리 인어 중엔 전승 그대로의 미녀 인어 역시 존재한다고 한다.
  • [15] 상어는 신체 구조상 물 속에서도 계속 헤엄치지 않으면 질식한다.
  • [16] 머리 대신 수박을 들고 다닌다.(...)
  • [17] 추간판 헤르니아라는 건 에 이상이 생기는 병이다.
  • [18] 1권에서 잇세가 리아스를 불러낸 것과 같은 마방진이 그려진 전단지.
  • [19] 키류가 친구가 악마란 걸 알고도 그다지 변함없이 태도를 취하면서 잇세가 마츠다, 모토하마에게 정체를 고백할 가능성이 생겼다.
  • [20] 물론 당연하겠지만 이 중에는 잇세를 극도로 질투하고 있는 마츠다와 모토하마가 흘린 거짓 소문 역시 포함되어 있다.
  • [21] 하지만 잇세가 악마로 다시 태어나 오컬트 연구부 소속이 된 이후로는 같이 다니는 경우가 줄어들어 가고 있다.
  • [22] 거기다 12권 시점 이후로 잇세가 진정한 적룡신제<아포칼립스 드래곤> 그레이트 레드의 친아들로 환생하여 진룡의 힘을 이어받은 드래곤으로 다시 태어났으니...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23] 오구라 유이와 이시하라 카오리는 하이스쿨 D×D 애니메이션 앤딩을 부른 StylipS의 전 멤버이다. 어찌보면 당연한듯?
  • [24] 이것도 현 바알 대왕파만 그런 모양. 18권에 등장한 초대 바알인 제크람 바알을 보면 바알가의 전 당주들은 딱히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다. 현 바알파만의 열등감인듯.
  • [25] 사이라오그가 가주가 되면 곧 적당히 마왕으로 임명시켜버릴 거라 한다. 거의 마왕으로 임명을 좌천레벨로 이야기를 하는 위엄
  • [26] 18권에서 나온 제크람의 언급으로는 바알 가문의 당주는 멸망의 마력을 가지고 있어야 인정받는다고 한다.
  • [27] 게다가 잇세의 경우, 상급악마가 되면 리아스와 함께 바알령의 자기 성으로 오라고 제크람 자신이 초대까지 했다.
  • [28] 다만 아무리 혼슈와 동급 수준의 영토를 지녔다고는 해도 그 영토의 대부분이 손이 닿지 않은 거의 숲과 산밖에 없는 영토 뿐이라고 한다.
  • [29] 헌데 차기당주인 리아스는 낙타를 싫어한다.
  • [30] 마왕 루시퍼가 되어 그레모리 가문을 나왔다.
  • [31] 이건 아들인 서젝스 그레모리가 그대로 물려받았다.(...)
  • [32] 9권 수학여행 에피소드 당시 명계 그레모리령의 어느 도시에서 구 악마들의 반란이 일어나서 그걸 소탕하기 위해 그레이피아 루키프구스, 리아스 그레모리와 나간 적 있는데 아자젤이 그걸 말하면서 떨었을 정도..
  • [33] 13권에서 아버지인 서젝스와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중 서젝스가 자신에게 휴일에 마왕전대 사탄 레인저 놀이를 하자고 말했지만 밀리캐스 본인은 효도가 저택으로 갈 예정이 있는 탓에 거절한다. 여기까진 괜찮앗는데 서젝스가 자신에게 "사탄 레드가 좋냐? 아니면 슴가 드래곤이 좋냐?"고 물자 밀리캐스는 당연히 슴가 드래곤이 더 좋다고 말하였고(그 이유는 적룡제의 갑옷<부스티드 기어 스케일 메일>바리레이션 풍부한 디자인 때문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서젝스는 멘붕하게 되었고 그후 서젝스는 그레이피아를 제외한 자신의 권속들 전원을 데리고 효도가로 향하여 밀리캐스를 되찾기 위해 효도 잇세이에게 결투를 신청하려 했지만 갑자기 나타난 그레이피아에게 말빨로 털리고 명계로 연행되는 바람에 결국 미수로 끝나게 된다...
  • [34] 마왕 레비아탄이 되어 가문을 나갔다.
  • [35] 마왕 벨제부브가 되어 가문을 나왔다.
  • [36] 6권에서 샤르바 벨제부브에게 빛의 일격을 맞아 사망.
  • [37] 마왕 아스모데우스가 되어 가문을 나왔다.
  • [38] 그 수준은 일반 드래곤에게도 데미지를 줄 정도이다.
  • [39] 다만 벨리알 가의 능력인 무가치에 걸리면 대책없다. 실제로 19권에서 라이저 피닉스와 디하우저 벨리알의 레이팅 게임에서 디하우저 벨리알은 피닉스의 초재생 능력조차 무가치로 만들어버렸다.
  • [40] 라이저 피닉스 항목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2권 시점 이후로 비숍이 하나 비어 있다.
  • [41] 보면 알겠지만 복장은 스트리트 파이터모 캐릭터이후 중화풍 격투계 여성캐릭터의 클리셰가 된 만두머리+치파오.
  • [42] 아쥬카는 이빌 피스의 ──의 말을 만든 후, 그 제조 방법을 말소했지만 이것은 소문을 좋아하는 악마 사이에서는 유명한 이야기라 한다.
  • [43] 케르베로스가름의 잡종.
  • [44] 동맹 세력 몰래 그레모리 권속들에게 오피스를 만나게 한 것에 책임을 지고 총독에서 물러났다.
  • [45] 4권 후기에 이미 출산했다고 한다.
  • [46] 아자젤이 총독을 사임하고 차기 총독이 되었다.
  • [47] 지옥의 최하층 코키투스에 영구봉인. 그리고리 간부 멤버들이 코카비엘의 초상화 앞에서 목탁을 쳤다(...)
  • [48] 타천의 구신에서 적측인 오즈의 마법사 세력에 붙었다고 한다. DxD에서 등장이 없는 것을 보면 사망전대인 듯.
  • [49] 쿠오우 마을 일대의 감독도 겸임하고 있다.
  • [50] 3권에서 짤렸다. 그후 6권에서 키바 유우토전투력 측정기 역할을 훌륭히 이뤄내고 사망한다.
  • [51] 3권에서 코카비엘에게 살해당했다.
  • [52] 정확히 말하면 그 알은 독립구현형 신기의 발동을 쉽게 만드는 매개체일 뿐이라고 한다. 잇세이는 부실에 마력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이런 건 필요없었던 모양이다.대신 여자들 앞에서 중이병 짓을 했잖아 토비오의 개가 알에서 나오지 않은 것은 원래는 어렸을 때 각성했으나 할머니가 봉인했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아무래도 토비오가 신멸구 소유자인 것을 알고 있던 눈치고, 그걸 잠시 봉인까지 한 것을 보면 평범한 할머니가 아니다.
  • [53] 멘션(원문은 아파트지만, 일본의 아파트는 우리가 말하는 멘션이다.) 하나를 공짜로 줬다. 거기다 그 지원요원이라는 라비니아도 신멸구의 하나인 『영원의 빙희<앱솔루트 데이마이즈>』 소유자로 추정. 어떻게 마법사 협회 소속이라는 라베니아를 보내줬는지는 모르겠지만 역시 남 돌보길 좋아하는 총독이다.
  • [54] 타천사이면서 드래곤이기도 하다.
  • [55] 4대 세라프가 전부라고 착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 내용은 원작자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뒷 설정이다. 6권에서도 이리나가 세라프 열 분들이라 언급하기도 했다.
  • [56] 원래 이름은 라구엘이지만 어째선지 원작자 블로그에는 라구일이라 기록되어 있다. 오타일 가능성도 있다.
  • [57] 죠커는 다른 사도와는 달리 누군가의 권속이 아니다. 주로 명령을 내리는 것은 미카엘이지만서도. 아마 죠커는 스페이드, 하트, 다이아, 클로버로 나눠지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현재는 듈리오 밖에 없지만 죠커는 컬러/흑백의 2장이므로 한 명 더 추가될 수도 있다.
  • [58] 듈리오가 자란 시설에는 이능력을 타고났지만 거기에 저항하거나 적응하지 못해서 자기 능력에 먹혀 죽은 아이들이 상당하다고 한다.
  • [59] 단 18권 시점부터 테러대책 팀 DXD만은 예외가 된다.
  • [60] 공간을 베어 원하는 공간에서 성왕검의 참격을 날릴 수 있다.
  • [61] 코카비엘에게 엑스칼리버를 빼앗겼을 때 이들이 직접 나서게 되면 그야말로 교회와 타천사 세력의 전면전으로 확대될수도 있어서인듯.
  • [62] 실제로도 코카비엘에게 엑스칼리버를 빼앗긴 시점인 3권을 읽어보면 제노비아와 이리나가 오기 전에도 다른 엑소시스트들이 쿠오우 마을에 몇번인가 들어와 있었다. 다들 프리드 세르젠과 코카비엘에게 당하고만 있어서 그렇지.
  • [63] 10권까지만 해도 재앙의 단 소속의 독립부대였으나 11권 이후 팀 째로 재앙의 단을 탈퇴. 이후로는 사라졌다고 하는 존재들을 탐색하면서 명계, 천계, 인간계, 차원의 틈새 등 각지를 돌아다니고 있다. 17권부터는 독립부대 형식으로 테러대책 팀 DXD 소속이므로 재앙의 단 파벌 리스트에서 배제한다.
  • [64] 명목상의 톱. 현재는 카오스 브리게이드를 나와 효도 잇세이의 집에서 살고 있다.
  • [65] 16권 시점에서 명부를 뚫고 부활하면서 카오스 브리게이드를 탈퇴했다고 18권 시점에서 직접 밝혔다. 투전승불과 함께 제석천의 첨병을 맡고 있다고.
  • [66] 문제는 이 네 마리가 아시아에게 자신들의 주인이 되어달라고 직접 찾아왔다는 거.
  • [67] 기습이라곤 해도 금수도 안 쓰고 금수 상태의 사이라오그를 일격에 전투불능 직전의 데미지를 줬다! 성십자가의 힘에 의해 악마에게 치명상을 주는 특성이 있다곤 해도 이쪽도 상당한 실력자.
  • [68] 로스바이세가 666에 대해 연구중인 봉인술을 응용해 배틀 필드에 사용했다고 한다.
  • [69] 탈출용 마법진을 필드 바깥에 수만 단위로 뿌려놨는데 발부르가가 필드에 침입한 지 겨우 몇분, 혹은 몇십초? 만에 혼자서 전부 베어버렸다. 거기다 그 넓은 필드의 천장 전체에 칼날을 내어 발부르가를 노리고 있는 상태였다. 역시 전작 주인공 포스.
  • [70] 이 표기가 맞는지는 모른다. 빌어먹을 일본 영어
  • [71] 라곤해도 우츠세미는 수만 많지 워낙 약해서 전투력 측정은 안 된다.
  • [72] 아종일 수도 있다. 아니면 발부르가와는 다른 방식으로 성장시켰거나.
  • [73] 거울의 마물에 씌여 살아남기 위해 악마가 되어 부모와 함께 제명되었다.
  • [74] 악마가 되어 그쪽, 더 정확하게는 그레모리 가에 신원이 양도되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히메지마 가문의 최고 레벨의 오점 취급인 듯. 이유는 다름 아닌 그녀가 타천사 중추조직 <신의 아이를 지켜보는 자> 그리고리의 간부인 바라키엘의 딸인 것과 관련 있다. 말하자면 이형을 사냥하는 5대 종가 혈통이면서도 이형의 피가 섞인 것. 개스퍼 블러디와 함께 순혈주의의 또 다른 피해자.
  • [75] 할머니인 아게하가 히메지마 가문 출신(그것도 절연 상태)이었을 뿐이지만 그래도 일본 관계자는 히메지마 가문으로 본다는 모양이다. 아케노와 함께 히메지마 가문의 최대급 오점이다.
  • [76] 하지만 정작 사흉 소유자들은 신기의 불가사의한 파워로 어떻게든 수학여행을 불참했기에 무사했다.
  • [77] 곧 있으면 5대 종가가 오점을 없애러 올 거라나. 처음부터 그쪽에 이길 생각은 안 했던 것 같다.
  • [78]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겁쟁이 사자.
  • [79] 특히 아시아
  • [80] 덧붙여 이 화살은 투구에 꽃혀져 있었다.(...)
  • [81] "말랑말랑 싫어엉~"
  • [82] 왠지 데쟈뷰가 느껴진다...
  • [83] 참고로 생전의 공통점이다. 그나마 적룡제들이 잇세이를 만나고 나서야 신사가 되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이쪽이 더 심하다.
  • [84] 역대 백룡황이 평했다. 파브닐이 말한 게 아니다!
  • [85] 적룡제들의 "가슴..." "가슴..." "가슴..."에 대응된다. 참고로 쓸데없이 유창한 발음으로 중얼거린다고.
  • [86] "아시아 땅의 팬티 킁-킁-"
  • [87] 전 6대 용왕의 일각. 현재는 메피스토 펠리스의 퀸의 말을 받아 악마로 전생했다.
  • [88] 클리포트의 발부르가의 신멸구 자염제주의 책대에 절반만 봉인되어 있었다. 발부르가의 아종 금수는 책대(십자가)에 메단 것에 따라 능력이 바뀐다 한다. 따라서 19권에서 나온 이 상태에선 독립구현형 신기처럼 화염 속성을 가진 야마타노오로치를 조종할 수 있게 된다.
  • [89]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부활한 것은 확실하니 훗날 등장할 예정인 듯.
  • [90] 아직 부활하지 않았지만 굳이 이름이 올라있는 걸 보면 훗날 등장 예정인 듯.
  • [91] 타천사이면서 드래곤이기도 하다.
  • [92] "상급악마인 도련님은 좀 더 엘레강트하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방어는 약할지도, 초 약할지도"
  • [93] 19권부터 쿠오우 마을로 신원이 양도되었다.
  • [94] 7권에서 반역?을 일으켰다. 효도 잇세이를 비롯한 그레모리 권속과 발리 루시퍼가 이끄는 발리팀이 힘을 합쳐 막아낸 이후의 일은 나오지 않았지만 주신의 목숨을 노렸고, 원작가 블로그의 설정에도 혼자 이름에 줄이 그어져 있는 걸 보면 제명된 것 같다. 아니면 코카비엘처럼 봉인됐을지도?
  • [95] 오딘의 호위로서 7권에 쿠오우 마을에 따라왔지만 버려졌다(...) 그대로 무직이 되어 곤란해 하던 걸 리아스 그레모리가 매수해서 권속으로 삼았다. 아마 오딘의 계획대로라고 생각한다. 이 일 이후에 오딘이 로스바이세의 할머니인 겐드울에게 한소리 들은 모양.
  • [96] 원래 카오스 브리게이드 영웅파 수장이나 16권 시점에서 카오스 브리게이드를 탈퇴, 제석천으로부터 사룡과 루시퍼 퇴치를 제안받았다. 투전승불과 함께 제석천의 첨병 역도 겸임하고 있으므로 투전승불의 바로 옆에 기록한다.
  • [97] 나타태자는 원래 도교 쪽이지만 어째서인지 원작가 블로그에선 수미산에 소속해 있다고 나온다. 서유기에서 손오공이 깽판치자 감당하지 못한 도교가 불교의 석가모니에게 부탁해서 처리한 것을 생각하면 DxD 세계관에서 도교는 불교에 흡수된 것 같다.
  • [98] 이걸로 최악의 사태는 피했다고 생각했다.
  • [99] 아니면 상성의 문제일지도 모른다. 드래곤에 한해서 상극 캐릭터인 사마엘을 연상해보자.
  • [100] 일본어로 クジャタ. 아랍 신화에 나오는 대지를 지탱하고 있다고 알려진 거대한 수소. 아랍 신화의 묘사로는 4천 개의 눈과 귀, 코, 입, 다리를 갖고 있다. 한 쪽 눈에서 다른 하나의 눈까지 거리는 인간이 걸어가면 5천 년이 걸린다고 할 만큼 거대한데, 이 괴물의 등 위에 루비로 된 바위산이 있고, 그 위에 천사가 있으며 그 위에 대지가 있다고 한다. 쿠자타가 만물의 아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쿠자타 밑에는 바하무트라고 하는 거대어(巨大魚)가 있고, 그 아래에는 전 우주를 삼킬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뱀이 있다고 여겨졌다.
  • [101] 일본어로 ファラク. 천일야화 496~497일째 이야기에 등장하는 거대한 뱀이다.
  • [102] 아시아 아르젠토 명명.
  • [103] 결국은 완력이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는 모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0:40:30
Processing time 1.55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