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인스 두펀스머츠

last modified: 2015-04-05 01:25:52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RRabbit42 from Wikia

그가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1]

"널 저주해, 오리너구리 페리!!!"

Contents

1. 소개
2. 안습한 관계들

1. 소개

피니와 퍼브의 등장인물. 성우는 작품의 연출자인 댄 포벤마이어. 한국판은 사성웅. 일본판은 다노 히토시.

하인스 두펀스머츠(Heinz Doofenshmirtz). 별명은 두프(Doof), 아니면 둪박사라고도 불린다. 디즈니 채널 동남아판을 받아보던 시절에는 자막에 두펀시미쯔나 두펀쉬머츠로 잘못 뜨기도 했다.

피니 플린퍼브 플래처의 애완동물이면서 OWCA의 비밀요원인 오리너구리 페리와 대적하는 숙적인 겸 아는 지인 관계의 사악한(?) 박사(소닉에그맨의 관계?). 페리와 코믹한 첩보 대결을 맨날 펼치고 언제나 패배한다. 그때마다 하는 말은 "Curse you, Perry the Platypus!!"(널 저주해, 오리너구리 페리!!)"[2][3] 이제는 평범한 오리너구리에게도 패배하는 판이다.[4]
하지만 정작 페리가 덫 때문에 공격을 못 할 때는 어색해 한다. 두펀스머츠가 버튼을 누루려고 할 때 페리가 움직이지 않자 "1초의 반, 1초의 반의 반..."을 말하다가 결국 패배한다.

페리를 만나지 못하면 섭섭해한다. 옛날에 첩보원 판다가 오리너구리 페리 대신 싸운 적이 있었는데, 두펀스머츠는 페리를, 페리는 두펀스머츠를 그리워해서 결국은 토크쇼에 나와서 다시 서로 화해하고 그 이후부터 다시 페리와 두펀스머츠는 다시 대결하고 있다.

두펀스머츠 악마 주식회사의 소유주[5]. 괴상한 웃음소리와 다양한 함정, 그리고 화려한 노래를 선보인다.

두르셀스틴이라는 가상의 동유럽 국가에 있는 짐멜스텀프라는 마을에서 태어났지만 어째서인지 발음이 독일억양이다. 과거 동독이 동유럽이어서 그런걸지도 시즌3에서 나온 바에 따르면 매년 운전면허증을 이곳에서 갱신한다고 한다.근데 미국 운전면허증이다. 국제운전면허증인가? '놈'이라는 멍청한 로봇을 부하로 두고 있다[6]. 찰린이라는 여인과 한때 결혼했으나 이혼.

흰 가운[7]을 입고 있는 매드 사이언티스트[8]지만 아내한테서 상당한 양의 이혼수당을 받고 있어서 돈 걱정은 안 한다고 한다.[9] 그러나 속이 좁아 그 범위는 세계정복이 아닌 대부분 트라이스테이트 지역에 한정된다. 그 이유는 오래전 피니와 퍼브의 엄마 린다 플린과 데이트를 나갔을 때 "세계정복을 굳이 하고 싶으면 트라이스테이트 지역 같이 작은 것부터 시작해 봐." 라는 말을 들어서이다.

시즌3 한 에피소드에서 한 번 악당의 길을 포기하고[10] OWCA에 입사하기도 했다.거기서 견습 요원으로 일을 하는데 예전에 오셀롯에게 키워진적이 있어서인지 동료들과 농담따먹기를 하면서 빠른 속도로 적응해간다. 하지만 그가 비밀이었던 동물 요원 정체를 발견한 기쁨에 자기 블로그에다 한 요원의 정체를 까발리는 바람에 그 요원의 숙적이 요원을 납치하는 사건이 발생. 첫 요원 임무로서 그를 구출하러가는데 임무수행하러 갈 때 모노그램 소령의 차를 날려버리고[11] 돌아올 때는 건물 벽을 부수고 모노그램을 다치게 하는 등의 온갖 사고를 치지만 구출에는 성공하는데 결국에는 해고당한다. 그러나 해고당한 이유가 가관인데 동료 요원 정체를 밝혀서도 여러 사고를 쳐서도 아닌 동료들과 잡담할때 오리에 곤련된 농담을 하는 바람에 다른 요원들을 재미있어 했지만 앙심을 품은 오리요원이 인사고과에 그의 평가를 나쁘게 적었던것(...)[12] 그리고 다시 악당으로 돌아왔다.

자신을 악당 과학자라고 생각하며 매드 사이언티스트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목적도 트라이 스테이트의 정복이 아니다. 그래서 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가하려고 하지 않는다. 놈이 혼자 트라이 스테이트를 정복하려고 온갖 무기로 무장하고 날뛸 때도 '사람이 없으면 누굴 지배하느냐'며 화냈다.

2. 안습한 관계들

알고 보면 안습한 과거를 지닌 사람. 남동생[13] 로저만 편애한 부모로 인해 애정결핍이 되어 항상 무언가에 원한이 많다. 옛날 부모님이 버렸다는 둥, 로저가 질투난다는 둥, 그것 때문에 트라이 스테이트 에리아를 어떻게 해버리겠다고 한다(세계정복을 꿈꾸는 다른 악당들과는 뭔가 다른 아햏햏한 설정). 이래서 편애는 안 된다. 그런 어린시절을 겪어 자그마한 것에도 이 크다. 반면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안다(…). 참고로 로저는 인기 많은 남자로, 처음 등장하자마자 시장이 되었다.게다가 형하고 관계가 심히 안 좋아서 등장만 하면 형하고 말싸움부터 한다

어린시절 풍선에 사람 얼굴을 그려놓고 '빵빵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유일한 친구(?)로 삼았던 적이 있다.[14][15]

이혼했다는 설정 때문에 다른 여자들과도 플래그를 많이 세우나, 자기 꾀에 넘어가 차이거나 다른 남자(혹은 동물[16])를 따라가는 경우가 많다.

이혼한 아내와의 사이에서 딸 바네사를 두었다. 바네사는 아버지가 사악한 계획을 꾸미는 매드 사이언티스트란걸 알고 아버지가 가끔씩 창피한 짓을 해서 실망을 많이 한다. 하지만 두펀스머츠가 딸을 사랑하는 마음은 지극해서, 바네사가 친구들과 캠핑을 갔는데 일행[17]에게 공격당하자 자기 온몸에 을 뿌리고 벌을 유인한 다음, 강물로 뛰어들었다.(…) 매년 화려한 분홍빛 리본과 곰돌이 인형들이 가득한 유치한 생일파티를 딸에게 해 주지만 늘 걷어차인다. 한번은 딸이 7살 때 메리 맥거핀 인형을 사달라고 했는데 10년 동안 틈날때마다 중고시장을 뒤진 끝에 간신히 피니와 퍼브의 집에서 샀다. 바네사는 이 인형을 선물받고 감동받는다. 이쯤이면 딸내미바보 수준. 그러나 바네사는 항상 사악한 아버지의 발명품들과 계획을 어머니한테 고자질하려 하지만 매번 실패한다는 점에서 캔디스와 포지션이 같다.

아내인 챨린 두펀스머츠는 그의 전 여친이었던 린다 플린의 친구이며, 전남편에 대해서 약간 독특한 사람이라 생각하지만 여전히 호의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두펀스머츠라는 이름을 이혼 후에도 쓰고 있었다.대체 왜 이혼한거지


----
  • [1] 페리와 처음 만난 날에 찍은 사진. 참고로 이곳은 해변이 아니라 스튜디오.
  • [2]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에서 티미 아빠가 "Curse You,Dinkleberg-"("널 저주해,딩클버그!")라고 소리지르는 장면이 나오는 에피소드가 존재하는데,그 부분은 두펀스머츠의 대사를 변형한 패러디다.
  • [3] 에피소드마다 각기 다른 바리에이션들도 존재한다.
  • [4] 정확히는 그 오리너구리가 OWCA의 중절모를 쓰고 있어서 그 오리너구리를 페리로 보고 페리가 여러 무술들을 한다고 생각해서.
  • [5] 이 회사 건물이 화면에 나올때마다 "두펀스머츠 악마 주식회사~"라는 짧은 노래가 나온다. 더빙판에서는 "두펀스머츠 악당의 멋진 회사".
  • [6] 참고로 놈은 에피소드마다 설정이 바뀐다. 처음엔 대 오리너구리 말살 로봇으로 나왔지만, 어떨 때에는 안에 조종석이 있었고, 또 어떨 때는 다람쥐 쳇바퀴를 동력원으로 하기도 했다. 또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변신기능을 구사하기도 했다!
  • [7] 이 만화의 악당들은 대부분 이걸 입고 있다.하지만 안 입는 악당들도 일부 있다.
  • [8] 하지만 사람들은 전부 약사로 알고 있다.안습 두프의 분신들이 구골플렉스 몰을 돌아다니자 사람들이 최신유행하는 약사 룩인 줄 알고 약국으로 가서 흰 가운을 입고 돌아나니기도.
  • [9]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으나 첫 화 Rollercoaster에서 미국 동부의 모든 은박지를 산다. 그러나 "돈이 있었으면 미국 동부 자체를 샀겠지." 하는 대사에서 볼 때 한계는 있는 듯.
  • [10] 그 계기가 뭐냐면 사람을 아기로 만드는 기계가 작동 안 돼서 악당 짓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는데……. 사실 그는 기계 코드를 꽂지 않아놓고 작동이 안된다고 푸념하고 있었던 것이다.
  • [11] 페리의 탈것에 있는 미사일 버튼을 잘못 누른 것.
  • [12] 오리가 다른요원들도 좋게 적지는 않았는지 다른요원들이 그를 째려본다.
  • [13] 한때 국내판 방영분에서는 이라고 나온 적이 있었다. 나중에 원래대로 돌아왔지만 수정되지 않았던 화 중에서도 그 많은 두펀스머츠의 회상들이 주제였던 화에선 아기 였던 로저와 꼬마 두펀스먼츠가 나란히 비춰지는 데도 로저를 형이라고 부른다.
  • [14] 빵빵이는 나중에 빅 미치라는 악당의 우주선에서 발견됐는데,미치는 그 풍선을 '콜린'이라고 부르고 있었다
  • [15] 영판에서는 Ballonie. 의역하자면 풍서니이다.쓸데없이 귀엽다
  • [16] 어느 에피소드에서는 잘 지내던 여자친구와 고래의 말을 번역하는 기계를 만들어 같이 바다로 가서 실험을 하다 번역되어 나오는 말에서 고래가 두펀슈퍼츠를 호구라고 하는 것을 여자가 듣고는 갑자기 바다로 뛰어들어가 고래와 결혼한다.
  • [17] 공교롭게도 모두가 알레르기가 있다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01:25:52
Processing time 0.07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