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타 아키

last modified: 2015-04-12 12:36:18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관련 이야기
3. 하타 아키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목록


1. 개요

畑 亜貴 (はた あき)

일본의 여성 싱어송라이터이자 작사가. 1966년 8월 13일생. 원래는 코나미의 외주 사운드 크리에이터로서 각종 게임의 보컬곡 및 BGM을 담당했었다. 유구환상곡 시리즈가 그 시절의 대표작. 그 외에 인디에서의 활동을 통해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등 가수로서의 활동도 꽤나 활발한 편이었다.

이후에는 작사가로서의 활동이 두드러지는데, 특히 애니메이션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시리즈의 오프닝 엔딩 송을 비롯해 주로 란티스 계열의 여러 작품의 노래의 작사를 맡았다.아무래도 아티스트로서 란티스에 소속되어 있다보니 이쪽 계열의 작사,작곡을 맡은 것으로 추정된다.아무튼 그녀는 진지한 내용부터 아스트랄한 내용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가사를 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참고로 2007년 오리콘에서 조사한 일본 내 작사가 랭킹 4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많이 쓴 것으로 유명하다.

다만 작사가로서의 활동이 너무 활발해지다보니 과거 가수 시절의 하타 아키를 좋아하는 팬들은 여러가지로 복잡한 기분이라고. 다행히 2010년부터 가수 활동도 부활하여 꾸준히 솔로 음반을 내고 있다. 발매한 앨범 수록곡들을 살펴보면 은근히 에로게송이 많다.

외모가 노토 마미코와 약간 닮았다.

2015년 4월 4일, 란티스 페스티벌 서울에 참가했다. 직접 부른 곡은 'NHK 모두의 노래'에 나왔던 '도서관 로켓'뿐. 그리고 나서 미사토 아키와 함께 ハレ晴レユカイ-僕らは今のなかで-Mermaid festa vol.1-それは僕たちの奇跡-ハレ晴レユカイ을 메들리로 불렀다. 하레하레유카리 빼고는 전부 러브라이브! 관련 곡.

2. 관련 이야기

애니판 아이돌 마스터 25화의 노래 제목이 작사가 동의 없이 수정된 사건도 있었다. 하타 아키가 정한 원래 곡명은 「どこま☆いつま…でしょう?」인데 변경되어서 방영된 곡명은 「いつまでも、どこまでも」였고, 이에 작사가 본인이 트위터에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자세한 소식은 여기

한국에서는 작사가로서의 하타 아키는 그나마 각종 애니메이션의 영향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어느 정도 있다지만 가수로서의 하타 아키의 인지도는 거의 바닥 수준이다. 그나마 알려진 곡은 둥지 짓는 드래곤의 OP 정도. 안습

----
  • [1] 러브라이브에 관련된 모든 노래들은 단 한 곡(애니메이션 2기 1화의 삽입곡 '지금까지의 러브라이브! ~뮤지컬ver.~')을 제외하고 전부 하타 아키가 작사한 곡이다, 그래서 붙은 별명이 뮤즈의 어머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2:36:18
Processing time 0.07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