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품요정 아쿠비

last modified: 2015-03-17 08:34:45 by Contributors

2002년 타츠노코 프로덕션작품. 일본명은 "부르시면 등장! 아쿠비쨩(よばれてとびでて!アクビちゃん)"이다.
1969년작 "채기 대마왕(ハクション大魔王, 후지TV방영)"#의 후속 겸 외전격 작품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채널 "즈스테이션"을 통해 2001년 12월 ~ 이듬해 11월 총 26화(13화씩 1,2기로 나뉘어 방영)로 방영되었다. 국내에선 대교방송을 통해 방영.

하품을 하면 호리병에서 튀어나와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 아쿠비와 우연찮게 아쿠비의 주인이 된 소녀 코론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전체적으로 전작의 기본 노선을 반영하면서 전혀 새로운 스토리를 그려낸 외전격 작품으로 보면되겠다.

본 애니메이션을 본 사람은 아시겠지만 아쿠비와 대채기 대마왕의 원래 모델은 아랍계 신화에 나오는 정령인 '(영어로는 지니(Genie)', 그 중에서 '알라딘'에서 나오는 '램프의 요정 지니'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 나오는 코론(나리)의 부모님이 그림책 작가인데 주제가 알라딘에 관한 동화들이라고.

방영 이후에도 캐릭터 상품이 꾸준히 팔리고 있고 (지금도 팔리는 중이라 함) 특히 일본에서는 나름 캐릭터 자체 인지도가 좀 높은 편.[1] 한국에도 방영이후 캐릭터 상품들이 속속히 발매해왔지만, 인지도는 일본보다 더 비참해서, 마니아들조차 아는 사람도 별로 없다.[2]

일본 순정만화 잡지 '나카요시'에서 만화판도 연재되었다. 작가는 '미키타 후타고'.

2006년엔 후속작 쿠비걸(アクビガール)이 방영되었다. 타츠노코 프로와 튜디오 롱 공동 제작이며, 마찬가지로 외전격 스토리 작품. 아쿠비를 제외한 전 인원을 갈아치웠다.

현재는 투니버스가 이 작품의 전작인 재채기 대마왕을 방영하고 있다. 굉장히 고전작품인데도 불구하고 수입한 게 신기할 따름. 성우진 자체는 투니버스답게 준수한 편이다.

등장인물

  • 아쿠비(アクビちゃん)
    c_chi001.jpg
    [JPG image (7.58 KB)]

    본 작의 주인공. 전작 채기 대마왕(ハクション大魔王)에서 재채기 대마왕의 딸. 호리병 옆에 누군가 하품을 하면 튀어나오는 요정 소녀로, 하품을 한 사람의 시종이 되어 마법으로 소원을 들어준다..고 하지만 번번히 실패...라지만 나름대로 활약을 하고 있고, 간혹(이라기보다 거의) 자기 아빠(재채기 대마왕)보다 더 마법을 잘 부리기도 하다. 가끔 여러가지 모습으로 변신하기도 하는데 그중엔 '누님'스런 모습도 있다. 흠좀무.
    참고로 본 작품과 전작이 모습이 미묘하게 다르다. 본작 모습이 좋다는 분들고 있고, 반대인 분들도 있다. 그리고 아쿠비(アクビ)는 한국어로 번역하면 하품이다.[3]
    일본판 성우는 타니이 아스카, 한국판 성우는 차명화.

  • 재채기 대마왕(ハクション大魔王)
    c_chi007.jpg
    [JPG image (7.82 KB)]

    전작 채기 대마왕(ハクション大魔王)의 주인공, 아쿠비의 아빠. 이번 작품에서는 아쿠비 혼자만 인간계에서 활동을 하는 반면 자신은 대왕마마가 허락해 주질 않아서 마법계에서 늘 한탄하며 지내고 있고, 아쿠비의 모자에 나오는 화상전화(?)로 (얼굴만) 나오는게 전부. 단, 시리즈 내에서 예외적으로 한두번 인간계로 나와 활약한 경우가 있다. 아쿠비와 달리 전작과 달리 별 리뉴얼된 부분은 없는 듯 하다. 최근엔 츠노코 vs 캡콤에서도 등장. 참고로 ハクション은 '에취'라는 의태어임.
    덤으로 아쿠비보다 머리가 안좋아서 덧셈,뺄셈도 못한다.(...)
    일본판 성우는 오오히라 토오루, 한국판 성우는 권영호. 투니버스에서 방영하는 재채기 대마왕에서의 성우는 이장원.
    재채기 대마왕의 부인이자 아쿠비의 엄마는 전작에서는 아줌마스러운 모습...인 듯 한데 이번 작품에선 직접 안나오고 (애니상에서)사진으로만 나왔다. 근데 성형 했는지 몰라도 여신이다. 오오. 자세한 사항은 추가바람.

  • 대왕마마(大々魔王)
    c_chi008.jpg
    [JPG image (8.72 KB)]

    마법계에서 가장 높은 어르신. 재채기 대마왕 조차도 벌벌긴다는 사람. 재채기 대마왕이 인간계로 못 나오고, 아쿠비가 인간계로 나오게한 장본인 (유학이라는 명목이라고 함). 가끔 엉뚱한 면도 보이긴 한다.
    일본판 성우는 토 에이지, 한국판 성우는 신한호.

  • 네무타 코론(眠田ころん) / 한나리
    c_chi002.jpg
    [JPG image (6.97 KB)]

    착하고 순수하면서도(천연, 치유계 속성?) 매우 내성적에 소심한 성격을 지닌 5학년 1반 소녀. 사소한 일에 자주 긴장하고 긴장을 하면 하품을 하며 잠이 오는 버릇이 있다. 우연히 주워온 아쿠비의 호리병으로 인해 어떨결에 아쿠비의 주인이 된다. 아쿠비의 이뭐병수준의 마법으로 항상 소동에 휩쓸리지만, 점점 밝은 성격으로 나가게 된다.
    아쿠비의 주인이 되면서 늘 아쿠비와 붙어다니며, 다른 누군가가 아쿠비를 보면 먼 친척 여동생이라고 둘러대지만, 실제로도 거의 자매처럼 지낸다. 어떻게 보면 코론이 외동딸이라서인지 상당히 외로웠을찌도 모른다. (덤으로 이사가기전에 동경하던 오빠가 있다고.) 그리고 손재주가 좋아 봉제인형(혹은 의상) 같은 것을 아주 잘 만든다고.
    PSP용 모 퍼즐게임, 란마의 그 분과는 일절 관계도 없으며, 생긴게 P모 리듬게임의 누군가, A모 게임의 아이돌과도 많이 닮았지만(복장에 성격도 은근 비슷?) 역시 관계없다.(....)
    일본판 성우는 노가와 사쿠라, 한국판 성우는 윤미나
    일본판 성우인 노가와 사쿠라는 엔딩곡 アクビ娘(하품소녀, 물론 전작 엔딩의 리메이크 곡)의 보컬을 맡았다. 국내는 다른 사람(들)이 불렀다는데 확인후 추가바람.

  • 코론(나리)의 부모님
    c_chi003.jpg
    [JPG image (8.17 KB)]

    둘다 그림책 작가이다. 자택[4]에서 그림책 공방 '스튜디오 알라딘'을 만들어 공동 작업을 하고 있다.
    • 네무타 마사무 / 한동화 - 코론(나리)의 아빠. 그림책의 글 담당. 은근 소심하면서 자주 당황하는 성격(딸이 아빠를 닮은 듯). 참고로 알레르기 환자이다. 일본판 성우는 마모토 케이이치로, 국내판 성우는 전광주
    • 네무타 우라라 / 송그림 - 코론(나리)의 엄마. 그림책의 일러스트 담당. 꽤나 커리어 우먼(?)으로 나온다. 직업에 대한 열정도 대단한지 마음에 든 것을 발견하면 그자리에서 스케치를 하곤 한다. 일본판 성우는 야나기사와 마유미, 국내판 성우는 은영선

  • 몽몽
    c_chi013.jpg
    [JPG image (7.22 KB)]

    아쿠비의 탈것(...). 아쿠비의 머리 속에서 늘 숨어지내고 "펼처라, 몽몽"이라는 주문으로 하늘을 나는 융단으로 변신한다. 울음소리도 없다.(...) 그래서 성우 없음.

  • 이이네 요시아 / 찬우
    c_chi004.jpg
    [JPG image (7.14 KB)]

    좋게 말하면 솔직,쾌활한, 나쁘게 말하면 단순,무식(...)한 소년. 장래희망도 자기 멋대로 자주 바뀐다. 집은 애완동물 가게를 하고 있다.
    헤어스타일이 좀 독특한데 자기 엄마도 이 헤어스타일이다.(...) 코론(나리)와 같은 반 친구이며, 시리즈 내내 코론(나리)와 엮이는 것을 보면 거의 코론(나리)의 남친 확정이다.
    일본판 성우는 코바야시 유미코, 한국판 성우는 은영선

  • 오조 카렌 / 백장미
    c_chi005.jpg
    [JPG image (7.86 KB)]

    부잣집 아가씨. 코론(나리)의 같은 반 친구. 코론(나리)네 반(5학년 1반)의 반장 겸 공인 여왕폐하이다.(....), 옷은 물론 교복까지 휘황찬란하며 엄청난 자존심에 매우 도도한 성격으로 가끔 솔직하게 성격을 잘 못 드러내는 면도 보인다. 츤데레?
    일본판 성우는 오토메 미호, 한국판 성우는 하미경

  • 테크노 히로시
    c_chi006.jpg
    [JPG image (6.21 KB)]

    자칭 천재 소년. IQ 140(이라고 주장). 컴퓨터를 매우 좋아하고, 은근 자존심이 강한 면도 있다. 코론(나리)에게 반한 이후 한동안 스토커 비슷한 짓을 하기도 했는데, 특히 방마다 코론(나리)을 찍은 사진이 수두룩하다. 전형적인 안여멸 오타쿠.
    애완로봇으로 テクノブル公(테크노멍멍)을 데리고 다니는데 정작 도움은 안된다. 근데 이 로봇은 또 아쿠비를 보고 반하여 거의 쫓아다닌다. 흠좀무.
    히로시()의 아빠는 미국에서 세계적인 전자제품 회사의 기술자로 근무중이다.
    일본판 성우는 나가사와 나오, 한국판 성우는 신영애

  • 하쿠바 가쿠 / 미남이
    c_chi012.jpg
    [JPG image (6.88 KB)]

    코론(나리)네 반으로 전학을 온 소년. 잘생긴 얼굴, 만능 스포츠 등 전형적인 엄친아이다. 덕분에 같은 반 여자아이들에게 엄청난 인기, 남자아이들에게 엄청난 질투를 받고 있다. 가끔 난해하고 어려운 말을 해서 은근히 음유시인스런 모습을 보이기도.
    일본판 성우는 후쿠야마 준, 한국판 성우는 전광주

  • 후지와라 에리카
    c_chi009.jpg
    [JPG image (5.94 KB)]

    코론(나리)네 반 담임 선생님. 평상시 성격은 예쁘고 상냥한 성격인데 실상은 상당한 여성 오타쿠 겸 코스프레 매니아이다. 가끔 슈퍼히로인 ERIKA로 변신까지 하는데 이쯤되면 심각하다(...) 근데 이후 아쿠비를 만났을 땐 진짜 슈퍼히로인으로 활약하기도 했다.(물론 거의 찌질한 애들을 무찌르는 수준이지만)
    일본판 성우는 코바야시 사나에, 한국판 성우는 신영애
  • 히가시무라야마 우마코 / 왕수다
    c_chi010.jpg
    [JPG image (5.77 KB)]

    네무타 가의 옆집 수다쟁이 아줌마. 아쿠비가 마법 쓰는 모습을 자주 목격하곤 하며 이를 수많은 사람들에게 소문을 퍼지만 아무도 믿는 사람은 없다.
    일본판 성우는 리타 카오리, 한국판 성우는 최은애.

  • 히가시무라야마 타츠키치
    c_chi011.jpg
    [JPG image (6.62 KB)]

    우마코(왕수다)의 남편. 거의 신문에 가려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우마코(왕수다)가 아쿠비가 마법을 쓰는 광경에 대해 아무리 얘기해도 믿지를 않는다.
    일본판 성우는 토 에이지, 한국판 성우는 신한호

----
  • [1] 물론 '아쿠비'와 '재채기 대마왕' 한정이고 나머지는 듣보잡;;
  • [2] 아동용을 겨냥해서인지 몰라도 어린이들 중에 아는 사람은 좀 있는 듯
  • [3] 투니버스에서 하는 재채기 대마왕에서는 그래서인지 이름이 하푸미로 번안 되어있다.
  • [4] 참고로 자택의 모습을 보아하니 거의 중류층은 먹고 들어가는 모양이다. 돈도 많이 버는 듯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7 08:34:45
Processing time 0.12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