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학선인

last modified: 2015-04-08 01:03:37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작중 활약
2.1. 애니메이션
3. 여담

1. 개요

본명은 타오 츠루.

드래곤볼의 등장인물.
성우는 故 나가이 이치로. 더빙판 성우는 김정호(비디오판), 최준영(투니버스 극장판), 장승길(SBS판).

천진반챠오즈의 스승이며, 무태두의 제자이다. 무천도사와는 동문으로 같은 스승 밑에서 무술을 배운 사이. 나이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동문인 무천도사가 300살 이상이고 친동생인 타오파이파이도 290살 이상이니 학선인도 그 정도 나이가 될 것이다.[1]

무천도사를 라이벌로 생각하고 있는 듯 해서 그 제자인 손오공크리링을 자신의 제자로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한다. 썬글라스에 학모자(...)라는 초월적인 패션을 자랑하며, 무천도사와는 다르게 비열하고 수단방법 안 가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무천도사가 정파라면 이 캐릭터는 사파에 가까울지도.[2]

물론 그래봐야 정신수준이 무천도사와 비슷해서 반쯤 개그 캐릭터. 서로 유치하게 말다툼을 벌이는 것이 보통.

2. 작중 활약

무천도사처럼 뭐 제대로 하는걸 보여준 바는 없고, 천진반챠오즈천하제일무술대회에 참가할 때 같이 등장해 세컨드로서 활약했다.

이 때, 챠오즈가 크리링이 산수 문제를 물어보는 공격으로 탈락하자 수학을 공부시키지 않은 걸 후회하기도 했다(...). 오공과 천진반의 결승전에서는 챠오즈에게 초능력으로 손오공을 방해하도록 만드는 비열한 수단을 강요하다가 천진반에게도 버림받게 되고, 무천도사가 날린 에네르기파에 맞고 저 먼 하늘로 날아가버린다.

다음 천하제일무술대회에서 메카 타오파이파이를 출전시켜 챠오즈를 발라버리게 하지만, 그 직후에 천진반에게 털리고 메카 타오파이파이를 들고 도주.

비중으로는 이게 끝이지만, 무공술을 발명했다는데 크나큰 의의가 있다. 사실 생각해보면, 무공술뿐 아니라, 태양권,기공포,자폭,도돔파 등 실제로 후에 많이 사용될 실용 기술들의 창시자이다.

2.1. 애니메이션

손오공이 신의 궁전에서 시간의 방을 통해 과거로 가는 에피소드에서 등장한다. 무태두의 제자였으며 무천도사와 '팡팡'이라는 여성을 놓고 이때부터 이미 티격태격 거리는 라이벌 관계였다.

팡팡에게 연애 편지를 썻지만 팡팡이 거부하자 그녀를 납치하고, 인질로 잡아 묶어놓고 오공과 무천도사의 주위에 불을 지른다. 오공은 이 때 무태두에게 배운 가르침을 바탕으로 주먹의 권압만으로 불길을 갈라서 팡팡을 구해낸다. 무태두가 나타나서 질책하자 스승에게 잘못을 빈다.

이 때, 오공에게 한 대 맞고 "아버지에게도 맞은 적 없는데!"를 시전했다.

3. 여담

공식 전투력은 120으로 139의 거북선인보다 조금 약한 수준.[3] 그런데 무술대회 당시의 천진반이 180으로 이미 학도사를 능가하고 있었다. 손오공 역시 180으로 스승보다 강해진 상태였다.

의외로 드래곤볼 온라인에서는 하나의 무술로 자리잡고 있다. 천진반을 시조로 하는 신(新) 학선류라고 하는데, 미워도 옛 스승이라는 점은 잊지 않고 이름을 따와 붙인 모양이다.
----
  • [1] 작중 무천도사와 학선인의 젊은 시절 모습이 회상 컷으로 등장하는데 이 때도 동년배로 보인다.
  • [2] 무천도사와 함께 끝까지 남아 마족들과 싸웠던걸 보면 처음부터 나쁜 인간은 아니었던거 같다. 그러나 피콜로 대마왕의 압도적이 힘 앞에 정의는 무력하다는 것을 느끼고 본격적으로 다크사이드행을 탔다.(무천도사의 피콜로 대마왕에 대한 회상에서)
  • [3] 개조되기 이전의 타오파이파이의 전투력이 110임을 감안하면 어마어마한 수치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01:03:37
Processing time 0.12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