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함장(월-E)


월-E의 등장인물. 이름은 캡틴 B.맥크리 (Captain B. McCrea). 성우는 제프 가린/유해무/쿠사카리 마사오.

월-E에서 나오는 초거대 기업 BnL사의 소속이며, 대략 5만명이 수송되어 있는 것으로 추측되는 액시엄(Axiom)호의 함장. 함장직은 대대로 전승되어 온 것으로 보이며, 각자 생긴 것과 성이 다른데 월-E에서 나오는 함장은 6대 함장이다.

전대 함장의 사진들을 보면 볼수록 통통해져가는걸 볼 수 있는데, 점점 비만해져가는 인류의 퇴화아닌 퇴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점점 AUTO가 앞으로 나오는 것도 점점 AUTO가 실질적인 액시엄의 관리자가 되어간다는 것을 드러낸다.오멘에 나오는 죽음의 징표인줄...

로봇이 인간들의 생존 및 생활을 완전히 떠받치는 사회체계가 완성되면서 오히려 함장이 병풍이 되고, AUTO가 모든 권력을 쥐는 구도가 형성되어 약간 나약한 면을 보인다.

그러나 본디 뭔가를 한다는 의지와 약간의 지성은 있었고,[1] 이브가 가져온 식물과 월-E를 보고는 지구에 흥미를 가져 지구에 대해서 여러가지를 알아보고위키질을 하고 지구로 돌아가고 싶다고 강하게 소망하게 되어 AUTO에게 지구로 돌아가자고 명령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사실은 함선 제어 프로그램인 AUTO에게는 A113 지령에 따라 지구로 귀환하지 말라는 명령이 입력되어 있어서, 그 지령에 따라 인류를 절대로 지구로 못가게 하도록 되어 있었다.

그래서 A113 지령에 따르는 AUTO에게 감금당하지만, EVE를 시켜 식물을 회수하게 하고, 직접 기계를 조작해 통신통제에서 벋어나는 등 갖가지 방해공작을 한 끝에 AUTO와 몸싸움을 하다가 어떻게든 간에 두 발로 간신히 일어서는 몸개그등을 하면서 결국 AUTO를 수동으로 변환시켜 리타이어시키고, 액시엄을 지구로 귀환시켜 사람들을 지구로 이주시킨다.

그 이후 그 안의 주민들과 함께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고, 그들이 보낸 수신 신호에 의해 다른 우주를 떠돌던 다른 함정들도 하나둘 귀환하게 된다.

후반부에 AUTO에 맞서 스스로의 힘으로 두 발로 일어서서 걷는 장면월E 최고의 명장면 중의 하나. 이때에 사용된 음악은 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로 SF 오페라물의 걸작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인간의 진화를 상징할 때 사용한 유명한 테마다. 월E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간의 관계를 다시금 알 수 있는 대목. 사실상 인간쪽 사이드의 주인공격인 캐릭터이다.

지구로 도착할때, 도데체 뭘 들은건지 피자를 심어 열매를 맺는다고 착각한다.(...)
----
  • [1] 함내에서 그가 하는 유일한 일이 아침연설뿐인지라 이 일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AUTO에게 아침시간에 왜 안깨웠냐며 화를 냈을 정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5 13:57:14
Processing time 0.01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