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핫토리 한조(전국무쌍)

last modified: 2015-02-21 16:07:17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행적


1. 개요

전국무쌍의 등장인물. 성우는 쿠로다 타카야/시영준/트로이 베이커.[1] 어둠 속에서 주군을 떠받치는 도쿠가와의 '충실한 개'.

캐릭터 성능은 1, 2 공히 최강급. 그냥 뛰는 속도가 웬만한 말보다 훨씬 더 빠르고 공격도 범위는 좁지만 강한 편이며, '닌자만이 갈 수 있는 길' 등을 이용하여 성이나 산채 등 좁은 지형의 전투에서는 아주 혼자서 날라 다닌다. 덕분에 스토리 내의 평가도 좋아서 일정횟수 이상 격파했을 때 이에야스가 "이 세상에서 한조를 당할 자는 없다."고 치하해주기도 한다. 그런데 후마 코타로에게는 계속 털린다

분명 닌자 캐릭터인데 디자인은 어째 시리즈가 지날수록 닌자와는 멀어지는 모습을 보인다. 최신작인 4에선 누가봐도 닌자라고 하기엔 좀 매우 튀어보이는 모습으로 등장. 악당간부라 해도 믿겠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

2. 행적

전국무쌍1에서 첫등장했을때는 도쿠가와 세력이 자기 말곤 레귤러가 없어서[2] 무력담당,지력담당,닌자 다 해먹었다(...) 신겐 암살하는것도 한조[3] 신출귀몰하는 것도 한조. 유키무라 앞길을 최종적으로 막은것도 한조. 분기에 따라서는 히데요시도 직접 죽인다. 주인공 사나다 유키무라의 1편 라이벌이며 사실상 최종보스다.

전국무쌍 2에서 유키무라의 호적수 기믹은 혼다 타다카츠가 가져갔고 대신 새로 등장한 같은 닌자 컨셉의 라이벌 후마 코타로가 나오면서 매우 구른다. 자세한 내용은 코타로 항목 참조. 그래도 본인 시나리오에서는 본인의 손으로 코타로와 네네를 꺾고 히데요시를 직접 암살한다.

전국무쌍 3에서는 코타로의 마수에서 벗어나(?) 네네와 주로 엮인다. 네네가 한조에게 어떻게든 접근해보려고 하는데 차가운 도시 닌자 한조가 겉은 쿨하지만 속은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내용. 그런데 이거 불륜아닌가 엔딩은 네네를 비롯한 다른 닌자캐릭터들과 유키무라를 자기 손으로 쓰러트리고, 스스로도 하야함으로써 도쿠가와 막부를 위해 닌자의 시대를 끝낸다는 짠한 내용이다.

전국무쌍 4에서는 큰 병을 안고 있지만 주군을 위해 이를 숨기고 전장에 나선다는 설정. 세키가하라 이후에는 사나다 유키무라가 결국 주인인 도쿠가와에게 해가 될 것이라 짐작하고 쿠도야마에 유배간 유키무라를 암살하려 하지만 칼이 닿으려는 순간 병으로 사망하며 사라진다. 유키무라는 이 일을 모른다. 안습.[4] 애니에선 존재 자체가 잘렸다. 코타로도 나오는데... 안습.

무쌍 오로치에서는 똑같이 말 없는 캐릭터인 주태, 위연과 자주 엮인다. 특히 주태와의 이벤트가 꽤 많은 편. 오리지널 때는 EX 4차지와 반격기의 데미지가 절륜해서, 오죽하면 일부러 한 대 맞아주고 반격기를 쓰는 살을 주고 뼈를 치는 스타일도 가능했다. 하지만 마왕재림에 와서 반격기 데미지가 너프. 그래도 4차지가 강력해서 반격기를 빼고 오리지널처럼 운용이 가능하다.
----
  • [1] 3편 북미판 성우.
  • [2] 도쿠가와 이에야쓰의 경우 얼굴 자체는 클론은 아니었지만 모션은 클론무장이었고 플레이어블 캐릭터도 아니었다. 게다가 클론의 외모는 아니었다고 하지만 뚱뚱한 너구리를 방불케 하는 가히 좋은 느낌의 얼굴은 아니었다.
  • [3] 유키무라 1회차 스테이지에선 필연적으로 신겐이 한조에게 암살당하는걸로 이벤트가 나온다
  • [4] 참고로 한조의 모델인 핫토리 마사나리는 세키가하라 전투 이전에 사망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16:07:17
Processing time 1.18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