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해럴드 카토리

last modified: 2015-07-19 11:49:12 by Contributors

이름 해럴드 카토리 (ハロルド・カトリ, Harold Katori)
연령 우주력 6974년[1]. 20세
계급 중위
보직 구축함 소요카제 조타수

한국 더빙판에서는 해럴드 커트리(SBS)/카트리(투니버스)로 개명되었다. 성우는 나리타 켄. 한국판 성우는 SBS판은 김일[2]->김태웅, 투니버스판은 김수중.
무책임함장 테일러의 등장인물. 라틴계 서양인 캐릭터이나 의외로 좌선과 다도[3]를 즐긴다.
일본문화를 좋아하는 듯. 구축함 소요카제의 조타수로 그 실력은 초일류급. 함장인 테일러와 동갑.

기본적으로 유능한 군인이자 조타수이고, 작중 내 몇 안되는 상식인이다. [4]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문관과 막장들을 모아놓은 꼴통 소요카제로 발령받았는지는 의문.[5]

후반부에 본래 스님출신이였다는 것이 밝혀지는데, 금발가발이었다. 즉 대머리 안습였던 것. 통신장교 김경화와는 꽤 친밀한 사이이지만 그렇다고 연인 사이는 아니다.

애니에선 이런 반면에 원작소설에선 엄청난 바람둥이로서 행성연합군 여군들에게 전설같은 존재였다고 한다. 애니처럼 사무라이 영화를 무척 좋아한단 설정으로 나왔다. 동료들이 하나둘 결혼할때도 나는 결혼같은 거 유치하다고 생각한다~~이렇게 굴었지만 정작 우습게도 그다지 미인도 아닌 여군 의무병인 상병 클레어 니븐에게 함락된다. 정확히는 그가 클레어에게 반한 게 아니라 시드교와 전투 와중에 다친 그를 돌보던 클레어가 그에게 고백한 것. 그는 경악하고 상관으로서 명령하니까 난 포기하라는 투로 말했지만 클레어는 반말로 "군인으로서가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 여자로서 당신을 절대 포기못합니다!" 라며 눈물까지 보였다. 그리고 원작자 설명글로 "바람둥이 카토리도 좋은 시절 다 간 것이다."
----
  • [1] 애니메이션의 다른 설정에서는 6978년
  • [2] 나리타 켄과 김일 둘 다 X 극장판에서 모노우 후마 역을 맡았다.
  • [3] 일본차 옥로를 좋아한다
  • [4] 애초에 소요카제 함내 브릿지 5인 중 함장인 테일러를 제외한 야마모토 대위, 유리코 소령, 김경화 중위, 카토리 중위 4인은 함내 간부이자 기본적으로 상식인이다
  • [5] 구색 맞추기일 가능성이 높다. 소요카제가 아무리 고문관, 막장들만 모아놓는 곳이라지만 인원편성을 100% 그렇게 해버리면 위신이 서지 않고, 최악의 경우 우주 해적 수준으로 막 나가버릴 수 있으니 어떻게서든 통제를 위해 제대로 된 장교를 파견했다고 볼 수 있다. 비슷한 피해자(?)로는 야마모토 마코토(한철)대위, 김경화, 유리코 스타(이쪽은 자진해서 갔다)가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7-19 11:49:12
Processing time 0.131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