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해리 메이슨

last modified: 2015-04-05 13:32:43 by Contributors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사일런트 힐 1의 주인공. 사일런트 힐 1사일런트 힐 3, 사일런트 힐 : 섀터드 메모리즈에 등장했다. 1과 3은 같은 인물이지만, 섀터드 메모리즈에서는 전혀 다른 인물로 설정되었다.



1. 사일런트 힐 1편, 3편




"지독한 악몽을 꾸는 걸까..? 이게 현실이라면 난 지옥에 온거야..!"

성우는 마이클 G.

사일런트 힐 1의 주인공으로 시리즈 초대 주인공이다.

사일런트 힐에서 실종된 자신의 딸을 찾기 위해 무척 애를 쓴다. 그래서 사일런트 힐에서 시빌 버넷이나 미하일 카우프만 등을 만났을 때 다짜고짜 이 동네에서 길을 잃은 짧은 검은색 머리를 한 여자아이를 본적이 있냐부터 묻는다.[1] 참고로 이 대사는 UFO 엔딩에서도 반영되어 팔불출 아버지라고 생각되기도 한다.

직업은 작가. 사일런트 힐에서 겪었던 일을 바탕으로 소설을 써서 노벨 문학상을 탄 듯한 뉘앙스를 풍긴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사일런트 힐 1 이후에 얻은 딸 헤더를 계속 키워봤자 또 안좋은 일이 닥칠거 같아 죽일까도 생각했지만 결국 헤더 역시 쉐릴처럼 진짜 딸처럼 사랑하며 키웠다.

실제로 게임 내 암시를 보면, 헤더를 쫒는 교단 사람을 죽인 적도 있는 듯 하다.

결국 클로디아 울프가 보낸 미셔너리에게 죽고 만다.죽어있는 해리를보며 절규하는 헤더를 보면 그동안 헤더를 얼마나 애지중지 키웠는가를 알수있다.

UFO 엔딩에서의 헤리 메이슨은 말 그대로 개그 그 자체이다. 1에서는 딸이 어디있는지 묻다가 잡혀가고(…) 2에서는 2의 주인공 제임스 선더랜드에게 딸의 안부를 묻는 척 하다 상대방도 같은 응대를 하자 그도 잡아간다. 그리고 마지막에 윈츄(…)를 하며 사라지는 장면은 2의 UFO 엔딩의 명장면.

그리고 3에서는 궁극으로 바뀌었다. UFO 엔딩의 조건을 만족하면 멀쩡히 살아있는 해리의 목소리는 외계인 톤으로 바뀌고 놀라지도 않은 헤더가 사정을 설명하자 제임스가 들고있는 송판을 격파하며 사일런트 힐에 그대로 UFO를 끌고가 파괴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때 헤더와의 대화는…

"뭐라고! 이 놈들 용서할 수 없다! 내가 당장 가서 놈들의 두개골을 박살내야겠군!"
"아빠 멋지다!"

그리고는 UFO를 타고 가서 사일런트 힐을 파괴하기 시작한다.[2]

2. 사일런트 힐 : 섀터드 메모리즈



1편의 재해석이라 할 수 있는 섀터드 메모리즈에서 위의 그림처럼 그는 완전히 다른 인물로 탈바꿈했다. 성우는 커크 손턴(Kirk Thornton).

갈색 자켓을 입고 안경을 낀 남자로 등장한다. 직업은 아마도 1편처럼 작가인 것으로 나온다. 어떻게 게임을 플레이했냐에 따라서 의상이 달라진다. 이는 엔딩과도 관련이 있다. 즉 특정한 의상은 특정한 엔딩과 관련있다. 다만 100% 그런 건 아니다.

  • 겨울 코트 & 스웨터 : 타인을 돕고 술과 여자를 멀리하면(...) 이 옷을 입는다.
  • 녹색 자켓 : 술이나 담배, 마약 등에 집중하면 이 옷을 입는다.
  • 검은 가죽자켓 & 파란 셔츠 : 여자와 검열삭제 에 치중하면 이걸 입는다.
  • 더플코트 : 타인에 별 신경 안쓰고 나쁜 짓을 하면 된다..

그리고 엔딩에 가까워지면 그는 오렌지색 하와이 티셔츠를 입고 나온다.

다른 시리즈와 달리 휴대폰을 들고 나오는데, 아이폰 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터치폰이 아니며, 가운데에 달린 다이얼을 돌려 사용한다. 이 휴대폰을 통해 사진을 찍는다거나,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받고[3], 이걸로 세이브를 할 수 있다. GPS 기능도 있어서 지도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지도에는 웨이포인트를 찍을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시리즈의 라디오처럼 적이 근접하면 잡음을 낸다. 그리고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데 이는 위 리모트 배터리 잔량이다.

당연히 사진과 전화와 문자는 게임 진행에 아주 중요하다. 전화를 통해 퍼즐의 단서를 얻을 수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반드시 특정 인물에게 전화를 걸어야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사진은 마치 영 제로 처럼 사진을 찍어서 숨겨진 것을 찾는다거나 과거의 기억을 찾을 수 있다.

사실 해리 메이슨은 교통사고로 죽었다. 즉 페이크 주인공 인 셈. 게임 초반에 등장하는 교통사고가 바로 그것.

이를 받아들이기 어려웠던 쉐릴 메이슨 은 사실은 아버지가 어딘가에 살아 있으며 자신을 구하러 올 것이라는 망상으로 현실을 덮어 버린 것. 즉 게임에 등장한 해리 메이슨은 쉐릴의 망상 속 인물이다.

엔딩 직전, 마침내 최종 목적지인 등대에 도착한 해리 메이슨의 눈 앞에 펼쳐진 것은 미하일 카우프만의 정신과 치료실이었다. 쉐릴이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었던 것.

게임을 어떻게 진행해 왔느냐에 따라 엔딩이 갈리며, 엔딩에 따라 해리가 어떤 인물이었는지 암시하는 엔딩 영상이 나온다.

----
  • [1] Have you seen a little girl around here? 질리도록 듣는다...
  • [2] 이때나오는 사일런트힐의 노래가 골때린다 자세한건 http://www.youtube.com/watch?v=kDGY-khiHwE 동영상참조(일본어 실력이 꽤 필요하다)
  • [3] 문자를 보낼 수는 없는 모양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3:32:43
Processing time 7.20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