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last modified: 2015-04-08 08:59:33 by Contributors

해리 포터 시리즈
© from
© from
© from
© from
© from
© from
마법사의 돌 비밀의 방 아즈카반의 죄수 불의 잔 불사조 기사단 혼혈 왕자 죽음의 성물

Harry Potter and the Order of the Phoenix

Contents

1. 개요 및 소개
2. 원작 소설
3. 영화
4. 기타

1. 개요 및 소개

해리 포터는 호그와트 학교가 방학에 들어갈 때마다 어쩔 수 없이 이모집에 머물러야 한다. 사사건건 해리를 괴롭히는 이모 내외와 사촌 두들리를 마법을 쓴다는 협박으로 실컷 놀려먹던 해리는 갑자기 뜻밖의 상황에 휘말리게 된다. 아즈카반 감옥의 간수들인 디멘터들이 이모집 근처에 나타나 해리에게 덤벼든 것이다. 해리는 두들리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하고, 미성년임에도 머글 앞에서 마법을 사용한 혐의로 청문회에 출두해야 하는 위기를 맞는다.

해리는 우여곡절 끝에 친구 론 위즐리헤르미온느 그레인저가 있는 런던 그리몰드 광장 12번지로 간다. 그 집은 바로 불사조 기사단의 비밀본부며, 대부인 시리우스 블랙의 집이다. 불사조 기사단은 다시 출현한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에 대항하기 위해 알버스 덤블도어의 편에 선 마법사들이 비밀리에 조직한 단체다. 해리는 자신도 불사조 기사단에 가입하고 싶다고 떼를 쓰지만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거절당한다.

마침내 지루했던 방학이 끝나고 해리는 호그와트에 복귀한다. 그러나 학교 분위기는 심상치 않다. 새로 부임한 돌로레스 엄브릿지 교수는 덤블도어 교장의 반대편인 퍼지 마법부 장관의 심복이다. 게다가 예언자 일보가 퍼뜨린 악의적인 선전으로 해리를 보는 학생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살벌한 학교 분위기 속에서도 해리는 론, 헤르미온느와 더불어 덤블도어의 군대D.A (Dumbldore's Army)라는 모임을 조직, 몰래 마법을 익힌다. 그러던 어느 날 해리의 꿈에 거대한 뱀의 공격을 받아 피투성이가 된 아서 위즐리가 나타난다. 해리는 꿈에서 깨어난 직후 아서 위즐리가 다쳤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덤블도어의 군대'가 발각돼 해리를 비롯한 주동자들이 제적당할 위기에 처하자 덤블도어 교장은 자신이 모임을 주도했다고 말한다. 퍼지 마법부 장관은 덤블도어를 체포할 것을 명하고 덤블도어는 불사조 퍽스와 함께 호그와트를 떠난다. 다시 악몽을 꾼 해리는 대부 시리우스가 볼드모트에게 끌려간 줄로 알고 구출작전을 개시한다. 마법부의 심장부에서는 볼드모트를 추종하는 일부 배신자들과 불사조 기사단 사이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다. 전투의 와중에 해리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숨지는데….


5권으로 전 시리즈 중 가장 긴 분량을 자랑한다. 볼드모트가 해리를 죽이려 했던 근본적인 이유가 밝혀지며 후에 밝혀질 큰 반전들을 제외하고 보면 볼드모트와 해리의 운명적인 구도가 이 때를 기점으로 확대되게 된다.

2. 원작 소설

jyu_n1.jpg
[JPG image (43.08 KB)]
지은이J. K. 롤링
옮긴이최인자
발간일2003년 6월 21일 (영국)
2003년 11월~12월 (한국)
한국에서는 1~2, 3, 4권이 1주일 간격으로 순차 발매되었고, 5권은 2주정도 텀을 두고 발매되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최인자씨의 해리포터 단독 번역 데뷔작.세상에나 라틴어 주문인 '스코지파이'를 '깨끗해져라' 로 번역하다니, 그 탓에 오역이 난무한 처참한 결과를 빚었고 이에 문학수첩 측에서는 전무 후무한 수정스티커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이르른다(...) 오역 사례 문제는 그러고도 오역이 남아있다는거..[1]

저자인 롤링이 넌지시 언급했었듯 분량과 비례해 7권에 대한 중요한 복선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있는 시리즈다.

3. 영화

jyu_n.jpg
[JPG image (152.23 KB)]
감독데이비드 예이츠
제작데이비드 헤이먼
각본마이클 골든버그
개봉일2007년 7월 11일 (미국)
2007년 7월 12일 (한국)
제작사헤이데이 필름
배급워너브라더스

공식사이트

데이비드 예이츠 감독이 손을 댄 5편 이후부터는 지나친 원작파괴에다 재미 없어졌다는 여론이 많아진 듯? 하지만 외국 사이트에서는 평은 괜찮은 편. 이 편을 기점으로 매번 '시리즈 중 가장 어두운...' 수식어가 붙기 시작한다. 즉 매번 전편을 능가한다. 소설은 전 시리즈 중 최대 분량인데 영화는 전 시리즈 중 가장 짧은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다. 소설을 안 본 관객들조차 뭔가 엄청 생략된 것 같다고 느낄 정도.

4. 기타

인성, 그릇 등이 글러먹은 자가 중요한 지위와 책임을 맡게 되면 어떤 사단이 벌어지는지 반면교사로 좋은 시리즈이다.
----
  • [1] 위의 '깨끗해져라!'는 현재 수정되어 '스코지파이!'로 바뀌어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08:59:33
Processing time 0.12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