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last modified: 2015-04-14 12:48:00 by Contributors

해리 포터 시리즈
© from
© from
© from
© from
© from
© from
마법사의 돌 비밀의 방 아즈카반의 죄수 불의 잔 불사조 기사단 혼혈 왕자 죽음의 성물

Harry Potter and the Half-Blood Prince

Contents

1. 개요 및 소개
2. 원작 소설
3. 영화


1. 개요 및 소개

죽음을 먹는 자들과 불사조 기사단 간의 혈투가 있은 후, 시리우스 블랙을 잃은 충격과 슬픔에 잠겨 있는 불사조 기사단과는 반대로 볼드모트와 죽음을 먹는 자들은 머글 세계의 영국 런던에서 죽음을 먹는 자들이 활개를 치며 질서를 어지럽힐 정도로 상기된 분위기를 만끽한다. 더불어 드레이코 말포이를 호그와트 내의 첩자로 삼음과 동시에 세베루스 스네이프로부터 말포이의 조력자로 일한다는 맹세를 받아 낸다.

알버스 덤블도어는 한 지하철 역에서 쉬고 있던 해리 포터를 버들리 배버튼 (Budleigh Babberton) 마을로 데리고 가서 데스 이터들로부터 몸을 숨기고 있던 호레이스 슬러그혼을 만나 호그와트의 교수로 복직해달라는 제안을 한 뒤, 새 학기 전까지 해리가 안전하게 머물 수 있도록 위즐리 가족의 집으로 데려다주고 사라진다. 위즐리 집에 미리 와 있던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론 위즐리, 해리 포터, 세 명은 함께 다이애건 앨리 (Diagon Alley)에 놀러갔다가 말포이 가족과 벨라트릭스 레스트랭, 그리고 펜리 그레이백이 보진 & 버크 가게 (Borgin & Burkes)에서 어떤 비밀 의식을 치루는 모습을 우연히 목격하고 이들의 행적에 의심을 품는다.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하여 호그와트로 향하는 호그와트 익스프레스 안에서 해리는 투명 망토를 사용하여 드레이코를 염탐해 보기도 하지만 그만 들켜 버려 드레이코에게 코뼈가 부러지는 부상을 당하기도 한다.

새 학기 첫날 아침 학교에서 해리와 론은 공강 시간에 복도에 나와 아이들을 구경하며 히히덕거리던 중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에게 꾸중을 듣고서 애초에 수강 신청을 하지 않았던 마법 약 수업에 반강제로 출석하게 된다. 스네이프 대신 이번 학기부터 마법약 수업을 다시 맡은 슬러그혼 교수는 해리와 론을 반기며 미처 교재를 챙겨 오지 못한 둘에게 캐비넷 안에 있는 여분의 교재를 쓰도록 배려하는데, 해리는 허름한 그 교재 안에 "혼혈 왕자(Half-Blood Prince)"라는 가명의 학생이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하며 기록한 갖가지 메모들을 보고 흥미를 갖는다. 그 메모들은 심지어 교재 내의 잘못된 설명들을 보정하고, 개인적으로 연구한 여러 노하우들을 포함하였다. 슬러그혼 교수는 첫 수업 시간부터 수강생들에게 과제를 내는데, "살아있는 죽음의 약(Draught of Living Death)"을 가장 잘 만든 학생에게 상품으로 행운의 묘약 "펠릭스 펠리시스(Felix Felicis)"를 주기로 한다. 모든 학생들이 그 약을 만드는 데에 고생하는 것과 달리 해리는 교재 그대로 약을 제조하지 않고 대신 혼혈 왕자가 메모한 내용대로 제조한 덕분에 아주 수월하게 과제를 마치게 되고 슬러그혼 교수로부터 펠릭스 펠리시스를 받는다.

교장실로 해리를 부른 덤블도어 교장은 새 학기 생활에 대해 안부를 물은 뒤 자신이 보육원에서 톰 마볼로 리들을 처음 만난 순간의 기억을 마법으로 보여 준다. 당시 어린 아이였던 톰 리들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는 중이었는데, 덤블도어는 그를 타이르며 호그와트에 입학시켰다. 한편 톰 리들이 호그와트에서 생활하던 당시 슬러그혼 교수가 그와 친했는데, 해리는 덤블도어에게 이 이야기를 들으며 이번 기회에 그에게 가까이 접근하여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캘 수 있도록 준비하라는 지시를 받는데….


2. 원작 소설

jyu_n_2.jpg
[JPG image (109.38 KB)]
지은이J. K. 롤링
옮긴이최인자
발간일2005년 7월 16일 (영국)

한국어판은 전체 4권으로 발매.

전체적으로 2권과 연관성이 있으며(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항목을 참고) 2권과 마찬가지로 해리가 형태는 다소 다르지만 볼드모트를 과거의 모습으로 마주하게 되는 점도 동일하다.

3. 영화

jyu_n_1.jpg
[JPG image (181.34 KB)]
감독데이비드 예이츠
제작데이비드 헤이먼
데이비드 바론
각본스티브 클로브스
개봉일2009년 7월 15일 (미국)
2009년 7월 12일 (한국)
제작사헤이데이 필름
배급워너브라더스

예고편에서는 다리를 파괴하는 죽음을 먹는 자들을 시작으로 관객들에게 액션 블록버스터를 기대하게 하였으나 실상은 로맨틱 코미디(...) 캐치프라이즈는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라! '인데 실제로 준비만 했다.

원작에선 전편에서 해리와 초 챙이 결별했다는 내용이 있으나, 영화에선 그런 내용이 없는 상황에서[1] 갑자기 해리가 지니 위즐리랑 사귄다(...) 원작과 더불어 영화의 분위기도 전체적으로 어두워졌다. 그러나 개그담당론 위즐리의 사랑에 빠진 연기는 영화 내의 웃음 포인트. 그리고 1~2편의 알버스 덤블도어 역이었던 리처드 해리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받던 마이클 갬본이 이번 시리즈로 인해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 사실 저평가라기보다는 마음 좋은 옆집 할아버지(...) 같았던 리처드 해리스에 비해 냉철한 학자의 이미지를 가진 마이클 갬본을 낯설어하는 팬들이 많았다.[스포일러]

그러나 1~2편 자체가 이후 시리즈처럼 어두운 분위기도 아니였고 나홀로 집에 등을 감독했던 크리스 콜럼버스의 영향으로 가족적이고 단란한 분위기가 돋보였던 이유가 한몫했다.


----
  • [1] 무분별한 삭제와 편집능력의 부족으로 영화만 봐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갈수록 많아진다. 특히나 4편에서의 바티 크라우치 주니어가 어떻게 되었는지나 5편에서 위즐리가 스토리가 삭제되어서 왜 누군지 알아본다면왜 퍼시가 퍼지 밑에서 일하고 있는지 등.
  • [스포일러] 호크룩스를 찾아내기 위해 해리포터를 시켜 강제로 물을 먹는 장면에서의 연기력은 그야말로 ㅎㄷㄷ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2:48:00
Processing time 0.13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