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행성계 연합

last modified: 2015-03-18 21:25:09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Temporaryeditor78 from Wikia


행성계 연합의 마크. 윗쪽은 주로 정부기관에서 쓰며, 아랫쪽은 주로 군대에서 많이 쓴다. 게임 내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도 아랫쪽의 마크이다.

Contents

1. 설명
2. 등장인물
2.1. 동료


1. 설명

바이오웨어가 개발한 게임 <매스 이펙트 Mass Effect>에 등장하는 인류의 통일정부. 원문으로는 The Systems Alliance. 게임 내에서는 그냥 Alliance 라고 불린다. 모성은 지구. 더이상 설명이 必要韓紙?

화성에서 프로디언의 데이터센터가 발굴됨으로서 외계 지적생명체의 존재가 확증되자[1], 주요 강대국간의 이른바 Systems Alliance Treaty의 체결로서 결성되었다.
초기에는 태양계 외 식민지 개척이라는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느슨한 연합체에 가까웠으나, 최초로 외계 적대세력과 충돌하게 된 First Contact War 이후로 보다 공고한 통일정부로서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보통 SF물에서 이런 통일정부는 비대한 관료제 공룡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으나, 매스이펙트에서의 인류연합은 (다른 외계종족들이 보기에) 은하계 사회에 갑자기 등장하여 역사도 짧은 주제에 순식간에 강대국(시타델 종족)과 필적하는 힘을 가지게 되는 그야말로 떠오르는 신흥 괴물세력. 그러면서도 은하계 사회의 책임과 의무는 다하려고 하지 않으면서 '힘'에 걸맞는 대우만을 바라는...현실의 중국?

힘(권한)과 그에 따른 책임매스 이펙트를 관통하는 중심주제의 하나이다. 초법적 권한을 가지는 스펙터으로서의 셰퍼드 소령의 행동이나, 은하계사회 강대국의 하나인 인류의 그에 걸맞는 역할이나.

은하계 문명종족의 UN 격인 시타델 가입 이후에도 끊임없이 변경지역으로 식민지를 넓혀나가고 있으며 이같은 인류연합의 팽창주의적 정책과 특유의 종족 이기주의는 다른 시타델 종족들의 질시와 경계심을 사고 있다.

군사력으로는 상당한 수준이면서도 총인구의 3% 내외만이 군사방면에 종사하고 있어, 시타델 종족들은 인류를 '잠자는 거인'이라고 부르고 있다.

튜리언과는 First Contact War 이후로 관계가 조금 험악해지기는 했지만 괜찮은 무역 파트너가 되었다.[2] 아사리랑 샐러리안과도 좋은 관계가 되었다.[3] 하지만 의회는 인류는 아직 준비 덜됐음 ㅇㅇ하며 의회에 참석은 커녕 오히려 대놓고 무시하는 행태를 보여왔다. 허나 이러한 의회의 생각은 매펙1에서 셰퍼드 소령의 활약과 소버린에게 침공당하는 시터델을 구원하기 위해 투입된 5함대의 활약[4] 180도 바뀌게 되었고, 곧 평의회 종족의 하나가 되었다.[5]

다만 그 이후로 의회에 물들어서 상당히 무능해져서 변경 식민지에서 사람들이 납치되어 사라져가고 있는 와중에도 제대로 조사해볼 생각은 안하고 덮어두기만 했으며, 셰퍼드가 서버루스에 의해 다시 살아나 여기저기서 활약한다는 소식이 들리자 그제서야 대공포 하나를 설치해두는 상당히 어이없는 행보를 보였다.

이 무능함은 3까지 이어져서 리퍼가 코 앞까지 쳐들어왔는데도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가 본진이 털리는 참사를 당했다.[6]


2. 등장인물

2.1. 동료

----
  • [1] 당시 프로디언은 원시 인류를 관찰해왔다는 게 매펙3의 자빅의 말에 의해 드러났다. 관찰하고 있을때 적절한 타이밍에 리퍼가 공격해와서 원시 인류에 관심을 투자할 여유가 없었다고 한다.역시 리퍼, 타이밍 하나는 적절
  • [2] 물론 감정은 그렇게 좋지 못해서 걸핏하면 서로 욕하고 난리다.
  • [3] 다만 바타리안과는 트래버스 성계 근처의 식민지 사건 때문에 사이가 굉장히 험악하다.
  • [4] 물론 희생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순양함 SSV 선양, 엠덴, 자카라, 카이로, 서울, 케이프타운, 바르샤바, 마드리드가 희생되었다.(이부분은 매스이펙트 2 에서 시타델에 있는 저널리스트와의 대화중 파라곤 옵션에서 직접 언급된다.
  • [5] 평의회 종족 중에서도 아주 이례적으로 빠르다. 다만 이것도 평의회에 충분한 군사력을 제공할수 있기에 된 것이다. 다른 종족들은 이런 여건이 못되어 아직도 평의회 종족이 못되고 있다.
  • [6] 물론 리퍼의 수가 압도적이고, 상당히 강력해서 털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셰퍼드는 1 이후로 꾸준히 리퍼에 대해서 경고했고 2 엔딩과 3 시작 사이에 상당한 기간이 있었음에도 헤켓 제독와 앤더슨을 제외하면 제대로 된 방비조차 할 생각을 안했다는건 답이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21:25:09
Processing time 0.13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