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허경영 효과

last modified: 2014-07-07 21:49:09 by Contributors

주의 : 경솔한 수정 혹은 삭제 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개개인의 가치관 및 관점에 따라 매우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며, 특정 내용을 편향된 입장에서 편집하면 극심한 논란이나 분쟁을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편집하기 전에 먼저 위키 게시판에서 해당 문서에 대한 의견을 개진해 주세요.


아침 점심 저녁 내 이름을 세 번만 부르면 자연스레 웃음이 나올 것이야
망설이지 말고 Right Now
(허경영 디지털 싱글 Call Me 中)

허경영을 외치면 잭팟이 터지는 현상미신의 하나.

처음 허경영 효과에 대해 언급된 것은 어느 한 와우 유저가 주사위굴림을 할 때 장난삼아서 허경영이라고 외쳤고, 먼저 던진 사람보다 큰 주사위 값이 나온 일이었다. 이후 왠지 그의 이름을 부르면 주사위 점수대가 높게 나오는 기이한 일이 벌어졌고, 와우 유저들 사이에서 이 현상에 대해 허경영 효과라는 이름을 붙인다. 이후 한동안 주사위를 던질 때마다 그의 이름을 외치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다른 영역으로도 퍼져나가게 된다. 롯데와 LG의 야구경기에서 LG가 8:4로 털리고 있던 5회말 상황에 LG팬들에 의해 DCinside LG 트윈스 게시판이 허경영으로 도배되었고, 이후 점수차가 1점차까지 좁아지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참고로 롯데 자이언츠 갤러리도 8득점할 때까지 허경영으로 도배되었다고 한다.

이외에도 던전 앤 파이터, 마비노기,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등등에서 이런 효과를 봤다는 이들이 속출하고 있는 상황. 심지어 엔하위키에도 허경영을 외친 뒤 드래곤 퀘스트 9를 했더니 레어한 아이템이 우르르 쏟아졌다거나, 허경영을 외치고 동방성련선 하드를 했는데 풀잔기히지리 뱌쿠렌을 대면했다는 사례가 확인되었다.

2010년 마비노기에서 특정 시간대에 접속해 있으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했을 때, 서버 오류로 해당 시간에 상품이 전달되지 못하게 되었고 이에 수많은 사람들이 거뿔(거대한 외침의 뿔피리)로 허경영을 외치는 진기한 풍경을 연출한 적도 있다.

허경영이 따라부른 노래인 콜미를 작곡한 인디그룹 '뷰렛'이 아시아의 오디션 대회 '수타시 대회' 우승으로 상금 8억 6천만원을 타는 쾌거를 올렸는데, 이 또한 허경영 효과 덕분이라고 해석하는 시각도 있다.

아무튼 이런 탓에, 일각에서는 경영루야! 를 외치면서 게임을 하기도. 흠좀무.

주의사항

복권에는 효과가 없다고 한다.

그리고 허경영을 외칠 때 욕을 하면 반대로 저주가 걸리는 듯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7 21:49:09
Processing time 0.04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