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허공

last modified: 2015-03-11 08:40:44 by Contributors

Contents

1. 虛空
2. 許貢
3. 용랑전의 등장인물
4. 슈퍼스타K2 우승자 허각쌍둥이
5. 한백무림서의 등장인물 허공진인
6. 역적전의 등장인물


1. 虛空

텅 빈 공중. 조용필의 명곡으로 유명해진 단어이기도 하다.
숫자로는 육덕(六德)의 10분의 1이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즉 10-20 (10젭토)을 이른다.

2. 許貢

후한 말 오군의 태수로 삼국지의 등장인물. 생몰년도는 ? ~ 200년.

허공이 오군을 장악하자 원래의 오군태수였던 성헌(盛憲)은 허소(許昭)에게 피신했다. 성헌이 효렴(孝廉)으로 천거한 고대(高岱)는 도겸에게 구원을 청하던 중 허공이 자신의 어머니를 가둔 것을 알고 허공을 찾아가 어머니를 만났다가 허공 몰래 도망하였다. 이후 손책의 부하인 단양(丹陽) 태수 주치를 보내 공격하자 크게 패하고 달아나 엄백호에게 의탁하였다.

손책이 강동을 평정한 후 허공은 손책의 부하가 되었으나 마음으로 복종하지는 않았다. 손책이 원소조조가 관도에서 싸우는 틈을 타 허창을 점령하려 하자, 허공은 헌제에게 글을 보내어 손책을 조정으로 불러들일 것을 청하였다. 그러나 이 글은 손책에게 입수되었고, 손책은 허공을 불러들여 목졸려 죽게 했다. 물론 손책입장에서는 나쁜놈이지만 허공의 입장에서는 손책의 세력이 더욱 커지면 한나라조정에 큰 위협이 된다고 판단했기때문에 허공입장에서는 한나라에 대한 충성으로 볼수있다.[1]

이후 허공의 부하들이 손책을 살해했다.[2]

삼국지연의에서는 조조에게 '손책을 경계하라'는 밀서를 전하려다가 손책에게 걸려 죽음을 당했다. 훗날 부하들이 손책을 습격해 중상을 입혔다.

진삼국무쌍6의 오나라 스토리모드 '허창급습'의 오프닝에서 클론무장으로 등장. 손책의 허창급습 계획을 알고 '조조를 치는 것은 황제를 치는 것과 다를 바 없다'면서 반대하다가 손책이 언성을 높이자 자길 죽일거냐면서 겁을 먹고 뒷걸음질 치다가 성벽에서 떨어져서 죽는다(....) 이후 우길이 만들어낸 환영에서 등장하여서 손책을 괴롭힌다. 진삼국무쌍7에선 '소패왕참화'에서 등장, 시작부터 우길과 연합하여 손책을 공격한다.

삼국전투기에서는 하타 황태자로 나온다.

창천항로에서는 본인은 직접 나오지 않고 허공의 아들이 허공의 식객들과 우길의 제자 등과 함께 여러 명과 함께 손책에게 독화살을 날리며, 손책은 그들을 죽일 수 있었지만 용서해줬다. 그러나 이 때 독화살을 맞은 것으로 손책이 죽게 된다.

emptyairisthiscorrectenglishidontknowsam11.jpg
[JPG image (9.04 KB)]
삼국지 11 일러스트
허공.jpg
[JPG image (128.23 KB)]
삼국지 12 일러스트
삼국지 시리즈에는 쓰기 애매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문관인지 무관인지도 좀 헷갈리는 능력치일 때가 많다. 삼국지 6의 군웅 할거(194년)에서는 관례를 깨고 엄백호를 대신하여 오의 주인으로 등장하는데, 휘하가 하나도 없어 오프닝에서 원맨쇼를 벌이고 있다. 게다가 하드코어하게 옆에 왕랑, 유요가 있고. 원맨쇼을 했던 공주는 그나마 공백지가 있어서 피하기 쉬운데 허공은 안습

삼국지 9에서의 능력치는 45/68/66/64. 누선, 혼란, 덫을 가지고 있다. 영웅집결에서는 왕랑의 부하로 등장.

삼국지 10에서의 능력치는 47/65/61/52/65로 어정쩡하며 특기도 지리, 제독, 간첩 3개밖에 없다.

3. 용랑전의 등장인물

虚空

중달의 진영에서 있는 큰 철봉을 든 '무게감이 있다.

여포의 동생이며, 상당히 강한 무인으로 스스로 자신의 눈을 멀게 한 장님이지만 기를 시각화해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가 있다. 1부 초반에 여포를 이겼다고 나오는데 2부에 들어 여포의 딸의 말을 보면 약을 먹고 약해진 상태에서의 여포와 싸워서 이긴 것이라고 밝혀져 이미지가 추락했다.

적벽에서 시로를 처음에는 압박하다, 나중에 호각으로 되더니 기어코 조금씩 밀리자 흥미를 갖게 된다. 나중에는 자신과 같은 방식으로 수련한 자신의 부대를 통솔하는 것도 나온다. 주인공의 주먹에 실린 기운 때문에 조금씩 중달이 걸어놓은 암시가 풀려간다고 독백하기도 했다.

최강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듯 하며 중달을 죽이려고 벼르지만 어째 뜻대로는 잘 안되는듯 하다.

4. 슈퍼스타K2 우승자 허각쌍둥이

동생만큼 노래를 잘 부르며 어려운 시절을 같이 보낸 형제라고. 아마추어 가수로 결혼식 축가 등을 부른다고 한다. 허각이 유명해지자 덩달아 바빠졌다고. 동생이 같이 활동하고 싶다는 의사를 보이기도 했다. 공각기동대

슈스케 TOP11들의 크리스마스 기념 콘서트에서 허각인척 하고 노래를 부르는 낚시를 벌였다. 허각이 '진짜 허각입니다'라며 나오자 모두 깜놀. 허각이 쌍둥이란걸 이용한 낚시를 해보고 싶었다고 한다. 그만큼 동생과 외모나 목소리가 닮았고 노래 실력도 뛰어나다.


2011년 3월 24일, 후니훈과 작업한 힙합브랜드 앨범 <New Story Part 1> 에서 너만을 사랑해를 부르며 데뷔했다.

2011년 8월 폭행 사건에 연루됐다. 호프집에서 옆자리에 있던 사람이 '동생 덕에 가수가 됐다'는 말때문에 싸움이 벌어졌다고 한다.

2012년 2월 보이스 오브 코리아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다. 이제는 자기 차례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백지영 코치 팀에 있었으며, 11화에서 백지영 코치 팀 내의 Top 4 무대를 마지막으로 탈락. 노래 실력은 인정받았지만, 외모나 목소리에서 오는 허각과 비슷한 느낌을 주게 되었고, 이를 시청자의 뇌리에서 지울 수 있는 임팩트 있는 무대가 아쉬웠다는 지적이 많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도 하는 모양인지 롤챔스 서머에서 관람하러 온 모습이 잡히기도 했다.

6. 역적전의 등장인물

곽재식의 소설 역적전에서 용녀와 대립 중이다가 살해 당하는 인물. 말만 많고 겁 많은 인물로 나오고 비중도 별로 크지 않지만, 따지고 보면 이야기 도입부의 원인을 제공하는 인물이다.
----
  • [1] 적어도 당시 조조에 대한 세간의 인식은 호의적이었다는것을 알아두어야한다.
  • [2] 실제 진수가 남긴 기록을 보면 허공은 평소 처지가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거나 많은 식객들에게도 자신의 재산을 털어 후하게 대접하여 그 지역사람들과 많은 호걸들과의 친분 깊었다. 허공이 손책손에 죽자 평소 허공의 은혜를 받은 사람들은 허공의 가족들이 무사히 손오지역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었다. 허공이 유독 아낀 4명의 식객이 있었는데 이중 한명은 허공의 가족들을 보살피고 남은 3명이 손책을 죽이고자 했지만 모두 살해당했다. 하지만 손책에게 사용한 독화살이 손책을 죽였고 허공의 복수를 성공하였다. 많은 중국역사가들도 이들의 이름을 끝내 밝히지 못해지만 3명의 의리가 역사를 바꾼 사례로 보고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1 08:40:44
Processing time 0.13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