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헌터 치보데스

last modified: 2015-06-28 16:12:56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풀네임은 Hunter Thibodeaux

우리를 방해하는 성가신 군대도, 경찰도, 이 도시에는 없어. 이곳은 우리의 사유지와 같은 곳이지.
- 닉 라모스에게.

데드 라이징 3에 등장하는 사이코패스. 둠스데이의 솔 케인를 모티브로 한 캐릭이다.
성우는 Joe Egender(본편)/Billy Wickman(DLC)
로스 파라디도스의 갱단 보스이다. 좀비 아웃브레이크로 혼란에 빠진 로스 파라디도스에서 약탈과 파괴를 일삼고있다.[1]
갱 리더를 잡은 이후 놈이 타고 다니던 마개조 바이크는 로드 롤러와 바이크를 합성해서 만들 수 있다.[2]

데드 라이징 3 DLC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 때는 바이커 자켓이 아닌 죄수복을 입고 있다.

본편에서의 행적

폭주족 일원 중 두명이 론다를 잡아가고 달려드는 폭주족들을 먼저 상대해야 된다. 폭주족들을 적당히 상대하다보면 론다를 잡아서 데려갔던 둘이 론다를 강간하려다가 되려 당하고 이를 갈면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리더가 나타난 것을 알고 닉에게 넌 이제 죽었다면서 비웃지만 헌터는 오히려 둘을 먼저 갈아버리고 나서 닉을 죽이기 위해서 달려든다.[3]

스토리 진행 중 가장 처음 만나는 사이코패스라서 그런지 패턴은 단순하다. 은사 토르크가 마개조한 바이크를 몰고 돌진을 하여서 닉을 들이받거나 양옆의 배기구에서 화염을 뿜어서 공격한다. 주변을 잘 보면 화염병이 있는데 돌진하던 중 벽에 들이받거나 바이크가 잠시 먹통이 되었을때를 노려서 화염병을 던지면 된다. 화염병이 맞아서 바이크가 불탈때 버튼 액션이 있는데 다가가서 성공하면 닉이 리더의 머리를 바이크 핸들에 박아버려서 데미지를 더 줄 수 있다.

쓰러트리면 닉을 죽여버리겠다면서 돌진하다가 닉이 던진 화염병 때문에 멈추지 못하고 앞에 있던 유조 탱크를 들이받으면서 폭사한다. 닉은 자신이 처음으로 사람을 죽였다는 것에 충격을 받지만 론다의 위로에 정신을 차리고 다시금 탈출을 결의한다.

DLC에서의 행적



이하 오프닝의 대사다.


제이미 플린트 : 너도 들어봤을거야, 혼돈의 왕이라고 불리는 갱단 리더 헌터를. 그렇지만 좀비 아웃브레이크때 감옥에 갇혔다고. 그에게는 다행히도 말이지, 기회가 찾아왔어. 복수할... 기회를.

경찰 : 모든 바이커 갱들이 생존자를 공격하고 있다!

헌터 : 재미지게 잘들 놀고 있구만.

헌터 : 어이, 돼지야, 맛있는 고기 좀 먹어보고 싶지 않냐? 이리로 오라고.(푹)

헌터 : 나에게 이런 곳은 재미가 없단 말이지. 하하핫!

헌터 : 미안하네, 친구.


데드 라이징 3 본편 이전의 일을 다룬 DLC '카오스 라이징'에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한다.
'혼돈의 왕'으로서 갱단의 보스였으나 전 부하 '스파이더'의 모략으로 징역을 살게 되었으나 아웃브레이크 사태로 탈옥하게 된다.[4]
탈옥을 하여 스파이더를 만나나 린치를 당하고 총격을 입은 뒤 버려지나 원래 두목이자 은퇴한 갱 노인 토르크를 만나 토르크의 지령을 받아 전용 오토바이로 스파이더의 중간보스 세 명의 반지를 가져오나 중간에 토르크는 스파이더의 총격을 받아 헌터에게 유언을 남기고 죽는다. [5] 토르크가 남긴 유품들[6]을 챙기고 스파이더를 응징하는데 성공한다! [7] 그 이후 갱 리더로 복귀하는데 성공하고 마침 지나가는 닉과 론다를 보고 습격을 개시한다. 뭐 결말은...교훈 : 크게 한 탕 싸웠으면 바로 싸우지 말고 쉬었다 싸웁시다.

기타

사이코패스 중 파격적인 면이 덜해서 인기가 적은 편이었으나, 이 캐릭터는 DLC의 등장으로 재평가 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특수 동작으로 순대뽑기가 있는것과[8] 반항아 간지에 통쾌한 복수까지 성공해서 그런진 몰라도 북미에서는 닉보다 인기가 좋다! 당장 닉보다 먼저 항목이 작성된 것만 봐도 그렇고.
----
  • [1] 다만 시간상 헌터 본인이 약탈과 파괴를 한 것은 아니다. 물론 안 할 사람은 아니지만
  • [2] DLC에서는 스파이더와의 최종전에서 끌고와야 되는 마개조 바이크다. 그게 중간에 터지면 게임 오버.
  • [3] 사실 저 둘은 DLC에서는 배신자 스파이더의 사이드킥들이다. 막판 카오스 라이징 DLC 엔딩에서 스파이더에게 헌터를 죽이라고 칼까지 던져주지만 스파이더가 헌터에게 죽으니 데꿀멍하고 바로 헌터 편에 붙었다. 그러니 미련없이 갈았었군.
  • [4] 좀비가 된 교도관을 도발해서 순대뽑기로 죽인 다음 열쇠를 얻어낸다.
  • [5] 토르크에게 위스키를 부어 불태워 화장시킨다. 제대로 묻어주지 않아서 까이기도 하지만 좀비 아웃브레이크가 터진 상황이기도 하고 은인인 토르크가 좀비가 되는건 원치 않을것이다.
  • [6] 사이코패스 버전 복장과 롤러호그.
  • [7] 이후 스파이더의 시체는 헌터의 롤러호그에 묶인후 끌려다닌다. 보스전이 시작된시점에선 완전히 뭉개진듯 보인다.
  • [8] 사실 모든 DLC 캐릭터는 닉의 스테이터스와 설계도를 공유한다. 그렇기에 DLC 캐릭터들 성능은 닉과 완전 동일하다. 그렇다면 사회 초년생 정비공과 특수부대 사령관과 일리걸 요원과 공무원의 스탯이 똑같다는건가? 어떤게 더 대단할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28 16:12:56
Processing time 0.08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