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헤롱헤롱

last modified: 2015-03-21 17:06:19 by Contributors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노멀변화-10015
헤롱헤롱メロメロAttract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대상을 헤롱헤롱하게 한다.
대상이 이성이 아니거나 둔감 특성이면 실패.
- - -



헤롱헤롱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기술. 다른 성별의 포켓몬에게 사용해야 성공하여, 성별이 같거나 불명인 포켓몬, "둔감" 특성을 가진 포켓몬에게 사용하면 실패한다. 또한 성별이 불명인 포켓몬이 이 기술을 쓰면 반드시 실패한다.

혼란에 비하면 자해효과도 없고 성별제한도 있지만, 다른 혼란효과를 주는 기술에 비해 명중률이 100이라는 것과 헤롱헤롱을 사용한 포켓몬이 나와있는 한 효과가 계속 유지된다는 점이 메리트. 일단 걸리면 50% 확률로 공격을 못하므로 굉장히 성가시다. 여기에 마비까지 겹치고 혼란까지 걸리면[1]…….(…)

깔짝류에 의해 헤롱헤롱과 혼란이 동시에 걸리면 그야말로 최악. 교체하는 것 이외에는 답이 없다. 이 모든 역경을 헤치고 공격한 어태커는 그야말로 용자

레벨2짜리 암컷 꼬마돌레드를 잡는 동영상에서 핵심으로 쓰인 기술이다.

리샘열매로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이상이며, 이를 치료하는 도구로 "멘탈 허브"가 있다. 그리고 아이템 "붉은 실" 을 쥐어주면 헤롱헤롱을 건 상대방도 헤롱헤롱이 걸린다. 물론 붉은 실을 들고 오는 경우는 적긴 하지만 발동만 하면 상대방의 뭥미!? 하는 반응과 함께 대전을 혼돈의 카오스로 만들 수 있다.(…)

보통 이 기술을 쓰려면 암컷을 뽑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강하거나 귀한 포켓몬이 암컷보다 수컷이 더 많고(스타팅의 경우 7:1의 비율에 이른다) 기술 유전을 계속 우려먹기 위해서라도 수컷을 선호하기 때문. 이외에도 성별에 따라 전투력이 왔다갔다하는 투쟁심 특성인 포켓몬도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이다.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들어서 헤롱헤롱 사용률이 많이 늘었다. 사용하는 레귤러급 포켓몬이 지우의 주리비얀, 아이리스에몽가(모두 암컷)로 2마리에 반고정인 의 수컷 치라미도 사용한다. 이후 벨은 염무왕에게까지 헤롱헤롱을 가르치는 기행을 저질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헤롱헤롱에 걸리면 헬렐레 하면서 술취한 듯 이리저리 춤추면서 자기 이미지를 붕괴시킨다.(...)

특이사항으로 [2], 프리지오는 무성 포켓몬임에도 불구하고 이 기술을 익히며[3], 아이스크의 전 진화 형태인 토중몬, 불카모스는 성별이 있지만 헤롱헤롱을 배우지 못한다. 토중몬의 경우 진화하면서 생성되는 무성인 껍질몬에게 헤롱헤롱을 넘겨주는 일을 막기 위해 못 배우게 했다 치더라도 불카모스가 왜 헤롱헤롱을 배울 수 없는지는 도무지 알 수 없다. 또 메로엣타는 이름에 메로가 들어가지만 애당초 메로메로가 아니라 멜로디에서 따온 이름이고 어짜피 무성 포켓몬이라 이 기술을 익힐 수 없다. 사실 메로엣타는 원래 암컷 고정으로 하려고 했지만, 게임 버그로 무성으로 고정되어버렸다.

2차 창작에서 헤롱헤롱 연출 경우는 웬 마약이나 미약 수순으로 꼽는 얇은책 전개도 있다.(...) 포켓몬스터 항목에 있는 빛나와 골덕에서 나오는 연출을 보면, 정말로 사랑에 빠져버리는 전개도 있다.(...)
----
  • [1] 굳이 계산을 하면 1/2(혼란) × 3/4(마비) × 1/2(헤롱헤롱) = 0.1875... 즉 0.2로 보면 상대방을 공격할 확률이 20%라는 말이다 (명중률까지 따지면 더 깎일수도 있다.);;; 그냥 교체하자... 하지만 특성이 그밟이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2] 애초에 뮤는 모든 기술머신 기술을 익힐 수 있다.
  • [3] 위에서도 서술했듯이, 무성인 프리지오는 이 기술을 아무리 써 봤자 상대가 암컷이든 수컷이든 성별이 없든 간에 반드시 실패한다. 왜 배우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1 17:06:19
Processing time 0.08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