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헤비(팀 포트리스 2)/도전 과제

팀 포트리스 2의 병과별 도전과제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
스카웃 솔저 파이로 데모맨 헤비 엔지니어 메딕 스나이퍼 스파이

Contents

1. 개요
2. 도전 과제 목록
2.1. 철의 장막(Iron Kurtain)
2.2. 안 되겠소, 쏩시다!(Marxman)
2.3. 라스푸틴(Rasputin)
2.4. 망할 놈 봉쇄(Crock Block)
2.5. 전위당(Vanguard Party)
2.6. 붉은 10월제(Red Oktoberfest)
2.7. 영구회전론(Permanent Revolution)
2.8. 공산 '정권'(Communist Mani-Fisto)
2.9. 배급 경제로 인한 빈곤함(Rationing)
2.10. 5초 계획(Five Second Plan)
2.11. 중공업(Heavy Industry)
2.12. 소비에트 연합(Soviet Union)
2.13. 금상첨화(Icing on the Cake)
2.14. 레닌의 손길(Lenin A Hand)
2.15. 생산 수단 파괴(0wn the Means of Production)
2.16. 첩보원적 유물론(Spyalectical Materialism)
2.17. 공개 재판(Show Trial)
2.18. 분업(Division of Labor)
2.19. 공장 로동자(Factory Worker)
2.20. 최고 소비에트(Supreme Soviet)
2.21. 숙청(Purge)
2.22. 병과 투쟁(Class Struggle)
2.23. 고르키 파크(Gorky Parked)
2.24. 그 많던 샌드비치는 누가 다 먹었을까(Konspicuous Konsumption)
2.25. 대전진 운동(Pushkin the Kart)
2.26. 체력의 재분배(Redistribution of Health)
2.27. 샌드비치를 건드리면 아주 좇되는 거야.(Don't Touch Sandvich)
2.28. 당에게 충성을!(Party Loyalty)
2.29. 수레는 달리고 싶다!(Stalin the Kart)
2.30. 보르시 벨트(Borscht Belt)
2.31. 죄와 벌(Crime and Punishment)
2.32. 소비에트 장벽(Soviet Block)
2.33. 공영화(Kollectivization)
2.34. 포토스트로이카(Photostroika)
2.35. 크레이지 이반(Krazy Ivan)
2.36. 헤비 지표 1(Heavy Milestone 1)
2.37. 헤비 지표 2(Heavy Milestone 2)
2.38. 헤비 지표 3(Heavy Milestone 3)


1. 개요

헤비도전 과제. 헤비가 러시아 출신[1]이라서 소련과 관련된 패러디가 많다. 그리고 러시아어 흉내를 위해 키릴 문자처럼 보이도록, 가능한 수준에서 C가 모두 K로 바뀌어 있다. 주로 헤비의 방어군 분류를 반영한지라 대부분 점령 지점 따위의 방어와 관련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헤비는 그저 4단계 센트리 건일 뿐이다.

헤비 도전 과제는 메딕과 파이로에 이어 세 번째로 추가된 병과 전용 도전 과제로, 추가된 초기부터 한국어 번역 수준이 다른 도전 과제와 비교적으로 월등한 편이다. 번역가가 공산주의자인 모양이다.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도전 과제도 재번역되었고, 기묘하게도 헤비 도전 과제는 공산주의를 은근히 비난하는 표현으로 바뀌었다. 번역가가 반동분자인 모양이다. 아니면 심영처럼 전향했거나

순서는 2014년 3월 7일 시점의 도전 과제 달성률이다. 단 지표는 예외로 제일 아래에 기술한다.

2. 도전 과제 목록

2.1. 철의 장막(Iron Kurtain)

Take 1000 points of damage in a single life.
한 번도 죽지 않고 1000 단위의 피해를 받으십시오.

치료제나 아군 디스펜서가 설치된 지역에서 버티면 된다. 단, 도전 과제 내용은 어디까지나 주어진 피해를 모두 받기 전에 죽지 않는 것이 조건이기 때문에, 받고 나서는 죽어도 된다. 즉, 가장 간단한 달성 방법으로 적군 스파이에게 백스탭을 당하는 것이 있는데, 백스탭 피해량은 남은 체력의 6배를 입히기 때문이다[2].

도전 과제 이름은 철의 장막(Iron Curtain)으로, 원명에서는 앞서 언급된 철자 치환이 되어있다.

2.2. 안 되겠소, 쏩시다!(Marxman)

Kill 10 enemies in mid-air with the minigun.
미니건으로 공중의 적을 10명 사살하십시오.

로켓 때문에 점프를 많이 하는 와 뛰어다니는 게 일상스카웃을 잡다보면 달성된다.

도전 과제 원명은 지정 사수를 의미하는 Marksman카를 마르크스(Karl Marx)를 이용한 말장난으로, 현지화에서는 야인시대 64화 명대사라고 할 수 있는 안 되겠소, 쏩시다!를 패러디하여 번역했다. 물론 본 도전 과제에서는 공산주의 국가 출신인 헤비가 총을 쏘는 거지, 공산주의자에게 총을 쏘는 것은 아니다.

2.3. 라스푸틴(Rasputin)

In a single life, get shot, burned, bludgeoned, and receive explosive damage.
한 번도 죽지 않고 탄환, 화상, 근접 공격, 폭발 피해를 받으십시오.

일단 탄환, 화상, 폭발 피해부터 무난하게 받아놓고, 마지막에 까다로운 근접 공격을 받자. 일반적으로 헤비가 근접 공격을 받는 경우가 적군 스파이에게 등짝을 보여주거나, 적군 파이로가 불을 붙이고 소화 도끼를 휘두르는 경우이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헤비가 등장하면 웬만해서는 그 쪽으로 공격이 집중되니 조금만 신경써주면 금방 달성할 수 있다. 참고로 데모맨의 방패 계열 무기의 돌격 충돌 피해는 탄환 피해로 판정되니, 운이 좋다면 적군 데모맨에게서 유탄, 돌격 충돌, 근접 무기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그리고리 라스푸틴에서 따온 것으로, 해당 인물은 (사형을 가장한) 암살여러가지 방법으로 당했다.

2.4. 망할 놈 봉쇄(Crock Block)

Survive a direct hit from a critical rocket.
치명타 로켓을 직격으로 맞고 살아남으십시오.

헤비의 기본 체력은 300이고, 기본 로켓의 치명타 피해량은 270이다. 다만 전장에서 헤비의 체력이 이 정도로 남아있기란 매우 어려우므로 반드시 메딕을 데리고 가자.

도전 과제 원명은 '특정 목표를 달성하려는 사람을 방해하는 행위'를 의미하는 영속어Cock Block과 쓸모 없는 것, 보기 싫은 것을 의미하는 Crock의 말장난이며, Crock은 치명타 로켓의 약자인 Crocket(Critical Rocket)을 의미하기도 한다. 어쨌거나 이동 속도가 느려서 로켓을 피하기 힘든 헤비 입장에선 적군 솔저가 망할 놈이 되는 셈이다.

2.5. 전위당(Vanguard Party)

Be the first on your team to start capturing a control point in a round.
팀에서 처음으로 점령 지점 장악을 시작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점령 지점은 뛰어다니는 스카웃과 날아다니는 솔저가 먼저 장악을 시작하기 마련이다. 어쨌거나 G.R.U나 버팔로 스테이크 샌드비치를 장착하여 빠른 기동성부터 확보하자. 참고로 점령 지점이 1개 있는 아레나 모드에서도 달성할 수 있다. 이때는 높은 체력으로 적의 공격을 버티면서 지점을 장악하자.

도전 과제 이름은 노동자 계급의 전위대로서 사회주의 혁명을 위한 투쟁을 선도하는 정당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글자를 떼어놓고, 전위(前衛)의 의미를 따져보면 딱 헤비의 역할임을 알 수 있다. 점령이다! 전위대, 전위대!

2.6. 붉은 10월제(Red Oktoberfest)

Earn a domination for a Medic who's healing you.
자신을 치료하고 있는 메딕을 위해 적을 제압하십시오.

자세하게 말하자면 메딕이 헤비를 돕는 것(Assist)으로써 메딕 본인 또한 적을 제압하는 것이다. 일단 제압은 직접 처치든 도움이든 같은 적을 연속으로 3번 처리'''해야 하므로 즉, 헤비를 도와서 메딕이 적을 제압한다는 것은, 곧 헤비가 제압한다는 것과 같은 소리이다. 어쨌거나, 메딕을 데리고 다니다 보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적에게 독소 연합의 위력을 보여주자.

도전 과제 이름은 톰 클랜시의 소설, 붉은 10월독일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의 말장난이다. 옥토버페스트!

2.7. 영구회전론(Permanent Revolution)

Kill 5 enemies without spinning down your gun.
총열의 회전을 멈추지 않고 적군 5명을 사살하십시오

적이 적당히 많은 곳이라면 회전을 멈출 수가 없을 것이다.

도전 과제 원명은 회전 또는 혁명을 의미하는 단어인 Revolution을 이용한 말장난으로, 원래 의미는 레프 트로츠키가 주장한 이론인 영구 혁명론이다.

2.8. 공산 '정권'(Communist Mani-Fisto)

Kill an enemy with a critical punch.
근접공격으로 치명타를 날려 적을 처치하십시오.

금방 달성하고 싶다면 K.G.B를 장착하거나 중세 모드를 하자. 물론 일반 모드에서도 딱히 달성할 수 없는 건 아니다. 내 등짝을 노리는 스파이에게 인민어퍼컷을 선사해 주면 된다.

도전 과제 원명은 공산당 선언(Communist Manifesto)과 주먹질(Fist)의 말장난으로, 현지화에서는 정권(政權, 正拳)의 동음이의어를 이용한 말장난이다.

2.9. 배급 경제로 인한 빈곤함(Rationing)

Kill an enemy with your shotgun while you're out of minigun ammo.
미니건의 탄약이 떨어졌을 때 산탄총으로 적을 사살하십시오.

미니건 총알을 몽땅 쏴버린 뒤, 산탄총을 뽑아들고 죽자 사자 쏘자. 주의할 점이라면 난전이 벌어지는 곳에선 자기도 모르게 적이 떨어뜨린 무기로 탄약을 채우게되니 난전은 피하자. 정 귀찮으면 봇 플레이어를 쏴 죽이면 되고. 따라서 본 도전 과제는 알다시피 총열 회전을 하는 것만으로도 탄약을 있는대로 잡아먹는 화룡표 발열기로 달성하는 것이 편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본 도전 과제의 핵심은 일부러 탄약을 낭비하는 것 보단 의도치 않게 탄약이 부족해진 상황에서 적군 대비를 침착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참고로 과거에 추가된 도전 과제들이 설명에 나온 무기만 쓰지 않아도 되듯이, 가족 사업으로도 달성할 수 있다.

도전 과제 이름은 (공산주의 체제의) 배급 경제를 뜻한다. 마침 도전 과제 내용이 공산주의 체제의 현실을 너무나도 잘 반영하는지라 현지화에서는 이를 반영하여 번역했다. 역시 번역가가 반동분자

2.10. 5초 계획(Five Second Plan)

Kill an enemy in the first 5 seconds after you exit a teleporter.
텔레포터에서 나온 후 5초 안에 적을 처치하십시오.

미니건을 돌리면서 텔레포터를 타자. 이는 사실 상 아군 엔지니어의 농장을 보호하는 거다. 또한 5초 정도라도 상대를 노릴 여유로는 적당하다. 참고로 드문 일이지만 텔레포터 처치(Telefrag)로도 달성이 가능하다.

도전 과제 이름은 소비에트 연방의 국민 경제 5개년 계획(Five-Year Plans for the National Economy of the Soviet Union), 즉 5개년 계획(Five-Year Plans)의 패러디이다.

2.11. 중공업(Heavy Industry)

Fire $200,000 worth of minigun rounds in a single life.
한 번도 죽지 않고 200,000 달러 어치의 미니건 탄환을 발사하십시오.

헤비를 만나다 동영상을 보면, 헤비의 미니건 특제 탄환은 한 발에 200달러다. 결론은 1000발을 소모하라는 얘기. 물론 게임 상에서는 탄약 1 단위에 탄환이 4발 나가지만, 어디까지나 일종의 산탄인지라 탄약은 1000 단위를 모두 소모해야 한다. 부활 지점의 재보급 사물함이나 아군 디스펜서 근처에서 난사를 하다보면 금방 달성한다. 또한 아시다시피 탄약을 미친듯이 갈아버리는 화룡표 발열기를 사용하면 더욱 빨리 달성할 수 있다.

2.12. 소비에트 연합(Soviet Union)

Get 25 enemy kills where you either assist or are assisted by another Heavy.
아군 헤비의 도움을 받거나 도우면서 적군 25명을 처치하십시오.

아군 헤비와 같이 전장을 누비다 보면 달성환다. 문제는 헤비에게는 보통 메딕이 붙어다니면서 지속적으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처치 도움을 다른 헤비가 아니라 해당 메딕이 가져간다[3]. 더군다나 헤비의 선택률도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다. 어쨌거나 2명이어도 충분하니 같이 전장을 누벼 줄 동무를 구해보자.

도전 과제 이름에 대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13. 금상첨화(Icing on the Cake)

Get 20 kills on players that you're dominating.
제압된 적군 20명을 처치하십시오.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적군에게 연속 관광을 보내세요. 문제는 헤비는 원체 굼뜬 병과라서 관광시키긴 커녕 본인이 관광하는 일이 잦다. 헤비는 원래 방어군 소속이니, 거점을 방어하다 침입하는 스파이를 쓰러트리는 것이 좋다. 너무 어려워 보이나? 걱정하지 마라. 누적이다. 하지만 좀 늦을 것이다.

도전 과제 원명에서 Icing은 케이크에 장식용으로 쓰는 설탕옷(당의, 糖衣)를 가리키는 것으로, Icing on the Cake은 한국어의 금상첨화에 해당하는 관용어이다.

2.14. 레닌의 손길(Lenin A Hand)

Help 5 teammates get revenge on their nemeses.
아군이 적수에게 복수하는 것을 5회 도우십시오.

복수를 도와주면(Assist) 된다. 애초에 헤비는 직접적인 처치보다는 도움에 최적인 병과이니 이것도 그리 어렵진 않을 것이다. 헤비 본인을 제외한 아군을 제압하는 적군 녀석을 긁다보면 달성된다.

도전 과제 원명은 손을 빌려주다, 즉 도움을 주다라는 의미의 영어 관용구인 Lend a hand블라디미르 레닌의 말장난이다.

2.15. 생산 수단 파괴(0wn the Means of Production)

Remove 20 stickybombs by killing the Demomen who produced them.
데모맨을 죽여 점착 폭탄 20개를 제거하십시오.

데모맨이 설치한 점착 폭탄은 해당 데모맨이 사망할 경우 같이 사라진다. 그 점을 이용한 도전 과제로, 물론 본 도전 과제는 누적이다. 흐긴이 초보가 아닌 이상 당연히 어딘가에 점착 폭탄을 깔아놓았을 테니까 방패를 들지 않은 녀석은 보이는 대로 벌집으로 만들자. 아니, 방패를 들었든 말든, 방패를 든 데모맨은 다른 병과가 죽이기가 곤란하다. 한마디로 그냥 잡생각 말고 흐긴을 족치자.

참고로 공산주의에선 노동자만이 생산의 주체(Mean)가 될 수 있다고 하였다. 다이나믹 로동

2.16. 첩보원적 유물론(Spyalectical Materialism)

Kill or assist in killing 10 cloaked Spies.
10명의 은폐한 스파이를 처치하거나 처치를 도우십시오.

미니건은 탄약 1 단위에서 탄환이 여기저기 퍼지기 때문에 스파이 확인에는 파이로 다음으로 좋다. 특히, 디스펜서 등의 도움을 받으면서 좁은 길목 등에서 무작정 갈기다 보면 달성할 수 있다.

도전 과제 이름은 변증법적 유물론을 의미하는 Dialectic Materialism스파이(Spy)의 말장난이다.

2.17. 공개 재판(Show Trial)

Kill an enemy with a taunt.
도발로 적을 처치하십시오.

헤비의 도발은 여타 도발과는 달리 생각보다 사정거리가 길고 발동이 빠르다. 반대편 반동분자들에게 삿대질의 저주를 내려보자. 저 적군은 해로운 적군이다.

2.18. 분업(Division of Labor)

Kill 10 enemies with a Medic assisting you, where neither of you die.
죽지 않고 메딕과 함께 적군 10명을 처치하십시오.

현실은 즉사를 부르는 완전 충전 저격백스탭, 당신을 믿지 못하는 메딕 때문에 힘들다. 그것만 유의한다면 해볼만 하다.

참고로 초창기에는 적군 20명 처치 조건이었다. 메딕도 같은 과제가 있으니까 잘 해보자.

2.19. 공장 로동자(Factory Worker)

Kill 20 enemies while being recharged by a dispenser.
디스펜서에서 재충전받는 동안 적군 20명을 처치하십시오.

디스펜서는 탄약을 무한정으로 보급하기 때문에 죽치고 계속 총을 쏴대면서 스파이 확인이나 해보자. 또한 수레 밀기 맵의 수레에서 탄약을 공급 받는 것도 인정된다. 참고로 누적 도전 과제이다.

도전 과제 번역명은 (한때 공산주의였던) 북한문화어에서 두음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점을 반영하였다. 그러니까 다이나믹 로동처럼

2.20. 최고 소비에트(Supreme Soviet)

Get ÜberCharged 50 times.
우버차지를 50번 받으세요.

헤비는 메딕의 가장 좋은 친구이므로 흔하게 우버차지를 걸어준다. 그게 무적이든 치명타이든 간에 말이다. 또한 K.G.B의 처치 시 치명타 효과나 아레나 모드의 최초 처치(First Blood) 치명타 효과도 치명타 우버로 판정되는 점을 참고하자.

도전 과제 이름은 소련 최고 의회를 말한다.

2.21. 숙청(Purge)

Kill 15 enemies capturing a control point you own.
아군 점령지를 점령하는 적 15명을 죽이세요.

애초에 헤비는 방어군이다.

도전 과제 이름에 대한 설명은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2.22. 병과 투쟁(Class Struggle)

Work with a friendly Medic to kill an enemy Heavy & Medic pair.
아군 메딕과 함께 적군의 헤비·메딕 조합을 처치하십시오.

헤비 동족전의 결과는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승패가 결정된다.

  1. 지원 아군의 수
  2. 치명타 발생 여부
  3. 메딕의 유무.
  4. 선제 공격 여부.
  5. 우버 준비 유무.

3번은 애초 메딕이 필요한 도전 과제이니 논외이고, 그 외의 조건은 번호 순서대로 중요하다. 동족전이니 아군의 지원이 필요하며, 기본 미니건이든 나타샤이든 피해량보다는 어느 쪽이 먼저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는 메딕의 우버가 준비되어야 한다[4].

도전 과제 원명은 계급 투쟁을 의미하는데, Class가 병과라는 의미로도 쓰이는 것을 이용한 말장난이다.

2.23. 고르키 파크(Gorky Parked)

Kill 25 enemies while you're standing on a control point you own.
아군의 점령 지점에서 적군 25명을 처치하십시오.

거듭 말했듯이 헤비는 방어군이다. 점령 지점에서 버티고 있으면 온갖 총알과 폭발물이 난무할 지어다. 또한 스씨들의 즉사기 및 빈사 상태로 만들어버리는 공격들도 만만치 않게 위험하다.

도전 과제 이름은 모스크바에 위치한 공원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원명은 Park의 명사동사 의미를 이용한 말장난이다.

2.24. 그 많던 샌드비치는 누가 다 먹었을까(Konspicuous Konsumption)

Eat 100 sandviches.
샌드비치를 100번 먹으십시오.

헤비의 무한한 식욕을 보여줘라. 일반적으로는 시작 전 준비 시간이 적절하며, 역시나 누적 도전 과제이다.

도전 과제 원명은 부를 과시하기 위한 소비를 의미하는 과시적 소비(Conspicuous Consumption)를 철자 치환한 것이다. 현지화에서는 6.25 전쟁을 다룬 故 박완서의 소설,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를 패러디하였다. 먹긴 누가 먹어, 헤비가 먹지

2.25. 대전진 운동(Pushkin the Kart)

Get 50 caps on payload maps.
수레를 밀어 총 50번 점령하십시오.

아무리 못해도 첫 번째 지점까지 밀어줄 수는 있다. 그리고 헤비는 수레 밀기에 최적인 병과다.

도전 과제 원명은 러시아의 소설가 알렉산드르 푸시킨(Alexander Sergeyevich Pushkin)과 밀다라는 의미인 Push의 말장난이다. 이런 언어유희는 번역가의 적이다. 하지만 현지화에서 아예 새로 이름을 지으면 얄짤 없다. 현지화에서는 (공산주의와 연관시켜) 대약진 운동을 패러디하였다. 물론 현실의 대약진 운동과는 다르게 여기서 수레를 미는 것은 뻘짓도 아니고, 한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다.

2.26. 체력의 재분배(Redistribution of Health)

Heal 1000 damage with med-kits in a single life.
한 번도 죽지 않고 치료제로 1000의 피해를 입은 체력을 회복하십시오.

치료제로 회복된 체력만 인정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롭다. 체력을 완전히 회복시켜주는 대형 치료제가 있는 자리에서 버티고 있어도 적군이 계속 몰려오면 금방 죽는다. 역시나 이런 경우는 개인 서버를 만들어서 달성하는 것이 편하다.

도전 과제 이름은 부의 재분배(Redistribution of Wealth)의 말장난이다.

2.27. 샌드비치를 건드리면 아주 좇되는 거야.(Don't Touch Sandvich)

Kill 50 Scouts using Natascha.
나타샤를 사용하여 스카웃 50명을 사살하십시오.

나타샤는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 때문에 스카웃처럼 이동 속도가 빠른 병과를 잡으라고 있는 무기다. 날파리를 발견하는 즉시 쏴주자. 하지만 스카웃이 헤비의 샌드비치를 노리고 있다. 빈사 상태에 유의하자.

도전 과제 번역명은 작은 하마 이야기명대사를 패러디하였다. 이 아니다. 이다.

2.28. 당에게 충성을!(Party Loyalty)

Kill 50 enemies within 3 seconds of them attacking your Medic.
아군 메딕을 공격한 적을 3초안에 총 50번 죽이십시오.

헤비에게 메딕이 붙었다는 상황이라면 적군은 메딕을 공격하려고 하므로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 솔저에게도 비슷한 도전 과제가 있지만 이쪽은 누적이다.

2.29. 수레는 달리고 싶다!(Stalin the Kart)

Block the enemy from moving the payload cart 25 times.
적군 수레의 이동을 25회 저지하십시오.

수레밀기 맵에서 수비를 25회 하면 된다. 수비 판정이 잘 뜨지 않는 편인 거점 방어와 달리, 수레 방어는 간단히 적의 수레 밀기를 방해하는 순간 바로 수비 판정이 뜨는데, 문제는 헤비는 그런 짓을 하기에는 발이 느리다는 것. 수레를 미는 건 헤비가 잘 하지만, 수레를 쓸어버리는 건 흐긴이 잘 한다. 물론 누적이기 때문에 목숨을 내다 버리거나 사는 걸 포기한다면 편하다.

도전 과제 원명은 지연시키다라는 의미인 Stall(ing)[5]이오시프 스탈린(Iosif Vissarionovich Stalin)의 말장난이다. 현지화에서는 표어, 철마는 달리고 싶다!를 패러디하였다. 깨알 같은 북한 디스

2.30. 보르시 벨트(Borscht Belt)

Kill 10 Heavies with The K.G.B.
K.G.B.로 헤비 10명을 처치하십시오.

그냥 속 편하게 중세 모드에서 K.G.B.를 들고 싸우자. 중세 모드에서는 데모맨과 스나이퍼가 가장 많긴 하지만 헤비도 꽤나 선택하는 사람이 많다. 이도 저도 싫으면 그냥 개인 서버에서 봇을 불러내서 하면 된다.

도전 과제 이름의 Borscht Belt는 뉴욕 북부의 유대인 휴양지를 일컫는 표현으로, 보르시는 해당 항목 참조.

2.31. 죄와 벌(Crime and Punishment)

Kill 10 enemies carrying your intelligence.

아군의 기밀 서류 가방을 탈취한 적군 10명을 처치하십시오.


기밀 서류 가방은 보통 스카웃이 탈취하기 마련이니 나타샤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스카웃이 아니더라도 기밀 서류 가방을 탈취하여 도주하는 적을 쫒기에는 안성맞춤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의 소설 죄와 벌(Crime and Punishment)에서 따왔다. 솔저에게도 비슷한 이름의 도전 과제가 있다. 물론 헤비 쪽이 먼저 나왔다.

2.32. 소비에트 장벽(Soviet Block)

While invulnerable and on defense, block an invulnerable enemy Heavy's movement.
수비팀일 경우 무적 상태에서 적의 무적 상태 헤비의 움직임을 막으십시오.

Dustbowl 맵처럼 준비 시간이 있고 아군과 적군이 시작하자 마자 만나는 맵에서 시도해보자. 메딕도 우버로 맞붙는 비슷한 도전 과제가 있다.

도전 과제 이름은 동구권(東歐圈)을 일컫는 표현인 Soviet Bloc[6]과 막다라는 의미인 Block의 말장난이다.

2.33. 공영화(Kollectivization)

Get 1000 assists.

누적 어시스트 1000회.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가급적 소비에트 연합 도전 과제와 연계하여 아군 헤비와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전 과제 이름은 공영화(公營化, Collectivization)에서 따온 것으로, 원명에서는 철자 치환이 되었다.

2.34. 포토스트로이카(Photostroika)

Provide an enemy with a freezecam shot of you taunting while invulnerable.
적에게 무적 상태에서 도발을 하는 프리즈캠 샷을 선사하십시오.

달성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문제는 무적 우버를 날려먹는 셈이다. 일반적으로는 무적 우버를 받고 마지막 적을 쓰러트린 후에 도발해주도록 하자.

도전 과제 이름은 소련의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주도한 개방·개혁정책 중 개혁에 해당하는 페레스트로이카(Perestroika)와 사진을 의미하는 Photo[7]의 말장난이다. 그러니까 본 정책처럼 실패하기 싫으면 꼭 성공하도록 하자.

2.35. 크레이지 이반(Krazy Ivan)

Kill 100 enemies while both you and your victim are underwater.
수중에서 물 속의 적군 50명을 처치하십시오.

물에 들어가면 아주 약해지는 파이로를 노려보자. 도전 과제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팀 포트리스 2에서는 공식 맵 중 완전히 잠길만한 물이 있는 맵이 별로 없다. 하지만 2fort 맵에서 물 속을 안 지나갈 일은 없을 것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소련의 잠수함 전술 혹은 기동법에서 따왔다. 또한 이반은 러시아 및 슬라브권에서 흔한 이름이라서 러시아인을 가리키는 대명사로도 쓰인다다.

2.36. 헤비 지표 1(Heavy Milestone 1)

Achieve 10 of the achievements in the Heavy pack.
헤비 도전 과제 10개를 달성하십시오.

달성 시 헤비 보조무기인 샌드비치(Sandvich)가 지급된다.

2.37. 헤비 지표 2(Heavy Milestone 2)

Achieve 16 of the achievements in the Heavy pack.
헤비 도전 과제 16개를 달성하십시오.

달성 시 헤비 주무기인 나타샤(Natascha)가 지급된다.

2.38. 헤비 지표 3(Heavy Milestone 3)

Achieve 22 of the achievements in the Heavy pack.
헤비 도전 과제 22개를 달성하십시오.
달성 시 헤비 보조무기인 K.G.B.(Killing Gloves of Boxing)가 지급된다.
----
  • [1] 정확히 하바롭스크 지방(Хаба́ровский край)의 중주르(Джугджу́р) 산 출신이다.
  • [2] 물론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도 엄밀하게 말해서 헤비의 체력이 167 이상은 되어야 한다. 하지만 이 체력을 유지하기도 전에 죽는 게 더 빠르겠지.
  • [3] 처치 도움 판정 우선 순위는 (병수도를 제외하면) 치료자, 즉 메딕이 가장 높다.
  • [4] 만약 아군 메딕이 치명타 우버인 크리츠크리크를 사용하는 경우 2번 조건을 같이 갖출 수 있게 된다.
  • [5] 참고로 이는 실속이라는 의미도 있다.
  • [6] 공산권(共産圈)으로도 불린다
  • [7] 원래는 Photograph로 쓰지만, 보통은 이 약자로 쓰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1 17:16:20
Processing time 0.15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