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헤비건

last modified: 2015-01-02 16:55:15 by Contributors

RGM-109 HEAVY GUN

Contents

1. 기동전사 건담 F91의 양산형 MS
2.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헤비건
2.1. 무장 일람
2.2. 스킬 구성
2.3. 기체 설명
2.4. 입수 방법
3.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헤비건 (4연 그레네이드 랙)
3.1. 무장 일람
3.2. 스킬 구성
3.3. 기체 설명
3.4. 입수 방법


1. 기동전사 건담 F91의 양산형 MS


Heavygun.jpg
[JPG image (205.53 KB)]


362_RGM-109 Heavygun (from Mobile Suit Gundam F91)

F91 시대의 으로 형식상으로는 RGM-89 제간의 후계기. 기체 크기를 16m 정도로 줄이고 제간의 제네레이터를 유용해 양산한, 한마디로 제간을 소형화한 기체.

UC 100년대에 들어 대규모 분쟁이 없어지자 20m가 넘는 거대 MS들의 운용, 유지 비용에 부담을 느낀 연방에서 MS의 소형화를 요구하자 애너하임에서 배째라 식으로 내놓은 MS다. 실질적으로 제간과 성능 차이가 전체적으로 거의 없었고 F91 시점까지 지구연방은 제간을 운용한지라 일정 수량까지만 양산 된 후 제간과 같이 운용되었다고 한다. 후속기로는 이 기체의 제네레이터를 그대로 유용한 제임스건이 있다. 또 이 기체를 베이스로 F70 캐논 건담의 양산형 G캐논이 제작되었다. 실루엣 계획에서 나오는 하디건이라는 서포트 기체도 헤비건을 기준으로 만든 MS.

작중에선 그나마 네임드인 빌기트 중위가 탑승해서 초짜인 시부크를 서포트 했지만 라플레시아가 뿌린 빌기트만 죽이는 기계 버그를 처리하던 중 사지가 잘려나가고 마지막엔 콕핏에 버그가 직격, 격추되어버린다.

후계기가 나온 이후에도 어느정도 남아있었는지 우주세기 153년도가 배경인 기동전사 V건담에서는 마케도니아 콜로니의 MS부대가 이 헤비건을 국가 방위용 모빌 슈트로서 운용했다. 마케도니아 정부군이 국가 독립때 연방군으로부터 입수한 기체를 독자적으로 개수한 것이라고 한다. 제너레이터 출력 및 스러스터 추진력이 강화되는등, 본래의 헤비건보다 성능이 좋아졌지만 당시 모빌 슈트의 표준 무장인 빔 실드조차 장비하지 않는 등, 실제 전투력은 동시기 모빌 슈트에 비한다면 꽤나 낮았다. 콜로니 내부에서 벌어진 잔스칼 제국리가 밀리티어의 전투에 말려들어 일방적으로 파괴당하는 야라레메카같은 모습을 보였다. 게임 SD건담 G제네레이션 F에서는 세부디자인이 다르고 빔실드를 장비하고 있음을 알수있다.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선 제간을 개발[1]하면 등장. 포뮬러계와 V계열을 제작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헤비건+건담계열로 F-90을, 헤비건+크로스본계로 자벨린을 만들수 있다. 성능은 애매한편. 같은 스테이지서 적으로 등장하는 데난존이나 데난개보다 능력치면에선 딸리지만 무장면에선 데난개랑 거의 비슷하다. 데난개는 샷렌서가 없는지라.
능력치 차이는 그리 크지 않기에 좀만 잘 다루면 1:1로 이기게 할수는 있다.

2.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헤비건

cfb.jpg
[JPG image (6.76 KB)]


  • 랭크 : C
  • 속성 : 묵

2.1. 무장 일람


1번 - 빔 사벨
2번 - 빔 라이플

3번 - 헤드 발칸

4번 - 난무계 필살기

2.2. 스킬 구성


베테랑 - 공격력 업
에이스 - 방어력 업

2.3. 기체 설명


커스텀 캡슐 머신에 추가된 F91 계열 연방쪽 첫 양산기(정확히는 제간도 F91까지 썼지만 제간은 일단 역샤쪽이 먼저니까...).

1번 빔 사벨은 5타로 때리는 동작이 은근히 느려보인다.

2번 빔 라이플은 은근히 착착 감기는 느낌이고 잔탄수도 묵기치고는 양호한 수준.

3번 헤드 발칸은 사실 이 헤비건의 주력급 무장.한번에 박히는 속도도 빠르고 데미지도 C랭치고는 상당히 잘 나온다.사정거리도 그렇게 짧지 않은지라 견제기로도 충분.

여담으로,헤비건의 헤드 발칸을 맞출 때 나는 효과음이 다른 기체의 헤드 발칸을 맞출 때의 효과음과 약간 다르다. 마치 발칸으로 관통하려는 것이 아닌 발칸으로 때리는 듯한 느낌의 효과음이다(...)묘하게 찰진 발칸소리

2.4. 입수 방법


커스텀 캡슐머신(2000~2600P). 참고로 일반 C랭크 중에서 유일하게 커캡 전용이다.



3.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헤비건 (4연 그레네이드 랙)


  • 랭크 : CR
  • 속성 : 찌

3.1. 무장 일람


1번 - 빔 사벨
2번 - 빔 라이플

3번 - 4연 그레네이드 랙

4번 - 전탄계 필살기

3.2. 스킬 구성


베테랑 - 리로드 업
에이스 - 저력발동

3.3. 기체 설명


헤비건의 찌기버전. 빠제간에 대한 억지력으로 빔짤 적은 CR찌의 희망인줄 알았던 기체다.

1번 빔 사벨은 찌기치고는 쓸만하지만 그래봐야 4타 빔샤벨 어디 안간다. 찌기는 찌기니 칼질로 닥돌하다 예쁘게 폭발할 생각 하지 말자. 이놈 C랭이다.

2번 빔 라이플이야말로 이 기체에 대한 희망인줄 알았던 거짓이다. 리업이 뜨기 전엔 미묘한 탄창. 저력이 뜨기 전에는 미묘한 데미지. 빠제간보다 미묘한 빔반응... 이 모든게 조합되어 리업 뜨기 전까진 신경을 써줘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차라리 빠제간을 뽑아 쓰는게 빔짤은 더 나아보인다). 리업/저력이 뜨면 데미지도 리로드도 상급이 되지만 C랭이 저력 뜨고 얼마나 버티려나?

3번 그레네이드 연사는 무빙하면서 쏠수있다. 게다가 공격력도 상당해서 칼질 3타후 이걸 먹여 줘서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그러나 이걸 제대로 살리려면 중근거리까지 나가야 하는게 문제. 게다가 이 기체 방어 관련 스킬이 없다. 게다가 C랭이다. 중근거리에서 전투를 강요받는다 = 아주 쉽게 터진다라는 결론이 나온다.

그나마 희망은 전탄필이지만 이것도 딜레마를 가진게 부족한 공격력/스피드, 기체반응을 보완하느냐 or C랭의 답안보이는 필에 투자하느냐를 정해야 한다.

차라리 그냥 빠제간을 쓰는게 더 나아보일 정도의 미묘한 기체다. 방어관련 스킬이나 기동 관련 스킬이 없기에 생각없이 나서다간 폭죽되기 딱 좋은 기체. 물론 빠제간에 비해 그렇다는거지 CR중에 빔짤 좋은 기체가 몇개나 있을까(...) C랭전에서는 소중한 빔짤기체니 익숙해지면 밥값 이상의 활약은 할 수 있을 것이다.

3.4. 입수 방법


캡슐머신 61호(1600p).
----
  • [1] 제간 B타입을 경유해야 하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2 16:55:15
Processing time 0.02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