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헬로비너스/앨범 목록

last modified: 2015-09-13 14:32:15 by Contributors

Contents

1. 헬로비너스 앨범
1.1. 미니앨범 Venus
1.2. 미니앨범 Venus 리패키지 파도처럼
1.3. 미니앨범 오늘 뭐해?
1.4. 미니앨범 차 마실래?
1.5. HELLOVENUS 1st LIVE ALBUM 2013
1.6. 방과후 복불복 OST Part 2
1.7. 앙큼한 돌싱녀 OST
1.8. 싱글 끈적끈적
1.9. 싱글 위글위글
2. 참여 앨범
3. 출연 뮤직비디오
3.1. 2011년
3.1.1. 유아라
3.2. 2012년
3.2.1. 나라
3.3. 2013년
3.3.1. 나라
3.3.2. 윤조, 라임
3.4. 2014년
3.4.1. 유아라
3.4.2. 나라
3.4.3. 라임


1. 헬로비너스 앨범


1.1. 미니앨범 Venus



트랙 곡명 작곡 작사
1 Hello Nao Tanaka 라임, David Kim, 정유진
2 Venus 조영수, 김태현 김이나
3 설레임 박덕상 박덕상
4 Love Appeal Daniel Barkman 정윤화

2012년 5월 9일 발매. 첫 미니앨범이다.

'Hello'는 인트로곡으로 첫 번째 티저에 사용되었고 라임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하였다. 타이틀인 'Venus'는 밝은 리듬의 댄스곡으로 이 시대의 소심남들을 응원하는 곡이라고 한다. 역시 김이나 퀄리티 '설레임'은 앨범의 유일한 발라드곡이다. 'Love Appeal'은 Kim-Lian & Linda Bengtzing - Not That Kinda Girl의 번안곡이다.

다들 봤겠지만 첫 번째 트랙이 Hello. 그 분19번째 앨범과는 관계 없다. 시기상으로는 그 분 쪽이 나중


첫 번째 미니앨범 'Venus' M/V
두 번째 트랙이 Venus(...). 멤버들 주장에 따르면 우연이라고. 타이틀곡 비너스는 헬비의 유통사가 네오위즈인터넷이기 때문에 9일 발매하자마자 TAP SONIC에 추가되었다.

헬로비너스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톱스타들이 동원되었다. 응원영상부터 하정우 인증샷, 아역스타 새론자매의 비너스 댄스까지. 대부분 판타지오의 스타들이며, 이 정도 스타 동원력은 헬로비너스가 판타지오 합작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 듯하다. 스타들의 응원영상과 비너스 뮤직비디오에는 주상욱이 우정출연. 정작 주상욱은 판타지오 소속이 아니었으나 5월 14일에 주상욱의 소속사 메이딘이 판타지오에 전격 인수합병되었다. 주상욱이 윤조를 패밀리합창단에 꽂아 준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몇몇 남배우들은 판타지오의 액터스 리그 오디션 출신으로 훗날 판타지오 소속의 배우 그룹인 서프라이즈의 멤버가 되었다. 배우가 왜 그룹이 필요한지는 모르겠으나 판타지오는 매니저들도 춤, 노래, 연기 트레이닝을 받아야하는 회사니까 그냥 넘어가자 VENUS 뮤직비디오 외에 오늘 뭐해?와 차 마실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1]

참고로 앨범 커버의 폰트는 오렌지 캬라멜 것을 그대로 우려 먹었다(...). 폰트명은 Antipasto.

1.2. 미니앨범 Venus 리패키지 파도처럼



트랙 곡명 작곡 작사
1 파도처럼 유치연 유치연, 라임

2012년 7월 4일 발매. 미니앨범 <Venus>의 리패키지.

음방무대에 윤조는 또 나오지 못했다. 아마도 다음 앨범에서 출격하려는 듯. 안무, 의상, 곡이 모두 열악한 퀄리티여서 팬들은 헬로비너스의 이미지를 위해서 차라리 안 나오는 것이 좋았을 것이라는 반응. 안 나왔으면 안 나온다고 실망했겠지만 그리고 나중에 보니까 좋다는 사람도 꽤 있다? 라임은 아직도 고음 중이다(...).


첫 번째 미니앨범 리패키지 '파도처럼' 메이킹 영상


1.3. 미니앨범 오늘 뭐해?



트랙 곡명 작곡 작사
1 오늘 뭐해? 조영수, 김태현 김이나, 라임
2 Romantic Love 서재하 김희선
3 First Love 조영수, 이유진 조영수, 이유진
4 똑같아 박용인, Peak Boy 박용인, Peak Boy
5 Winter Fantasy 류광민 류광민, 라임

2012년 12월 12일 발매. 두 번째 미니앨범이다.

타이틀곡 '오늘 뭐해?'는 데뷔곡 'Venus'에 이어 작곡가 조영수, 김태현 콤비와 대세 작사가 김이나가 또 한번 의기투합하여 만들어낸 팝댄스곡이다.

이 밖에도 멤버 각각의 개성 있는 보이스와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미디엄팝 'Romantic Love', 메인 보컬 유아라와 리드 보컬 앨리스, 라임의 목소리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성을 노래한 아름다운 발라드곡 'First Love', 올 한해 큰 주목을 받은 이지리스닝 팝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박용인이 작곡한 세련된 어반 미디엄팝 '똑같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상큼한 겨울송 'Winter Fantasy'까지 헬로비너스의 다양한 음악적 매력을 접할 수 있는 선물 같은 5곡의 트랙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타이틀곡인 '오늘 뭐해?'와 'Winter Fantasy'의 랩메이킹에는 멤버 라임이 직접 참여했다.

2013년 1월 30일부터 'Romantic Love'로 후속곡 활동을 가졌다.

한편 이 미니앨범의 활동으로 인해 헬로비너스는 2012년 데뷔 걸그룹 중 가장 많은 팬덤을 지닌 걸그룹으로 급성장하였다. 핑클-소녀시대-카라-에이핑크로 이어온 소녀 그룹 이미지를 가져간 효과로 볼 수 있을듯 보인다.[2]


두 번째 미니앨범 '오늘 뭐해?' M/V 출연한 남자 배우는 서프라이즈의 멤버 이태환이다.



두 번째 미니앨범 후속곡 'Romantic Love' 메이킹 영상


1.4. 미니앨범 차 마실래?


info.jpg
[JPG image (125.58 KB)]

트랙 곡명 작곡 작사
1 차 마실래? 이기, 용배 이기, 용배
2 Kiss me 서재하 김희선
3 잠깐만 박수석 박수석, 인우
4 자꾸만 WATT WATT

2013년 5월 2일 발매. 세 번째 미니앨범이다. HELLO VENUS 오늘 뭐해? 차 마실래? 라면 먹고 갈래? 고만해 미친놈들아

Venus-오늘 뭐해? 로 이어지는 김이나 작사, 조영수&김태현 작곡 라인에서 벗어나 오렌지 캬라멜의 립스틱을 담당했던 이기, 용배라인이 타이틀인 차 마실래? 를 담당했으며, 라임이 이전 타이틀곡들과 마찬가지로 랩 메이킹에 참가했다.

수록곡 중에 '잠깐만'은 유영이 출연하는 원더풀 마마의 주인공 정겨운[3]과 애프터 스쿨의 나나가 내레이션으로 참가했으며, '자꾸만'은 유아라의 솔로곡이다. [4]

차 마실래의 가사 내용[5]이 음란하게 들린다는 음란마귀가 낀사람들이 꽤 있는 편이다. 가사의 선정성과 MV의 약타는 장면(...) 때문에 기사가 나기도 했다.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 후 가진 언론사 인터뷰에서 타이틀곡 차 마실래? 의 원래 제목이 라면 먹고 갈래?였다는 사실이 기사로 알려졌으나, 기사가 빠르게 수정된 걸 봐선 소속사측에서 아직은 섹시한 이미지를 원하지는 않는 듯하다. 미성년자 멤버도 있고 섹시 컨셉은 같은 소속사인 애프터 스쿨이 있는데다가 헬로비너스 항목 첫 부분의 그룹 설명과 맞지 않는다


세 번째 미니앨범 '차 마실래' M/V 이번에도 역시 출연한 남자 배우는 서프라이즈의 멤버 서강준[6]이다. 약을 타는 장면이 있어서 그런지 15금 판정을 받았다.[7]

다음 만화속세상에 연재 중인 웹툰 포코알레그레토에 짤막하게 등장.

아래 설명할 도희야의 장면에도 나온다.

1.5. HELLOVENUS 1st LIVE ALBUM 2013


hvcon.jpg
[JPG image (368.16 KB)]

2013년 8월 13일 발매.
2013년 6월 22일, 23일 진행된 첫 단독 콘서트 현장을 담은 앨범. 그리고 디지털 앨범이니까 앨범 구하려고 애쓰지 말자.
타이틀 곡은 Officially Missing you(부제: 헬로비너스 우리들의 이야기). 멤버들이 직접 가사를 써왔다고 한다. 타이틀 곡인 Officially Missing You를 제외한[8] 수록곡들은 첫 단독 콘서트 당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현장 그대로 녹음했으며 관객들의 사자후함성까지 나온다. 그런데 직접 콘서트 가서 들으라는건지 유아라가 솔로로 불렀던 Good-bye days, 아카펠라 버전으로 편곡한 first love 등등 빠진 곡들도 많다.

한편 영화 도희야에서는 김새론이 이 콘서트 영상을 보고 춤추는 장면이 나욌다.

1.6. 방과후 복불복 OST Part 2


hv2.jpg
[JPG image (30.11 KB)]

앨범 제목 그대로 방과후 복불복 OST다. 타이틀 곡은 "어디있다 이제와"
이하 네이버 앨범 소개.
어디있다 이제와는 신인 여성 걸그룹 중 가장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헬로비너스가 맡았다. 시원한 신스 사운드 기반에 헬로비너스의 상큼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 곡은 짝사랑에 빠진 감정을 귀엽고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OST 외에도 1화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1.7. 앙큼한 돌싱녀 OST


유영이 '피송희'역으로 출연한 앙큼한 돌싱녀의 OST다. 다만 방송에서는 쓰이지 않았다.
"그냥 사랑인거죠"는 김영성, 강동운, 신정현으로 이뤄진 작곡 팀 빨간 양말과 임동균의 합작품으로 진심어린 가사와 밝고 따뜻한 피아노와 일렉 기타 연주의 조화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1.8. 싱글 끈적끈적



트랙 곡명 작곡 작사
1 HelloVenus 차쿤(일렉트로보이즈), Mr.Kang 차군(일렉트로보이즈)
2 끈적끈적 용감한 형제, 코끼리 왕국 용감한 형제
3 위스키(Whisky) 차군(일렉트로보이즈), 코끼리 왕국 차군(일렉트로보이즈)
4 끈적끈적(inst.) 용감한 형제, 코끼리 왕국

헬로비너스의 컨셉을 180도 바꾼 앨범이자 몰락의 징조

넘버링 부터 에러를 보였다. CD에 네 번째 싱글이라는 문구가 박혀있는데 네 번째 싱글이면 앞에 세장의 싱글이 더 있어야 한다. 하지만 앞에 발매되었던 CD들은 세장의 미니앨범 뿐이다. 정말 할 말이 없는 상황.

2014년 11월 6일, 1년 6개월만에 뮤비 공개와 싱글 발표를 했다. 당일,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무대를 했다. 긴 공백기동안 헬로비너스 멤버 중에 윤조유아라가 탈퇴했고, 서영여름이 합류했다.

섹시컨셉으로 입지를 다진 데뷔 동기인 AOA를 벤치마킹하려는 시도가 보이는데, AOA의 기획과는 비교가 될 정도로 현저히 떨어지는 곡과 안무, 분위기 등등 총체적 난국이라는 평이 많다. 대중적인 호응을 끌지 못하고 있고, 기존 팬덤도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

멜론 차트는 용감한 형제 특유의 모 아니면 빽도(...)에 제대로 걸린 좆망 수준의 퀄리티와 MC몽의 차트 점령이 겹쳐서 당연히 안습이다. 2014년 11월 7일 오후 3시 멜론 Top 100차트를 보면 '끈적끈적'라는 곡은 보이지도 않는다. 아… 잠깐 눈물 좀 닦고 자칫 잘못하다간 같은달에 데뷔하는 걸그룹에게도 밀려날듯.이미 밀려났다는 얘기도..


1.9. 싱글 위글위글



트랙 곡명 작곡 작사
1 위글위글 용감한 형제, 별들의 전쟁 용감한 형제



확인사살

2015년 1월 5일 발매.
지난 끈적끈적에 이어 용감한 형제와 작업을 했다. 그런데 노래는 솔직히 전작이 더 낫다는 평이 맞다고 봐야 할려나...

2014년 11월 제이슨 데룰로의 Wiggle[9] 을 커버한 영상이 화제가 되자 용감한형제가 재해석해서 내놓은 곡이 바로 이것. 대놓고 대세로 갑자기 떠오른 EXID의 위아래 마케팅을 벤치마킹 한 것으로 보이는데 역시 망작에 가깝다. 아… 잠깐 눈물 좀 닦고 (2) 거기다 뮤직비디오는 심의에 걸렸는지 음원공개가 되었음에도 공개가 되고 있지 않고 있다. (유튜브에 찾아보면 나오긴 한다) 팬들은 멘탈이 붕괴되며 기존에 남아있던 팬들은 이 달에 데뷔한 두 팀의 걸그룹 팬으로 갈아타는 중이니(...)

2. 참여 앨범


참여 멤버 가수/
앨범
참여한 곡 발매일
윤조 애프터 스쿨/
Virgin
Dream 2011년 4월 28일
유아라, 라임[10] 손담비, 애프터 스쿨/
Happy Pledis 2012 Love Letter
Love Letter 2011년 12월 1일
앨리스 김진표/
사로잡아요
사로잡아요 2013년 8월 21일
유아라 뉴이스트/
THE 3rd MINI ALBUM 잠꼬대
예뻐 2013년 8월 21일
헬로비너스 헬로비너스, 서프라이즈[11], TOXIC, 바닐라 유니티/
방과후 복불복 (드라마툰) OST
어디있다 이제와 2013년 9월 16일
헬로비너스 헬로비너스, 유성은, 길구봉구, 오유준, 원써겐, 저스트, Big Baby Driver, 써니힐, 도희, 제이민, 유승우/
앙큼한 돌싱녀 OST
그냥 사랑인거죠 2014년 4월 17일

3. 출연 뮤직비디오


3.1. 2011년


3.2. 2012년


3.2.1. 나라


김진표 "미안해서 미안해"


3.3. 2013년


3.3.1. 나라


산이: "아는사람얘기" 어째 저런 정신과의사라면 자진해서라도 입원하겠다는 의견이 매우 많다.


3.3.2. 윤조, 라임


범주: "Somethig Special" 충공깽이던 윤조의 연기력이 많은 발전을 이뤄냈다! 라임이 나온 장면은 앉아서 웃는 장면이 대부분이라 윤조에 비해 별로 사람들에게 언급되지 않는 듯하다.


3.4. 2014년


3.4.2. 나라


이천원: "서울이 싫어졌어"

3.4.3. 라임


챔프: "야하게"

----
  • [1] 이외에도 서프라이즈가 출연한 방과후 복불복의 OST를 헬로비너스가 부르고 1화에 헬비가 카메오로 출연하는 등 헬비와 자주 엮이는 편. 홍보와 제작비 절감을 동시에!
  • [2] 실제로 2012년 데뷔 걸그룹들은 거의 다 이런 이미지를 가져가지 못하고 있다.
  • [3] 헬로비너스의 원소속사 중 하나인 판타지오 소속
  • [4] 드라마 OST로 쓰인다고 했는데 드라마가 엎어진건지 설레발이었는지 OST로 쓰이진 않았다.
  • [5] 저녁 해가 진 후에/어둠이 내린 후에/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세요/벌써 헤어지긴 싫어요/날 좀 더 알고 싶나요/그러면 들어와서 차 마실래요?/혼자인 밤은 참 길어요/그댈 더 알고 싶어요/아침이 올 때까지 부탁할게요
  • [6] 당시에는 본명인 이승환으로 알려졌다.
  • [7] 그런데 동영상을 보면 전체 이용가로 나와있다. 무슨 생각이냐! 어린이들은 라면 먹고 갈래가 뭔지 모르니까 상관없다.
  • [8] Officially Missing You는 새로 녹음했다. 그래서 콘서트 때 불렀던 것과는 약간 차이가 있다.
  • [9] 2014년 4월 내놓은 댄스곡. 나른한 음악과 섹시한 보컬때문에 이전에도 이노래로 엉덩이를 흔들며 춤을 추는게 해외 트월킹 전문 댄서나 아프리카BJ 사이 등지에서 유명했었다
  • [10] 파트가 거의 없는데다가 뮤비에도 안 나와서 모르고 지나치기 쉽다. 파트는 밤이 되면 예쁜 거리를 혼자 걸어다니긴 싫을 때
  • [11] 판타지오의 배우 그룹으로 헬비의 뮤비에 여러 번 나왔다.
  • [12] 아직 데뷔 전이다. 이 당시에는 애프터 스쿨 예비 입학생인줄 알았지만 실제로는 한창 헬로비너스를 준비하던 시기다. 라임은 피쳐링에만 참여하고 뮤비에는 나오지 않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13 14:32:15
Processing time 0.22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