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헬스

last modified: 2015-06-06 13:38:3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단어
2. 헬스 클럽
3. 일본의 패션헬스


1. 영단어

Health. 체력, 건강 등을 의미하는 영단어

2. 헬스 클럽

헬스 클럽(헬스장)의 축약어. 피트니스 클럽 항목 참조. '헬스 클럽'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몇몇 미국 출신 영어강사가 콩글리시라고 부르며 알려졌다고 한다.[1] 실제 영어권에서는 헬스 클럽, 피트니스 클럽 둘 다 쓰이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실질적으로는 짐(Gym[2])이라는 용어를 더 많이 쓴다.

3. 일본의 패션헬스

주의 :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일본에서는 '패션헬스'라는 업종을 줄여서 헬스라고 한다.

무슨 가게냐면, 보통 작은 방이 여러개 있으며, 그 방에 남성 손님이 들어가면 여성 종업원이 들어와 이것저것 해주는 가게. 즉 '대딸방'을 의미한다. (...) 더 나아가선 여성이 정장,간호사복, 교복 등을 입고 서비스해주는 것도 있는데 이런 경우 '이미지 헬스'라고 한다. 그 외에도 수많은 변종업종이 존재한다. '~에스테'가 붙은 간판의 가게도 거의 다 이런 곳.

일본에서는 '헬스'라고 하면 거의 다 이런 가게를 말하므로, 일본에 가서 운동이 하고싶다고 '헬스 클럽이 어딨습니까?' 라고 물어봤다간 낭패를 볼 수 있다. 한국에서 헬스 클럽이라고 하는것은 일본에서 '피토니스'나 짐(ジム)이라고 부른다. 물론 이 은 아니다 TV 프로그램 미녀들의 수다에서는 일본인 여성 패널이 한국에 처음와서 거리에 당당하게 '헬스 클럽'이란 간판이 우수수 있는 걸 보고는 그게 저건 줄 알고 충격을 받았다는 얘기를 한 적도 있다. (...) 한국에선 근육질 남자가 대ㄸ..
----
  • [1] 다만, 실제 콩글리시는 아니다.
  • [2] Gymansium의 줄임말로 영어로는 체육관을 뜻함. 하지만 독일어로는 김나지움이라 하면 중등학교를 뜻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6 13:38:36
Processing time 0.099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