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그스미드

last modified: 2014-10-08 16:06:44 by Contributors

해리 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을.

영국에서 유일하게 머글이 단 한 명도 없는 마을이다. '역사적 마법 사적지'라는 책에 따르면 1612년 도깨비 반란 때 본부로 사용되었으며 비명을 지르는 오두막집은 영국에서 유령이 가장 많이 나오는 흉가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호그와트의 학생들은 3학년부터 보호자의 허가서를 받아 휴가 때 호그스미드를 방문할 수 있다. 해리 포터의 경우 보호자인 버논 더즐리의 서명을 얻지 못해 3학년 때에는 호그스미드에 가기 위한 허가를 못 받았지만(때마침 시리우스 블랙의 탈출 소식과 겹치기도 했다.) 3권 마지막에서 시리우스 블랙이 대부의 자격으로 허가서에 서명을 해 줌에 따라 4권부터는 합법적으로 호그스미드를 방문할 수 있게 되었다. 단, 시리우스는 여전히 누명을 쓰고 있었기에 시리우스의 결백을 믿어주는 덤블도어에게 직접 가서 허락을 받은 듯하다. 또한 작중에 죄질이 나쁜 학생에겐 호그스미드 방문 금지령을 내릴 수 있다. 그 예로 네빌 롱바텀. 그리핀도르 기숙사 입구를 막고 있는 뚱보 여인이 시리우스에게 당해 한동안 미친 기사 케도간 경이 맡았는데 이 미친 기사가 암호를 수시로 바꿔대서(월,화,수,목,금,토,일이 다 달랐다고.... 근데 보안면에선 이게 좋다.) 작중 자타공인 기억력 나쁨 넘버원인 네빌이 1주일치를 적어서 다녔는데 헤르미온느의 애묘 크룩생크가 이걸 훔쳐서(나중에 시리우스가 언급, 당시엔 분실로만 나왔다.) 시리우스가 침입할 수 있게 만들어 방문 허가 받은 3학년 그 해에 금지령을 먹었다. 안습... 해리는 돌로레스 엄브릿지 때 한정으로 볼드모트 귀환 인터뷰를 했다고 엄브릿지가 방문 금지를 내린다. 물론 엄브릿지가 나가고 나선 말짱 꽝이 되었다.

마녀들의 경우 마법사들보다 머글로 변장하는 것이 능숙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호그스미드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글래드래그스 마법사 옷가게 (야회복 전문 마법사 의상실)

런던의 다이애건 앨리, 파리, 호그스미드에 지점이 있으며, 퀴디치월드컵때 전광판 홍보에 나왔을 정도면 꽤 유명한 가게다. 옷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양말등도 취급.

더비시와 뱅스

마법 기구나 가재도구를 파는 가게. 고장난 물건도 수리해준다.

마담 퍼디풋의 찻집

주인은 퍼디풋 부인(묘사에 따르면 윤기가 흐르는 검은 토끼를 품에 안은 건장한 체구의 부인)이다. 여성취향의 인테리어로 꾸며져있는 예쁘고 조그마한 찻집이다. 비좁고 습기차지만 모든 물건에 레이스와 리본 장식이 달려있다고. 남자들은 그다지 안좋아할 것 같다만 데이트장소로 적합하며 해리와 초챙밸런타인 데이에 만났다가 초챙과 다툰 곳이기도하다.

허니듀크

과자 가게이다. 주인은 암브로시우스 플룸이다. 온갖 환상적인 과자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호그와트의 학생들에게 항상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호그스미드 방문 때마다 항상 학생들로 붐빈다.
여담이지만 이곳 주인인 암브로시우스 플룸은 첫 일자리를 얻을 때 호레이스 슬러그혼 교수의 도움을 받았던 적이 있기 때문에 생일 때마다 그에게 선물 바구니를 보내준다.

종코의 장난감 가게

특이하고 신기한 장난감들을 주로 판매하는 가게이다. 역시 호그와트의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호그와트의 학생들이 주 고객이다.
파는 물품은 똥 폭탄, 딸꾹질 사탕, 개구리 알, 비누와 코를 무는 찻잔등이다.
허나 6권에서 프레드와 조지가 다이애건 앨리에 새로운 장난감 상점을 낸 뒤로는 그 위상이 많이 떨어진 것 같으며 끝내는 가게가 폐쇄되는 안습일로를 걷게 된다. 아마도 죽음을 먹는 자들의 영향인 것 같기도 한데 죽음을 먹는 자들이 본격적으로 활개치고 다니기도 전인 6권에서 이미 폐업한 걸 보면 단순히 프레드와 조지 때문일지도...

비명을 지르는 오두막

호그스미드에 있는 유령 저택. '역사적 마법 사적지'라는 책에 따르면 영국에서 유령이 가장 많이 나오는 흉가로 알려져 있다고 하며 호그와트의 유령들도 이 곳에 가는 것을 꺼린다.

허나 실상은....(리무스 루핀항목 참조.)

스리 브룸스틱스

바이다. 기본적으로는 술 종류를 판매하지만 호그와트에서 오는 학생들을 위한 버터 맥주도 구비하고 있으며 특히 이 버터 맥주는 호그와트의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여담이지만 이곳 주인인 로즈메르타 부인도 나름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은 듯. 작중엔 론이 흠모한다는[1] 묘사가 나오기도 한다. 이런저런 유머도 구사해 본 모양이지만 씨도 안 먹힌 듯. 이름의 뜻은 세 빗자루인데 과거에는 이름에서 빗자루의 수가 적었던 듯 하다. 추가바람.

스크리벤샤프트의 깃펜가게

깃펜을 파는 가게로 헤르미온느가 15시클 2크넛을 줘야하는 새 깃펜을 사기 위해 들렀던 곳이다.

호그스 헤드

스리 브룸스틱스가 바라면 이 곳 호그스 해드는 말 그대로 술집이다. 호그스 헤드라는 이름 그대로(거세된 수퇘지머리)가게 간판에는 잘려진 돼지 머리가 그려져 있으며 온갖 수상쩍은 인물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루베우스 해그리드가 용의 알을 걸고 낯선 사람과 카드를 친 곳도 이곳이었으며 5권에서 해리 포터 일행이 D.A. 회원을 모으기 위한 첫 만남을 가진 장소도 이 곳이었다. 그리고 주인은..

우체국

마법사들의 우체국. 커다란 회색 부엉이에서부터 '시내배달만 담당'하는 작은 부엉이등 300여마리의 부엉이들이 앉아있다.

호그스미드 역

호그와트 급행열차의 종착역으로 1면 1선의 단선 승강장이다. 호그와트의 학생들이 학기 초에 학교로 올 때, 그리고 방학 때 귀가할 때만 운영되는 듯하다.

마법부
호그와트 급행열차
킹스 크로스 방면
킹스 크로스
호그스미드 종착역

쓸데없이 고퀄리티
----
  • [1] 정말 연애 감정을 가지고 좋아하는건 아니다. 그냥 평범한 십대 남자아이답게 예쁘니까 좋아할뿐이다. 론은 플뢰르도 좋아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08 16:06:44
Processing time 0.06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