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넷맨

last modified: 2015-12-03 21:00:5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록맨 9


1. 설명

© Uploaded by Twilight Man from Wikia


ホーネットマン / Hornet Man


가슴에 있는 3개의 육각형 벌집이 인상적이다. 이 외형 덕분에 발매 전에는 허니콤(honeycomb)맨으로 불리기도 했다. 똑같이 말벌이 모티브가 된 록맨 X3의 익스플로즈 호넥과는 달리 직접 벌침으로 공격할 줄은 모르는 듯. 초기에는 허니 우먼이란 이름의 여성 보스 캐릭터가 될 예정이었지만[2]개발이 진행되면서 여성 보스 캐릭터 컨셉은 스플래시우먼으로 결정되고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

공원 및 정원을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으로 특히 꽃과 관련된 지식이 풍부하여 화단 관리에 소질이 있다고 한다. 본인도 꽃을 다루는 일을 좋아한다는 듯. 그래서인지 자연이 불타는걸 싫어한다.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록맨 9

스테이지에는 화분 모양의 졸개가 많이 등장한다. 이 화분에서는 꽃들이 쑥쑥 잘도 뽑혀나오며 록맨을 공격하는데(...) 여러 마리가 같이 나오면 의외로 귀찮다.

또한 처음에는 둥글게 말려 있다가 버스터로 맞추면 일정 시간동안 풀리면서 긴 발판이 만들어지는 구조물들이 많다. 특히 이 말려 있는 발판들이 여러 개 나오고 공중에서는 가위 모양의 적들이 계속 출현하는 곳에서는 적들에 부딪혀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주얼맨의 주얼 새터라이트가 있으면 조금 수월하긴 하지만 크게 어려운 구간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진행해도 상관은 없다.

전체적으로 쉽긴 하지만 중간 보스는 상당히 짜증나는 편. 잠깐 나타나서 꽃잎을 뿌리는 공격을 하다 금방 사라져 버리는 점도 그렇고[3], 중간에 시계 바늘이 돌듯이 가시봉이 계속 돌아가고 있어서 이걸 피해 다녀야 하는데다, 보스의 크기도 작아서 위치를 잘못 잡으면 아예 공격하지 못하는 일이 다반사이다. 그리고 아래에는 온통 가시밭. 마그마 바주카가 있으면 조금 더 공격하기 쉬워지며, 기회가 될 경우 가까이 가서 차지 마그마 바주카를 전탄 히트 시키면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혹은 콘크리트샷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보스인 호넷맨은 가슴에서 벌 세마리를 내보내고 반대쪽 끝으로 이동하는 패턴밖에 없다. 이 벌들은 록맨을 계속 쫓아다니다 사라지기 때문에 매우 귀찮지만 버스터 두 발로 파괴가 가능하다. 그리고 벌들이 유도탄처럼 쫓아오는 게 아니라 가다 멈추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의외로 파괴하기는 쉽다. 만약 벌들을 파괴할 수 없었다면 굉장히 골치아픈 보스가 되었을 듯.

보스룸 중앙의 바닥이 튀어나와 있는데, 그 바닥의 끝에 걸치듯이 서 있으면 벌 세마리를 모두 안정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그리고 반대쪽으로 이동하는 호넷맨을 점프로 피하면서 버스터로 공격하기를 반복하면 된다. 익숙해지면 록버스터로 노대미지도 어렵지 않게 가능. 단, 벌들을 파괴하지 못해서 패턴이 꼬인다면 각오하는 것이 좋다(...)

롬 미스릴의 난이도 평가로는 점수는 10점 만점에 3점이고 순위는 61위

약점은 마그마맨의 마그마 바주카. 3-way로 발사되는 마그마 바주카가 벌 세 마리에 정확히 가서 박히기 때문에 매우 쉬워진다. 그리고 마그마 바주카 3발이 보스의 피격 무적시간을 무시하는 절대판정이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가까이 가서 차지 마그마 바주카를 맞추면 매우 큰 대미지를 줄 수도 있다. 대미지는 보통 마그마 바주카는 한 발당 2칸, 차지는 4칸.

보스 셀렉트 화면에서 1시 방향에 위치한 보스 답지 않게[4] 난이도는 쉬운 편. 스플래시우먼만큼 자주는 아니지만 첫 공략 대상으로 선택되기도 한다.

© Uploaded by Twilight Man from Wikia

획득 무기는 호넷 체이서. 일종의 유도탄이기 때문에 쓸모가 많다. 특히 처리하기 애매한 위치에 있는 졸개가 있다면 블랙홀 봄이나 토네이도 블로우에 비해 무기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호넷 체이서를 써 주면 좋다. 물론 적들이 많다면 전자 쪽이 훨씬 낫겠지만.

그리고 아이템을 끌어오는 부가 효과가 있다.[5] 사방이 벽으로 막혀서 얻을 수 없는 아이템은 이 호넷 체이서를 이용해야만 얻을 수 있다. "에너지 아이템을 하나도 얻지 않고 클리어하기" 과제를 수행할 때 절대 피해서 지나갈 수 없는 위치에 떡하니 버티고 있는 에너지 아이템을 제거하는데에도 쓰인다(...) 단, E캔과 M캔은 날로 먹을 수 없다 끌어올 수 없다.

스플래시우먼의 약점으로, 어디에 있든 알아서 잘 찾아가 공격해 주기 때문에 보스가 한 사이클의 공격을 마치기도 전에 끝내버릴 수 있다. 그 외에는 약점으로 쓰이지는 않지만 와일리 캡슐을 공략할 때도 매우 유용하다. 따라서 와일리 캡슐전에서 약점인 플러그볼 대신 호넷 체이서와 마그마 바주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2-03 21:00:53
Processing time 0.101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