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노 리키

last modified: 2015-04-07 02:57:32 by Contributors

고속전대 터보레인저 레귤러 멤버
호노 리키 야마가타 다이치 하마 요헤이 히노 슌스케 모리카와 하루나


슈퍼전대 시리즈주인공
제12작 초수전대 라이브맨 ~ 제13작 고속전대 터보레인저 ~ 제14작 지구전대 파이브맨
아마미야 유스케호노 리키호시카와 가쿠

고속전대 터보레인저의 주인공. 레드 터보로 변신한다. 배우는 사토 켄타. 더불어 오프닝을 불렀다.[1] 국내판 성우는 유동현. 다만 파워레인저 캡틴포스 극장판에서는 성우가 이민을 가버리는 바람에 교체가 될 것이라고 했는데 아니나다를까. 심규혁으로 변경.

터보레인저의 리더로 나이는 18세. 무사시노 고교 3학년이며 야구부 소속이다. 전형적인 레드답게 정의로운 성격에 열혈남아이면서 상냥함 또한 지니고 있다. 고교생인데도 불구하고 오토바이를 모는 모습이 많은데, 일본의 여러 매체에서 고교생이 바이크를 모는 모습은 흔한 일이니 넘어가자.

참고로 터보레인저로 활동하면서 야구부에서는 연습 부족으로 제구력이 크게 떨어지고, 학교 시험조차 20점으로 크게 떨어지기까지 했다. 그 때문에 하마터면 야구부 활동에 차질이 빚어질 뻔했다.

사실 주인공격인 레드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4명보다 특별취급 받는다는 느낌을 크게 받지 못한다. 아무래도 5인 전원이 동급생이고 동시에 전사로 각성하다 보니 그런 듯. 특히 옴니버스식 에피소드의 경우 블랙블루가 메인이 되는 경우가 더 많다. 하지만 중요 스토리에선 늘 중심에 서 있고 무엇보다 숙적인 야미마루와 라이벌 포지션에 위치해있는 역할이 크다. 전투력 또한 다른 멤버들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묘사된다. 작 중에서 공부하는 모습은 커녕 학교나 제대로 다니나 의심스러웠는데 최종화에서 어찌됐든 졸업은 했다.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극장판인 고카이저 고세이저 슈퍼전대 199히어로 대결전에서 게스트 출연, 터보레인저의 대표로 고카이저에게 터보레인저의 위대한 힘을 넘긴다.

아래 사진이 극장판 출현 당시 캡쳐
레드터보1.jpg
[JPG image (29.3 KB)]

지금도 얼굴이 많이 남아있다!!


전용무기는 GT소드. 특이하게 검을 역수로 사용하며 공용무기인 터보레이저 소드와 함께 이도류로도 자주 사용한다.
필살기는 GT소드를 이용한 GT 크래시.

그는 또한 제3세력인 야미마루외에도 라곤, 진바, 폭마박사 레다 등 폭마백족의 간부들 대부분을 1대1로 쓰러트린바 있었다.

그의 전투력은 극중 최강이라고 할 수 있다.[2]
----
  • [1] 이후 공룡전대 쥬레인저의 오프닝도 불렀다.
  • [2] 1대1로 폭마박사 레다, 진바를 쓰러트린거외에 야미마루에게도 이긴바 있었고, 심지어 폭마대제 라곤까지 혼자 힘으로 쓰러트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02:57:32
Processing time 0.13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