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리프로

last modified: 2015-02-16 13:28:18 by Contributors

horiprologo.jpg
[JPG image (16.28 KB)]


Contents

1. 소개
2. 소속된 성우들의 트리비아
3. 소속 연예인
4. 소속 아이돌
5. 소속 게닌
6. 소속 성우

1. 소개

말 그대로 "일본의 대형 기획사". 도쿄증권거래소 1부 상장 기업으로, 연예기획사 중에서도 甲이다. 상장회사의 특성상 연예기획사로는 드물게 4대 감사법인 중 하나인 KPMG 아즈사 감사법인에서 회계감사를 정기적으로 받으며, 소속 연예인에 대한 월급제가 확립이 되어 있다. 배우 중심 기획사로 배우 팜이 크고 아름답지만 가수도 관리한다. 가장 유명한 가수는 재일교포 출신으로 일본 연예계 대모로 유명한 다 아키코. 역시나 남배우보다 여배우 팜이 더 좋은 회사이지만 일본에는 쟈니스가 있으니 여배우 중심이 되는건 당연했던 것 일수도 있겠다.

괴랄한 번역기 덕분에 호리프로가 아니라 "홀리프로"로 번역이 자주 된다. 하지만 HORIPRO가 영문임을 볼때 호리프로가 맞는 말이며 사장이름 또한 "호리 요시키"이다. 특징으로는 일본의 기획사의 특징으로 언급되는 "급료제"(월급제)로 와다 아키코 또한 거액 세금을 납부한 사람들의 리스트에 단 한번도 올라가지 않았다고 할정도이다. 따라서 오랜 시간동안 한 소속사에 머물게 되는게 특징.

한국 연예인인 손하가 일본에서는 이 소속사에 속하며 윤손하 덕분에 일본에 진출하게 된 조혜련도 호리프로 소속이었다. 최근 해당 기획사에서는 성우도 양성하여 소속시킨 상태로 어느 시점에서인가 해당 소속사의 성우들이 작품에 참여하기 시작하고 있다.

소속 성우들인 오오하시 아야카,키도 이부키,야마자키 에리이,타도코로 아즈사는 전부 2011년 차세대 성우를 선출하는 대회에 참여한 동기로서 참고로 이 네 명이 참여했던 해당 회의 대회 그랑프리는 타도코로 아즈사이며 그 덕분에 이 세 명보다도 먼저 아티스트 데뷔를 이루기도 하였다.

워낙 대형 사무소이다 보니 미디어나 서브 컬처 등에서 직접 다루어지는 일이 많은데, 특이한 예로는 테츠코의 여행에 철덕 아이돌 토요오카 마스미(1983년생으로, 결혼 후 2008년 은퇴)가 그녀를 철덕으로 이끈 매니저 미나미다 유스케와 함께 사무소 명의까지 포함해서 실명으로 등장한다.

2. 소속된 성우들의 트리비아

항목을 살펴보면 알 수 있지만 소속 여성 성우들중 야마자키 에리이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에 캐스팅되어 활동중이다. 그것도 전부 2011년에 열렸던 호리프로 오디션의 그랑프리 및 최종진출자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야마자키 에리이 역시 준수한 가창력과 무대매너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호리프로는 소속된 성우들을 순수 성우로서의 길도 어느정도 제안하지만 뛰어난 가창력을 겸비한 엔터테이너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모양.

소속된 성우들로 호리프로의 이름을 달고 여는 라이브 이벤트도 진행중인 것으로 보이며 한명을 제외한 여성 성우 전부를 라이브 이벤트나 공개 토크 이벤트등이 계속해서 이루어지는 아이돌 마스터에 밀어넣은 것으로 보아 매니지먼트에서 뚜렷한 방향성이 느껴진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소속사의 방침 덕분인지 소속된 성우들은 비교적 평범한 성우전문 소속사의 성우들과는 달리 라이브 무대에서 평균적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일본 성우계에서 잘하면 메리트가 되지만 결코 필수까진 아니였던 가수로서의 능력이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각 성우 소속사에서도 뛰어난 가창력을 겸비하고 비쥬얼적으로도 우수한 젊은 성우들을 데뷔시키고 있기에 이러한 흐름에서 호리프로의 2011년 출신 멤버들의 진로가 주목되는 부분.

5. 소속 게닌

----
  • [1] 松澤千晶,프리랜서 아나운서,애니 오타쿠로 유명해서 일본방송의 요시다 아나운서의 여성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6 13:28:18
Processing time 0.09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