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무라(섬란 카구라)

last modified: 2015-03-30 19:28:43 by Contributors

호무라 홍련대
비립헤비죠시학원 당시의 담당교사 스즈네
호무라 요미 히카게 미라이 하루카

Contents

1. 프로필
2. 개요
3. 홍련의 호무라
4. 캐릭터 성능
4.1. 본가 시리즈
4.2. 버서스 시리즈

pic_character02.png
[PNG image (234.6 KB)]
p6.jpg
[JPG image (221.16 KB)]
진홍 공식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1. 프로필

생일 1월 3일
나이 16세→17세
혈액형 B형
신장 163cm
스리 사이즈 87-57-85
취미 싸움
좋아하는 음식 일본 요리(和食)
비전동물 구렁이
전신전 BGM 붉은 전사 나타나다!(紅き戦士 現る!)
Youtube
전신후 BGM 최강을 향해!(最強へ!)
Youtube
홍련모드 BGM 운명 ~시노비의 철칙~(運命 ~忍びの掟~)
Youtube
SV 추가 BGM 붉은 본심(紅い本心)
Youtube

2. 개요

섬란 카구라 시리즈유일한또 한명의 주인공. 섬란 카구라 BURST -홍련의 소녀들-의 오프닝곡 '홍련의 숙명'은 홍련의 호무라 전용 BGM인 운명~시노비의 철칙~의 어레인지한 곡이다. 성우는 키타무라 에리.

비립헤비죠시학원 2학년생. 2학년임에도 헤비죠시의 선발 멤버 대표이며 선발 멤버를 이끄는 리더격으로 평소 실력도 우수하지만 진짜 힘은 더더욱 숨기고 있다. 아스카와의 인연을 계기로 서로를 높이는 라이벌이 되어간다. 소녀들의 진영에서는 아스카가 잃어버린 지갑을 찾아주면서 처음 만났지만[1] TV판에서는 상부의 명령으로 1화서부터 그녀에게 접근했으며 5화에서 직접적으로 충돌했다.

원래는 명문으로 이름난 선닌 집안의 딸로 어릴 때부터 뛰어난 소질을 보인 우등생이었다. 중학교 시절 과도한 기대에 지쳐있을 때 자상하게 대해준 담임 코미치에게 마음을 주고 있었지만, 사실 코미치의 정체는 호무라 집안의 정체를 캐려던 악닌이었으며 비열한 본색을 드러내 습격해오자 간신히 승리했다. 그리고 수행중인 몸으로 악닌과 싸웠다는 이유로 선닌의 길이 꺾이자 부모에게서 버림받고, 방황하던 와중에 코미치의 고용주에게서 오히려 실력을 인정받아 헤비죠시에 들어오게 되었다. 코미치의 여동생이 복수를 위해 헤비죠시에 들어와 호무라를 함정에 빠트리는 미션이 버스트에서 자유임무로 등장하며, 자유임무이지만 스토리 임무처럼 첫번째 플레이가 무조건 호무라로 고정되는 특이한 미션이다. 이 여동생은 SV에서도 등장해 호무라에게 도전한다.

BURST의 엔딩에서 모종의 사정으로 헤비죠시를 탈주하게 된다. 이때 혼자서 탈주하려 했지만, 동료들은 그런 호무라를 따라왔고, SV에서 이들과 함께 호무라 홍련대라는 조직을 차리고 스스로 그 리더가 된다.

시노비 전신 상태의 복장이 기존 의상(헤비죠시학원 교복)에서 갑주가 조금 추가된 것 외엔 차이가 없다. 시노비 전신 의상이 자신이 생각하기에 가장 자기 스럽고, 자기 전투 스타일에 맞는 의상으로 구현된다는 점에서 볼 때 의미심장한 점. SV에서는 더이상 헤비죠시 일원이 아니기에 의복이 바뀐다. SV에서의 기본 사복은 하얀 티셔츠에 청바지인데, 아르바이트로 생활하는 호무라에게는 꽤 잘 맞는 옷. 싸움과 안 맞는다고 생각한다면 커스텀으로 바꿔주는 것도 좋겠다.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기술은 비전인법 앞서나가기가 있다.

개그 센스가 공식적으로 최악. BURST에서 히카게를 웃겨보자는 취지로 다같이 개그회를 여는 장면이 있는데, 호무라가 시전한 개그가 육도류를 이용해서 동물 흉내내기. 주제가 갑각류에 한정된 데다가 반응도 썰렁해서 쓸쓸히 퇴장한다. 어지간히 안 망가지는 캐릭인 호무라의 최대 개그신이라고 해도 무방한 장면.

SV 백화요란편에서는 아예 개그 수행을 나서게 된다. 음담패설,허무개그,성대모사 등 각종 소재들을 수집하고 있는데 이카루가에게서 개그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고 돌아가 당당하게 개그를 시전하게 되는데...

130410-9.jpg
[JPG image (74.77 KB)]

반응은 당연히 싸늘했다 전작보다 히카게의 표정이 더 안좋아진걸로 봐선 오히려 퇴보한듯 그리고 스탭롤 후 하는 대사도 가관인데 소라게보다 랍스터쪽이 더 나았으려나...란 말을 한다(...)

피부는 어린 시절부터 갈색이었다고 한다.그런데 왜 비키니를 입으면 태닝 자국이 보이는 거지? 보기 좋으면 됫지

섬란 카구라 2 -진홍-에서는 시노비 의상이 헤비죠 선발대 버전과 홍련대 버전의 2벌 나온다.

3. 홍련의 호무라

6자루의 일본도를 3개씩 양손가락 사이에 끼워 사용하는 육도류 외에 등에 한 자루의 노다치를 더 차고 있지만 사용하는 것을 본 사람은 없다. 그 전에 노다치를 뽑을 수가 없었다. SV에서 그 검의 이름이 염월화(炎月花)로 밝혀졌으며, 집을 나올 때 받았다고 한다. 호무라 본인에 의하면 주인을 고르는 칼로, 진정한 강함을 얻은 자만이 검집에서 검을 뽑아낼 수 있다고 한다.

최종 결전에서 헤비죠시학원의 옥상에서 아스카와 결전을 치르며 처음으로 노다치를 뽑는데, 이때는 '홍련의 호무라'라 불리며 타오르는듯한 붉은 머리를 풀어헤치고 전신에 붉은 오오라가 감돈다.

BURST의 헤비죠 편에서는 최종 스테이지에서 이 버전의 호무라를 사용할 수 있고, 클리어 특전으로 히든 캐릭터로 추가되며 능력치와 기술이 완전히 바뀐다.

SHINOVI VERSUS에서는 홍련의 호무라 캐릭터는 삭제되었으며 호무라로 플레이시 비전인법 2의 커맨드를 입력하면 시간제한으로 각성이 가능.

2 진홍에서는 아스카와 마찬가지로 최종결전에서 누군가를 상대하기 위해 각성한다. 전반적으로 더욱 강화되었으며 특히 X 3연 공격은 주변을 전부 쓸어담는다. 다만 여전히 돌진형 기술들은 판정이 좁아 헛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

머리카락이 붉고 교복형식의 전투복과 일본도계열을 사용하는 모습이 모 유명 라노벨의 캐릭터와 닮았다는 의견이 많다.

이름은 호무라, 목소리는 사야카, 몸매는 마미, 생김새는 쿄코, 마도카는...지못미...

4. 캐릭터 성능

4.1. 본가 시리즈

능력치 배분은 주인공답지만 기본기에는 특출난 장점이 없다. 홍련모드는 능력치가 상승하고 기본기, 비전인법이 강화되지만 콤비네이션이 다소 난해해진다.

비전인법 사키가케는 돌진하면서 마구 베어버리는 공격인데, 방향을 컨트롤할 수 있다. 그냥 냅두면 첫타만 맞고 이후로 안맞는 일이 자주 생기니 적절히 컨트롤을 해 주자. 레벨이 올라갈 수록 전진 횟수가 더 늘어난다.

2인 진홍에서는 사키가케가 왔다갔다로 바뀌면서 맞추기 비교적 쉬워졌지만 그래고 기술 대부분이 돌진계라서 실수하면 게이지를 생으로 날려버리게 된다. 특히 노멀의 경우 3짜리 필살기인 L+B가 정면돌진이다보니 보는 방향 제대로 안맞추면 필살기가 완전 빗나간다. 강공격이 매우 강력한 스핀어택으로 바뀌었는데 판정이 굉장히 좋은데다 콤보로 날리기까지 들어간다.

4.2. 버서스 시리즈

더욱 스타일리쉬해져 강캐가 되었다. 6자루의 일본도를 사용해서 히트수도 많으며 공격력도 높지만 공격속도나 방어력이 딸리는편도 아니다. ㅁ버튼을 꾹 눌러 선딜레이 후 돌진하는 기술도 꽤 강한 편.

상술했지만 비전인법으로 일정시간 동안 홍련의 호무라로 변신도 가능하다.
----
  • [1] 아스카의 이름을 모를때 가명으로 왕가슴녀라고 생각했다.근데 너도 크잖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19:28:43
Processing time 0.0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