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소다 토모하루

last modified: 2015-04-13 07:48:34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설명
2.1. SFC, PS반
2.2. 아파시판
3. 들려주는 이야기
3.1. SFC판, PS판
3.2. 아파시 시리즈



1. 개요


細田友晴
호소다 토모하루

2학년 C반 남학생. 16세. 172cm/103kg O형. 1978년 8월 1일생. 드라마CD 성우는 이시다 아키라[1]


2. 설명

2.1. SFC, PS반

믿음직해보이는 외견과는 달리 소극적이고 마음 약한 면모를 보인다. 평소에는 온화하고 친구에 집착하는 면만을 보여주는데, 정작 위험이 닥치면 배신하질 않나, 친구가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해주지 않으면 온갖 성질을 다 부리고 죽이기까지 하는 비열한 인물. 게다가 언행이 처음부터 끝까지 고도의 답정너다.

영혼을 볼 수 있는 감각이 있다. 뛰어나지는 않고 보통 수준이라고 한다. 주인공과 화자들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가 얼마나 비정상적인지 알고 있다. 알면서도 자신이 이 학교에 온 것은 운명이란 소릴 해대며 전학갈 생각을 안 한다. 흠좀무. 원래 이 학교에 올만한 성적이 못 되었는데 우연히 합격되어서 계속 다니게 되었다(입학하고 나서도 성적을 올리지 못해서 보충수업을 듣는 형편이라고). 말하는 걸 들어보면 이 학교 전체가 심령스팟이라는 것을 즐기고 있는 게 분명하다(…). 신도처럼 모험심이 강하고 무서운 것을 즐기는 성격이라서 이 학교에 쉽게 적응한 듯.

하지만 학교 생활과는 별개로 교우관계는 원만하지 못하다. 작중에서도 같은 반 친구들이 '호소다를 찾으려면 화장실에 가라'고 하는 등, 조소하는 시선으로 보고 있다. 사카가미 말고 친구관계에 대한 언급이 중학생 때 친구들과 나카노, 츠다 정도밖에 없다. 인기가 별로 없다는 설정이어서 그런지 또래도 아니고 연하인 사카가미에게 친구가 되어달라며 묘하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 게임의 이야기꾼 중에서 고맙지 않게도 사카가미에게 가장 큰 호의를 품고 있으며, 그를 향한 집착이 가장 강하다. 공식적으로 연인 관계가 될 수 있는 이와시타나 모토키보다 더 많이 달라붙는다. 게임 진행 중 어디론가 가야할 땐 거의 반 강제로 주인공을 끌고 가기도 하며, 억지로라도 친구가 되려고 한다. 그 이유는 '사카가미가 나와 매우 닮아 보이기 때문'이라고…. 주인공 지못미. 학연 발렌타인에서도 남자 주인공으로 공략하면 친구가 되어달라고 들이댄다. 이 때문에 성 정체성에 눈을 뜬 게 아니냐든지 얀데레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있다.[2] 일단 여자에게 인기가 많은 남자이고 싶다는 욕구도 있고, 후쿠자와를 짝사랑할 때도 있으니 게이는 아닌 것 같다.뭐 공식바이도 있는 마당에

호소다 에피소드에서는 호소다 본인이 험한 일을 당하거나, 호소다에게 억지로 엮인 주인공이 험한 일을 당할 때가 많다. 이 때문에 분기도 많고 데드엔딩도 많아서 짜증이 두 배. 그런 주제에 쓸데없이 호기심이 많아서 아무 데나 잘 쑤시고 다닌다. 호소다 에피소드 게임 오버 분기조건은 사카가미가 영혼의 존재를 부정하거나, 호소다에게 매정하게 대하면 거의 반드시 나온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굳이 그러지 않아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선택지에서 게임 오버 또는 배드 엔딩이 나오는 게 묘미(?). 특히 호소다와 구교사를 호소다와 단 둘이서 탐험하는 호소다 6~7번째 에피소드는 죄다 배드 엔딩이다.

대부분의 이야기가 화장실로 시작해서 화장실로 끝난다. 그래서 팬들이 붙인 별명은 화장실 마이스터[3] , 화장실, 토이레(トイレ)(…). 어디서 누구를 선택해도 화장실, 맨 먼저 선택해도 맨 마지막에 선택해도 무조건 화장실 이야기만 나온다. 화장실의 신에게 사랑이라도 받나 보다. 화장실 귀신들과 알고 지내는 사이이며 화장실 귀신들도 호소다에게 쓸데없이 호의적이다. 단, 화장실 귀신이 아닌 귀신들이거나 가면의 소녀에게는 호소다도 얄짤없이 당한다. 단 아파시 시리즈에서 하는 이야기 중 하나는 호소다의 연애담이라고 할 만한 이야기가 하나 있다.(시작은 화장실에서 하나 그 뒤로는 화장실 이야기가 안 나온다!) 그리고 그 이야기의 결말은 호소다가 솔로가 되는 걸로 끝난다(…).

2.2. 아파시판

카자마 노조무, 이와시타 아케미와 같이 이미지 변화가 거의 없는 캐릭터. SFC에서 아파시에 이르기까지 뚱보는 뚱보다. 아파시 시리즈로 가면 나이에 맞게 회춘한 다른 캐릭터들을 제치고 혼자 나이를 먹는 기괴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화장실에 대한 사랑도 한 걸음 더 나아가 아예 화장실에서 혼자 있는 시간이 더 좋다고 말하기도 하고 심지어 남자만이 느낄 수 있는 그 느낌이 좋다는 발언까지 해대며 오히려 화장실 마이스터 캐릭터가 더더욱 강화됐다. 이야기도 더럽고 총체적으로 비호감에 가까운 캐릭터라 인기는 최하. 게다가 쿠라타 에미에게는 더러운 뚱뚱보라고 독설당하기도.

아파시 시리즈에서 M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조교당하기도 한다(… ).

특별판에서는 가끔 잘생긴 친구가 생기기도 하는데…. 그리고 둘은 사이좋게 잘 지냈습니다 끗! 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결말이 거시기하다. 학교가 학교니까 어쩔 수 없지만.

인기가 원인인지 학연 등의 일부 작품에서는 레귤러 자리를 다른 캐릭터에게 빼앗기는 일도 있다. 그럴 때는 아야노코우지 유키히토가 대신 나온다.

전기톱을 사용하는데다 전투력 측정기 기믹이 있다고 한다.

3. 들려주는 이야기

----
  • [1] 이시다 아키라는 미소년과 미청년 성우로 유명하다. 여기서도 이시다답게 굉장히 미성인지라 목소리만 따로 떼서 들으면 영락없이 겁많은 미소년 연기. 흠좀무. 드라마 CD에서는 다행히 대사가 몇 줄 없어서 화장실 드립을 심각하게 쳐대지 않아서 그렇게까지 충격과 공포는 아니다. 화장실은 좋아. 리림이 만든 문화의 극치야.
  • [2] 후자의 농담은 마냥 웃어넘기기가 힘든 게 이 녀석의 행동 패턴이 얀데레와 매우 유사하다. 특히 상대에게 일방적으로 호의를 퍼붓고, 그에 상대가 응하지 않으면 매우 히스테릭한 반응을 한다는 점에서 말이다.
  • [3] 한국에서의 시초는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http://gomdol1012.egloos.com/4992839
  • [4] 이 에피소드는 첫번째 이야기부터 여섯번째까지 주욱 연결되는 특성상 호소다 전용 히든 루트라고 하긴 곤란하지만 남겨진 구교사의 보충수업과 가장 직접적인 연관성을 지니고 있으며 결정적으로 그 이야기에선 가면의 소녀가 직접 언급되기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07:48:34
Processing time 0.15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