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스트

last modified: 2015-04-12 23:18:58 by Contributors

목차

1. 손님을 맞이하는 집주인을 뜻하는 영단어
2. 트와일라잇의 작가 테프니 메이어SF소설
3. 고객을 접대하는 얼굴 반반한 사내들
4. 이식수술을 받은 환자를 지칭하는 표현

1. 손님을 맞이하는 집주인을 뜻하는 영단어

Host

반대어로는 게스트(Guest)가 있다.

여기에서 숙주라는 뜻도 파생되었다. 그래서 괴물(영화)의 영제도 The Host.

2. 트와일라잇의 작가 테프니 메이어SF소설

말이 SF지 외계인 나오는 것 말고는 별 거 없다.뭐? 스티븐 킹아이작 아시모프?? 소울이라는 기생형 외계인에게 지구가 홀라당 넘어갔는데, 중략하고 결국은 사랑놀음(...). 트와일라잇 때부터 그랬고 이 작가는 마치 자기 만족을 위해 쓰는 것 같다.
쉽게 말하자면 트와일라잇의 SF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은근히 건담00 극장판 ELS의 컨셉을 가져온 냄새도 나는듯.

근데 이 소설이 엄청나게 대박을 쳤다고 한다.


트와일라잇 작가였던 만큼 트와일라잇 영화가 흥행한 덕분에 영화화가 되었다. 물론 현재 엄청나게 까이는 중이다.
그리고 4월 18일의 기준으로 판단하건데 사실상 흥행은 완전히 참패. 6500만불의 제작비에 비해 4500만불 밖에 벌어들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망한 것은 확정이다.


3. 고객을 접대하는 얼굴 반반한 사내들

여성고객들을 접대하는 류계 남성을 뜻한다. 이런 남성들이 일하는 가게는 호스트바라고 한다. 한국은 강남에 주로 많고, 일본의 경우에는 롯폰기 등에 많다. <337 박수>나 <야왕> 같은 만화를 보면 이 업계의 잔혹함을 알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호스트바 참고.

4. 이식수술을 받은 환자를 지칭하는 표현

이식편(그래프트, graft)에 상대되는 개념으로 다른 생명체의 조직 및 기관, 혹은 인공장기나 인공조직을 이식받은 개체를 가리키는 말이다.

유래는 물론 1번으로, 이식편이 손님이라면 이쪽은 집주인이라는 의미에서 비롯된 표현.

이식수술 환자를 호스트라 부른다는 것은 특수한 상황, 즉 호스트 대 그래프트 간의 전쟁이 시작된 경우가 대부분이다(소위 거부반응). 호스트의 면역계가 그래프트를 외적으로 간주해 파괴하는 것인데, 이식수술에서 가장 두렵고 가장 흔히 발생하는 문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23:18:58
Processing time 0.00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