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호시나 우타우

last modified: 2015-03-31 13:58:35 by Contributors

Hoshinautau.jpg
[JPG image (230.22 KB)]


코믹스(애니메이션) 수호캐릭터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즈키 나나/양정화.
한자로는 ほしな 歌唄. 한국판 이름은 세라.[1]

모델 출신으로, 엄청나게 뜨고 있는 가수. 이름부터 '노래하다'라는 의미. 본명은 츠키요미 우타우(月詠 歌唄)로, 츠키요미 이쿠토친동생이다. 이쿠토를 오빠가 아닌 남자로서 좋아하는, 쉽게 말해 브라콘. 이쿠토와의 딥키스 장면은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 더빙판에서는 정서 문제(한국에서의 수호캐릭터 주 시청층은 어린이다)로 어쩔 수 없이 삭제. 아쉽다.

이쿠토가 히나모리 아무에게 흥미를 보인다는 이유로 아무를 적대시하고 있으며, 적대관계가 해소된 뒤에도 라이벌인 것은 여전하다. 그래도 우타우는 아무를 친구라며 인정하고 있어 사이가 가까워진 것 같다. 소마 쿠카이가 "넌 여자친구는 없었지?"라고 살짝 놀려대자 결국 아무를 찾아갔을 정도. 수호 캐릭터들 말론 아무랑 있기만 해도 기운이 난다고. 아무를 베스트 프렌드로 여기고 가끔씩은 솔직하게 말도 하지만 평소엔 츤츤. 성격 면에서는 초반에는 별로 알려진 것이 없이 등장해서 쿨한 이미지였으나 알고보니 그냥 고집스러운 것이었으며 이 점은 아무와 비슷하다.

수호캐릭터 이루에루가 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라이브 공연을 듣는 아이들로부터 X알을 추출한다. 참고로 캐릭터 변신시의 이름은 각각 세라픽 참/루나틱 참. 아무의 X다이아를 얻은 뒤에는 정체불명의 인디밴드 '블랙 다이아몬드'를 결성, X알로 만든 CD를 이용해 X알을 빼내기 시작한다. 그리고 아무와의 마지막 싸움에서 X다이아와 다크 쥬얼로 변신해 아무를 압도적으로 이겼다...가 아니라 아무가 자신 안의 빛을 믿는다고 하자 X다이아는 아무의 진심어린 말에 의해 오픈 하트도 없이 스스로 정화해 아무의 수호캐릭터가 돼서 아무는 애뮬릿 다이아로 변신하는 동시에 아무의 수호캐릭터들(란, 미키, 수우)과 가디언(타다세, 야야, 리마, 카이리)이 아무의 승리와 다이아의 귀환을 축하한다.

그러나 아무의 다이아가 아무에게로 가는 동시에 우타우는 자신이 졌다며 자신이 노래를 부르는 데 의미를 잃었다.[2] 아무의 동생인 아미가 자신의 노래를 부르자 우타우는 기운을 얻는다. 그리고 자신의 잘못을 참회하고 에루와 세라픽 참으로 변신하고 아무와 협력해 블랙 다이아몬드 계획을 실패시킨다. 그 소리는 자기가 만든 악행을 자기가 깨는 셈. 어쨌든 책임은 졌다.

이쿠토를 이스터 사로부터 해방시키기 위해서 엠브리오를 찾으려고 한다...고 하는데, 현재는 매니저 산죠 유카리와 함께 이스터 사에서 나온 상황. 현재는 예전과는 달리 제대로 된 방법으로 이쿠토를 구해내려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자립한 가수가 되기 위해 노력중. 다만 이스터 사의 방해가 심해서 문자 그대로 밑바닥부터 시작.

의외로 소마 쿠카이와 죽이 잘 맞는다. 승부욕이라든지 라면이라든지. 처음 만나 같이 라면집에 간 이후로 종종 개인적으로 만나기도 한 듯하다.

성우가 미즈키 나나인 덕분인지, 애니메이션 삽입곡으로 우타우의 노래가 등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투니버스의 방송판에서도 우타우의 성우인 양정화가 직접 노래를 불렀다. 양정화도 노래는 잘부르니 상관없지만 투니버스 홈페이지에 올라온 노래가 녹음에 약간 문제가 있었는지 조금 늘어져 있다(...). 그래서 팬들이 노래를 원래 속도로 바꿔올린 버전을 올리기도 했다. 투니버스도 그걸 알아차렸는지 원래대로 바꿔 다시 올렸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그녀와 이쿠토는 아버지인 일본 굴지의 천재 바이올리니스트인 츠키요미 아루토와 어머니인 이스터사를 창립한 호시나 일족의 외동딸 호시나 소코의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이다.

나중에 바이올린을 그만두고 이스터사를 물려받는다는 조건하에 간신히 결혼하였으나, 이스터 사의 전 회장이었던 소코의 아버지가 죽자, 아루토가 바이올린을 들고 그대로 버로우를 타버렸다.

결국 약속을 안지키고 멋대로 버로우를 타버린 아버지때문에 그 불똥이 어머니와 아직 어렸던 우타우, 이쿠토에게 튀고 결국 살던집에서도 쫓겨나 이리저리 전전하면서 어려운 삶을 살다가 몇 년후에 외국에서 아루토의 바이올린이 발견되자 결국 절망하여 전무와 재혼해 버린 것이었다.(덤프티 키도 실은 아버지의 유품이다.)

참고로 가히 식신에 버금갈정도의 식욕을 자랑하며, 좋아하는 것은 라면.(아무와 라면집에 가서 2그릇을 먹고 아무가 먹는게 느리자 그것까지 노리고 공깃밥 하나 추가하고 그리고는 또다시 쿠카이와 특대 라면 먹기 시합에 나가버렸다. 그정도로 식신이나 엄청 날씬하다. 우타우표 코르셋의 힘!) 또 나카요시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취미는 프로레슬링관람.

이스터 잡입 편에서 하와이에 있다가 가디언을 도와주러 일본에 다시 왔으며 이후에 계속 가수 활동을 하다가 스트레스를 받아 일하던 도중에 빠져나간 적도 있었지만 쿠카이와 아무에 의해 해결된다.

최후에는 쿠카이, 카이리 등과 함께 놀이동산에서 가디언 멤버들을 만나 놀았다.

결국...수호캐릭터 앙코르1화에서 소마 쿠카이한테 기습키스 당한다(!) 그 후 4화에서 재키스. 쿠카이가 우타우보다 3살 어리다. 환상의 연상연하커플
----
  • [1] 애니북 1권 등장인물 소개에서는 '시아나' 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어라
  • [2] 참고로 지난번에 우타우가 "내가 이기면 다이아는 영원히 내 것이야. 그러나 내가 지면 다이아는 너에게 줄게."라는 말에서 보아하니 아무가 승리하고 우타우가 패배한 게 확실하다. 우타우가 자신이 노래를 부르는 데 의미를 잃었다는 말은 지금까지 사람들의 마음에 X를 심어왔던 게 죄책감이 들어서이다. 그리고 자신의 수호캐릭터가 아닌 다이아와의 캐릭터 변신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싸울 기력도 남아있지 않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3:58:35
Processing time 0.07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