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혼약협정

last modified: 2015-08-06 09:52:50 by Contributors


honyakhyeopjeong.jpg
[JPG image (113.3 KB)]


許嫁協定

Contents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3.1. 주요 인물
3.2. 기타 인물
3.2.1. 아이쿄우 사토
3.2.2. 유키미조 노부카즈
3.2.3. 쿠레바야시 아야


1. 개요

상업지 작가 후쿠다다일반 만화영 에이스 2012년 8월호부터 연재되고 있다. 그래서 후쿠다다 최초의 양지 데뷔라고도 할 수 있으나 H씬만 없을뿐이지 대사라든가 여러 장면 등은 수위가 대단히 높다.(...). 뭐 청년만화 잡지 연재작이니 그럴만도 하지만... 게다가 극중 히로인들은 명색이 양갓집 규수에 속하면서도 정작 행동거지를 보면 그야말로 한숨을 넘어 공포를 느낄 법하다.

2015년 3월 현재 단행본이 총 5권 발행되어 있고 연재분은 26화까지 공개. 국내에는 정발될 가망이 안 보이지만 미래는 모르는 법, 요새 별게 다 정발된 사례가 있어서 시간을 두고서 지켜봐야 할 듯.

전세계적으로 반응이 꽤 좋다. 일단 작가가 작가이니만큼 그림체는 무조건 퀄리티를 보장할 수 있는데다 스토리 역시 전형적인 하렘물이면서도 이런저런 떡밥이 많기 때문에 흥미진진하기 때문. 위에서 말했다시피 수위 역시 만만치 않은지라

단점으로는 고증 오류라든가 시간상 옥의 티가 있다. 우선 작중 배경은 연재를 시작한 2012년이며 극중 인물들이 고2이므로 1995년생인데 와타루가 부모님의 이혼 시점 때 닌텐도 DS를 갖고 노는 장면이 있으나, 이 때 와타루가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언급이 있는걸보면 2002년 초의 상황이므로 닌텐도 DS는 있을 수 없다.[1] 또한 주인공인 카네다 와타루가 부모님 이혼을 5살 때라고 첫 화에서 언급하지만, 앞서 말한 장면을 생각해보면 5살 때가 아니라 7살 때임이 맞다. 이 때 이후로 와타루를 만나지 못한 다른 히로인들이 현 시점까지의 공백을 10년이라고 언급하는 것도 있고.[2]

완결 이후에도 기대감이 식지 않을 듯한 작품. 작가가 직접 상업지 버전을 내놓게 되면..... 물론 그럴 일은 없겠지만... 꿈은 이루어진다!

2. 줄거리

소꿉친구인 쿠레바야시 토모와 함께 평온한 일상을 보내고 있던 고교생 카네다 와타루앞에 갑자기 3명의 소녀, 오우기 타마요/아이쿄우 리카/마유즈미 사나에가 나타나 느닷없는 연속 키스를 날린다. 그리고는 '혼약협정'이라고 적힌 앨범을 내미는데 그 안에는 협정에 대한 내용과 함께 어린 시절의 와타루/타마요/리카/사나에가 찍은 사진, 4명의 서명까지 기재되어 있었다.

와타루는 이 상황을 굉장히 어이없어 하지만, 혼약협정을 반드시 지키고 와타루를 자신의 남자로 만들겠다는 3인방의 공세에 그럭저럭 적응해간다. 그러던 어느 날 토모까지 혼약협정에 새롭게 서명하고 와타루 쟁탈전(...)에 나서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위의 스틸컷을 자세히 보면 토모, 타마요, 리카, 사나에 말고도 한 명이 더 있지만 계속 등장하지 않는 관계로 그 정체가 베일에 싸여 있었다. 하지만 연재된지 약 2년 만인 19화 마지막컷에서 드디어 등장했으며 20화에서 와타루의 소꿉친구인 코유키 브란슐로 밝혀진다. 이후 본격적으로 활약하는 중인데 이로 인해 수위가 확 높아졌다. (...)

3. 등장인물

3.2. 기타 인물

3.2.1. 아이쿄우 사토

화장품 업계 1위인 아이쿄우 코스메틱의 대표이며 리카의 친엄마. 리카가 촬영을 마친 뒤 수영복 차림으로 와타루에게 들이대는걸 목격하고는 바로 딸의 엉덩이를 손바닥으로 인정사정없이 때리는 무시무시한 모습으로 첫 등장. 이 때 와타루가 그 상황을 놓고 리카를 말리지 못했던 자신의 책임도 있다고 당황하며 말하자 와타루에게는 전혀 화를 내지않고 또 리카에게 "이제는 네 남자친구까지 괴롭히기나 하냐!"며 주먹으로 리카의 머리를 실컷 때렸다.

그래도 와타루에게 리카를 잘 부탁한다는 말을 할 정도로 마음속으로는 딸을 대단히 사랑하고 있다. 아닌게 아니라 리카가 굳이 패션 모델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아이쿄우 코스메틱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다가 은퇴하고 사업을 물려받기를 바라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카의 모델 일 자체를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제대로 안할거면 당장 그만둬! 제대로 안하면 그날부터 당장 우리회사 전속모델이 되서 내 후계자 수업을 받을줄 알아!"라고 애정섞인 질책을 하는걸보면 자식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부모로서 합격점인듯. 리카도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는 있지만 와타루 앞에서 엉덩이 맞은 수치심에 화가 나서 엄마가 가고나서 적당히 때릴줄도 모르는 무식한 할멈이라고 했다. (...)

여담으로 리카가 이 날 집으로 돌아가면서 동경하는 아이돌 모델의 사진을 보여주는데 와타루가 예쁘다면서 감탄하고 이름을 물어보자 "아까 만났잖아?"라고 말한다. 즉 아이쿄우 사토는 과거에 유명 아이돌로 활동했던 것. 지금은 전형적인 중년의 커리어 우먼이지만 아이돌 시절에는 대단한 미모였는데 사실 지금도 고교생의 엄마인게 의심할 정도의 강력한 미모를 자랑하고 있는걸보면 과연 출신이 출신인 듯. 절대 거짓말 안하고 처음보는 사람이 보면 리카의 언니로 착각해도 이상할게 전혀없는 외모라고 할수있다.

와타루를 보고는 한 눈에 누구인지 알아봤는데, 사실은 와타루의 아버지인 노부카즈와 동창이라고.

3.2.2. 유키미조 노부카즈

와타루의 아버지로 대기업인 유키미조 그룹의 오너. 아직까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으나 와타루와 타마요의 첫 만남을 다룬 에피소드를 자세히 보면 현재의 와타루와 판박이인 모습으로 한컷 나온다.

동창이었던 사나에 부모님의 증언에 의하면 학창 시절에 여학생 8명과 동시에 사귀었고 그녀들로부터 오로치라고 불렸다고.[3] 한마디로 엄청난 마성을 지닌 남자였으며 결혼 후에도 바람기를 주체하지 못해[4] 결국 이혼하고 와타루는 엄마와 함께 지내게 된 것. 하지만 와타루가 유키미조 집안의 유일한 아들이면서 하나뿐인 친자식이다 보니 어디서 어떻게 지내는지를 알게 모르게 파악하고 있었던 듯하다.[5]

현재의 와타루가 얼떨결에 하렘 왕국의 중심에 선 것을 보면 과연 여자들에 대한 마성은 부전자전이지만 다행스럽게도 와타루 본인은 이를 제대로 제어하기도 하고 연애 자체에 우선 순위를 두지 않는 덕에 아빠와는 다를 듯. 그리고 몇몇 독자가 우려하는 불상사도 없을 듯하다.

3.2.3. 쿠레바야시 아야

토모의 여동생으로 정확한 나이는 안 나왔으나 교복을 보면 중학생이다. 등장 자체는 1화부터였으나 본격적으로 출연한건 12화에서 패션잡지를 읽는 모습부터. 토모가 데이트에서 입을 옷에 대해 조언을 하자 토모의 동물의 숲 데이터를 지운 전적이 있으니 도와주겠다고 한다. 그러나 토모가 한숨 나오는 옷을 입고 오자 "여자력 5, 쓰레기인가?"라는 말과 함께 너무 어린애 같다며 혹평을 하다가 패션 잡지의 아이쿄우 리카를 보여 주면서 같은 나이인데 너무 다르다고 푸념하는 순간 진짜 리카가 찾아온다! 크게 놀라면서 리카와 얘기하다가 혼약협정을 대충 듣고는 "이길 리가 없잖아!"라고 외친다. 토모의 데이트 의상을 알아보기 위해 언니랑 리카가 아는 매장에서 괜찮은 옷을 싸게 산다. 토모가 모델처럼 자연스럽게 옷을 입어보고 포즈를 취하는걸 보면서 점점 눈이 질투소녀의 눈이 되면서 좀 띄워주면 잘난척을 한다면서 언니를 놀린다. 당연하지만 친언니인 토모를 질투하기 때문이다.

----
  • [1] 닌텐도 DS의 첫 출시는 2004년.
  • [2] 일본이든 한국이든 초등학교 입학은 연 나이로 7살 때이며, 그로부터 10년 후에는 고등학교 2학년이다. 한국식 나이로 생각하면 오산이다.
  • [3] 오로치는 여덟 머리를 가진 뱀이며 번역본은 독사라고 의역했다.
  • [4] 그러나 사나에 부친의 말에 따르면 오히려 '상냥하고 우유부단한 겁쟁이'라고 하는데, 이 말대로라면 그냥 와타루와 판박이다. 와타루의 미래가 보이는구나. 토모...
  • [5] 전학생 3인방이 와타루를 쉽게 찾아낸 것도 노부카즈의 역할이 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6 09:52:50
Processing time 0.11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