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홀로그래픽 레어

last modified: 2015-03-18 15:58:55 by Contributors

유희왕/OCG에 존재하는 레어도
노멀레어노말 레어슈퍼 레어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시크릿 레어페러렐 레어골드 레어홀로그래픽 레어
렉터즈 레어

Contents

1. 개요
2. 봉입률
3. 기타
3.1. 구별법
3.2. 가격
4. 홀로그래픽 레어 카드 일람
4.1. OCG
4.2. TCG


1. 개요

유희왕에서 등장하는 레어도 중 하나. 5기 TACTICAL EVOLUTION(전술의 발전) 부터 등장했으며[1], 현재 최고 레어도.

영판은 고스트 레어(Ghost Rare)로 칭해지고 있다. 허옇게 변해서 그런거같다. 영판의 처리 레벨은 한글판과 동등하거나 1~2단계 위 정도.

일본판의 경우는 부스터 팩 6기 3번째 CRIMSOS CRISIS(심홍의 위기)부터 이 레어도 처리가 더욱 강화되었는데, 이전 팩인 CROSSROADS OF CHAOS(혼돈의 교차)까진 카드를 보는 각도에 따라 일러스트의 색깔이 달라지는 정도였는데 CRIMSOS CRISIS부터는 카드를 보는 각도에 따라 일러스트가 약간 움직인다. 이로 인해 이 레어도의 로망성이 2배는 올라갔다. 그와 함께 가격도(...).

부스터 팩 5기 7번째 PHANTOM DARKNESS(환영의 어둠)를 제외 하고는 전부 부스터 메인 몬스터가 이 레어도를 먹었다. 다만 예외적으로 PHANTOM DARKNESS는 레인보우 네오스가 먹었다. 거기다 또 웃긴 것이, 한글판에서는 이걸 생뚱맞게 시크릿 레어로 내놨다가 그 다음인 LIGHT OF DESTRUCTION(파괴의 빛)부터는 다시 이 레어도를 복원했다.

TCG판 오리지널 골드 시리즈 6인 Haunted Mine에는 골드 레어 카드의 일러스트에 홀로그래픽 처리를 한 카드가 수록되기도 했는데, 그 목록은 후술.

12월에 발매될 특별팩인 더 레어리티 컬렉션과 1월에 발매될 결투자의 영광에서도 이 레어도를 지닌 카드가 수록된다. 대상은 푸른 눈의 백룡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

참고로 한글판은 골레나 얼티도 그렇지만 일판에 비하면...

한글판 심홍의 위기에서 홀로그래픽 레어가 적용된 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의 홀로그래픽 처리는 우선 일판 홀로그래픽 레어에 가까워졌다. (공장이 바뀌었다는 말도 있던것 같던데....) 홀로그램 처리는 꽤 잘 되어 있는 편이다. 하지만 일러스트가 지나치게 흐려져서 카드를 알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잉크가 진하게 되어있는것도 있는듯. 결국은 뽑기운이다.

정크 버서커를 제외하고 나머지 홀로그래픽 레어 카드들은 원작에서 주인공이나 라이벌,보스 같은 주요 캐릭터가 사용해 굵직한 활약상을 남겨서 카드 자체의 위상도 원작이나 현실이나 높은 카드들. 하지만 운용이 지나치게 어렵거나 자체 성능이 구리거나 혹은 같은 팩에 더 인기 있거나 희귀한[2] 카드가 나와서 묻히는 경우도 많다. OCG 오리지널 카드가 애니메이션의 카드들보다 더 강하거나 심도있게 디자인되는 경향이 강한 유희왕의 특성하고도 맞물리는 경우.

이 때문에 TCG(서양권)에서는 저지먼트 오브 더 라이트부터 아예 팩 메인이 아닌 카드에 홀로그래픽 레어를 부여하고 있다. 대개 애니메이션 출신의 로망형 카드들이 그 팩에서 높은 평가를 예상받는 카드한테 이 레어도를 빼앗기고, 몇몇 카드는 울트라 레어에서마저 슈퍼 레어로 강등당하기도 하는 식.

2. 봉입률

봉입률은 유희왕 퍼키위키에 의하면 12통에 1장. 저게 얼마나 적은 거냐면, 계산을 해보자. 보통 일판은 1팩에 5장, 1통에 30팩이므로 1통을 사면 카드 150장이 들어오게 된다. 그게 12통 이면 1800장. 즉. '1800장 중 1장 꼴' 이란 소리다. 흠좀무.

거기다가 박스(통이 아닌, 우리가 시중에서 구하는 그런 박스 비슷한, 물론 여기서는 부스터 원래의 박스겠지만 말이다) 24통에 1장이 들어간다. 즉. 3600장 중 2장. 진짜 흠좀무.

오죽하면 우연히 카드 가게에서 1팩 질러서 뜯었는데 홀로 뜨면 사람들이 '우와 대박이다'라는 환호성을 지르거나 하며 농담으로 '택시비 벌었네요'라는 소리까지 나올 정도다. 저런 어이없는 봉입률 때문에 전술의 발전 조기출시사건의 트리거가 되었다.

3. 기타

3.1. 구별법

카드 이름 처리가 다이아몬드 커팅에 무지개빛 비슷한 빛이 나고, 일러스트가 울얼과는 달리 전체적으로 하얗다.

3.2. 가격

장당 가격은 일판 기준으로 인터넷 쇼핑몰 에서는 최소 2.0 이상. 하지만 이렇게 비싼 홀로그래픽 레어도 특정 슈퍼 레어한테 발리는 경우도 종종 보이고 있다(...). 욕겸이라든가 키잔이라든가 원매라든가 섀도르 퓨전이라든가

4. 홀로그래픽 레어 카드 일람

일본판이나 한국판 부스터 팩에서 적용되는 OCG판 홀로그래픽 레어 카드는 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카드로, 해당 카드의 사용자도 표기.

4.1. OCG

부스터 팩 명칭 홀로그래픽 레어 카드 사용자 비고
전술의 발전 궁극보옥신 레인보우 드래곤 요한 안데르센 최초의 홀로그래픽 레어
검투사의 급습 엘리멘틀 히어로 카오스 네오스 유우키 쥬다이 융합 몬스터 최초
환영의 어둠 레인보우 네오스 유우키 쥬다이 [3]
파괴의 빛 어니스트 후지와라 유스케 [4]
듀얼리스트의 태동 스타더스트 드래곤 후도 유세이 싱크로 몬스터 최초
혼돈의 교차 블랙 로즈 드래곤 이자요이 아키 [5]
심홍의 위기 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 잭 아틀라스
장렬한 전투 파워 툴 드래곤 루아
태고의 예언 고대 요정 드래곤 루카
광속의 스타더스트 세이비어 스타 드래곤 후도 유세이
절대적인 힘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 잭 아틀라스
빛나는 어둠 블랙 페더 드래곤 크로우 호건
듀얼리스트의 혁명 파동룡기사 드래고에퀴테스 후도 유세이
폭풍의 스타스트라이크 슈팅 스타 드래곤 후도 유세이
스톰 오브 라그나로크 극신성제 오딘 해럴드
익스트림 빅토리 정크 버서커 후도 유세이 [6]
제너레이션 포스 No.17 레비아단 드래곤 카미시로 료가츠쿠모 유마 엑시즈 몬스터 최초
빛의 충격파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 텐조 카이토 [7]
오더 오브 카오스 CNo.39 유토피아 레이 츠쿠모 유마
갤럭틱 오버로드 네오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 텐조 카이토
리턴 오브 더 듀얼리스트 H-C 엑스칼리버 고슈츠쿠모 유마
어비스 라이징 CNo.32 샤크 드레이크 바이스 카미시로 료가
우주의 섬광 No.92 위해신룡 Heart-eartH Dragon Dr.페이커
로드 오브 더 타키온 갤럭시 No.107 갤럭시아이즈 타키온 드래곤 미자엘
저지먼트 오브 더 라이트 CNo.39 유토피아 레이 빅토리 츠쿠모 유마
섀도우 스펙터즈 CNo.96 블랙 스톰 자기 자신
레거시 오브 더 밸리언트 CNo.101 사일런트 아너즈 다크 나이트 낫슈
프라이멀 오리진 No.62 갤럭시아이즈 프라임 포톤 드래곤 텐조 카이토
더 듀얼리스트 어드벤트 오드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사카키 유우야 펜듈럼 몬스터 최초
넥스트 챌린저스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 유토사카키 유우야
더 시크릿 오브 에볼루션 룬아이즈 펜듈럼 드래곤 사카키 유우야
크로스오버 소울즈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 유고
클래시 오브 리벨리온 패왕흑룡 오드아이즈 리벨리온 드래곤 사카키 유우야

더 레어리티 컬렉션 푸른 눈의 백룡 카이바 세토
결투자의 영광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 카이바 세토

4.2. TCG


Blue-Eyes White Dragon 일반 몬스터 최초
Gorz the Emissary of Darkness
Herald of PErfection 의식 몬스터 최초
Naturia Barkion
Mystical Space Typhoon 마법 카드 최초
Solemn Judgment 함정 카드 최초

----
  • [1] 영광의 첫 홀로그래픽 레어 적용 카드는 전술의 발전 조기출시사건의 원인이 된 궁극보옥신 레인보우 드래곤.
  • [2] 특히 슈퍼 레어 카드들이 이런 경우가 잦다.
  • [3] 팩 메인 카드가 아니면서 홀로그래픽 레어를 먹은 유일한 사례. 또한, 한글판은 시크릿 레어로 나와서 한글판 홀로그래픽 레어의 레인보우 네오스는 없다.
  • [4] 홀로그래픽 레어 카드 중 가장 레벨이 낮은 몬스터
  • [5] 여성 캐릭터의 카드로서 최초로 커버 몬스터이자 홀레를 먹은 사례
  • [6] 일반적으로 주인공, 라이벌, 보스 등 주요 캐릭터가 사용해 굵직한 활약상을 남긴 카드들이 홀로그래픽 레어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예외적으로 별다른 인상적인 활약 없이 홀로그래픽 레어가 된 카드.
  • [7] 제알 방영 당시 출시된 카드들을 통틀어, 유일하게 엑시즈가 아닌 몬스터가 홀로그래픽 레어를 차지했다.
  • [8] 오랜만에 팩커버카드가 홀레를 차지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15:58:55
Processing time 0.12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