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화신(이나즈마 일레븐 GO)

last modified: 2015-02-25 07:35:36 by Contributors

化身. 이나즈마 일레븐 GO에 나오는 개념.

Contents

1. 개요
2. 화신 및 화신술사 목록
2.1. 라이몬 중학교
2.2. 홀리 로드
2.2.1. 극장판
2.3. 크로노스톤
2.3.1. 극장판
2.4. 기타


1. 개요

축구 선수의 기가 최고조에 달했을때 그 기가 형상화되어 구현된 것. [1] 이 화신을 다루는 사람을 스탠드사 화신술사라고 부른다.이 세계관은 프로리그까지 가면 축구경기가 아니라 샤먼 파이트가 될듯[2]

화신의 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식을 앞에 집중해서 기를 끌어올려야 한다.[3]

화신을 사용한 필살기는 일반 필살기로 절대 이길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한 모양. 막강한 만큼이나 사용자는 체력이 상당히 많이 소모된 모습을 보인다. 실제로 만노자카 중학교의 화신술사 시노야마의 경우 화신을 2번이나 소환한 뒤 체력이 벅차 화신을 더 이상 소환하지 못하는 모습도 보인다.

주로 화신은 슛을 쏠 때 화신 슛 필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돌파할 때도 사용한다. 돌파할 때 화신이 없는 자가 막으면 막지도 못하고 그냥 날아가며, 화신이 있는 선수가 막을 경우에는 화신과 화신이 결투를 해서 진 자는 튕겨져 나간다.

덧붙여서 화신을 구현시킬 때는 꽤나 텀이 긴 편인 듯하며, 작중에서는 이 텀을 이용해 화신이 나오기도 전에 필살기로 재빠르게 돌파한다던가 하는 모습도 보여진다.이거슨 작화팀의 계략

청소년 축구선수들 가운데에서는 도시전설로 취급되고 있었으나, 작중 츠루기 쿄스케가 실현해 보이면서 그 존재가 증명되었다. 직후 검은 기사단전에서 신도 타쿠토도 사용했다[4]. 주인공인 마츠카제 텐마도 초장부터 꾸준히 화신이 나올 듯한 조짐을 보였으며, 마침내 카이오우 학원전에서부터 화신을 부릴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텐마의 경우 후에 화신이 진화하는데, 현재까지 나온 모든 화신술사 중 화신이 진화한 건 텐마가 처음이자 유일하다. 어떻게 진화하게 되었는지에 관해서는 나타나지 않았으나, 그냥 주인공 보정일 수도 있고, 다른 이유일 수도 있다.[5] 이를테면 차기작의 복선이라든가. 그리고 이나단에서는 화신 암드가 붉은색으로 변했는데, 여기에 대한 여부도 밝혀지지 않았다. [6]

피프스 섹터에는 특히 이 화신을 다루는 축구 소년들을 모아둔 시드라는 단체가 있다.

진 최종보스인 팀 드래곤 링크선수 전원이 화신술사다. 애니에서도 첫 등장과 동시에 포워드 4명이 한꺼번에 정예병 폰[7]을 꺼내는 충격적인 장면을 보여주었다. 그 다음 화에서는 대놓고 11명 전원이 화신을 소환해서 패스를 화신 슛으로 하는 무시무시한 모습도 보여준다.

게임이 발매됨에 따라 여태 애니메이션에는 나오지 않았던 화신과 화신술사들도 공개되었는데… 일단 화신 종류만 50을 넘는 데다가 한 화신을 여러 명이서 공유하는 경우도 있기에, 본 항목에 추가할 경우 상당히 복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을 플레이해보신 분이 적절하게 추가바람.

게임판에서는 샤인/다크부터 화신 시스템이 추가. 그리고 욕을 아주 오질나게 먹었다. 그도 그럴것이 남은 KP와 어택력[8]을 전부 선수 테크닉에 반영한다. 거기에다 일반 필살기는 통하지 않고, 심지어 속성강화조차도 씹어버린다(...) 덕분에 게임 밸런스는 대붕괴했고 안 그래도 쥐꼬리만한 필살기 때문에 욕을 더블로 먹었다.

드리블이나 블록 중 화신과 화신끼리 커맨드 배틀이 발생했을때는 통상적인 배틀 화면이 아닌 특수한 화면으로 전환하게 된다. 그 전에 플레이어는 화신 어택, 화신 필살기, 드리블or블록 중 한 커맨드를 입력해야한다. 화신 어택을 선택하게 되면 상대의 KP를 자신의 화신 어택력만큼 감소시킨다.[9] 단 상대가 화신 필살기를 선택했을 경우 데미지 처리는 일어나지 않고 그 커맨드 배틀에서 무조건 패배한다. 드리블 or 블록을 선택하면 선수 테크닉만을 계산해 승부를 내게 된다. 상대가 화신 어택을 선택했을 경우 그대로 상대의 화신 어택력만큼 데미지를 받게 되지만 그 후 KP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커맨드 배틀에서 무조건 승리하게 된다.

화신과 화신을 발동하지 않은 선수끼리 커맨드 배틀이 발생하면 "화신 데미지"라는 개념이 적용된다. 드리블, 블록 필살기에는 필살기 자체에 설정된 "화신 데미지"라는게 존재하는데 필살기를 사용하면 설정된 데미지만큼 상대 화신의 KP를 감소시킨다. 필살기 불발 여부는 따지지 않는다.

화신은 발동할 때마다 진화하는데 이 횟수가 상상을 초월한다. 진화속도가 빨라도 150번, 느리면 무려 250번을 발동해야한다.

크로노스톤에서는 화신 암드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화신 아이콘을 터치해 발동할수도 있으며, 커맨드 배틀 중간에 발동할수도 있다. 화신암드를 발동하면 그 직후 KP가 일정량 회복되고 화신 필살기를 사용할수 없게 되며 선수 본인이 가지고 있던 원래 필살기로 플레이하게 된다. 시간이 지날때마다 점점 KP가 소모되고 볼을 소지하고 있을시에는 소모도가 상승, 0가 되면 해제된다. 필살기를 사용할시 소모되는 KP는 0.[10] 발동선수의 스피드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며 화신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화신 진화를 요구하는 발동 횟수도 조금 줄었다. 진화속도 빠름은 195번, 보통은 150번, 느림은 125번을 요구. 특수하게 인공화신이라는게 존재하는데 영식으로 진화하기까지 단 10번만 요구한다. 그러니까 한 진화당 두번씩... 처음에는 KP 2 어택력 2로 시작해서 2→8→16→32→64→128로 성장. 필살기를 발동할때 소모하는 KP는 모두 32. 다른 화신과 비교해봤을때 상당히 이질적이다.

전작과 테크닉 반영치는 동일. 하지만 어째서인지 표기되는 토탈파워 수치는 일반 선수와 비교해봤을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며 박살나기 일수다. 이 부분은 좀더 게임 시스템에 해박하신 분이 추가바람.

갤럭시에서는 화신 필살기의 위력이 무시무시하게 상향했다. 적게는 위력이 220, 많게는 320. 토탈파워 네자리수는 우습게 나온다. 테크닉 반영치는 남은 KP와 어택력의 20%로 하향을 먹었다. 단 화신의 타입과 선수의 포지션이 일치할 경우 40%를 반영한다. 전작에서는 화신 암드 시스템를 의식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KP가 높은 화신만을 장착했는데 덕분에 전략의 폭이 넓어졌다. 화신 암드도 본래 필살기 발동을 요구하는 TP의 35%를 소모해야한다.

화신 진화를 요구하는 발동 횟수가 비약적으로 줄었다. 진화속도 느림은 50번, 보통은 40번, 빠름은 30번.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믹시맥스한 상태에서 화신 암드도 할 수 있다.

여담으로 이나즈마 일레븐 22화에서 엔도의 악몽에서 화신 비슷한 것이 나왔다. 음!!?

유령왕에서 이와 비슷한 휴먼 스펙 퍼펙트 스펙이 존재한다. 다만 죠죠의 기묘한 모험스탠드에 거의 가깝다.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의 FFI V2 예선전에서는 화신 시스템이 금지되었다. 게임판에서는 공식전이 아닌 경우에는 화신 시스템을 처음부터 사용 가능하다.

2. 화신 및 화신술사 목록

★ - 피프스 섹터 소속 시드...인데 사실 평범한 선수가 일반적인 훈련만으로 화신을 이끌어내기란 참 힘든 일이니 작중 등장하는 화신술사들은 주인공 팀을 제외하면 대부분 훈련받은 시드들이다.
☆ - 여성형 화신 보유자(…). 참고로 애니에서 나온 화신들은 대개 남성형 화신들이다. 왜 이리 여성형 화신에 연연하는거야…. 아니 좋지 않은가.
♠ - 단독 화신의 개념으로 등록된 화신. 화신들을 보면 색깔만 바꿔서 다른 화신으로 내놓고 필살기는 겹치는 경우도 많은데 단독 화신은 그런 거 없다. 어찌 보면 좀 특별한 케이스. 그리고 단독 화신 사용자들은 전부 주연, 적어도 비중있는 조연이나 악당
♤ - 동물형 화신 보유자(…).
@ - 화신 암드가 나온 경우.

화신술사의 이름은 가능하면 대표적으로 구사하는 캐릭터 하나만 작성할 것을 권장한다.

2.1. 라이몬 중학교

2.2. 홀리 로드

2.2.1. 극장판

2.3. 크로노스톤

2.3.1. 극장판

2.4. 기타

이하 작성되는 화신들은 사용하는 대표적 캐릭터가 지정되어 있지 않거나 배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화신들이다.

----
  • [1] 애니메이션 방송 직전에 했던 스페셜에 따르면 전작에서 엔도나 고엔지가 필살기 쓸 때 나왔던 마신 등의 연출 또한 화신의 일종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마신은 결국 화신으로… 그래서인지 전작의 마신 더 핸드폭열 스톰 등이 본작에서는 화신 필살기로 구현되어 있다.
  • [2] 연출이 너무나도 죠죠의 기묘한 모험스탠드와 흡사하다(…) 아니, 사실상 이나이레의 이름만 바꾼 스탠드다. 이 스탠드란게, 보여주기 위한 연출로는 최상급이다보니…. 서몬마스터즈 블루 드래곤의 그림자와도 비슷하게 연출된다.
  • [3] 카이오전에서 엔도가 텐마에게 GK를 시킨 진짜 이유가 바로 이것. 엔도 曰, "텐마는 드리블이 주특기라 정면에서 날아오는 공을 받아본 적이 없으니까." 의식을 앞에 집중시켜 기를 끌어올리게 할 작정이었던 것.
  • [4] 그런데 시합을 마친 뒤 신도는 자기가 화신을 사용했는지도 기억 못했다.
  • [5] 이것이 극장판에서 밝혀졌다
  • [6] 본편에 나오지 않았다. 따라서 이에 대해 예상도 다양한데 믹시맥스의 에너지가 겹쳐졌다, 혹은 시공간의 일그러짐으로 평행세계 텐마들의 경험이 축적되어 암드도 진화했다라는 의견이 존재한다.
  • [7] 근데 화신필살기가 슛기술이 아니라 드리블기다(...) 그래서 그런지 필살기는 안쓴다.
  • [8] KP와 다르게 이쪽은 시합 중에는 불변한다.
  • [9] 속성에 따른 감소차이가 있다.
  • [10] 시간이 지날때마다 KP를 소모한다는 설정을 반영한 모양인지 행동을 취할때마다 조금씩은 소모된다.
  • [11] 후에 마신 페가수스 아크(魔神ペガサス アーク)로 진화.
  • [12] 예전엔 흑의 기사단에 속해있었으나 후에 시드를 그만 둔다. 형님의 일침 때문에.
  • [13] 셋의 합체 화신. 극장판과 게임에 이어 애니메이션에서도 아라쿠모 학원 전에서 등장하였다. 암드는 텐마가 한다.
  • [14] 2기 한정 멤버.
  • [15] 더빙판에서는 어째서인지 하이퍼 소닉 파이터가 되었다. 지못미(...)
  • [16] 차후 시드를 그만두었을 확률이 높다.
  • [17] 시로사키의 꾐에 빠져 잠시 시드 역할을 했으나 이후 바로 탈퇴할 듯 싶다.
  • [18] 게임 배포 특전인 고엔지 슈야도 가지고 있다.
  • [19] 절대 커피회사와는 관계없다! 남성잡지와는 더더욱 관계없다! maximum 중 앞에 'maxim'만 따서 만든 것으로 추정
  • [20] 샤이닝 드래건과 다크 엑소더스가 합체한 화신
  • [21] 자나크의 화신과 유사하게 생겼고 색이 다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5 07:35:36
Processing time 0.19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