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확실히 외도

last modified: 2015-04-12 00:06:23 by Contributors

SW1.jpg
[JPG image (8.29 KB)]
드디어 달린 댓글을 보러 왔니? 근데 나야! -그야말로 악인!-

Contents

1. 개요
2. 아기는 누구인가?
3. 원본
4. 후타바 채널
5. 니코니코 동화
6. 기타


1. 개요

일본웹사이트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짤방. 'まさに外道'[1]라는 문구 등의 구성 자체는 만화 <지옥갑자원>의 패러디이며 2ch에서 AA로 사용되기도 했다. 다만 위의 그림과 같이 아기의 얼굴이 합성된 형태의 유래와 인기의 근원지는 후타바 채널.

2. 아기는 누구인가?

스티븐 로버트 라웃(Stephen Robert Rout)이라는 1999년생 10월 25일생의 사내아이이다(링크). 2010년 초에 '저 아기는 실은 여아.[2] 상당히 귀엽게 자랐다'는 사진이 돌기도 했지만 낚시였다[3]. 일본 웹에서는 '아카상(赤さん)', '외도 베이비' 등의 이름으로 부른다. CPAN이라는 웹프로그래밍 모듈에 'happy-baby.jpg'라는 이름의 샘플 이미지로도 첨부돼있기에 북미권에서는 'happy baby'라는 이름으로 유명(링크). 다만 일본처럼 짤방으로 사용되지는 않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멀쩡한 아기 얼굴이 붕탁전사들의 검열 가리개가 된 사례다.
저 아이의 가족, 혹은 아이 본인[4]이 이역만리 타국에서 자신의 얼굴이 붕탁전사들과 더불어 짤방으로 쓰이는 장면을 보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매우 궁금하다. 특히 각종 붕탁물에서 검열삭제를 가리기 위해 얼굴만 따로 편집해서 영상에 삽입한 모습을 보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매우매우 궁금하다(...) 초대형 고소를 통한 일본, 한국의 인터넷 몰락 그런데 결국 짤을 봐버린듯...http://plaza.ufl.edu/asr/meme/ 쵸코라타의 머리가 뱀같다고 한다[5]

3. 원본

ORIGINALver.jpg
[JPG image (22.45 KB)]


해석 : 니들한테는 안 알려줄거다! 싸고 잠이나 자라! -그야말로 악인!-[6]
출처는 망☆가타로의 지옥갑자원.

유래에 대해서 볼 수 있는 니코동 동영상(계정필요)#
위 동영상에서는 만화내에서 위 그림과 말풍선대사만 다른 장면이 있다.
(아저씨 이름과 개 이름 짓기에서 당첨된 사람에게 '당첨선물[7] 없다'라고 하는 장면.)

4. 후타바 채널

주로 낚시용, 독설용으로 사용된다. 스레드 형식의 게시판에서는 한 글에 리플이 달리면 그 글이 목록에서 상위로 올라온다. 그래서 리플을 보러 갔는데 저 짤방이 달려있다면 설리에 낚인 것이다.

후타바가 발상지이긴 하지만, 워낙 고전짤인데다가 스레드가 보존 되지 않고 유행이 빠르게 바뀌는 후타바의 특성상 정확히 누가 어느 시기에 어떤 용도로 사용되기 시작한 건지는 알 수 없다. 웹에 돌아다니고 있는 짤방도 사람들의 손을 거쳐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다보니 그림마다 해상도 등이 천차만별. 그만큼 수많은 바리에이션이 있으며[8], 2ch로 역수입되거나 TV에 소개되기도 했다.

5. 니코니코 동화

짤방이 유행한 지 긴 시간이 지난 지금 후타바에서는 그다지 볼 수 없는 짤방이지만, 니코니코 동화에서 유행한 가치무치 팬티 레슬링 시리즈에서 검열삭제를 위한 모자이크 비슷한 용도로 사용되면서 다시금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어쩌다가 그런 용도로 쓰이게 된 건지는 이쪽도 최초 영상 업로더 밖에 알 수 없는 일(…).

빌리 헤링턴 등의 붕탁전사들의 검열삭제 부분에서 빙글빙글 돌고 있는 이 짤방을 보면 상당히 코믹하면서도 형용할 수 없는 감각이 든다.

6. 기타

국내의 빌리 합성물에서 쓰인 예는 합성 갤러리 '死門'의 동영상 합성 등 에서 볼 수 있다.
키시다 메루도 위의 짤방과 비슷한 낚시(?)를 한 적이 있다.#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TVA 7화에서 평범한 투챈러 히라츠카 시즈카가 패러디한 바 있다.

시즈카 : 치바역이라고 생각했나? 유감! 치바촌이었습니다! 확실히 외도!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유감! 사야카였습니다!" 네타의 기원으로 추측된다. 정작 본인은 공식물에서 이런 말 한 적도 없는데 밑도 끝도 없이 솟아난 뜬금없는 네타.(...)
----
  • [1] 그냥 직역하면 '확실히 외도', 제대로 번역하자면 '그야말로 악인'.
  • [2] 빌리 헤링턴의 딸이라는 설도 있었다.
  • [3] 이후 알려진 성장샷.
  • [4] 1999년생이니 현재(2015년 2월) 만 15세, 대략 중학교 3학년 정도 나이의 소년으로 성장해 있을 것이다.
  • [5] 아이의 아버지가 쓴 글이다. 내용은 대략 사람들 참 할 짓 없다. 그래도 내 아들은 대인배라 이런 상황에도 의젓해서 다행이야 정도...그나마 안전한게 이 정돈데 붕탁물에서 쓰이는걸 보면 어떻게 될까? 사실 고소를 취하기에는 너무 많이 퍼진 감도 있고, 고소를 했다가는 더 퍼질 수도 있기에 가만히 냅둔거라고 생각하는게 옳을 듯
  • [6] 차회예고다.(..)
  • [7] 없다고 하는 당첨선물은 플레이스테이션하고 파라파 더 래퍼다. 만화의 연재년도를 짐작할 수 있게 해주는 물건이기도 하다.
  • [8] 예: "소울젬마녀를 낳는다면 모두 죽을 수 밖에 없잖아! 너도! 나도!" 확실히 마미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00:06:23
Processing time 2.13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