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황신

last modified: 2015-04-12 00:48:1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수호지의 등장인물
1.1. 자이언트 로보 OVA의 등장인물
2. 黃神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홍진호의 별명
3. 荒神 아라가미
3.1. 아키 블레이드의 신


1. 수호지의 등장인물

1.1. 자이언트 로보 OVA의 등장인물

Koushin-GR.jpg
[JPG image (37.58 KB)]


악행을 해치우는 화살 하나하나는, 숙달되었다! 소이광!!
두려움은 필요없다! 진삼산!!
양산박의 지남(指南) 두 사람, 화영과 황신! 여기에 있다!!

가운데에 있는 캐릭터가 황신. 왼쪽은 일청도인 공손승, 오른쪽은 소이광 화영. 원전은 『수호전』의 진삼산 황신. 성우는 故 나야 로쿠로/최준영.

양산박의 지휘를 맡은 국제경찰기구의 엑스퍼트. 코드네임은 "진삼산의 황신(鎮三山の黄信)". 대지를 두쪽으로 갈라버리는 것도 가능한, 검술의 달인. 본편에서는 항상 화영과 함께 행동했다.
"동(動)"의 측면을 지난 화영과는 정반대로 냉정침착하고 지략을 선호하는 "계(計)"의 인상을 풍기는 인물. 하지만 BF단의 만행에 대해서는 분노를 감추지 않으며, 의기소침해져 있던 쿠사마 다이사쿠를 일깨우기 위해 뺨따귀를 날리는 일도 서슴지 않는 정열가이기도 하다.

Koushin&Daisaku.jpg
[JPG image (Unknown)]


"뭐냐…! 너에게는 뭐냐!! 말해봐라!!"
"이런 말로 해도 못 알아먹는 녀석에겐 이렇게 할 수 밖에 없어!!"

양산박 지부까지 옮겨버릴 정도의 거대 텔레포트로 대괴구 포글러 안으로 들어간 긴레이를 구해야되는 것인지 희생시켜야 할 것인지, 자신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고 하며 좌절하고 있는 다이사쿠에게 어쩔 줄 몰라 우물쭈물거리며 아무 말도 못해주고 있던 여태까지의 인물들과는 다르게 냉정하게 현실을 직시하라고 하면서 우유부단하게 행동하는 다이사쿠의 뺨을 때린다. 그리고 자신들의 일은 세계를 멸망시키려 하는 대괴구 포글러를 파괴하는 것인데 자이언트 로보는 대체 무엇을 위한 것이냐고 일침하며, 국제경찰기구에 발을 들인 자로써 후퇴는 용납할 수 없다고 하고서 다이사쿠 앞의 땅을 검으로 갈라버려 선을 긋는다.[1]

Koushin&Kaei.jpg
[JPG image (Unknown)]


잘 견뎌주었구나, 쿠사마 다이사쿠!
너의 모습에서 지금은 안 계신 우리의 창사, 탁탑천왕 조개 님의 가르침을 보았다!
"『진실』이란 물어보는 것에야말로 그 의미도 가치도 있다!"
양산박 일동을 대신하여 감사한다!!

이후 결심을 정하고 대괴구 포글러를 막기 위해 시즈마 드라이브가 장착된 자동차를 타고 자이언트 로보에게 달려가는 다이사쿠를 인정하며 다이사쿠의 앞을 막는 혈풍련을 양산박의 일동과 함께 저지한다.

다이사쿠를 너그럽게 지켜보고 목숨까지 내던져 지켜주었던 대종과 지키기 위한 희생의 의미를 가르쳐준 냉혹한 무라사메 켄지와 함께 냉정한 판단력으로 따가우면서도 현실적인 훈계를 내리면서도, 어른인 자신들보다 힘들지도 모르는 결심과 고뇌를 이겨낸 다이사쿠를 인정해주는 스승으로써의 포지션에 있는 캐릭터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여담으로 전 구대천왕이었던 진명이 죽은 후 소이광 화영과 함께 후임 구대천왕 후보였으나, 최전선에서 부하들과 싸우는 게 좋다고 거절, 그 자리는 대종이 물려받게 된다. 원작보다는 대접이 조금 나은 듯.

----
  • [1] 땅이 갈라진 틈 자체는 어린이도 뛰어넘을 수 있을 정도로 좁지만, 다이사쿠가 후퇴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경고하는 상징적 의미가 강하다고 할 수 있다.


2. 黃神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홍진호의 별명

홍진호의 아이디인 NC...YellOw에서 유래…했다고 아는 사람이 있는데 정확히는 게임방송을 인터넷으로 중계하던 중 한 사람이 '황진호'라고 잘못 불렀기 때문이다(…) 임요환 귀두세키ㅋㅋㅋㅋㅋㅋ라는 짤방과 세트로 자주 쓰인다 다만, 옐로우라는 아이디와 저 황자가 묘하게 싱크로가 맞아 떨어져서 굳어졌을 확률도 있다. 예수, 부처, 공자와 더불어 세계 4대 성인... 이 아니라 샛노란 신이시다. 언제나 2인자에게 끝없는 축복과 가호를 내려주는 신. 이 신은 까야 제맛이라고 한다. 모두가 1등만을 바라보며 1등만을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현세의 삶을 사는 우리에게 큰 가르침을 주고 있다. 참고로 홍진호의 라이벌인 임요환의 별명이 제인데 홍진호의 별명도 신이라는 것을 볼때 이 두 사람은 정말 뭔가 전생의 연이라도 있는게 아닐까.[2] 황의 원소기호가 S라서 S신이라고도 한다.[3] 황색의 왕이며 2인자이고 폭풍의 신인 이 분과도 연관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니 이 분은 4번과도 관계가 있지....
요새 스덕들이 이리저리 들쑤시고 다니며 황신황신 거리는 바람에 진짜 안티도 늘었다. 리그베다 위키도 예외는 아니어서 무분별한 콩드립은 현재 자제 대상이 되었다.
콩라인집결.jpg
[JPG image (145.07 KB)]


현재 스타크래프트2에서 활동하고 있는 HwangSin은 이분이 아니다.


3. 荒神 아라가미

재앙신을 뜻한다. 2의 황신과는 발음이 같긴하나. 음(...)
가끔 공격기술의 이름으로 쓰이기도 한다.
교고쿠도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인 광골의 꿈의 상권 주석에 따르면 사람에게 해를 가하는 난폭한 신이라는 뜻과 천황의 명령을 듣지 않는 신이란 뜻도 있다고 나온다.

갓이터시리즈의 주된 적의 명칭이기도 하다.

3.1. 아키 블레이드의 신

고대신의 하나로 곤충을 사역하던 일종의 농경신이었으나 신위가 사라진 뒤에는 재앙신으로 몰락했다. 인간계에 다시 재림하여 알파와 베타를 퍼트리며 다시금 세를 확장하였으나 세븐즈리그의 도움을 받아 벙커.[4]를 통해 방어하고, 마침내는 머리가 큰 사람의 아들인 현우진무진정광의 힘을 끌어내 끝장을 내면서 사라진다.특정 단어가 굵은데에는 이유가 있다
----
  • [2] 이때문에 황신의 뜻이 제의 하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콩까지마
  • [3] 그러고 보니 황의 원자번호는 16 (2^2)^2... 2^(2^2)도 되는데? 표현법도 2가지...
  • [4] 사실 웬만큼 성장한 녀석들은 벙커따위는 앞다리로 꿰뚫어 버린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00:48:15
Processing time 0.156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