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황야

TCG 매직 더 개더링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Contents

1. 매직 더 개더링
1.1. 약화판들
1.1.1. 유령 지구
1.1.2. Tectonic Edge
1.1.3. 침식의 황야
2. 유희왕

1. 매직 더 개더링

영어판 명칭Wasteland
한글판 명칭황야
수록판본Tempest
종류대지
발동비용 희귀도
언커먼

{T}: 당신의 마나 풀에 {1}를 더한다.
{T}, 황야를 희생한다: 기본대지가 아닌 대지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그 대지를 파괴한다.

"그 땅은 아무것도 약속해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약속을 끝까지 지킵니다."
- 오라클 엔-벡

매직 더 개더링/카드 일람

당시에 5판이 나오면서 절판된 노천 광산의 위치를 대신하게 된 카드. 다만 '기본대지가 아닌'이라는 조건이 붙었기 때문에 노천 광산보다는 약하다. 그래도 슬리버 덱을 비롯한 특정 덱을 상대로는 무서운 카드이며, 하위 타입에서는 듀얼랜드를 비롯한 특수대지가 판치기 때문에 특수대지 견제용으로 이걸 넣는 덱이 많다.(노천 광산은 현재 모든 포맷에서 금지 제한 카드이니)

하위타입에서 굉장히 범용성이 높은 카드이면서 엄청 비싸지만 Reserved Cards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특별판 등에서 재판되는지는 매직인들의 초유의 관심사이다. 특히 대지를 컨셉으로 했던 12년 From the Vault: Realms에서 나온다는 떡밥이 돌았지만 낚시로 판명났다. 그리고 14년 Force of Will에 이어 15년 저지 프로모로 재판되면서 수집가들의 환호와 절망을 동시에 받았다.

어둠의 의식이 그렇고 주문 무효화가 그렇듯이 스탠다드와 모던의 밸런스 때문에 기본판이나 확장판에서 재판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대신 약화판으로 새로 카드가 나오고 있다.

1.1. 약화판들

1.1.1. 유령 지구

영어판 명칭 Ghost Quarter
Ghost_Quarter.jpg
[JPG image (30.43 KB)]
한글판 명칭 유령 지구
마나비용
유형 대지
{T}: {1}을 당신의 마나풀에 담는다.
{T}, 유령 지구를 희생한다: 대지 한 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대지를 파괴한다. 그 대지의 조종자는 자신의 서고에서 기본 대지 카드 한 장을 찾아 전장에 놓을 수 있다. 그렇게 한다면, 그 플레이어는 자신의 서고를 섞는다.
세트 블록 희귀도
Dissension Ravnica 언커먼
이니스트라드 이니스트라드
Commander 2014 -

노천 광산 이후로 대부분의 약화판의 조건 중 하나인 "기본대지가 아닐 것"이라는 조건이 빠졌으며, 추가적인 비용지불도 없다. 그 대신 이쪽은 파괴된 대지의 조종자가 기본대지를 (탭 된 상태도 아니고) 서고에서 줏어올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상대의 대지 수를 줄이지는 못한다. 상대보다 한 턴 늦어지는 것을 감수하고서라도 견재할 가치가 있는 특수 대지를 깨는 용도로는 좋으며(변신 대지우르자 삼신기를 비롯한 각종 유틸 대지들), 이쪽에서 페치랜드 비슷한 용도로 서고에서 대지 수를 줄이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모던의 Egg 덱에서 재사용 가능한 대지 서칭 수단으로 사랑받았으며 보로스 랜드폴덱에서는 Flagstones of Trokair랑 미칠듯한 궁합을 자랑한다. Aven MindcensorLeonin Arbiter 같은 생물들을 사용해서 서고 서치를 못하게 하는 '헤이트베어' 덱에서는 걍 노천광산의 재림이다.

카드 배경담

세트 배경담
Dissension Where wasted life cries out to be reborn.
이니스트라드 사람들은 그곳을 버렸지만, 그곳에 아무도 없는 건 아니다.

1.1.2. Tectonic Edge

영어판 명칭 Tectonic Edge
Tectonic_Edge.jpg
[JPG image (31.36 KB)]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
유형 대지
{T}: {1}를 당신의 마나풀에 담는다.

{1}, {T}, Tectonic Edge를 희생한다: 기본 대지가 아닌 대지 한 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대지를 파괴한다. 이 능력은 어떤 상대가 4개 이상의 대지를 조종하고 있을 경우에만 활성화한다.

"We move because the earth does."
—Bruse Tarl, Goma Fada nomad
수록세트 희귀도
Worldwake 언커먼

노천 광산의 약화판인 황야를 또다시 약화시킨 대지. 간만에 등장한 "대지를 파괴하는 대지"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모던에서는 황야조차 없기 때문에 대지 파괴에는 이만한 카드가 거의 없다.

다만 이 쪽은 황야와는 달리 상대가 어느 정도 대지를 꺼내 놓아야만 파괴 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를 락킹하는 수단으로서의 대지파괴는 할 수 없다. 그래도 다색이 많은 환경에서는 상당히 쓸만한 파괴 대지. 과거 각종 컨트롤덱에서 Spreading Seas와 함께 대지 락킹 카드로 활약했다. 그리고 발라쿳 램프덱이 쓰는 Valakut, the Molten Pinnacle을 막는 데도 탁월하다.

테크토닉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

1.1.3. 침식의 황야

영어판 명칭 Encroaching Wastes
한글판 명칭 침식의 황야
마나비용
유형 대지
{T}: {1}를 당신의 마나풀에 담는다.

{4}, {T}, 침식의 황야를 희생한다: 기본 대지가 아닌 대지 한 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대지를 파괴한다.

세상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시간의 흐름과 각종 재해, 그리고 강력한 플레인즈워커의 마법에 의해 끊임없이 변한다.
수록세트 희귀도
Magic 2014 언커먼

Magic 2014에 등장. 능력은 황야와 똑같은데 활성화 조건에 {4}가 포함되어 있다. 실질적으로 5마나짜리 대지파괴 수단에 자신도 한 턴 늦어지는 셈. 하지만 적색이나 녹색이 없어서 대지를 견제 못하는 컨트롤 덱에서는 간간히 한두장 포함되어 쓰인다. 성능이 좋아서는 절대로 아니고, 청색의 유일한 대지 견제 수단이어서(...) 사용처는 다른 대지 파괴수단이 그렇듯이 색말림 유도, 또는 특수 대지 파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4 07:54:07
Processing time 0.17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