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황정음

last modified: 2015-03-31 14:55:30 by Contributors

이름 황정음(黃正音)
출생 1985년 1월 25일[1], 서울특별시
신체 167cm, 53kg
학력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데뷔 2002년 슈가 1집 'Tell Me Why'
가족 2남 1녀중 막내
소속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팬카페

Contents

1. 소개
2. 걸그룹 슈가 시절
3. 연기
4. 출연작

1. 소개

대한민국배우이자 여성 아이돌 그룹 슈가의 전 멤버.


그룹을 탈퇴하고 배우로 전업했으나 2009년까지 성공하지 못하고 무명으로 전전하다가 2009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고 지붕 뚫고 하이킥에 출연하여 스타가 되었다.

2. 걸그룹 슈가 시절

2002년 걸그룹 슈가의 리더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으나 계약 기간이 끝난 뒤엔 슈가에서 탈퇴[2]했다. 이후에는 연기와 예능 사이에 걸쳐서 활동하고 있다. 슈가로 활동하던 시절에는 리더 겸 리드보컬 포지션이었지만비주얼은 박수진에게, 예능 및 보컬 분량에서는 아유미에게 밀려[3] 크게 빛을 보지 못했다.

3. 연기

연기자 전업 이후 초기 몇년 동안의 연기활동은 매우 부진한 편이었다. 특히 부족한 연기력으로 인해 많은 비판을 받았다. 허나 우리 결혼했어요에 실제 연인인 SG워너비의 멤버 김용준과 출연한 데 이어 2009년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빵 터뜨려서 주가를 올리게 되었다. 오히려 인기를 얻은 이후에 슈가의 멤버였음이 알려진 케이스.

2010년 신종플루 확정 판정을 받아서 이후의 하이킥 촬영분량이 위험해진 상태였으나 근성으로 안전 확보 뒤 강행돌파 촬영을 했었다. 얼마 안 가 완치되었다.

위로 두 오빠가 있는데 큰 오빠는 '황, 둘째 오빠는 '황, 그리고 셋째인 자신은 '황정음(正音) 이름만 합치면 훈민정음(訓民正音).

어릴 때는 틀 앤젤스 단원으로 활동하며 평양 공연에 참여하기도 했다. #
참고로 박한별과는 어린 시절부터 절친한 친구 사이였다고 한다.김용준을 소개해준 사람도 박한별이라고 한다.

2012년에 방영된 MBC 월화 드라마 골든타임에서 해운대 세중병원 외상외과 인턴이자 병원 이사장 손녀딸인 강재인 역을 맡았다. 극 초반엔 연기가 드라마 분위기와 동떨어지고 겉돈다는 의견이 팽배했으나, 중반부 이후 연기가 안정되면서 최인혁 역의 이성민, 이민우를 연기하는 이선균과 함께 주인공으로서 호평을 받았다. 사실 여배우라면 누구나 예뻐보이려는 본능이 있겠지만, 황정음은 극중에서 항상 피곤에 쩔어있는 생얼에 질끈 묶은 파마머리, 의사 가운 아님 수술복 차림으로 일관하며 인턴의 리얼리티를 살리려고 애쓴 끝에 그 노력이 빛을 본 듯 하다.

2013년 초 방영 개시한 SBS 주말드라마 돈의 화신 에서 사채업자 복화술(김수미 분)의 딸 복재인 역할로 브라운관에 복귀. 이번엔 뿔테 안경의 뚱녀로 분장하여 극 초반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푼다는 설정의 코믹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극 초반 까지는 왼쪽의 모습이었으나, 6화에서 전신성형을 통해 오른쪽의 미녀로 둔갑했다.[4]

2013년 9월부터는 비밀강유정역으로 출연, 상당히 발전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드라마도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면서, 연기대상에서 상 하나 받는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였고 결국 2013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받는 기염을 토했다.(오오)

2014년 6월부터는 끝없는 사랑에서 서인애 역으로 출연했다.

2015년 1월부터는 킬미, 힐미에서 오리진 역으로 출연했다. 비밀에서 상대역으로 출연했던 지성과 다시 호흡을 맞추었다. 지성과의 호흡이 상당히 잘 맞는 듯 하다. 인터뷰에서도 친오빠처럼 챙겨준다는 이야기를 했다.

연기력도 많이 좋아져서 호평 받고 있지만, 그와는 별개로 또래 배우들 중에서도 작품 선구안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 2014년 출연작 끝없는 사랑이 시청률 부진으로 조기종영한 것을 제외하면 실패작이 없다. 지붕킥-자이언트-내마들-골든타임-돈의화신-비밀-킬미힐미는 모두 흥행에 성공했다. 스타성만으론 시청률을 담보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작품을 고르는 능력도 상당히 중요한데, 이 정도의 선구안을 지닌 배우는 드물다. 특히 '비밀'과 '킬미힐미'는 이미 여러 배우들이 거절했던 작품인데, 그걸 골라서 대박을 냈다[5]. 본인은 이에 대해 자신이 공부를 잘하거나 머리가 좋거나 하는 것은 절대 아니지만 감은 타고난 것 같다고...

4. 출연작

2007 사랑하는 사람아 - 이정민 역
2008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 - 사루비 역
2009 지붕 뚫고 하이킥 - 황정음
2010 자이언트(드라마) - 이미주 역
2011 내 마음이 들리니? - 봉우리 역
2012 풀하우스TAKE2 - 장만옥 역
2012 골든 타임(드라마) - 강재인
2013 돈의 화신 - 복재인
2013 비밀(KBS) - 강유정
2014 끝없는 사랑 - 서인애 역
2015 킬미, 힐미 - 오리진

----
  • [1] 실제 출생일은 1984년 12월 25일이다.
  • [2] 아유미에 묻힌 것도 탈퇴의 한 이유라고 밝히기도 했다.
  • [3] 아유미는 비음이 강한 일본 아이돌식 창법을 썼었다. 데뷔곡인 'Tell me why'에서는 후렴구를 황정음이, 고음부를 아유미가, 클라이맥스는 둘이 더블로 나왔는데, 아유미의 인기가 급등하면서 이후 황정음의 보컬 분량이 빠르게 줄어든다.
  • [4] 이 부분은 대놓고 영화 미녀는 괴로워를 패러디 했다. 게다가 성형외과 전문의로 카메오 출연한 이한위는 미녀는 괴로워 에서도 같은 성형외과 의사 역할이었다.
  • [5] '비밀'은 공모전 수상작으로 생 신인 작가 작품이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시청률 보증수표인 김은숙상속자들을 밀어내는 기염을 토했다. '킬미힐미'는 7중 인격이라는 소재 때문에 남자 배우들이 줄줄이 퇴짜를 놓은데다 방송날짜는 점점 다가온다는 최악의 상황 때문에 여배우들도 출연을 피하던 작품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4:55:30
Processing time 0.15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