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효고

last modified: 2015-03-12 21:11:59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일본 간사이 지방의 현
1.1. 주요 도시
1.2. 효고 현 출신 인물
1.3. 효고 현을 무대로 하는 작품
2. 인명
3. 도박마의 효고

1. 일본 간사이 지방의 현

일본 도도부현
홋카이도 & 도호쿠 지방
北海道 & 東北地方
간토 지방
関東地方
주부 지방
中部地方
간사이 지방
関西地方
주고쿠 지방 & 시코쿠 지방
中国地方 & 四国地方
큐슈 지방 & 오키나와
九州地方 & 沖繩
홋카이도
北海道
이바라키
茨城県
니이가타
新潟県
미에
三重県
돗토리
鳥取県
후쿠오카
福岡県
아오모리
青森県
도치기
栃木県
토야마
富山県
시가
滋賀県
시마네
島根県
사가
佐賀県
이와테
岩手県
군마
群馬県
이시카와
石川県
교토
京都府
오카야마
岡山県
나가사키
長崎県
미야기
宮城県
사이타마
埼玉県
후쿠이
福井県
오사카
大阪府
히로시마
広島県
구마모토
熊本県
아키타
秋田県
치바
千葉県
야마나시
山梨県
효고
兵庫県
야마구치
山口県
오이타
大分県
야마가타
山形県
도쿄
東京都
나가노
長野県
나라
奈良県
도쿠시마
徳島県
미야자키
宮崎県
후쿠시마
福島県
가나가와
神奈川県
기후
岐阜県
와카야마
和歌山県
가가와
香川県
가고시마
鹿児島県
시즈오카
静岡県
에히메
愛媛県
오키나와
沖縄県
아이치
愛知県
고치
高知県




일본 간사이 지방의 현. 북쪽으로는 동해, 남쪽으로는 세토내해와 접하고 있다. 현청소재지는 고베. 혼슈에서 양쪽 끝의 아오모리현과 야마구치현을 제외하고는 유일하게 동해태평양을 모두 접하고 있는 도도부현이다.

교통이 매우 편리하여 산요 신칸센, 산요 고속도로 등이 통과하며, 각종 도로와 철도들이 효고 현의 주요 도시와 오사카, 교토 등 인근 대도시들을 연결한다. 그 때문에 오사카, 교토 지역의 베드타운화되어 있기도 하다. 묘하게 경상남도 비슷한 위치?

관광지로는 현청소재지이기도 한 고베가 유명하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히메지성이 있는 히메지 또한 잘 알려져 있다. 다카라즈카 가극단으로 유명한 다카라즈카도 효고 현(다카라즈카 가극단에 대해선 다카라즈카 항목 참조).

고시엔 전국 고교야구대회가 열리는 경기장이자 한신 타이거스의 홈구장으로 유명한 고시엔 구장은 오사카 부가 아니라 효고 현 니시노미야 시에 있다. (엄밀히 말하면 오사카 부와 효고 현의 경계선 부근에 위치해 있다.) 한신 타이거스와 함께 간사이 지방을 연고지로 하는 오릭스 버팔로즈 또한 전신인 한큐 브레이브스 시절부터 효고현[1]에서 자리잡고 있었다가, 현재는 오릭스 블루웨이브 시절에는 메인 홈구장으로 썼던 홋토모토 필드 고베[2]를 보조구장으로 사용한다. (홈구장은 오사카 부에 위치한 교세라 돔)

1995년 고베 대지진이 발생한 지역이며 JAM Project의 멤버인 오쿠이 마사미가 이 현의 이타미 시 출신이다.

1.1. 주요 도시

1.2. 효고 현 출신 인물

1.3. 효고 현을 무대로 하는 작품

3. 도박마의 효고

雹吾.


승부사 스테구마 사토루의 보디가드로 제국타워편에서 처음 등장했다.

21권까지 이름,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정체불명의 캐릭터였으나(그리고 존재감 없는 비쥬얼)그 정체는 레오와 같이 쿠라마 란코의 최측근이자 감춰 뒀던 또 하나의 강력한 송곳니 였다. 그리고 21권 쿠라마 란코의 과거편에서 조직의 간부 치요비가 한 말을 보면 그녀의 친동생(!)이 아닐까 추측 된다(다만 추측에 불과하다).

21권 마루코와의 전투에서 그의 공격을 맞고 제국타워에서 지상까지 낙하. 추락사할 뻔하지만 란도 코헤이와 대치 중인 야코 조이치의 옷덜미를 잡고 회전,그대로 조이치를 던져 버리고 무사히 착지한다[6]. 카케로 승부를 방해 한 셈이 돼서 빨리 그자리를 내빼도 모자랄 판에 * 본인은 자신이 무슨 짓을 저질렀는지 모르는듯자신의 얼굴에 난 흠집을 보며 란코에게 꾸중을 들었던 기억을 회상하며 그자리에서 발기(...) 해버린다[7]. 그런것도 모자라 란도의 "다음은 너냐?"라는 도발을 듣고 화를 내는 패기까지 보여준다.
결국 미즈에 유코의 협박 아닌 협박에 싸움은 중지,다시 제국타워로 들어간다.

바쿠와 스테구마가 도티 2턴에 돌입한 틈을 타 란코, 레오와 합류. 란코는 자신들 외에 누군가 있다는 낌새를 눈치 채고 제국타워 안을 수색하다가 효고, 레오와 이탈하고 마틴을 만나게 되며 레오, 효고는 카라칼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힘겨운 싸투 끝에 카라칼을 쓰러뜨리고 무법지대를 란코, 레오와 같이 지배하게 되지만[8]괴물이 돼서 돌아온 카라칼에게 역습을 당하고 결국 사망.

21권 과거편을 보면 단신으로 폐건물의 괴노인 'Q타로'와 대치. 그의 부하들을 모조리 죽여버리고 Q타로마저 죽이려고 했지만 어린 마루코[9]를 보고 결국 놓아주게 된 인연이 있다[10].

어쨌거나 마지막 순간까지 란코를 걱정한 열혈순정마초남.
결국 500억은 구경도 못해보고 란코에 대한 짝사랑을 간직한 채 사망했다.

스테구마 사후 란코의 뒤에서 유령으로 추정되는 모습으로 잠깐 등장, 결국 하늘로 승천한 듯(...).
----
  • [1] 한신 고시엔 구장을 사용하는 한신과 다른 한큐 니시노미야 구장을 홈구장으로 하였다.
  • [2] 구 명칭 그린 스타디움 고베->스카이마크 스타디움
  • [3] 공식프로필에는 아이치현 출신으로 되어있으나, 효고현 출생.
  • [4] 교토 태생이나 성장기를 아시야 시에서 보냈다.
  • [5] 효고현 최고의 자랑거리
  • [6] 조이치는 란도의 공격을 정통으로 맞고 휭 날라가서 기절해버린다
  • [7] 란코에게 연정을 느끼고 있는듯 하다
  • [8] 제국타워 꼭대기층의 단말기를 손에 넣고 스테구마가 올라오면 500억을 나눠갖고 바쿠와 마루코가 올라오면 효고, 레오라는 두 힘으로 협박,500억을 뜯어 내는게 란코의 작전이었다. 결국 누가 올라오던 란코의 승리.
  • [9] 마루코는 이때부터 효고를 모미(구렛나루)라고 불렀다
  • [10] 하지만 부하들을 시켜서 Q타로는 죽이라고 명령했다. 역으로 부하들이 마루코에게 몰살 당했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2 21:11:59
Processing time 0.07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