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후와 라이조

last modified: 2015-01-02 16:22:23 by Contributors



不破雷蔵(ふわ らいぞう). 이름의 유래는 사자성어 부화뇌동(附和雷同).

닌타마 란타로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네마루 쥰이치/이호산. 한국판 이름은 라이조.

인술학원 5학년 로(ろ)반, 물고기자리 O형, 도서위원회 소속.

원작 18권 첫 등장. 애니메이션에서는 3기 첫 등장.

1인칭은 보쿠(僕), 연장자들에게는 와타시(私).

온화,친절한 성격의 상냥한 선배로 란타로를 비롯한 후배들이 곧잘 따르고 있다.
성적은 우수한 편이지만 이름의 유래대로 우유부단하여 지나치게 망설이고 갈팡질팡하여 일을 그르치는 좋지 않은 버릇이 있다. 하지만 이때다! 라고 생각될 때에는 의외의 결단력을 보인다.
순간적인 재치와 곤란해하는 사람을 내버려 두지 못하는 법은 란타로와 비슷.
자기주장은 약한 편. 같은 반 소속이자 단짝인 변장의 명인 하치야 사부로에게 무단으로 얼굴을 도용당하고 있다.
팬덤에서는 하치야와 함께 '쌍닌(双忍)'으로 명명. 5학년 ろ반의 명물 콤비로 불린다.

후반 깃수로 갈수록 란타로 일행에게 자신은 '후와 라이조가 아니라 후와 라이조로 변장한 하치야 사부로'라고 말하는 등 은근한 장난기를 보이기도 한다. [1]

사복 역시도 하치야와 동일.

하치야와의 구별법으로는
1. 도움을 요청했을 때 먼저 손을 내밀어주는 쪽이 후와 라이조
2. 종이접기를 시켰을 때 서툰 모양이 나온 쪽이 후와 라이조
3. 문제를 제시했을 때 망설이는 쪽이 후와 라이조
-by 애니메이션 20기 48화 「후루사와 진노신 선생님의 단」

애니메이션에서는 행동이나 성우로 구분. 원작에서는 얼굴로 구분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하치야 사부로 항목 참조.


- 도서위원장 나카자이케 쵸지의 작은 목소리를 알아듣고 동시통역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인재.

- 물가에 접근하는 등의 이유로 머리카락이 습기를 먹으면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부풀어올라서 난감하다고 한다.

- 라이조와 하치야는 같은 성에 취직해 쌍닌으로 활약한다는 츠도이가 존재.

- 특기무기는 없음.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정하지 못하고 있다.
----
  • [1] 이에 대해 하치야 사부로 왈 '라이조도 꽤 하잖아? 자기는 아무런 변장도 하지 않았으면서 내 변장을 이용해 나인 척을 하다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2 16:22:23
Processing time 0.13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