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후지

last modified: 2015-04-12 19:40:08 by Contributors

Contents

1. Fuji/富士
1.1. 일본의 화산
1.2. 후지필름
1.3. 일본 시즈오카현의 도시
1.4. JR 도카이의 역
1.5. 전함
2. 사과의 종류
3. 後肢, 돼지고기뒷다리살 부위
4. 자전거메이커 후지(FUJI)
5. 바람의 검심의 등장인물
6. 고쿠센에 나오는 견공
7. 후지 테레비

1. Fuji/富士

1.1. 일본의 화산

후지산 항목으로.

1.3. 일본 시즈오카현의 도시

지시

1.5. 전함

지급 전함 항목으로.

2. 사과의 종류


일본에서 개발된 사과의 품종.
오모리현 후지사키(藤崎)정에서 개발된 품종이라서 후지라는 이름이 붙었다. 일본 과수연구소에서는 후지사키 정과 위 1 항목의 후지 산의 이름에서 따와서 지은 명칭이라고 한다. 일본에서는 이 사과 품종을 표기할 때 한자를 쓰지 않으며, 아예 히라가나로 ふじ 라고 표기한다. 그러므로, 한국어로는 '후지'라고 불러야 맞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위 1 항목을 한국 한자음으로 바꿔서 부사(富士)라 부르는 경우가 많다. 어원이 전혀 다른데도 아예 한국식 한자음으로까지 바꿔 부르는 특이한 사례. 어떻게 해서 이렇게 부르는 것이 정착되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사과 품종을 일본식 발음으로 부르는 것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와전되어 부사라 부르게 되었다는 카더라와 '후진 사과'가 연상되어 어감이 좋지 않아서 부사로 바꿔 부르게 됐다는 카더라가 있다. 그럼 후지필름은? 한국에서 공식적으로는 후지 사과라 부르는 것이 맞지만, 대중적으로는 부사라 하는 경우가 많아서 혼동을 주는 경우도 있다. 중국에서도 위 1 항목의 영향 때문인지, 富士라 쓰고 부르고 있다. 중국에서는 아예 富士가 공식적인 명칭이라고 한다. 이쪽이야 원래부터 일본의 산 富士를 이렇게 부르니까 어쩔 수 없겠지만(...)

세계에서 제일 많이 생산 되는 사과 품종이기도 하다. 일본 위키피디아 세계 최대의 사과 생산국인 중국에서 나오는 사과의 80% 가량이 후지 사과라고 한다. 일본과 한국에서도 역시 후지 사과가 가장 널리 퍼진 사과 품종이다.

열매를 맺는 시기는 10~11월.

다른 품종의 사과보다 저장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품종의 사과는 수확한 뒤 한 달도 안 되어 물러버리지만, 후지사과는 저장창고에 잘 보관해두면 봄까지 간다.

3. 後肢, 돼지고기뒷다리살 부위


4. 자전거메이커 후지(FUJI)

이름은 후지산의 그 '후지' 맞는데 정작 미국 기업이다 어? 자세한 내용은 자전거/브랜드 항목의 후지로...

6. 고쿠센에 나오는 견공

애니메이션에서의 성우는 故가토 세이조/노민.

쿠로다 일가의 애견. 겉모습은 도사견이지만 잡종(품종불명). 말 같은 꼬리가 트레이드마크. 신을 이상하게 잘 따른다. 또 스핀오프 작품 '고쿠켄(고쿠견)'에서는 두발로 걸으며 말한다. 사람의 말을 이해할 수 있는 듯 평소에도 신과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

새끼때 헤어진 동생도 있는데 이쪽은 형과 달리 삭막하기 그지없는 진짜 투견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9:40:08
Processing time 0.32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