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후지타 사키

last modified: 2015-03-29 07:51:31 by Contributors

FujitaSaki.jpg
[JPG image (980.36 KB)]
프로필
이름 후지타 사키[1]
藤田咲(ふじた さき)
직업 성우
출생지 일본 도쿄
생년월일 1984년 10월 19일
혈액형 불명(자칭 AB형)[2]
신장 153cm
취미・특기 서예
애칭 삿키, 사키쨩
소속사 아트비전
소개링크 공식 프로필 블로그

Contents

1. 소개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외화
2.4. 음반
3. 외부 링크
4. 관련 항목

1. 소개

스피드 그래퍼의 코쿠분지 코즈에역으로 성우 데뷔.

VOCALOID하츠네 미쿠의 성우로 유명. 계약상 하츠네 미쿠와 관련된 상품들을 통해서는 이득이 전혀 돌아오지 않는다던가 등이 조금 안쓰럽게 보일 수 있지만[3], 어차피 하츠네 미쿠 관련으로 움직이는 주요한 파이가 동인 계열인 이상 성우 본인은 고사하고 크립톤 퓨처 미디어에조차 얼마나 들어갈지도 회의적이다. 캐릭터 관련 굿즈는 말할 것도 없을테고.

공전후의 히트를 기록한 하츠네 미쿠와 비교되며 '정작 성우는 전혀 인기가 없네', '하츠네 미쿠로만 사용되다 버려졌네'같은 인식이 있을 정도이다. 이외에는 미쿠로 인해 한때 업계에서 캐스팅에 부담을 가졌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실제로는 제법 안정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성우중의 한명이다. 오히려, 2005년에 데뷔한 이래 확실한 메가히트가 없음에도 계속해서 이정도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는것 자체가 미쿠와의 인연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말할수도 있다.

단역 전문 성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2007년 전부터도 주역을 맡아온 바가 있고 지금도 주역 캐릭터역을 맡으며 왕성하게 활동하는 성우다. 하지만 그녀가 주역으로 출연한 애니메이션들 중에서 B급 내지는 실패한 애니메이션이 꽤 많은 편이라 부각이 안된게 문제. 보컬빠 이외 사람들에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역할은 역시 워킹에서 이나미 마히루.

한 라디오 방송에서는 하츠네 미쿠의 성대모사를 하기도(...). 물론 기가 막히게 잘했다. 듣기[4] 그러나 후지타 사키가 하츠네 미쿠의 베이스라는 사실을 모르는 오타쿠들이 나의 미쿠는 그렇지 않다능!하고 까다가 실소를 사기도 했다고... 후에는 니코니코 동화에 실제 미쿠와의 비교 영상도 올라왔다.

사운드 호라이즌의 음반 Märchen에서는 하츠네 미쿠가 인형 ‘엘리제’로서 노래를 불렀는데, 독특하게도 미쿠는 노래로만 사용되었고 엘리제의 목소리 연기는 미쿠의 성우인 후지타 사키가 담당했다. 뭔가 바뀐것 같은데... (하지만 목소리 연기가 노래보다 분량이 압도적이다.) 얀데레 연기가 인상적.

사실 하츠네 미쿠의 목소리를 맡았을 때의 톤만이 강조돼서 그렇지 역시 성우이니만큼 목소리 톤 변화에 따라 전혀 다른 목소리로 들릴 정도로 변화를 줄수도 있다. 당장 진격의 거인유미르 역을 맡고있는 그녀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사전에 미쿠의 성우를 맡은 사람이라는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면 같은 목소리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톤이 다르다. 거기다 실제 연기력도 크게 흠잡을 만한 곳은 없는 편. 정말로 미쿠의 목소리를 담당했다는 것만으로 채용되거나 해서 성우로서의 기본 실력이 형편 없었다면 이렇게 꾸준히 활동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

토호쿠 대지진 후 무사하다는 소식이 들어 왔다. 그런데 팬 한 사람이 "일단 다 필요없고, 죽어도 미, 미쿠를 지켜!"라고 해서 웃으면서 감동했다고. 이래저래 하츠네 미쿠와의 인연이 참으로 길고 질기게 이어질것 같은 예감이(...)

2012년 9월 17일, 본인 이름의 트위터 계정이 활동하고 있단 소식에 대해 아직 트위터 계정이 없으며, 차후에도 사용할 예정이 없다고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링크

보컬로이드의 위상이 높은 pixiv에선 그녀가 연기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랑 하츠네 미쿠랑 일연 관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엮인다. 하루카, 아야노, 유미르, 마히루, 루리 등 많다.

라디오 방송에서는 남성 성우들에 대해서 문답무용으로 돌직구를 잘 날리는 것으로도 유명한 편이라서 모 무대에서 같이 올라온 남성 성우로부터 '후지타는 일본도같다.'라는 발언을 들은 적이 있으며 해당 발언 이후 후지타 사키가 라디오 등에 게스트로 등장하면 태그 등으로 '명도 후지타사키'라고 적히고 있다. 정작 본인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는 이러한 느낌을 제대로 못 받아서 장기 라디오를 제대로 못하고 12화 정도에서 끝나는 게 대부분이라는 게...참고로 그녀는 라디오 빅뱅 제 4 기 BGP로서 세키 토모카즈로부터 온갖 섹드립을 들어서 인지 섹드립에도 상당한 내성이 있다. 이건 BGP 출신 여성 성우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속성이기도 하다.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굵은 글씨는 메인 캐릭터.

2.2. 게임

2.3. 외화

3. 외부 링크

----
  • [1] 본명은 후지타 사키코(藤田咲子)
  • [2] 주사바늘이 무서워서 혈액검사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 <VOICE CREW>에 의하면 2008년 9월말에 채혈이 예정되어 있었던 모양이다. 한편 후지타 사키의 소리가 나는 상자정원(藤田咲の音がナル箱庭)에서는 혈액형 이야기가 자주 화제가 되었는데, '후지타 사키의 혈액형은 무엇?'라는 청취자의 질문에 "AB형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대답했지만, 2010년까지도 아직 오리무중. 혈액형을 잘 모르면 사고나 발병시에 곤란하지 않겠느냐는 메시지에는 "수혈 자체를 거부할 가능성이 크다"고 대답했다.
  • [3] 이 이유가 크립톤에서 인세를 받는것과 5만엔을 즉석에서 받는 것 중에서 하나를 고르라고 제안했는데 사키가 후자를 골랐기 때문이다.
  • [4] 1:17부터
  • [5] 여주인공 오디션에서 마지막으로 신도 케이, 오오하시 아유루, 미야자키 우이, 키모토 오리에, 이구치 유카, 소다 미호 등과 경합붙었으나 탈락하고 대신 이 역으로 데뷔.
  • [6] 로렐라이 전설이 노래하는 요정 인걸 생각하면 100% 노린 캐스팅.
  • [7] 그녀의 대표작 미쿠의 머리색깔과 같은 초록색.
  • [8] 2006년 9월 14일, 15일, 12월 24일, 2007년 3월 31일 '성우 토크쇼&퀴즈대회', 2007년 7월 31일 '도키메키 메모리얼 온라인 졸업식&퀴즈대회' 이벤트 등에서 전용 캐릭터인 야요이 미나로 게임에 참가한다. 실제 게임상에서는 음성이 없다. 그래도 애니판인 Only Love에서 당연한 얘기지만 제대로 나온다. 하지만 주인공을 쟁취하지는 못했다.
  • [9] 페이 옌에 하츠네 미쿠 스킨을 씌워 놓은 기체다(...).
  • [10] 한국에서 2009년에 서비스됐던 그 FPS 게임 맞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07:51:31
Processing time 0.15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