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후쿠하라 아야카

last modified: 2015-03-28 04:35:21 by Contributors

27.jpg
[JPG 그림 (58.37 KB)]


목차

1. 개요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2.1. 데레라지
3. 출연작
3.1. TV 애니메이션
3.2. 극장판 애니메이션
3.3. 게임
3.4. 드라마 시디
4. 앨범
5. 외부 링크

1. 개요

福原 綾香
일본여성 성우. 가고시마 출신. 1989년 12월 31일생. 주식회사 VIMS 소속.

취미와 특기는 요리[1], 노래 그리고 풍선아트. 자격증으로 서예 5단, 영어검정시험 2급, 보통면허를 가지고 있다. 오디션에서는 사카모토 마아야의 홍차(紅茶)[2]를 불러 심사위원의 눈에 띄어 합격했다고 한다.

학창시절엔 평범히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이였으며 성적도 실제로 꽤 우수했다고 한다. 평소엔 조용히 지내는 학생이였는데 또래를 괴롭히는 무리를 보고 욱한 나머지 소리를 내질렀고 이후 존칭으로 불리었다고. 원래 꿈은 수의사였지만 2000년부터 2005년 까지 방영한 헌터 X 헌터 라디오 프로그램을 듣고 성우를 목표로 하기로 결심하였고, 그래서 중학생 때는 성우 통신강좌를 들으며 연습하기도 하며 합창부에 들어간 적도 있다고 한다.

장기자랑, 특기라고 해도 될런지 모르는 해괴한 1인극을 보여줄 때가 있는데 관중이 많든 적든 태연한 표정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해내는 철면피를 보여준다. 본래 변조대가 넓은 것으로 보이기에 다양한 연기가 가능하니 가능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도중에 부끄러워하거나 어설프게 하면 분위기만 이상해질 이런 1인극을 특기로 피로하고 다니는 건 보통 담력의 소유자는 아닌 것 같다. 중2병 경력 덕분인지 언제든지 즉석에서 심각한 중2병 대사를 줄줄 읊을 수 있고 끝나면 일일이 해석도 직접 한다.

신데마스 이외에는 이렇다할 활동이 적은 신인 성우지만 인기 캐릭터인 시부야 린을 담당하고 있기에 애니메이션 방영 후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큰 성우이다. 다른 성우들에 비해 유독 경력이 짧기도 하고. 765프로의 하라 유미가 물 많이 마시기로 유명한데 후쿠하라 아야카도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고 긴장하거나 녹음할때 특히 많이 마시기에 아이돌 마스터의 관계자들은 제2의 하라 유미라고 여긴다고 한다.

라디오 드라마로는 암살교실의 카타오카 메구를 맡았다.

여담으로 중2병을 앓은 경험이 있다고 한다. 유유백서쿠라마를 너무 좋아해서 애니메이트에 갈 때 등에 장미 꽃을 꽂고 다닌적도 있다고...

자신의 상반신쪽 볼륨이 빈약하다는 것에대해 한없는 슬픔을 반복한 결과 받아들이고 오히려 즐기고 있다. 빈약한 그곳에 대해 시적 발상이 떠오르면 메모장에 적어내려가는 작업을 최근 취미처럼 하고 있다고. 그 작품들을 라디오에서 자기입으로 읽어내려가는가 하면 블로그에도 멀쩡히 음식만들다가 시를 올리고 있다.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시부야 린역으로 데뷔하였다. 애칭은 후링[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캐스팅된 첫번째 성우이다. 본인 외엔 동료 성우가 아무도 없었으며 데뷔인데다가 당시 대학생이였기에 앞으로 무엇을 하게 되는건지 제대로 감도 안왔다고 한다. 가장 캐스팅이 빨랐기에 지금은 신데렐라 걸즈에 캐스팅된 많은 동료 성우들이 각자 참여하기 전에 한번쯤은 보았던 신데렐라 걸즈 CF에서 후쿠하라 아야카의 목소리를 처음 들어본 경우가 많았다.

시부야 린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765프로 올스타즈 키사라기 치하야 직계를 표방하듯 라디오를 포함 다양한 이벤트에도 꼬박꼬박 참가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가창력의 성장이 눈에 띄는데 담당 초반에 보여줬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은 상당히 차이가 날 정도로 많은 노력을 기울인 듯하다.[4] 팬덤의 형성이 수년에 걸쳐 이루어지는 아이돌 마스터 특성상 이 점은 신데마스의 정착에 따라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여겨진다.

성우 오디션에서는 노래 하라는 지시도 없었는데 「노래하고 싶으니까 들어주세요」라고 말하며 느닷없이 노래를 시작했다고 한다. 노래도 잘 불렀고 그 이상으로 의욕이 인상에 남았다고.

담당 캐릭터와 보여지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성우로서의 능력도 충실하여 각종 이벤트에서 능수능란하게 대처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아이돌 마스터 전체에 걸쳐 다수의 동료 성대모사가 가능하기도 하여 이곳 저곳에서 보여주기도 한다.[5] 또한 765프로의 노래를 열심히 듣고 공부하여 상당히 많은 곡들을 파악하고 있으며 해당 캐릭터들이나 선배 성우들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서 오랜 팬들이나 알만한 이야기들도 금새 알아듣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러모로 충분히 여성성을 갖추고 있음에도 본인의 외모에는 큰 자신이 없었는지 처음엔 단발을 고수하고 있었다. 길거리에서 남자로 오인받기도 했을 정도라서 머리를 길러도 별 소용 없겠다고 느꼈던 모양이다. 그러나 라이브를 계속해서 치루는 아이돌 마스터에 참여한 이상 라이브 무대에서 외모도 캐릭터에 최대한 맞춰가는 것이 관습화된 작품이기에 머리를 기르기 시작해서 2015년 시점 충분히 긴 머리스타일이 되었다. 기르고보니 훨씬 아름다워졌다는 이야기가 많다.

본인이 친구가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친하게 지내온 친구가 많은것도 아닌지 학창시절의 이야기등을 들어보면 쓸쓸한 이야기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전형적인 쿨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친구가 많다는 묘사가 있는 시부야 린의 설정을 상당히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2.1. 데레라지

2012년 9월부터 신데렐라 걸즈 라디오 방송인 데레라지에서 오오하시 아야카요시무라 하루카와 함께 퍼스널리티를 담당하고 있다. 방송 내에서의 애칭은 자신의 이름과 담당캐릭터인 린을 따온 후링.

Example.jpg
[JPG 그림 (411.56 KB)]

14년 8월 13일 데레라지에서는 시부야 린 생일 기념으로 시부린 굿즈와 함께 자축하는 화면을 공개했다. 노트북 왼쪽의 린 일러스트는 안닌도후에게 직접 받은 거라고 한다. 참고로 화면에 떠있는 글씨인 나도 알아(わかるわ, 와카루와)는 카와시마 미즈키의 유명 대사.

3. 출연작

3.1. TV 애니메이션

3.2. 극장판 애니메이션

3.4. 드라마 시디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코믹 앤솔러지 Cool 2권 부록 CD - 시부야 린
  • 성검과 마룡의 세계 - 아리안 디 하쿠아[6]

4. 앨범

----
  • [1] 전공 자체를 영양사 관련으로 진학하였고 그냥 영양사보다 나아간 관리영양사라는 자격을 따기위해 공부했다고 한다. 때문에 음식 이야기가 나오면 영양소 이야기가 먼저 튀어나오곤 한다.
  • [2] 앨범 Lucy의 수록곡이며 칸노 요코가 2000년에 불렀던 CM송의 커버곡.
  • [3] 신데렐라 걸즈 라디오 제0회에서 요시무라 하루카가 명명
  • [4] 녹음 땐 너무 능숙히 부르지 말아달라는 오더가 있었다고는 한다. 다만 그간 치뤄진 라이브들을 비교해보면 확연히 성장하고 있다.
  • [5] 765프로엔 성대모사로 유명한 시모다 아사미가 있는데 신데렐라 걸즈에는 후쿠하라 아야카가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특징을 잘 잡아내서 관계자들에게도 닮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 [6] 해당 드라마시디의 오프닝을 부르기도 하였다.
  • [7] 아이돌마스터 라이브 이벤트 THE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OF IDOL WORLD!! 2014 테마송
  • [8] 3회 총선거 각 타입 상위 3인의 총 9인과 상위 5인이 참여하는 신곡과 드라마 CD를 수록한 앨범
  • [9] 2015년 1월부터 블로그 활동을 시작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04:35:21
Processing time 0.0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