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훈련교관 라주비어스

last modified: 2015-03-08 13:53:14 by Contributors


음하하, 후끈 달아오르는군!
 

Contents

1. 개요
1.1. 리치왕의 분노
1.2. 오리지널
1.3.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1. 개요

Instructor Razuvious.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등장인물.

특이한 택틱을 가진 타릭 낙스 막공의 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낙스라마스 군사 지구의 첫번째 네임드이자, 죽음의 기사들의 훈련교관. 케루스에서도 훈련교관을 맡았던 것으로 보아 매우 뛰어난 교관인 듯 하다. 초반에 아케루스에서는 플레이어 죽음의 기사에게 룬검을 만들어주고, 룬 무기를 만드는 법도 알려준다. 하지만 그 뒤로는 등장하지 않는다.

7군단의 전투 브리핑에서 나오는 설정으로는 자신이 직접 훈련시킨 수제자들 이외에는 아무도 상대할 수 없다고 한다.

들어가면 자신의 훈련생들과 수련을 하고 있으며, 전투가 시작되면 훈련생들과 함께 달려든다.

1.1. 리치왕의 분노

특이하게도 강력한 평타 외에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입히는 일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탱커로는 탱킹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죽음의 기사 훈련생들을 사제의 정신지배나, 10인의 경우 정신지배의 수정을 통하여 지배하여 대신 탱킹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므로 낙스라마스 25인에는 반드시 2명이상의 사제가 필요하다.

훈련생을 정배하면 20초 지속되는 도발과 방패의 벽이 있는데, 이 스킬을 이용해서 탱킹하면 된다.

탱커는 쫄탱과 라주비어스가 샐 경우 임시로 탱 역할을 하게 된다. 하지만 리치 왕의 분노 시절에는 이렇게 되면 탱커는 무조건 끔살이었다. 낙스라마스를 풀파밍한 야생 드루이드가 모든 생존기+장신구를 돌려도 만피가 6만 3천이었는데 한방에 죽는다. 이는 불안정한 일격 때문인데 판금 기준으로 약 10만 5천의 피해를 입히고 방어 숙련도를 100 깎는 강력한 기술이었다. 대격변이 열린 초기에도 그냥 맞기엔 위험한 기술이었다. 그 때 레이드급 탱커의 생명력은 15만 정도였는데 불안정한 일격을 맞으면 3분의 2가 날아가는데다가, 방어 숙련도가 깎인 상태에서 받는 평타 피해는 25인 기준으로 8만 정도 나왔다.[1]

정신지배를 정말 못하는 사제들과 낙스라마스에 갈 경우 지옥을 구경하게 된다. 정신지배가 풀리는 순간 라주비어스는 폭주하고, 순식간에 제 1 어그로 대상에게 돌격한다. 빠르게 재시도하면 1명으로 끝나지만, 답이 없는 발컨의 경우에는 네다섯은 죽어나간다. 불사신 업적 파티의 가장 큰 적중 하나라서 불사신 파티의 경우에는 무조건 라주비어스부터 가고 한명이라도 죽으면 인던을 리셋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다.

팁이라면 한명이 탱킹하는 동안 다른 한명은 /춤,즉시시전 기술(예:신폭,광전사의격노,영혼의절규등)으로 정배를 푼 후에 바로 다시 정배하는 것. 이러면 양쪽이 동시에 정신지배가 풀려 라주비어스가 날뛰는 일은 없게된다. 상대편 수습병의 2~3번째 탱킹때 돌아가면서 하는걸 추천.

다른 스킬로는 시야 내의 모든 플레이어한테 피해를 입히는 분열의 외침과, 임의의 대상에게 나이프를 던져 출혈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쓴다.

슬레잉 대사가 "여긴 뭐하러 온거냐!" 헬 난이도의 경우에는 저 목소리를 들으면서 '내가 왜 여기에 왔지?'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할머니가 붉은마루 산맥의 호숫골에 살아있는 것 같다. 가끔 훈련생들에게 "붉은마루 산맥에 사는 우리 할머니도 너보단 잘하겠다!" 같은 대사를 한다.


1.2. 오리지널

기본 패턴은 같지만 오리지널때는 훈련생을 정신지배하는 순간 훈련생에 정신 방출이라는 디버프가 걸려서 1분동안 재 정배가 불가능했었다. 훈련생의 도발과 방패의 벽 지속시간은 20초, 따라서 훈련생의 이동시간을 감안하면 4명의 훈련생들을 차례차례 탱킹로테이션을 돌려야 한다.

라주비어스가 사용하는 분열의 외침은 마나를 태우고 그만큼의 피해를 입혔다. 이 때문에 마나 클래스들은 분열의 외침 쿨타임마다 벽 뒤로 라주비어스의 시야를 피해서 도망가야 하며, 정배담당 사제들의 경우 아예 벽 뒤에서 정배작업을 하고 밖으로 정배된 훈련생을 데려가 라주를 탱킹하는 식으로 진행했다.

1.3.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TCG 게임에 쓰인 일러스트


낙스라마스의 저주 모험모드 3지구의 보스로 등장한다.
거대한 룬검이라는 무기카드를 사용하는데, 3코스트에 5/2, 영웅모드에선 10/2(...) 라는 기괴한 스탯을 가지고있다.
게다가 이 무기는 영웅에겐 데미지가 두배이므로 영웅모드에서 이걸로 한대라도 맞았다간 빈사상태가 된다.
정신지배수정 카드를 사용하면 내 필드에 0/7 스탯에 도발이 달린 수습생 두명이 들어오니 타이밍을 잘봐서 막아내도록 하자.

----
  • [1] 여담으로 방어 숙련이 사라진 지금은 치명타를 맞을 확률이 올라가는 기술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13:53:14
Processing time 1.30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