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휘틀리

last modified: 2014-09-19 23:13:3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국공군폭격기
2. 크툴루 신화에 등장하는 일족
3. 게임 포탈 2의 등장 캐릭터

1. 영국공군폭격기

A.W.38 Whitley, 2차 세계대전 발발 당시 영국 공군이 보유하고 있던, 암스트롱-휘트워스(Armstrong Whitworth)사에서 만든 쌍발 중형 폭격기. 최고속도 370km/h에 불과한데다 폭장량도 1톤이 채 안된다.



개전 초에 이미 구식이라서, 주로 야간에 독일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삐라 살포 임무에 동원되었다. 물론 나치당 지지율이 하늘을 뚫을 기세이던 전쟁 초반에 '학정을 펼치는 히틀러를 몰아내고 당신들 손으로 평화를 되찾으시라'는 내용의 삐라가 씨알도 먹혀들 리가 없었으므로, 당시 승무원들은 일부러 삐라 뭉치를 묶은 끈을 풀지도 않고 내던지기도 했다고 한다. 나치 게슈타포 놈들의 머리대갈통에라도 맞기를 바라면서(.......)

그래도 이들의 노력은 보상을 받았다. 영국 본토 항공전 당시 어떤 독일 폭격기의 실수로 런던에 폭탄이 떨어지자마자 이들은 야간 폭격 임무로 전환, 매일 삐라 살포하러 다니던 그 루트를 따라서 폭격을 가한 것이다. 덕분에 이 폭격기는 베를린에 최초로 폭탄을 투하한 기체로 역사에 남게 되었다.

2. 크툴루 신화에 등장하는 일족

던위치에 거주하는 일족. 본래 명문 일족이었지만, 더니치에 온 이후 세월이 지나면서 몰락하게 되고 타락하게 된다. 급기야는 본가의 가주가 자기 딸을 요그 소토스로부터 임신시키는 미친 짓을 감행하기까지 이른다.

자세한 것은 윌버 휘틀리던위치 항목을 참고.

3. 게임 포탈 2의 등장 캐릭터

휘틀리(포탈 2) 항목으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9 23:13:35
Processing time 0.06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