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휴가 사키

last modified: 2015-03-10 12:11:48 by Contributors

日向 咲 Hyūga Saki

Hyuuga_Saki_1.jpg
[JPG image (38.36 KB)]
Hyuuga_Saki_Casual.jpg
[JPG image (56.61 KB)]
교복 사복

<일본판>
"최고이니라!(絶好調ナリ!)"
<한국판>
"짱입니다요!"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
4. 프리큐어/큐어 블룸/큐어 브라이트
5. 기타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의 프리큐어
프리큐어 이름/한국명 상징
큐어 블룸 휴가 사키/김소라 빛나는 금빛 꽃
큐어 브라이트 천공에 가득찬 달
큐어 이그렛 미쇼 마이/이보라 반짝이는 은빛 날개
큐어 윈디 대지에 부는 향긋한 바람

프리큐어 시리즈의 메인 주인공들
제1작 두 사람은 프리큐어&Max Heart ~ 제2작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 ~ 제3작 Yes! 프리큐어 5&GoGo!
미스미 나기사(묵하람) 휴가 사키(김소라) 유메하라 노조미(이소망)


1. 개요

Hyuuga_Saki.jpg
[JPG image (91.11 KB)]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의 주인공 중 1명. 성우는 일판이 키모토 오리에, 한판은 윤성혜.

이름의 日자가 해를 뜻해서 그녀의 역할을 나타내고 있다.[1] 또한 이름의 咲(꽃이 핀다는 의미)자가 변신 폼인 '블룸' 을 상징하고 있다. 한국판에선 소라빵을 좋아하는 것을 것을 반영해 김소라로 변경.

큐어 블룸, 큐어 브라이트로 변신하며 변신시의 파트너는 플라피. 변신시의 구호는 '듀얼 스피리츄얼 파워(한국판에서는 '두 사람의 마음을 하나로')'. 기존에는 남아의 전유물이었던 변신벨트를 최초로 장착한 히로인.[2] 참고로 큐어 블로섬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캐릭터 송은

2. 상세

유우나기 중학교 2학생. 생일은 8월 7일(1992년생)이며 혈액형은 O형이고 별자리는 사자자리이다. 미스미 나기사와 마찬가지로 숏컷갈색머리를 하고 있으나 머리핀으로 앞머리를 뒤로 넘긴 점이 나기사와 다르다. 말버릇은 "최고이니라!(絶好調ナリ)".[3]

프리큐어가 되어서 싸우는 것을 꺼림칙하게 생각하고 이를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걸렸던 전작의 나기사와는 달리 프리큐어가 되어서 싸우는 것에 아무런 거부감을 보이지 않는다.

5년전 마을의 축제에 놀러 갔을 때 그날 밤 마을에 있던 커다란 나무(창공의 나무) 밑에서 플라피초피, 미쇼 마이를 만났었다. 처음 만난 사이임에도 마이와 나중에 다시 만나자는 약속을 했었고 5년 후에 그 약속을 지키게 된다.

Hyuuga_Saki_Softball.jpg
[JPG image (100.2 KB)]


소프트볼부 소속으로 투수로 1화에서 10연속 삼진을 달성한 상태. 공부와 그림은 못하지만[4] 소프트볼부에서는 불이 붙을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팀 내에서는 에이스이며 지금까지 소프트볼 대회에서 1회전에 탈락했던 팀이 결승전에 진출하는 데 엄청난 공헌을 했다. 그러나 결승에서는 아슬아슬하게 패배하고 말았는데 주장 이즈미다 선배를 비롯한 선배들은 신경 쓰지 않았지만 시합 후 선배들의 마지막 시합에서 우승을 안겨드리지 못했다는 생각에 텅 빈 경기장에서 마이 앞에서 울기도 했다.[5] 전작 두 사람은 프리큐어에서 미스미 나기사가 2회 연속 우승한 것과는 대조적인 장면.

집은 부모님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PANPAKA 빵' 이라는 가게이며 요리 실력은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빵은 잘 만드나 초반부에는 모양이 엉망인 오믈렛을 만들어버리곤 했지만[6] 중반부에 마이와 전차를 타고 여행 갈 때 도시락으로 만든 계란말이나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에서 카즈야에게 만들어준 케이크를 보아 연습 끝에 실력은 향상된 듯하다. 덧붙이자면 적 간부의 이름을 잘못 외우는 경우가 있는데 카레한의 경우에는 '카레빵' 으로 불리기도 했고 심지어 미즈 시타타레의 경우에는 '하나 미즈타레' 로 불리는 등 작중에서 단 한 번 이름을 제대로 기억했다(...)[7]

그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주변을 밝게 만다는 무드메이커. 한편으로는 한 번 화나면 용서해줄 때까지 시간이 걸리는 완고한 성격. 하지만 마이하고는 서로 약속을 못 지켰을 땐 피하고 하는 등 약간 소심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어릴 때부터 부모님에게서 자연과 물건의 소중함에 대해서 배웠다.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으로 좌절에 빠지거나 하던 일에 실패했을 때 회복이 빠르다. 또한 자신의 감정이 얼굴에 그대로 드러날 정도로 솔직한 성격을 갖고 있기도 하며 때때로 침체되어 깊게 고민하는 마이를 격려해주기도 한다. 마이와는 어렸을 때부터 만나서인지 초대 프리큐어에 비해 친해지는 속도가 빠르며 전투시에도 좋은 호흡을 보여준다.

작품 후반부에 유명 기획사로부터 캐스팅을 받아 마을을 떠나게되는 전개... 가 되는 것처럼 보였으나 무프와 후프를 인형으로 착각한 기획사 사장이 소품 찬조를 부탁하려고 한 거라 없던 일이 되었다. 본인도 떠날 마음이 없었다고. 덧붙여 이 에피소드에서 전교생이 사키의 사인을 받기 위해 쫓아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침에 약해서 자주 늦잠을 잔다. 여동생으로 휴가 미노리가 있으며 때때로 말을 안 듣는다고 화를 내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잘 대해준다. 마이의 오빠인 미쇼 카즈야에게 남몰래 연심을 품고 있으며 카즈야가 학원제 관련으로 고민하고 있었을 때에는 나름 진지하게(?) 해결책을 제시해서 카즈야의 고민을 해결시켜준 바 있다. 클래스메이트인 호시노 켄타와는 소꿉친구이며 겉으로 드러내지는 않지만 켄타가 좋아하고 있는 대상이기도 하다.

좋아하는 음식은 초코 콜로네이며[8] 여기에서 따왔는지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 이름도 '콜로네' 이다(...) 이 외에도 마이가 해주는 오믈렛도 좋아하는 듯.

모든 싸움이 끝나고 3학년으로 진급하면서 이즈미다 선배로부터 소프트볼부의 주장을 물려받았으며 그 해에 처음으로 대회에서 우승하게 된다. 덧붙여서 키류 미치루에게 빵 만드는 법을 가르쳐준다.

전작의 미스미 나기사유키시로 호노카를 능가하는 다이나믹한 얼굴개그를 펼치며 시도때도 없이 망가진다(...)

여담으로 바지를 주로 입는 마이와는 다르게 스커트를 선호하는 듯하다.

3.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

올스타즈에서는 아직 중학교 2학년인 상태로 나온다.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시리즈에서는 마이와 함께 개근했으나 NS에서는 자신들은 물론 Yes! 프리큐어 5와 함께 목소리가 나오지 못했다. 그러나 NS3에서는 정말 오랜만에 마이와 함께 출연.[9][10] 유메타의 엄마로 인해 꿈 속 세상에 있게 되는데 자신이 직접 빵을 구워서 판매를 하게 되는 꿈. [11] 팬들에게 공중전 최강자로 평가받는 팀답게 하늘에 가득한 악몽수들을 이그렛과 함께 처리했으며 정말로 오래간만에 트윈 스트림 스플래쉬 또한 선보였다.[12]

프리큐어 올스타즈 봄의 카니발의 예고편에서 마이와 소프트볼부 친구들과 비치발리볼을 하는 모습이 비췄다.

4. 프리큐어/큐어 블룸/큐어 브라이트

Cure_Bloom.jpg
[JPG image (39.71 KB)]
Cure_Bright.jpg
[JPG image (39.65 KB)]
통상 폼(블룸) 폼 체인지(브라이트)

Cure_Bloom_Transformation.jpg
[JPG image (111.55 KB)]


  • 일본어판
"빛나는 금빛 꽃, 큐어 블룸!"

  • 한국어판
"반짝이는 금빛 꽃, 큐어 블룸!"

프리큐어 큐어 블룸으로써 등장시 기본/테마 색은 분홍색이지만 변신 대사나 필살기 쓸 때 보이는 색깔들을 보면 상징색은 금색이다. 최초의 금색 프리큐어이며 이 색깔은 이후 큐어 선샤인도 따라가게 된다.

Cure_Bloom_Shouda_1.gif
[GIF image (1.91 MB)]


큐어 블룸으로 변신했을 때의 복장은 큐어 블랙과 마찬가지로 스패츠이며 머리카락이 길어져 파인애플머리 모양이 된다. 변신한 뒤의 전투 스타일은 정령의 힘을 빌린 육탄전으로 주로 장타를 사용하며 그 위력은 큐어 블랙 못지않을 정도로 강하다.

정령의 힘을 이용해 배리어를 만들 수 있으며 큐어 이그렛과 힘을 합쳐 더 강력한 배리어를 만들어낸다. 또한 공중에서 떨어지거나 강하게 부딪혀도 정령의 힘으로 물리적 데미지를 경감시킬 수 있고 정령의 힘을 발바닥에 집중시켜 엄청난 점프력을 구사할 수 있다. 순수 육탄전 위주로 싸운 초대 프리큐어들과 다르게 정령의 힘을 이용한 싸움을 펼치며 이에 따라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 어찌 보면 역대 프리큐어들 중 가장 강력한 축에 속한다.

Cure_Bright_Transformation.jpg
[JPG image (98.97 KB)]


  • 일본어판
"천공에 가득찬 달, 큐어 브라이트!"

  • 한국어판
"밤하늘을 비추는 달빛, 큐어 브라이트!"

중반 이후로는 큐어 브라이트로도 변신할 수 있으며 프리큐어 올스타즈 DX1에서는 큐어 블룸에서 큐어 브라이트로 '폼 체인지' 를 하기도 했다. 분홍색 복장이었던 블룸과는 다르게 연두색 복장을 착용한다. 큐어 브라이트의 특징으로는 빛의 힘을 이용하며 섬광을 내 주위를 밝게 하거나 광선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는 등 다양한 기술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며 단순히 점프력이 높아지는 것을 떠나서 공중을 날 수 있다.[13] 덧붙여서 본편에서는 삭제되었지만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2 예고편을 참고하면 배리어를 이용해 물 위를 서핑하는 기능도 있는 듯하다. 참조.

초반부에는 큐어 이그렛과 함께 피니시 기술로 '트윈 스트림 스플래쉬' 를 사용한다. 중반부 이후로는 변신 폼에 따라서 '스파이럴 하트 스플래쉬' 와 '스파이럴 스타 스플래쉬' 를 발동한다.

5. 기타

여담으로 너구리를 닮았다는 의견이 많으며 이 점을 반영한 팬픽도 다수 존재한다.

덧붙여서 팬들로부터의 별명은 '폰타(ポン太)' 또는 '타누타누(たぬたぬ)' 이다.[14]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 23화 오프닝 축하인사에서 "큐어 블룸이야! 프리큐어 10주년, 고마워! 앞으로도 힘내느니라!"라고 정말 오랜만에 등장하였다.

일본판 성우 키모토 오리에가 최근에 셋째 자녀로 딸을 얻었는데, 딸의 이름을 이 캐릭터의 이름을 따서 사키라고 지었다고 한다. 얼마나 이 캐릭터를 좋아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
----
  • [1] 말 그대로 있는 것만으로도 주변을 환하게 바꾸는 존재.
  • [2] 정확히는 벨트로 변신하진 않으며 파워업시에 착용하게 된다.
  • [3] 한국판에선 "짱입니다요!" 로 변경.
  • [4] 심지어 그림 실력은 적 간부인 킨토레스키에게조차 지적받을 정도이다(...)
  • [5] 이 장면은 Splash Star에서 손꼽히는 명장면으로 이후 본작 후반부에서는 물론 프리큐어 올스타즈 DX1에서까지 회상 장면이 나올 정도이다.
  • [6] 맛은 있었다. 적어도 요리치는 아니다.
  • [7] 그런데 이후에 미즈 시타타레가 부활해서 다시 만났을 때에는 다시 이름을 잘못 외웠다(...)
  • [8] 켄타에게 '초코 콜로네를 마구 집어삼키는 것이 마치 블랙홀 같다' 는 놀림을 받을 정도이다(...)
  • [9] 그러나 연기색이 그 전 사키를 연기했을 때와는 조금 다르다. 조금 성숙해진 느낌.
  • [10] 간만에 사키를 연기한 것에 대해서는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도 그럴 것이 무려 3년만에 맡기도 했고 성우 키모토 오리에는 그동안 거의 일이 없었다.
  • [11] 바깥에는 미유키의 엄마와 야요이의 엄마, 히가시야마 세이카, 다크폴 4명 간부(모에룬바,킨토레스키,도로도론,미즈 시타타레)와 키류 자매, 카오루씨가 있었다.
  • [12] 그럴만도 한게, 정황상 파트너 요정들만 데리고 온 모양인데 스파이럴 하트/스타는 무프와 후프의 힘이 없으면 발동시킬수 없다. 그래서 DX1에서 무프와 후프가 초대 멤버들과 만나버리는 바람에 부재중일때도 트윈 스트림을 사용했다
  • [13]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3 기준으로 다른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공중을 날 수 있는 프리큐어는 큐어 브라이트와 큐어 윈디밖에 없다.
  • [14] 둘 다 너구리와 관련이 있는데 '폰타(ポン太)' 는 너구리를 지칭할 때 쓰이는 말이며 '타누타누(たぬたぬ)' 는 너구리이라는 뜻의 '타누키(タヌキ)' 의 줄임말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12:11:48
Processing time 0.150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