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휴마 게키

last modified: 2014-09-23 01:20:49 by Contributors


火麻激

용자왕 가오가이가에서 나오는 인물. 일판 성우쿠로이와 게키에가와 히사오 KBS 더빙판 성우는 가온한상덕, 흑역사 애니박스이상훈[1]

KBS판에서는 아파치로 개명되었다. 그런데 머리는 모히칸인데, 모히칸이라고 하면 웃을 일이 나올거 같아 그럴 듯 하다.

45세. 게좌의 B형으로, 입버릇은 "육체를 단련하라고!" 약점은 역시나 머리가 나쁜 탓으로 인한 빈약한 말빨. 근데 어떻게 참모를 맡았지? 이 문제는 골디마그의 AI[2]에도 그대로 유전되어 버렸다. ...잠시 묵념. 그 외에도 과거 ID5 시절 동료였던 카스케(바이오넷의 유전자 조작으로 탄생한 높은 지능을 가진 까마귀. 당시 코드네임은 블랙 크로우)의 사망의 영향으로 타이가와 같이 새꼬치 요리를 못먹게 된 트라우마가 있다.

현 GGG 작전참모총장으로 기동부대의 실전행동에 대한 구체적인 작전입안 등을 행하는 GGG 참모부를 통괄한다. 그러나 본인은 현장지상주의적 신조라 메인 오더 룸보다도 건도벨이나 건글을 몰아 실전현장으로 직접 출동, 지휘를 맡는 경향이 많다. 그러기에 작전입안은 주로 참모부 스탭들의 일이다.

GGG에 들어오기 이전에는 미 육군에 몸을 둔 역전의 병사로서, 스완 화이트나 시시오 라이가 박사와도 친교를 가지고 있었다.

GGG장관이자 과거 특수임무 부대인 ID5 이래의 전우인 타이가 코타로의 초대에 응하여 귀국해서 GGG에 몸을 담게 되었다. 덧붙여 ID5 시대의 코드네임은 실버 퓨마. 당시의 별명은 태양에 번뜩이는 은빛의 모히칸이었다. 근접격투공격을 특기로 하는 외에도 블루 멍키(엔토우지 코스케의 아버지인 엔토우지 코우지의 코드네임)와 함께 풍부한 군사경험에서 나오는 작전입안도 담당했다. 작전 입안시에는 냉정한 사고와 정확한 판단력을 발휘하나, 역시 근본은 육체를 이용한 격투전. 천부적인 격투 센스에 더하여,미 육군 시절에 익힌 전투 기술에 의해,한 명의 병사로서도 우수한 능력을 발휘한다. 그것을 이유로로 시시오 가이나 빙룡 및 염룡에게 격투술의 지도를 행하고 있다.

성격은 시시오 가이와 거의 동등하나, 이쪽은 가이 이상의 초 열혈 경파 스타일. 독특한 헤어스타일인 고질라 모히칸(본인은 밀레니엄 모히칸이라 부른다)은 학생 시절부터의 트레이드 마크. 흥분하면 생각 없이 힘이 넘쳐버려서 통신기를 부수어 버리기가 일상사다. 어쨌든 가만히 앉아 있는 데는 약하여, 일단은 움직이고 보는 것이 그의 행동원칙이다. 그 때문에 독단행정이나 월권행위가 셀 수 없을 정도라, 그의 데스크 워크의 대부분은 시말서의 작성이다. 그런데도 본인은 그것을 고칠 생각은 전혀 없는 듯하여 타이가 장관의 두통의 원인이 되어 있다. 그러나 대범한 인품과 타고난 지도력으로 인해 GGG대원으로부터의 신뢰는 두텁다. 또한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강인내지는 낙천적인지 피험자에게 상당한 정신적 부담을 준다고 하는 AI로의 인격이식 때도 거의 정신적인 실조는 보이지 않고,[3] 다음 날에는 통상의 직무에 복귀하였다.

여담으로 이 아저씨가 박살내는 무전기와 미코토가 깨부수는 파이널 퓨전 세이프티 글래스는 GGG의 단골 예산 갈취 물품인듯.

여담이지만 이 아저씨에 에가와 히사오 씨가 캐스팅 된 사례가... 이름관련상 연계 캐스팅이라고한다. 에가와 씨가 용자지령 다그온에서 쿠로이와 게키 성우였다(...).[4] 간혹 동인지 등에서 쿠로이와가 휴마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엄연히 다르다.

슈퍼로봇대전시리즈 중에서는 슈퍼로봇대전 W에서의 비중이 아주 크다. 일단 발스토크 패밀리의 대표인 브레스필드 아디건과는 ID5시절에 쫓고 쫓기던 사이였으며, 그때의 활약상은 듀오 맥스웰도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1부 후반에는 "얌마, 브레스! 판결을 기다리는 범죄자 시절도 아니잖아! 어깨에 힘 좀 빼라!"면서 놀려먹기도 한다. 테카맨 이블이나 테카맨 액스와도 맞서서 살아남을 정도며, 특히 액스는 "그 모히칸... 인간치고는 제법이더군."하면서 감탄했다. 즉, 휴마는 (테크세트를 안했다고 해도)테카맨과 1:1로 맞서서 잠깐 기절하고 끝났다는 이야기다(...). 물론 골디마그의 AI데이터 제공 건으로 스바루 료코쿠르츠 웨버가 까기는 한다.
----
  • [1] 애니박스판 한정으로 시시오 라이가와 중복이라서 같이 대화하는 장면에서는 자문자답이다(...). 그리고 에가와 히사오나 한상덕에 비해 힘빠지는 느낌이라서 평이 좋지 않다.
  • [2] 골디마그의 AI 인격패턴은 휴마의 데이터를 이용했다.
  • [3] 마이크 사운더스 13세의 인격데이터를 제공한 스텔리온 화이트는 체중이 급감소하고 정신적으로 심각하게 지쳐서 며칠간 업무 이행이 불가능했다.
  • [4] 물론 국내에서는 TV판과 파이널 모두 쿠로이와와는 성우가 달랐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23 01:20:49
Processing time 0.48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