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휴먼

last modified: 2014-11-20 20:26:25 by Contributors

Contents

1. Human
2. 게임 회사
2.1. 주요 작품
3. 워크래프트 3의 등장 종족
4. 테라(MMORPG)의 등장 종족
4.1. 소개
4.2. 종족 특성


1. Human

인간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블리자드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맵 에디터에서 맵만들 때 플레이어 설정에 들어가보면 사람이 조종하는 색깔은 'Human'이라고 써있다. 나머지는 Computer, Rescuable, Natural.

대한민국의 온라인게임에서는 굳이 우리말 안쓰고 인간은 아니고 휴먼이라고 표기한다. 물론 제작자들도 뭔가 아니란걸 알았는지 최근의 경우 세계관 내 부족이나 국가를 뜻하는 고유명사를 사용하는 추세.

2. 게임 회사

1999년 10월 도산한 일본의 게임 제작사 HUMAN
그 이름도 유명한 클락 타워 시리즈와 태권도 게임, 셉텐트리온 그리고 국내엔 잘 알려지지 않은 트와일라잇 신드롬 등을 제작했다.

덧붙여 한때 PC-FX등으로 미소녀 게임들을 내거나 6세대 게임기 하드웨어 말기에 에로게를 전연령화 이식한다거나 요새는 여성향 노멀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HuneX가 이 회사의 흔적이다. 정확히는 휴먼사와 NEC의 자회사인 NEC 홈 일렉트로닉스의 합작법인. 에미야 고로가 이 곳에서 일했었다.

4. 테라(MMORPG)의 등장 종족

MMORPG게임 테라의 종족 일람
휴먼 케스타닉 아만 포포리 엘린 바라카 하이엘프

일반적인 MMORPG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인간. 외형적으로 특징이 없어서인지 유저의 커스텀에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편. 특징이라면 남캐 체격이 상당히 건장하다. 여캐들도 은근 미인이다. 특히 휴먼 남성의 중갑룩은 말 그대로 간지작살이다.


휴먼은 테라의 3대 도시중 하나인 벨리카의 주인이라는 설정이 있다.

4.1. 소개

패기와 활기로 대변되는 신흥 종족

역사상 오랜 시간 방랑 생활을 마감한 휴먼 족은 왕성한 활동력으로 대도시 벨리카를 건설하고 각지에서 괴물들과 침략자들을 몰아내어 아르보레아에 평화를 다시 가져온 종족이다. 휴먼들은 오늘 날 문명화 된 종족들의 연합체인 발키온 연합을 창설하고, 신들의 전쟁 이 후 폐허화 된 세계인 아르보레아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활동성과 적극성을 중요시 여기는 그들은 건장하고 늠름한 육체를 지니고 있으며 항상 활기에 차 있다.


초보자든 만렙이든 3대 도시중에서 가장 많이 오게 되고, 언제나 자유의 광장, 여신의 광장등엔 사람이 넘쳐나는 벨리카. 위 사진은 비교적 사람이 뜸한 도시의 출입문 주변 풍경이다.


4.2. 종족 특성


휴먼의 근성 : HP가 30% 미만일 시 PVP 데미지 10% 감소
결투의 달인 : PVP 도중 넘어질 확률 3분간 50% 감소 / 쿨타임 30분
강인한 영혼 : 사망 후 부활하면 HP 회복 버프 발동
부지런함 : 경갑 방어구 제작시 제작 시간 10% 감소

PVP 관련의 우월한 종족 특성으로 어느 직업을 선택해도 큰 무리가 없다는 점이 장점. 남자인데 왜 이리 노출이 심한 옷을 즐겨입는지 모를 케스타닉, 하이엘프가 싫다면 휴먼 남성을 고르도록 하자.

다만 힐러 계열로는 엘린이나 하이엘프가 정신건강을 챙기는데 우월하다. 여러 의미로 말이지...

사족으로 원래 항목이 따로 있었는데 삭제됐다(...) 워크3의 휴먼은 항목이 따로 있는데... 차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0 20:26:25
Processing time 0.1570 sec